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D 조 캐논
D 조 캐논
파첼벨의 d 메이저 캐논,
존 파첼벨 (1653-1706)-독일 오르간가와 작곡가. 1653 년 9 월 1 일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창기에 슈웨이머를 따라 음악을 공부했고 1669 년에 알트도르프의 한 학교에 입학하여 음악 교육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학비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듬해에 그는 레겐스버그의 한 학교로 옮겼다. 1673 에서 비엔나까지 그는 세인트 스티븐 대성당 오르간 연주자인 켈의 학생과 조수가 되었다.
1677 부터 아이센나흐까지 그는 1 년 동안 궁중 오르간 연주자로 일했다. Eizenakh 도 독일 음악의 고향이다. 8 년 후, J.S. 바흐가 여기서 태어났습니다. 65438 년부터 0678 년까지 그는 엘푸트에서 오르간사를 맡았는데, 그곳에서 그는 J.C. 바흐 (존 크리스토프 바흐, J.S. 바흐의 형, 그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J.S. 바흐의 보호자가 되었다) 를 가르쳤다. 1683 년, 그의 첫 아내와 아들은 역병으로 죽고 이듬해에 개가하였다. 1690 이후 그는 슈투트가르트와 고다에서 오르간 연주자로 일했다. 1695 년에 그는 자신의 고향인 뉘른베르크로 돌아와 산시발드 교회에서 오르간 교사로 일했다. 그 이후로 그는 1706 년 3 월 3 일에 사망했다.
파체벨은 바흐 이전의 위대한 오르간 연주자 중 한 명이자 중덕학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의 합창 전주곡은 북덕의 종교 멜로디를 남덕의 서정적 음악 분위기에 이식해 하나로 융합했다.
파체벨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D 장조 카농' 으로 약 1680- 1690 에 적혀 있다. 그것은 원래 D 조 캐논과 지그의 형식으로 완성되었고, 바이올린 세 개와 저음 악기로 기록되었지만 캐논만 널리 퍼졌다. 이 노래는 대위법과 편곡을 중시하는 것이 마치
파체벨 작품의 스타일과 기교는 J.S. 바흐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캐논은 음악 제목이 아니라 일종의 음악 형식이다. 문자적으로' 교대로 노래하다' 를 의미하고, 원래 의미는' 규칙성' 이다. 복조 음악의 창작 수법을 일컫는 말. 한 성부의 선율은 시종일관 다른 성부를 따라다녔고, 여러 성부의 같은 선율이 차례로 나타나고, 교차하고, 서로 모방하고, 쫓고, 얽히며, 성부는 거의 단조로운 반복이었다. 마지막까지 ... 마지막 총결, 마지막 화음, 그것들은 융합되어 영원히 분리되지 않는다. 매우 감동적인 음악은 마치 두 사람이 생사를 같이하는 것과 같다. 카농 수법으로 창작한 음악을' 카농 음악' 이라고 부른다. 캐논 캐논은 낭만주의 작품만큼 극적이고 짜릿하지는 않지만, 반복해 보이는 평범한 진전에서 다양한 음색 효과를 냈다. 평범한 리듬은 변화무쌍한 생명력을 설레게 하여, 사람을 천사처럼 취하게 하고 고요하게 한다. 귀에 익은' 회전곡' 은 포성곡 중의 하나이다. 가농포는 13 세기와 14 세기에 나타났다. 후세는 늘 고대 곡조를 포성의 주제로 삼는다. 바흐의 "캐논포 5 변주곡" 처럼요. 19 세기의 교향곡과 소나타도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 과 같은 카농 수법을 사용했다.
캐논 음악에서 파체벨의 캐논은 가장 유명한 곡이다. 간단한 멜로디가 반복되고, 고저음은 엄격한 정렬 법칙을 준수하며, 각 성부는 규칙적으로 조화롭게 발전하고, 결국 휘황찬란하게 끝나지만, 전혀 단조롭지 않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기억에 남는다.
아마도 이렇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생활은 평범하고 단조로운 반복에도 생명의 화음이 영원하고 매혹적인 곡조를 연주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거의 매일 규칙적으로 반복되고 파란도 없는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의 감정과 마음과의 만남도 단조롭지 않은 행복한 삶을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