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국 당대 10 대 산문가는 누구입니까?
중국 당대 10 대 산문가는 누구입니까?
2. 왕정균
3. 변 유 팡
4. 심종문
5. 전종서
6. 장효풍
7. 유
8. 리우 zhanqiu
9. 진연
10. 한서춘
중국 현대 10 대 산문 작가;
1 .. 종푸
종경, 본명 풍중경. 유명한 철학자 풍우란 씨의 딸, 1928 은 북평에서 태어나 칭화대 외국어과를 졸업하고 중국 사회과학원 외국문학연구소에서 은퇴했다. 그녀는 중국 전통문화의 깊은 연원을 물려받았고, 오랜 기간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아 동양 전통철학과 서구 휴머니즘을 결합한 정신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독특한 예술적 기질과 우아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소설' 팥',' 루루',' 삼생시',' 동화',' 달 찾기',' 꽃 이야기',' 전정어 이야기',' 서호 수필',' 낙설' 등이 있다 그는 각종 동화 선집을 출판했다. 집, 동, 서,' 북귀집' 으로 구성된 4 권의 장편소설' 야박 개론' 은 종푸 창작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이다.
2. 왕정균
대만 성 작가 중 한 명.
그는' 개방된 생활' 이라는 유명한 문장 한 편을 썼다.
3. 카 유 팡
4. 심종문
심종문 (1902- 1988), 본명 심월환, 호남 봉황현인. 14 세, 대열에 가입하여, 호천구이저우 변방을 유람하다. 1924 문학 창작을 시작했고, 항전이 발발한 후 국립 서남 유엔 총회 교직에 갔고, 1946 회 북경대학교 교편을 맡았다. 심종문은 평생' 석주',' 문부세트' 등 30 여 편의 단편 소설집' 변도시',' 장하' 등 6 편의 중편소설을 출판했다. 심종문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 시골 세계의 주요 집행자이자 사고자이다. 그는' 아름다움은 생활에 있다' 고 믿고 인간성의 아름다움에 집착하고 있다. 비록 그는 위선적이고 이기적인 냉막 도시에 있지만. 그는 "아름다움은 삶에 있다" 고 말했다.
5. 전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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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장효풍
장효풍 소개: 장효풍은 194 1, 본적 장쑤 동산, 본적 절강 김화에서 태어났다. 여덟 살 후 그는 대만에 가서 대만성 동오대학교를 졸업하고 그곳에서 다른 곳에서 교직을 맡았으며, 지금은 대만성 양명의과대학의 교수이다. 그녀는 종교를 믿고 글쓰기를 좋아한다. 소설, 산문, 연극 30 ~ 40 종, 다시 한 번 인쇄하여 각종 문자로 번역하다. 60 년대 중반 산문이 유명해졌고, 1977 작품이 대만성 10 대 산문작가 작품 선정에 뽑혔다. 여광중은 문필을' 강유합제' 라고 불렀고,' 제 3 대 유명 산문가' 로 등재된 일부 사람들은 이를' 작열처럼, 서리와 눈은 순진무구하다, 글은 한매의 향기가 있고, 말은 얼음을 두드리는 것 같다' 고 높이 평가했다.
장 Xiaofeng 의 산문:
첫 눈, 레드카펫을 내려온 후 외로움과 애정, 사랑 편, 청춘, 봄의 지난 일, 옷 신발 편
7.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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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리우 zhanqiu
유창추, 남, 안후이순호인, 당대의 유명한 시인, 번역가, 평론가,' 시' 잡지 원부편집장, 중국 산문시학회 부회장. 그의 작품은 신선함과 공허함, 현대의식, 참신한 자유, 감정과 감정 표현, 생활 지향, 시공을 초월한다. 일찍이 80 년대 중반에 그는 한 세대의 대학생들에게' 서정시의 왕' 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30 여종의 시, 산문, 평론, 번역, 소설을 수집하여 출판했고, 그의 시집' 무제 가사' 는 중국 신시상을 수상했다. 그가 번역한' 푸시킨 가사' 와' 예세닌 가사' 는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한때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많은 문장 글을 썼다. 그것은 감정과 인생을 표현하고, 필법이 섬세하고, 운운이 흐르고, 독특한 심미 산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대만과 홍콩의 문학계는 그의 산문에 대한 평가가 높다. 그의 작품은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로 번역되었다.
저명한 작가 유창추는 대학생들에게' 서정시의 왕' 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작품은 신선함과 공허함, 현대의식, 참신한 자유, 감정과 감정 표현, 생활 지향, 시공을 초월한다. 그는 현대 생활이 사람을 "피곤하게"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경시", "경산문", "경생활방식" 을 제창하며, "가볍고 무겁고 가벼우면 피로하다", "자신을 위해" 명리에 지치지도 않고, 처지가 좋지 않아 고생하지도 않는다 "고 주장했다. 엄숙해 보이는 설교가 가져온 판에 박힌 경직되고 비인간적인 생활방식을 경시하다. 그의 산문집' 사계절비',' 우산',' 채찍을 파는 소녀' 는 모두 중학교 국어 교과서로 수입되었다.
류잔추의 산문은 전원시 같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국내외 문단이 현대 산지문학의 대표로 칭송받고 있다. 이 문집에서 선정한 80 편의 산문은 작가가 시공을 초월하는 전원심리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감정 쓰기, 생활 쓰기, 도시 쓰기, 문화 쓰기, 여행 쓰기, 경제 쓰기 등 그는 자신의 독특한 미적 스타일로 순수한 언어와 쉬운 방식으로 독자와 대화를 나누며 진지한 기쁨과 미묘한 우려를 드러냈다. 그의 문필은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아름답다.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많은 문장 들이 널리 전해지고, 많은 신문에 의해 편집되고, 라디오에서 방송된다. 그중' 사계절 비바람',' 자신을 위해 자리를 찾다' 등 몇 편의 산문이 초중고 국어 교과서와 과외 독서에 들어갔다.
9. 진연
진란, 여자, 1962 년 4 월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음악을 공부했다. 18 살 때 그의 관심은 문학으로 바뀌었다. 23 세의 대학을 졸업하고 문학학사 학위를 받았다. 나는 베이징에서 4 년 반 동안 중문과 교사로 일하다가 나중에 중국 협동작가출판사로 전근되어 편집자가 되었다. 그는 런던대학과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에 있는 에든버러 대학에서 생활하고 강의한 적이 있다. 현재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다. 중국 작가 협회 회원.
그녀의 소설은 영국, 미국, 독일, 일본, 항구에서 모두 발표와 논평을 했다. 그녀의 소설' 과거를 위해 건배' 를 각색한 동명 영화가 국제여성대회에 참가하는 영화로 선정됐다. 진염문집' 제 1, 2, 3, 4 권은 1996 년 8 월 장쑤 문예출판사에서 출판됐다.
진염은 1980 년대 초부터 시와 산문을 발표하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이미 10 여 년이 되었다. 순문학과 선봉소설 속 여작가로서 그녀는 현재 문단에서 시종 어떤' 흥취점' 과는 별개로 국내외 문학 연구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녀는 강한 여성의식과 꾸준한 탐구정신으로 중국 당대 문학사에서 독특하고 중요한 여성 작가 대표가 되었다. 진염은 제 1 회 중국 당대 여성문학 창작상을 수상했다.
종이 조각
문단에서 눈에 띄는 진염한' 세기의 병' 과 같은 일련의 소설이 포함되어 있어 젊은이들의 억압, 외로움, 반항을 표현했다. 그들은 낡은 관념과 질서를 깨고 자신의 마음의 황야를 위해 출로를 찾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종이 조각 같은 이야기는 신비로운 슬픔과 왜곡된 인간성으로 가득 차 있어 진염이 한때 신비주의자로 여겨졌다. 이것은 외로운 사람과 반역자의 깨진 동화이다.
다른 귀를 두드리다
여자는 놀 수 있는 꽃이다. 그들은 감동과 경청이 필요하다. 단독으로 말하는 것은 웃는 복숭아꽃뿐만 아니라 낙엽 마른 가지도 있고, 잠풍이 보내온 것은 얼마나 향기로운지, 얼마나 마음이 아픈지 ... 이 책은 여성 특유의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심리를 보여주며 한 여자의 욕망, 마음, 외로움, 두려움, 질병, 어둠의 본색을 드러내며 중국 페미니즘의 선성으로 여겨진다.
입술의 햇빛
독특하고 기이한 시각과 대담하고 괴이한 상상력으로 일련의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마녀, 빈 남자, 대머리 여자들은 모두 환상을 위해 과부를 지킨다. 잡초가 무성한 포르노 지대에서 인물은 영혼처럼 가볍다 ... 이 책은 진염선봉 기질의 대표작이다.
사생활
이 책은 현대 대도시 여성의 생활 궤적을 묘사한 엄숙한 선봉 소설이다. 여주인공 자신의 여성 경험과 은밀한 내면생활의 관점에서 한 소녀가 여자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심상치 않은 경험과 체험을 다룬다. 여주인공은 특별한 생활 배경 속에서 자라면서 학창시절 집단에 어울리지 못한 외로운' 낯선 사람' 이라고 묘사했다 ...
소리가 끊어지다
작가 진염이가 소설' 사생활' 에 이어 또 다른 역작이다. 그녀는 일기의 필조로 자신의 생활, 사상, 감정을 섬세하고 완곡하며 유머러스하게 묘사하고, 생활과 인간성의 핵심을 직격하며, 밋밋해 보이는 날을 위해 무한한 시와 철리와 깨달음을 주입하고, 생활과 예술을 극치로 융합했다. 마치 사상의 번개처럼, 어찌할 바를 몰라, 설레고,
소리 없는 왼쪽 가슴
이 책은 진염의 중편소설집이다. 각기 다른 형태와 풍격을 가진 소설에서 진염은 몸과 영혼, 정신과 마음, 사랑과 결혼, 사랑과 배신 사이의 발버둥과 항쟁을 다룬다.
형용할 수 없는
이것은 진염의 담화 기록이다. 이 밀집하고 다채로운 담화 기록은' 음성 중단' 과 동시에 출판된 자매편이다. 목소리가 연속적이지 않은 것은 그녀의 깊은 내적 독백으로, 국내외 친구와의 현명한 교류라고 말할 수 없다. 양자를 비교하면 비교적 풍부하고 전면적인 고령화를 볼 수 있다.
10. 한서춘
40/93/아티클 215549340.shtml
이상은 국내 10 대 수필가의 상세한 상황이다. 몰라, 다시 물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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