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당시감상과 목록
당시감상과 목록
당나라에는 두보, 이백, 왕위, 이상인, 백거이 등 위대한 시인들이 많았다. 그들의 작품은' 전당시' 에 보존되어 있으며 총 49403 편의 시, 1555 구, 2873 명의 저자가 있다.
당시는 중국 고대 시 예술 발전의 최고봉으로, 그중 많은 고전 작품들이 감탄을 자아낸다. 너는 곽설계곡당의 당시감상란에 갈 수 있다. Com 은 당시 가작을 감상한다: "당시 300 곡 전집".
당대의 유명한 시인 명부
카탈로그
조야 어가 당시를 감상하다.
"어가" 는 만당 시인 조야가 창작한 오언고시이다. 황제는 전쟁을 좋아하고 백성은 뽕나무를 심지 않는다. 천자는 좋은 아이여서 풍당을 추천하는 사람이 없다. 황제는 미녀를 좋아해서 부부는 쌍쌍이 될 수 없다. 이 시는 민요에서 탈태하여 시사를 비판한다. 전체 시는 총 3 장 6 구로, 서로 관련이 없는 세 가지 내용으로 나뉘어 두 가지 방식으로 조합된다. 하나는 서로 다른 내용의 대비가 외연을 넓히는 것이다. ...
군차점 두보 당시를 감상하다.
"차점기" 는 당대의 대시인 두보가 쓴 서사시이다. 시 전체는' 모든 방관자와 너에게 질문을 한다' 는 경계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절은 비극적인 작별의 연대기이다. 두 번째 단락은 모집인 제비의 불만을 표현했다. 이 시는 깊은 사상적 내용을 담고 있고 남편의 노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전쟁에 대한 국민의 증오를 토로하며 당현종의 장기적 호전을 폭로했다. ...
슈 와이 (Shu Huai) 의 웨이 징시 (Wei Zheng) 에 대한 감사
"촉화" 는 당대의 명신 위징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20 개의 문장과 100 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정을 표현하는 고시이다. 처음 네 문장은 "사슴을 쫓는 중원 초, 펜을 던지는 영헌" 이다. 횡포하지 않고 관대함이 남아 있다. "시인의 이전 가슴과 팔을 주로 표현했다. "당시 작가는 원보와 석미의 계좌에 연이어 투자하여 자신의 가슴에 구슬이 있는 줄 알고, 고인에게 자주 계책을 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세민 당시는' 낡은 집 두 곡을 지나다' 에 대한 감상을 했다.
나를 지나는 옛집' 이라는 두 편의 시의 첫 대련은 이세민 본인을 통해 나의 옛집을 방문한 것으로, 그의 신분은 이미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지적했다. 가운데 숫자는 모두 오래된 집의 풍경에 관한 것이다. 그런 다음 장면을 만지고 과거를 회상한다. 대련의 끝에서, 자신의 세대 황제의 웅장한 정신과 영웅적인 심정을 총결된 방식으로 표현했다. 이 시는 오언시에 가깝다. 상련은 "신풍정지 최치, 교역 유명가" 이다. 제목을 공제했을 뿐만 아니라 " ...
이세민 "귀서 서회" 당시감사
귀서 서화' 는 당태종 이세민이 평관동으로 성공적으로 돌아왔을 때 한 5 언의 짧은 시입니다. 이 시는 전쟁의 장면을 묘사하고 시사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며 완전성으로 가득 차 있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시 전체가 의론, 서사, 서경, 서정을 하나로 융합한다. 오련 열 마디, 단숨에, 입의를 정련하고, 언어가 간결하다. 삼중 여섯 마디 가운데 대결이 단정하고 운율이 낭랑하다. ...
Li Shimin 의 "피 전쟁 Xue ju" 당나라시에 대한 감사
"깨진 설거전장" 은 당태종 이세민의 시입니다. 이 시는 이세민이 중원 통일 이후 보내온 감개무량이다. 이 시는 "의녕 원년 (6 17) 이 풍패를 돕는다" 는 원주를 담고 있다. 이 시는 산시 () 에서 일종의 축복으로 여겨진다. 수나라 말년에 군웅이 함께 일어났다. ...
이백약 당시' 가을밤에 고성에 등극하다' 에 대한 감사
가을밤에 고성을 걷다' 는 풍경이 수려하고, 정경이 어우러져 작가의 우울함, 외로움, 분노를 표현했다. 이것은 과거를 가로지르는 걸작이다. 첫 번째 대련은 "아침저녁의 여정이 멀다. 나는 고성에 실망했다" 며 주제에 바짝 붙어서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했다. 황혼 무렵, 사방이 고요하고 길이 아직 멀었다. 내가 실망했을 때, 내가 황량한 고성에 올랐을 때, 나는 더욱 외로움을 느꼈다. ...
Limibu shilang neiting 의 당나라시에 대한 감사
경제 인사부 시랑장' 은' 초당 사걸' 중 하나인 나작이 지은 수장가이다. 이 시는 한나라 도성 장안의 생활이야기를 바탕으로 도성의 사치와 장려를 표현하며 사회의 추악함과 세태가 서늘하고 강한 현실주의 정신을 드러낸다. 이 시는 기원 676 년 (기원 3 년) 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그는 당명의 주부였다. 시 앞에는 "제나라" 가 있는데, 인사부가 참가한다고 한다. ...
"가을밤에 초왕시를 만나다" 에서 왕적 당시를 감상했다.
가을밤에 시를 만나다' 는 수나라 말 당초 시인 왕수의 오언절이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북전으로 돌아가 곡식을 베자" 며 시인이 하루 농사를 짓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돌을 만났음을 주로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 보름달을 만나면 밤에 비행할 가치가 있다' 는 말은 친구를 만날 때의 자연 풍경을 묘사한다. 시 전체가 정서로 경치를 통제하고, 경으로 서정을 느끼다. ...
"곽주점" 의 왕적 당시를 감상하다.
왕길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며 구관은' 행운과 사랑' 이라고 주장한다. " 그것은' 두주학사' 와' 술집 남동' 으로 불린다. 나는 나의 인자함을 표현하기 위해' 오두선생전' 과' 향수향' 을 썼는데, 나는 유령, 응우, 도연명의 풍격을 존경한다. 그는 종이 취한 김팬의 생활을 하고 있으며, 술로 인해 해직되고 술로 유명하다. 식당을 넘다' 는' 호텔의 벽' 이라고도 불리는데, 다섯 곡이 있는데, 이것이 두 번째다. ...
왕 지 당나라시의 "야생 희망" 에 대한 감사
"왕업" 은 수나라 말 당초 시인 왕수의 작품이다. 이 시는 한적한 가을 풍경을 묘사하며 한가한 마음 속에 방황과 외로움과 우울증을 띠고 있다. 그것은 왕수의 대표작이자 현존당시에서 가장 오래된 오언율시이다. 상련은' 기대다' 의 동작과' 원하는 대로' 의 심리적 묘사로 감정을 표현한다. 전욱은 나무와 산을 쓰고, ...
왕 지 당나라시 "고향 마을 사람들을 보는 명상" 에 대한 감사
"정사가 고향을 만나다" 는 수당 시인 왕수의 시이다. 시 전체가 고향을 생각하고, 고향을 묻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기조로 한다. 순이익이 뚜렷하고 풍격이 엄격하다. 왕적은 수나라에서 당나라에 진출해 대업년 (605-6 18) 동안 웃음을 최고직으로 올리고 비서에게 정자를 수여했다. 무덕 (6 18-626) 초창기에는 성지를 싫어했다. ...
왕 산스크리트시의 "양말 뒤집기" 에 대한 감사
왕범지의 백화시는 대부분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 취재되어 있지만, 또 어떤 인생의 참뜻으로 돌아가며, 선정적인 기미를 가지고 있다. 모든 양말은 양면이 있고, 앞면은 외층이고, 매끄럽고 아름답고, 뒷면은 내층이며, 거칠고 보기 흉하다. 사람들은 보통 매끄러운 면을 바깥에 입어서 아름다움을 얻고, 거친 면은 피부에 닿을 때 불편함을 느낀다. 범천이 양말을 뒤집었다. ...
왕범지 당시 두 곡에 대한 감사.
왕범지의 시는 모두 무제여서 생명의 짧음과 죽음의 필연성을 긍정했다. 불후의 개념, 즉 세상을 비웃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또한' 검은 유머'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죽음이라는 피할 수 없는 사실에 직면하여 시인은 어쩔 수 없이 자조할 수밖에 없다. 성외의 흙만두' 는 흙찐빵의 백화로 무덤을 묘사하는 것은 잔혹하지만, 여전히 사람을 만든다. ...
"도시 아름다움" 에서 한산 당나라시에 대한 감사
"도시의 미인도" 는 당대 시인 한산의 오언시이다. 이 시는 번화한 세계, 풍자와 비웃음, 불교의 희비가 공존하며 만물이 텅 비어 있는 선종 이론을 숨기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도시의 한 미녀의 미모와 럭셔리한 메이크업을 묘사했다. 서너 문장은 그녀가 아침저녁으로 집에서 서로 다른 풍부하고 우아한 생활을 묘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