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친구에게 선물하는 서예 규칙은 어떻게 쓰나요?
친구에게 선물하는 서예 규칙은 어떻게 쓰나요?
서예 규칙
구도는 전체 작품에서 글자와 글자, 행과 줄 사이의 관계를 배열하고 배열하는 방법이다. 전체 작품의' 흰 천' 입니다. "큰 규칙" 이라고도 합니다. 전통적으로, 그것은 한 글자의 점화배열이라고도 불리는데, 한 글자의 배열과 숫자의 관계는' 소장법' 이다. 명대 장심은 서예에 대해 "고대인들은 한 가지 필기방법으로 작문을 썼다" 고 설명했다. 작문, 문장 방법, 최종 구조는 모두 상응한다. 그래서 구름:' 한 단어의 법칙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한 단어는 마지막 문장 주인이다. 명동치창' 화선실 수필? 설문해자법' 은 이렇게 말한다. "고대인들은 책의 구성을 대사로 여겼는데, 그중에는 이른바 굵은 선이 포함되어 있었다. 나는 작은 글자에서 쌀풀을 보고 서원 야집 한 장을 썼다. 만개, 현처럼. 분명 다른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너는 평일의 규칙과 제도에 주의해야 한다. 우군의' 허란정' 은 동서고금 1 위다. 그 단어는 크기에 관계없이 테이프에서 탄생했고, 모두 법 속에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기도 하다. 이로써 장 수는 서예 작품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글을 쓸 때는 글자 속의 흰 천, 글자 속의 흰 천, 줄 사이의 흰 천을 잘 처리하여 점화와 점화가 서로 호응하고, 글자와 글자가 동기화되고, 행과 행이 서로 어우러지도록 해야 한다. 자족, 유창함, 섬세함, 조화가 있다면' 글자 속 김옥' 효과를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부백에는 세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대열이 있고, 하나는 대열 (또는 대열), 셋은 계급이 없고,' 금을 잘못 따는' 인공미가 있을 수도 있고,' 물 부용' 의 자연미가 있을 수도 있다.
인감 방법
첫째, 공정성과 통일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점, 즉 밀폐 배치를 대칭적이고 적절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획은 우여곡절로 공간을 채울 수 없고 글씨체처럼 딱딱하지도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획이 너무 많은 사람은 그 복잡성을 의식하지 못하고, 획이 너무 적은 사람은 그 희소성을 의식하지 못한다. 중국, 인도, 저명한 예술가 중에는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있어서 자세히 알 수 있다.
둘째, 밀도 통일
고대인들은 때때로 "넓은 획과 촘촘한 바늘" 이라는 방법으로 인쇄선 수가 큰 도장을 처리했다. 그들은 더 많은 획이 더 많은 땅을 차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적은 획에 더 많은 지위를 부여하여 밀도와 밀도 사이의 대비를 더욱 강하게 하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때때로 우리는 이체자와 번체자를 조정하고 밀도 (예: 만, 없음, 1 등) 를 인위적으로 안배하여 서로 통일시킬 수 있다.
셋째, 교묘하고 서투른 두께
도장의 스타일은 다양해야 하고,' 교묘' 과' 졸렬' 은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이다. 그러나' 스마트' 에 대한 추구는 잃어버리면 안 된다.' 서투른' 에 대한 추구는 잃어버리면 안 된다. 인쇄에서 교묘한 글자가 많으면 졸렬하고, 졸자가 많으면 교묘하다. 전통 예술에서' 아름다움' 은 좋은 단어가 아니다. 그것은 종종 나쁜 의미로 사용된다. 작가는 자신의 작품이' 너무 아름답다' 고 평가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도장의 두께는 작가의 서예와 금석과 관련이 있다. 모조 인감, 이름 인감, 선 두께의 자연 처리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분석해야 한다.
넷째, 증감, 반복
정확하게 인쇄하기 위해 일부 단어를 늘리거나 줄여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인쇄에서 글자 단위로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없으며, 획을 너무 많이 늘리거나 줄일 수도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증감은 글자의 뜻을 방해하지 않고 도장을 잃지 않는 스타일이다. 증감 후 다른 단어로 바꾸거나 증감할 필요가 없다면 자멸하게 된다.
도장에 중복된 글자가 있는데, 보통 두 점으로 대체한다. 만약 그것들이 연이어 나타나지 않는다면, 유사성과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인감을 바꿔야 한다.
다섯째, 이동, 메아리
이동이란 글자가 한가할 때 채울 수 없거나, 단어 획이 평평하고, 정사각형, 직선이 될 수 없을 때 단어의 위치를 넓히고 축소하고, 단어와 획의 위치를 이동시켜 전체 인쇄의 기세를 넓히는 방법을 말한다. 이곳의 호응은 주로 구도에서 같은 두 부분 (공간 포함) 을 가리킨다. 이들은 인위적으로 서로 다른 역할을 하도록 강조되었다. 일반적으로' 대각선 메아리',' 머리 맞은편 메아리',' 구불한 메아리',' 붉은 메아리' 가 있다.
여섯째, 권선, 교체
어떤 서체는 정사각형이 있고, 어떤 글자는 둥글고, 어떤 글자는 굽고, 어떤 글자는 곧다. 컴포지션을 조정하기 위해 단일 문자를 방원 문자로 처리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은 인쇄된 텍스트에 따라 달라집니다. 같은 내용의 경우 연속 인쇄가 필요한 경우 글꼴을 변경하거나 증가 또는 감소, 글꼴 구조와 위치 조정, 인쇄 프레임 추가, 장르 스타일 변경, 주홍색 변경 등을 수행해야 합니다. , 이것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몇 개의 평행선이라도 두께, 길이, 우여곡절, 좌절, 경사를 변화시켜 답답함과 침체의 국면을 돌파해야 한다.
일곱째, 산재, 운수
때로는 비석의 규칙을 깨기 위해, 글자를 마주 보게 하기 위해, 종종 비석의 획을 기세에 따라 신축하고, 연이어 이어져, 기세의 연계를 이루기도 한다. 그러나, 이 방법은 교묘하게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흰색 텍스트 인쇄에는 사소한 획이 너무 많거나 평행선이 너무 많기 때문에 텍스트를 "펜" 으로 간주하여 전체 인쇄가 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화의 결합은 서화의' 수묵침투' 에 해당하지만, 왕왕 어느 정도 끝나곤 한다. 주변이 팽창하는 것을 막고, 마음대로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편협함을 유지해야 한다. 인쇄할 때는 이름 도장을 배우는 필법에 주의해야 한다.
여덟, 빨간색을 남기고, 비워 두다
도장의 공백은 주처에서 백저홍인이라고 불린다. 특히 흰색 글자는 큰 붉은색을 남기면 독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도장이 네모난 곳을 중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집을 짓기 전에 문과 창문의 위치를 결정해야 하며, 아트웍을 디자인할 때 빈 공간을 계획해야 합니다. 이런 예는 고대 도장과 유명한 예술가 중에서 결코 드물지 않다.
9, 클러치 변형
분리는 글리프가 너무 좁은 사람들을 분리하고 메신저를 분산시키는 것이다. 조합은 그 글리프를 너무 느슨하게 연결하여 몇 글자의 느낌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일관된 클러치가 있으면 좋고, 분리되지도 않고, 비좁아지지도 않습니다. 어떤 글자와 획은 다르고, 선은 방원 안에 배열되어 있으므로, 글꼴의 일부분을 정사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바꾸어 통일된 조화를 이루고 신선함을 줄 필요가 있다.
열, 문장, 문장.
전서는 일반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열되지만, 때로는 배치의 필요성을 위해 복잡하고 간결한 문자를 대각선으로 대칭으로 배열하고, 문자의 순서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처리하는 것이 바로' 문자' 이다. 경우에 따라 단일 숫자를 쌍수처럼 균형 있게 배열하거나 단순하고 복잡한 텍스트 또는 두 개의 간단한 단어를 한 단어로만 구성하는 텍스트를 "조합 텍스트" 라고 합니다.
열한, 초서, 예서, 이체자
전서를 제외한 다른 글은 예로부터 인쇄되어 왔기 때문에' 원야',' 용문 20 편',' 한간' 등의 자료를 참고해야 재미있다. 외국 문자를 인쇄해도 한자 구조 전환을 해서 다른 문자와 하나가 되도록 해야 한다. 전통 재료와 명작을 많이 읽는 것이 중요하다.
열두, 가장자리를 더하고 가장자리를 긋다.
창작에서 전체 인악의 형식을 바꾸기 위해 고대 도장의 형식에 따라 도장에 다양한 경계와 테두리를 만들 수 있다. 주진 형식으로 중국이나 송원문자를 채우는 것은 불륜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는 전통적인 도장 제도와 일치한다.
열세, 십일, 십파
10 시: 1. 획과 글자 수가 많은 인쇄물은 평화롭게 배열해야 한다: 2. 획수가 적고 글자 수가 적은 판화는 침착하게 안배해야 한다. 스퀘어 펜 플라자의 캐릭터는 가득 차 있어야합니다. 4. 둥근 펜이나 둥근 펜은 단단하게 펴야 한다. 5.? 의지할 데가 없는 사람은 상당히 떫다. 획이 같은 글자는 촘촘하고 불규칙하게 배열해야 한다. 7. 다중원이라는 단어는 유연해야 합니다. 8.? 글자의 가로나 곧은 획은 강건하고 힘있게 새겨야 한다. 9. 주문은 일반적으로 아름답게 조각해야 한다. 10. 일반적으로 백화문은 간단하게 조각해야 한다.
10 대 금기: 1. 획은 정사각형이고, 꺼린다. 2. 미끄럼을 피하기 위해 획을 돌리십시오. 단어 수가 적으면 조잡함을 피하십시오. 4. 글자 수가 너무 어지럽다. 5. 요염함을 피하십시오. 질투와 광기; 7. 획이 가늘고 얇습니다. 8. 획이 뚱뚱하고 비대하다. 9. 획이 모퉁이를 돌 때 모서리를 드러내지 마라. 10. 한 단어가 시작되면 갑자기 끝납니다.
[가장자리 인쇄]
도장의 가장자리는 집의 벽과 같아서 도장의 중요한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흰색 텍스트 인쇄는 인쇄 주위에 약간의 공간을 가장자리로 남겨 두거나 사이드바를 추가합니다. 주씨, 머리와 발이 가벼워지지 않도록 일반적으로 아래쪽 가장자리가 약간 두껍고, 다른 세 면의 두께가 완전하거나 끊어지고, 문자 연결이 이루어지며, 문자의 가로, 세로 획을 가장자리 (가장자리 차용) 로 사용하거나 아예 끝이 없는 형태를 인쇄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도장의 전통 형식을 중시하는 원칙에 따라 유연한 변화를 해야 한다.
[잔여 변두리법]
잔여 가장자리는 타격 가장자리라고도 합니다. 여기 또 다른 대화가 있어서 방법과 배치가 큰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나는 가장자리를 남기는 방법을 모른다. 나는 단지 새 모퉁이에서 가볍게 두드려서 도장과 풍성하게 조화를 이루며, 가지런한 모조 도장과 동그란 주문은 깨지지 말아야 한다.
사이드바가 너무 대칭적이고 인쇄선과 평행하거나 긴 선을 방해하기 위해 또는 인쇄선이 차단될 수 있는 경우 선이 너무 매끄럽고 답답하기 때문에 잔여 가장자리 방법을 사용하여 편안하고 통풍이 잘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고대 도장 잔류 가장자리 예]
고대 도장의 잔변은 매우 자연스러워 인공조각의 흔적이 없었다. 학자들은 오른쪽의 예시에서 그것들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
[유명한 도장의 모서리 샘플]
명가 도장의 각재는 대부분 딱 알맞다. 깨져도 질서 정연하게 부서지고, 학자들은 맹목적인 타격으로 인한 불합리한 분쇄를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
[파손된 봉인]
파손된 고물도장은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이는 고물도장이 장기간 녹슬어 녹슨 자연 현상이다. 인감 속의 이런 접는 법을 적절히 모방하면 도장의 정체와 고의를 보완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네가 이런 방법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인위적으로 그것을 두드릴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늙을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큰 흰색 텍스트 인쇄에 빨간색이 너무 많거나 인쇄된 텍스트가 너무 조밀하고 균일한 경우 단어를 구도에 가깝게 만들고 모두 쳐서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횡필은 세로로 끊어야 하고, 하이픈 부적절로 인해 글자가 바뀌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 밭' 이' 갑' 으로 바뀌고' 밭' 이' 복' 으로 바뀌는 것). 얼굴이 완전히 달라도 잔변과 도장의 조화로운 통일에 주의해야 한다.
[고대 도장 파손의 예]
깨진 인쇄는 깨진 가장자리 기둥과 통일되어 자연을 추구해야 하지만, 얼굴이 완전히 다르거나 두 글자가 한 글자로 깨져서는 안 된다. 구체적인 규칙이 없으면 학자들은 모형 도장에서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
[유명한 도장에 파손된 도장의 예]
명가의 단장이 독특하여 연구할 만하다. 파탄의 관건은 자연이다. 파단을 통해 소박한 아름다움을 드러냈고, 학자들은 이 책에 열거된 대량의 인장에서 이 점을 자세히 알 수 있다.
[경계선 단락 지식 및 도장 방법]
인쇄면 이외의 5 면에 글자를 새기고, 일반적으로 뒷면은' 돈' 이라고 하고, 정면은' 지식' 이라고 하며, 도장 예술의 유기적인 구성 요소로서, 저자의 이름, 나이, 각인 날짜, 장소 등을 포함하며, 도장 방법의 출처를 나타내고, 작가의 예술적 견해를 표현하고, 시를 첨부하고, 심지어 도안을 곁들인다. 조각은 다리 버튼과 같습니다. 구멍 사이의 왼쪽과 오른쪽은 타일 버튼이고 왼쪽은 동물 꼬리를 향하는 동물 버튼입니다. 조각 위치는 주로 왼쪽에 있으며 앞으로, 오른쪽, 가슴 조각 또는 맨 위에만 조각할 수 있습니다.
인쇄하기 전에 올바른 칩을 닦아서 인토에 골고루 담그고 내부 힘이 인쇄 표면의 모든 부분에 골고루 적용되도록 한 다음 용지를 가볍게 벗겨야 합니다. 씰은 사용 후 부드러운 천으로 청소해야 하며, 부드러운 천은 손을 씻지 않도록 한쪽만 가질 수 있습니다. 도장에 박힌 인토는 대나무 꼬치로 찔러야지 금속 기구로 조각해서는 안 된다.
[국경 지불 조각 방법]
측면 부분에는 쌍칼 조각과 단칼 조각이 있습니다. 백문은 대부분 단날, 주문은 양날을 사용한다. 각석을 연습할 때 먼저 석판이나 인면에 글씨를 쓴 후 각석을 할 수 있다. 조각 후 잉크를 가져와서 효과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숙련된 후에는 조각하기 전에 석두 표면에서 잉크를 채취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칼로 조각하는 것은 조각하는 것과 같다. 앞쪽 모서리를 누르면 "점" 이 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조각하면 "가로" (오른쪽이 약간 높고 왼쪽이 약간 낮음) 가 되고, 위에서 아래로 조각하면 "수직" 이 됩니다. 수직각이 끝나면 칼을 살짝 닫고 다시 누르면 갈고리가 되고, 앞쪽 모서리가 왼쪽으로 기울어지면' 왼쪽' 이 되고, 아래쪽 앞모서리가 위로 올라가면' si' 가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각종 서체의 조각은 일반삼하지 않도록 더 연습해야 한다.
주목할 만하게도, 인보 중 명가가 쓴 경단 문장과 배열 형식은 참고할 만하다. 문장을 조직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초보자는 단 하나의 단락 (작성자 이름) 만 서명해야 한다.
[여백 확장 방법]
1. 비눗물로 조각한 면을 씻고 맑은 물이나 매우 얇은 흰 물을 골고루 바른다. -응? 역사지나 얇은 선지로 덮어서 종이를 평평하게 하다. 2. 그것을 종이에 눌러서 약간의 수분을 흡수한다. 3. 가능한 한 빨리 복사지로 덮고, 종이 한 장마다 한 장씩 가볍게 한 번씩 한 번 닦고, 마찰지를 계속 교체하고 인쇄석에 붙이면 문자가 선명해집니다. 4. 돌종이를 제거하고 도자기 접시나 유리에 적당한 농도의 잉크 (먼저 폐지의 1 층 짙은 잉크를 찍음) 를 얇게 찍어 석두 종이 (돌면의 1 층 종이 근처) 를 한 층씩 가볍게 두드려 글씨가 없는 곳에서 글자가 있는 곳으로 접어서 먹색이 균일할 때까지 반복해서 두드린다 (먹색이 옅고 두께가 유연함) 5. 마찰지가 완전히 벗겨지면 매끄럽고 밝아야 합니다. 만약 그것이 마르지 않았을 때 벗겨진다면, 그것은 구겨질 것이다.
첨부: 탁인화지에 석두 없는 경우 석두 위의 기름이 아직 깨끗이 씻지 않은 것입니다. 부분적으로 제거하면 이를 반복하기 전에 침으로 가볍게 바르고 빨아들일 수 있다.
초학 인감 각인은 반드시 백저 모사 위주로 해야지, 당분간 연기금은 필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초심자, 초심자, 초심자, 초심자)
[모방 창작]
모방은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시, 서예, 그림, 인쇄와 상관없이 모든 것이 쉽고 미래가 없다고 생각하는 표현은 전통에 관계없이 사실상' 날조' 이다. 이때는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다. 처음에는 누군가가 너를 도왔고, 그리고 너는 스스로 천천히 타려고 노력했다. 마침내 쉽게 운전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대량의 모사, 각인, 명인을 기초로 모사와 창작을 결합하기 시작했고, 10 인, 명인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글자를 조합한 다음, 한 칸을 점진적으로 모방하여 시험 창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형태의 고새나 명새를 적용해 도장의 내용, 즉'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는다' 는 내용을 바꾸지만, 여전히 고새의 모양을 유지하고 명새의 신성한 맛을 표현한다. 이 단계에 정통할 때만 창작을 놓아줄 수 있다. 그래야 일정한 수준에 도달한 후에야 혁신을 고려할 수 있다. 많은 유명한 인도 예술가들이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둔 후 때때로 고대 도장을 모방하고 새로운 내용으로 풍부하게 하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
[창작]
공부는 사용, 모사, 고인과 명인을 새기고, 앞으로 배울 전통 기예를 이용하여 창작하는 것이다. 젊은 인감 애호가들에게는 고대의 유명한 도장을 모사하고 고문문 지식을 연습하는 것이 여전히 주요 기본기이다. 우리는 수천 개의 도장을 조각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어떤 창작을 결합할 수 있다면, 우리는 학습을 지루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우리는 신문과 전시회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창작에 관심을 갖고 그 수준과 스타일을 구분해야 한다. "사람은 외모가 아니다", 감상능력을 높이는 것도 배우지 않는 중요한 방면이다.
[결론]
도장의 구도, 모양 배치, 천변만화; 칼은 단순히 천공과 커터가 아닙니다. 칼을 쥐고 글자를 새기는 등 학습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며 고정불변의 공식은 없다. 여기서 젊은 조각가에게 제공하는 것은 기초지식일 뿐, 일정한 기초가 있으면 더 공부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엑스포 (인보와 고서), 부지런히 (인감자), 심사 (명장 분석), 암기, 광사, 각인 (창작), 활용, 변화 (앞으로 혁신을 고려할 것)" 을 할 수 있다면, 반드시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