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누가 쓴 절구?

누가 쓴 절구?

두보 (7 12-770), 글자미, 하남현 (현재 하남현) 사람, 유명한 시인 두지손. 그는 장안 성남의 소릉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소릉 나리라고 자처하며 두소릉이라고 불린다. 서른다섯 살 전에 책을 읽고 여행하다. 천보 시대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군대에 들어갈 방법이 없었다. 10 년의 시련을 거쳐 우위가 조군 입대하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안사의 난초, 그는 유배되어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 관리는 좌측 피카를 받았다. 감원 2 년 (759), 그는 벼슬을 버리고 서쪽으로 갔다. 결국 그는 쓰촨 (Chengdu) 에 가서 청두에 정착했다. \ "jiannan jiedushi Yanwu \" 에서 yuanwailang 역을 맡았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합니다. 만년에 온 가족이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도중에 기주에서 2 년 동안 머물며 협을 떠났다. 호북호남을 유랑하여 빈병이 교차하여 죽다.

자미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녀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공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소릉야로 자처하고, 두소릉, 두공부 등으로 자처하다. 고대 중국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시성' 으로 불렸다. 그는 평생 1400 여 편의 시를 썼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원조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 두예이고, 아버지는 두헌이다.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세계' 대두리' 로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오래된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삼관'' 삼별' 은 두보 현실주의 시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현관, 세관관원, 노부인, 노인, 신부, 남편 등의 사상, 감정, 행동, 언어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그 시기의 사회현실과 노동인민의 깊은 재난과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사람들에게 비참한 생활의 비극을 보여준다. 이러한 삶의 고난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 측은 엄청난 고난을 당한 국민들에게 깊은 동정을 품고, 관원의 인민에 대한 노예화와 박해를 증오한다. 한편, 그는 왕조의 평반전쟁을 지지하여 백성들이 고난을 겪고 왕조와 협조하여 반란을 평정하기를 바랐다. 이런 복잡하고 모순되는 사상은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관과 일치한다.

두보의 일생

두보의 경력과 시 창작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독서와 로밍 기간 (35 세 이전) 에는 이른바' 방탕한 조치, 추모가 상당히 미쳤다' 고 한다.

개원 19 년 (20 세 때) 오월 로밍을 시작했고, 5 년 후 낙양으로 돌아왔다. 다시 조기를 유람하다. 낙양과 이백이 만난 후 깊은 우정을 쌓은 후, 고적함을 알게 되어 양송 (오늘 개봉, 상구) 과 함께 여행한다. 뒤이어 두리는 다시 창주로 가서 헤어지고 동쪽 기슭에서 만나 다시 헤어졌으니 다시 만날 기회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둘째, 장안 시대 (35 ~ 44 세) 에 갇혔다

그동안 두보는 장안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보고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문을 빼앗고, 황혼에 살찐 말 먼지를 몰아내고, 컵을 떨어뜨려 서늘하게 굽고, 곳곳에 슬픔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조우웨이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한 소관 (주로 병사들을 지키는 무기와 금고의 열쇠) 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셋째, 함적과 벼슬 시절 (45 세에서 48 세 사이)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슬픈 진도'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그의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Fang Shu 는 전형적인 지식인이지만 비현실적입니다. 그는 반군과 싸워 춘추진을 채택한 결과 대패했다. 두보는 왼쪽의 유골을 치우기 시작했다. 그는 측이 무고하다고 말했다. 그는 화가 나서 트집을 잡으려 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삼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고별' 은' 신혼고별',' 노숙자',' 송년환영' 이다.

넷째, 남서 표류기 (48 ~ 58 세)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엄무는 청두에서' 우리 시대' 를 촬영하여 박보를 한 후 두보가 투하했고 엄무는 죽었다. 그는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후베이 호남으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시기의 작품으로는' 물문지방 기심','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병귤',' 등루','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재현무랑'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