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탕팅 소개

탕팅 소개

맥신 홍정

정자 (1940-), 여자, 미국계 중국계 소설가. 1940 은 광둥 신회에서 태어나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다. 1962 는 UC 버클리 분교 영국문학과를 졸업했고, 1992 는 미국 인문 자연과학원사에 당선되어 2008 년 미국 국립도서상 걸출한 문학공헌상을 수상했다. 탕정은 연이어' 여용사',' 중국놈',' 손 워커' 등 영향력 있는 소설을 창작했다. 이 작품들은 미국 중국계 문학사에서 탕정자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중국어 이름: 탕팅

Mbth: MaxineHongKingston

별명: 당팅팅

국적: 미국

출생지: 미국 캘리포니아

생년월일: 1940 65438+ 10 월 27 일.

직업: 작가

대학원: UC 버클리

주요 업적: 뛰어난 문학 기부 상

대표작:' 여용사',' 중국군',' 손행자',' 제 5 평화서'.

별자리: 전갈자리

인물 체험

탕팅 10 월 27 일 미국 캘리포니아 스톡턴에서 태어났습니다. 맥신 홍 킹스턴의 부모는 운명이 룰렛 도박만큼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당시 행운으로 유명한 금발 도박꾼인 맥신을 딸의 영어 이름으로 받아 가족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이 아기를 남자답게 보이게 하기 위해 탕팅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매우 남성적인 중국어 이름인' 팅팅' 을 지어 주었는데, 이는' 팅팅' 처럼 부드럽고 온순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는 독립 상태이다.

1958 맥스팅 (Maxine Hong Kingston) 은 장학금을 받고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에 가서 공학과에 진학한 뒤 영국문학을 공부했다.

65438 년부터 0962 년까지 맥스팅 (Maxine Hong Kingston) 은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 영국 문학과를 졸업한 뒤 샌프란시스코에서 멀지 않은 작은 마을의 빈민가 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일했다.

65438-0967 년, Maxine Hong Kingston 은 하와이에 가서 오랫동안 하와이 대학에서 교직을 맡았고, 이후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 영어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1973 년 여름, 맥신 홍 킹스턴과 남편은 호놀룰루에서 멀지 않은 한 섬에서 휴가를 보냈다. 어느 날 밤, 이 부부는 영화를 보러 갔지만 영사기가 일시적으로 고장나서 호텔로 돌아가야 했다. 지루한 나머지 맥신 홍 킹스턴은 펜을 들고 종이 두 장을 손으로 쓴 뒤' 여용사' 라는 책의 골자가 되었다.

1975 년 몇 차례 증쇄를 거쳐 탕팅의' 여용사' 가 드디어 개봉했다.

1976 년 노보 출판사는 그녀의 데뷔작' 여용사' 를 출간해 일거에 유명해졌다.

1980 년, 탕정은 그녀의 두 번째 소설' 중국놈' 을 출판했다.

65438-0984, 탕정은 미국 작가협회와 함께 베이징에 가서 중미 작가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가 끝난 후 그녀와 남편 예일 킹스턴은 광저우와 신회에 가서 친척을 찾아 뿌리를 찾았다.

1989 년, 탕팅의 세 번째 작품인' 미원숭이 왕' 이 속속 나왔다.

199 1 년 6 월, 탕정은 소설' 제 4 부의 평화의 책' 을 쓰기 시작했다.

65438 에서 0992 까지, 탕정정은 그의 문학적 업적으로 미국 인문학과 자연과학원사로 당선되었다.

1993 년, 네 번째 평화의 책은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있는 맥신 홍 킹스턴의 집에서 불타버렸다. 탕정은 엄청난 정신과 물질적 타격을 받아 오랫동안 읽고 쓸 수 없었다.

2003 년 3 월 워싱턴에서 Maxine Hong Kingston 이 체포된 것은 정부가 이라크 전쟁을 반대하는 시위에 참여해 경찰이 설치한 봉쇄선으로 돌진했기 때문이다.

2004 년에 맥신 홍 킹스턴이 쓴 다섯 번째' 평화의 책' 이 출판되었다.

개인생활

탕정정의 아버지 당사드는 광둥 신회현 구 정진 고석촌인과 리인이다. 그는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미국에 와서 세탁소에서 일했다. 어머니 주씨는 조산 간호사로 1939 에서 남편 곁으로 왔다.

여덟 형제 자매 중 탕정이 세 번째다. 탕정이 어렸을 때 당가는 가난해서 열 식구가 초라한 아파트에 붐볐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Townend 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작고 불쌍한 가게를 관리하며 약간의 이윤을 벌었다. 주씨는 가깝거나 먼 병원에서 뛰어다니며' 단공' 을 치고 있다. 그럼에도 부부의 수입은 일가의 식량과 의복을 유지할 수 없다.

당가는 비록 물질이 부족하지만, 아이들의 정신적 식량은 매우 풍부하다. 탕은버는 생계를 꾸리느라 바빴고, 아이들에 대한 징계는 많지 않았지만, 결국 시적인 전통 지식인이었다. 그는 깊은 문학적 수양으로 탕정정에 잠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주씨는 이야기를 하는 전문가이다.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고, 정위가 바다를 메우고, 산을 옮기고, 눈이 내리고, 화목란 군 복무를 하고, 라마단 () 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는 반나절 동안 활달할 수 있다. 젊은 맥신 홍 킹스턴은 미국 사유로 선, 악, 아름다움, 추함을 이해하고 깨달았지만, 먼 전설과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는 디테일에 금방 감동했다. 이런 식으로, 탕정은 점차 문학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65438-0962 년 맥신 홍 킹스턴은 배우 예일 킹스턴과 결혼하여 2 년 후 조셉 로렌스 중미를 낳았다.

주요 업무

작품

창조적 특징

작품 주제

탕팅 (Tang Ting) 의 작품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작품의 출판 시간을 보면 그녀의 창작 주제는 페미니즘 ("여성 용사") → 인종 평등주의 ("중국인") → 인종 문화 속성 구축 ("손 워커") → 세계 평화주의 (";

페미니즘 사상은 남성이 주도하는 중심을 해체했다

여용사' 에서 작가는 어린 시절 어머니가 이야기한 가족역사와 중국 신화 전설에 따라 자신의 이해와 상상을 결합해 작가와 가족 일부 여성 친족의 인생 경험을 해석했다.

소설은 어머니의 경고로 시작한다. "내가 너에게 말한 일은 반드시 비밀로 해야지 누구에게도 알릴 수 없다." 이곳의 어머니는 이모의 불순종과 간음을 일삼는' 집안의 추악' 을 가리켜 결국 우물에 투신하도록 강요당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나' 는 이 일에 대해 침묵을 지키지 않고 이 이야기와 이후 월경의 이야기를 재해석해 공개했다. 여기서' 나' 는 어머니의 뜻을 어기고 마음속의 목소리를 외쳤다. 고모에 대한 깊은 동정과 남성권 제도에 대한 증오는 내가 항쟁하는 동력과 용기로 바뀌어 종이와 펜을 집어 들고 남성권에 도전하는 것을 무기로 삼았다.

제 2 장' 백호산학도' 중' 나' 의 이야기는 중국 독자들이 잘 아는 화목란 악비전설에서 취재한 것이다. 백호산학도' 에서 탕정은 가장 매력적인 현대 신화 영웅인 화목란 중 한 명을 만들었다. 중국판' 화목란' 과 탕팅의' 화목란' 가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첫째, 뮬란 미혼, 단 한 명의 형제; 여전사' 나' 는 남편 한 명, 군대에 징집된 동생 한 명, 전투에서 태어난 아들이 있다. 둘째, 화목란 (WHO) 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외래의 적에 대항하는 반면,' 나의' 적은 오히려 집에 있다. 집을 떠나기 전에 부모님은 내 등에' 복수',' 맹세와 이름',' 끝없는 원한' 을 문신하셨다. "나" 가 이끄는 병사는 베이징에 가서 "황제" 를 죽였고, 귀국한 후 지방관을 죽여 복수를 했다. 악당은 소녀를 "쌀 속의 구더기" 에 비하고, "거위를 기르는 것이 딸을 키우는 것보다 낫다", "여자아이는 다른 사람을 위해 기르는 것" 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탕정정은 시어머니가 악비 등에 새긴 이야기를 목란의 아버지가 목란에게 글자를 새기려고 하는데, 그녀가 중국의 많은 전통적인 남성 영웅처럼 대단하여 여성 용사가 되어 작가의 페미니즘 관념을 충분히 반영하기를 바란다. 주인공' 화목란' 의 이미지는 강한 여성 영웅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탕정은 여성을 억압하는 가부장제 통치에 반항하여 여전사를 또 다른 자아로 만들어 전체 가부장제 전통을 뒤엎고 성차별에 도전하려 했다. 화목란 (WHO) 는 중국 전통문화의 전설적인 여성으로 군주에 충성하기 위해 중국 봉건통치제도를 수호하고 용감하게 적을 죽이고 위대한 공적을 세웠다. 이곳의 여성 용사들은 황권에 충성하지 않고 황제의 군대와 싸우며 황태자를 쫓아내고 봉건통치를 상징하는 황제의 머리를 잘라 당시 봉건제제, 즉 중국 전통의 종법권위의 기초를 완전히 뒤집었다. 탕정이 재건한 화목란 이야기에서 추구하는 것은 전통적인 충효인의 유교 사상이 아니라 서구 페미니즘의 독립과 남녀 평등 사상이다.

여용사' 는 현실과 허구를 결합한 방식으로 중국계 여성이 직면한 성문제를 탐구하고, 중국의 남성권 문화를 비판하고, 남성권 사회와 성차별에 도전하고, 부패하고 위선적인 봉건예교를 비판하고, 유해한 봉건혼인제도를 풍자하며, 중국의 봉건가부장제를 비판했다. 중국의 억압받는 여성들에게 무명 아주머니, 월란 월경,' 나' 의 침묵은 모두 중국의 혐오 여성 문화와' 중남 경녀' 관념으로 인한 것이다. 그래서' 나' 는 일어나 자신을 위해 자유를 쟁취하고, 침묵하는 그들을 위해 평범했다. 탕정정은 여성에 대한 그녀의 입장을 꺼리지 않는다. 미국 비평가의 문화적 오독' 이라는 글에서 그녀는 "독자가 여성 해방의 관점에서' 여성 용사' 를 해석하기를 바란다" 고 분명히 밝혔다. 장자청 교수에 따르면, "그녀가 1996 에서' 여용사' 의 중국어 번역권을 샀을 때, 탕정은 자신의 중국어 이름 번역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썼고' 정자' 라는 글자에' 여자' 를 추가하지 않은 것을 기억한다" 고 말했다. 그녀는 페미니스트 사상의 영향을 깊이 받아 한 점을 볼 수 있다. "

애석하게도 여성 용사들은' 무명 여협' 과' 월경란' 의 비극적인 운명을 초래한 또 다른 주범인 미국의 인종차별제도를 파낼 수 없었다. 미국의 오랜' 배화법' 이 없다면 이모와 월경이 초과부가 된다는 사실도 없고, 나중에 비극이 있을 수도 없다. 이에 따라' 여용사' 에 대한 비판이 약화됐다. 다행히 Maxine Hong Kingston 은 이미 펜을 1980 이 발표한' 중국의 인종차별가이' 로 뻗었다.

인종 평등을 지키다

Maxine Hong Kingston 의' 중국군' 은 미국 반화정책에 의해 박해받는 중국계 남성의 분투사와 피눈물사로서 중국계 미국인의 이민 영웅 서사시이다.

중국놈' 은' 발견론' 부터 무측천의 통치를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굴욕, 발바닥, 귀동, 구타, 거꾸로 매달아 왕에 의해 강제로 결혼한 임지양을' 경화연' 의 딸 나라의 당오만으로 만들었다. 그녀는 또한 당오만의 손과 발이 족쇄에 수갑을 차고, 그의 입술이 꿰매졌고, 그는 그의 발천을 빨도록 강요당했다고 덧붙였다. 결국 그녀는 일부 학자들의 말에 따르면 딸 나라가 북미에 있다고 말했다. 탕정정은 여전히 구중국의 여성에 대한 차별과 억압을 폭로하고 비판하며, 동시에 중국 남성이 미국에서 굴욕을 당하고, 노예화되고, 침묵을 유지해야 하는 처지를 은유로 표현하고 있다. 말할 수 없다' 와' 들을 수 없다'-이 두 가지 권리를 박탈당했기 때문에 중국인의 목소리는 오랫동안 미국 역사 밖에 갇혀 있었다. 북미 딸국인 당오에 대한 박해는 미국에서의 중국인의 처지와 인종차별이 중국 남성에게 가져온 거세 같은 모욕을 상징하며 1882 가 반포한 배화법과 뒤이어 일련의 배화법안으로 인한 미국 중국인 사회의 기형을 생생하게 폭로했다. 중국인들이 미국에서 받은 불공정한 대우를 반영하기 위해, Maxine Hong Kingston 은 미국 정부가 1868 부터 1978 까지 제정한 관련 법률을 전체 장의 편폭으로 열거했다. 미국이 대륙 횡단 철도를 건설한 이후 중국 노동자들은 공업 분야에서 쫓겨나 세탁 요리 등 전통적으로 여성이 하는 일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중국 남자는 어쩔 수 없이 주춤거리고, 사회는 미국 중국 남자를' 여성화' 하도록 강요한다. 작가는 문화의 오해와 역사의 인멸에서 그의 남성 동포를 부각시키고, 한때 묻히고 재현한 부족했던 중국 역사를 발굴하여 주류 문화의 침묵을 깨고 미국 중국인과 중국계의 역사를 재건하려고 시도했다.

맥스틴 (Maxine Hong Kingston) 은' 네바다 산맥 (Sierra Nevada) 의 할아버지 (Grandfather in Sierra Nevada)' 장에서 중국 노동자들이 미주 대륙 철도를 건설한 피눈물의 역사를 보여준다. 미국 서부 개발에 힘쓰는 중국 남자를 칭찬하는 동시에 독자들이 보는 것은 성공적인 위너, 실패의 피해자다. 중국 노동자들은 열악한 기후와 험준한 지형을 극복하고 결국 백인 노동자들과 협력하여 북미 횡단 철도를 완성했다. "중국인이 없다면 이 철도는 없을 것이다. 그들은 없어서는 안 될 노동력이다. " 그러나 철도가 완공된 후 축제에서 백마귀 관리는' 이것은 19 세기의 가장 위대한 성과이자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업적이다. 미국인만이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할아버지는 철도 건설을 기념하는 사진에 나타나지 않았다. 그는 이 땅을 연결하여 일정 규모의 선행자를 건설한 것이다. " 철도가 완공된 후 중국인들은 추방되었다. 미국 역사상 중국인의 획기적인 업적은 그들의 큰 공헌과 희생이 이미 청산되었다. 그들의 기부금은 도난당했지만 그들의 법적 지위는 박탈당했다. 탕정은' 로빈슨 표류기' 라는 중국놈의 쐐기를 통해 중국계 이민자 선조들이 미국 서부와 하와이를 개발한 역사적 공적을 확언하고 중국계 민족의 심정을 생동감 있게 재구조화하며 중국인의 새로운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재구조화했다. 오랫동안 주류 패권 문화에서 중국인의 이미지를 전복시켰다. 미국 윤 교수에 따르면 탕정은 처음에 소설의 중문명을' 금산 영웅' 으로 명명해 이 중국 개척자를 기념했다. "독자에게 그녀의 마음을 알리기 위해, 그녀는 도장으로 원래의 책 이름인' 금산 영웅' 을 보존했다. 이 도장은 중국어로 새겨져 소설의 표지와 책의 각 장의 홈페이지에 나타난다. 이것이 그녀가 중국 남성 이민을 존중하는 중요한 표시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탕정이 인종차별을 전복시키는 목적은 전복을 위한 것이 아니다. 미국계의 이중문화 배경은 그들 대부분이 이중문화 신분과 의식을 갖게 했다. 어떻게 자신의 문화적 속성을 구축하고,' 변두리 문화' 의' 타인성' 을 주류 문화에 융합시켜 결국 성차별과 인종차별을 완전히 뒤엎고' 세계' 변두리인의 문화적 속성을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중국계가 미국 사회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더욱 확립하고 그들의 국가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을까? 탕정은 그녀의 세 번째 작품인' 원숭이' 에서 그녀의 사상과 이상을 해석했다.

혼합 문화와 국가 문화 속성 구축

탕정은' 원숭이-그의 즉흥곡' 에서 미국계 역사를 다시 쓰는 것에서 미국계 문화를 구축하는 문화적 속성으로 글쓰기를 이동했다.

우선, 책 제목은 의미가 있다. 제목을 간단히 분석해 보면 그것의' 잡화성' 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영어 이름은' tripmasterMonkey:HisFakeBook' 이다. 제목은 중미문화에서 두 개의 반영웅 이미지를 포괄하는 이중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Tripmaster' 는 미국 반문화운동의 산물이다. 히피족 그룹이 걸으면서 환각제를 먹으며 여러분을 보호하는 가이드를 가리킨다. 책에서 주인공 아신이 독자들을 텍스트의 복잡한 줄거리를 통해 유도하는 미로를 암시했다. 중서부 이데올로기를 가로지르는 불평등은 물론 손오공을 의미하고 손오공은 서유기 중 당승서취경의 중재자이다. 탕팅의' 미원숭이 왕' 은 반란정신과 평등권익으로 가득 찬 주인공일 뿐만 아니라, 현대 미국 사회에서 중국인의 현실 상황을 상징하는 비극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며, 자신의 신분 갈망을 가지고 있다. HisFakeBook' 부제는 국내 독자들이' 그의 가짜 책' 으로 오해하지 않는다. 샤먼대학교 장용해 교수는 1989 에 따라 시애틀에서 Maxine Hong Kingston 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재즈 용어인' 그의 즉흥' 이다. "아신의 즉흥 창작은 그의 이중문화 배경이다. 그는 중국 문화와 미국 문화를 계승하여 즉흥 창작의 출발점이자 기초로 삼았다. 책 제목에서 탕정자의 창작관과 인생관이 생생하게 드러났다.

둘째, 주인공 휘트먼 천신훙 (Whitman) 를 통해 독자들도' 혼합' 느낌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이름은 작가의 깊은 뜻을 보여 주며 중미 문화 전통을 겸비하고 있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결합의 전범이다. 첫째, 휘트먼이라는 이름은 미국의 유명한 시인 휘트먼을 연상시킨다. 자유, 민주주의, 낙관적, 평범한 미국 정신을 상징한다. 탕정은 해음을 이용해 미국 시인의 이름을 주인공의 이름으로 바꿔 미국 문화를 전승하는 목적을 달성하고 주인공 본인을 포함한 미국주의를 구현했다. 둘째, 중국과 함께 중국 문화의 구체화입니다.

많은 중국인들의 이름에는' A' 가 있는데, 이는 친밀하고 친밀하다는 뜻이다. 싱은 영어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아신의 신분과 욕망을 설명한다. 중국계 미국인의 5 세대 이민자, 이중 신분을 가진 연기 예술가, 자신의 행동과 말을 통해 미국 전통에 도전하는 것, 그리고 황종인에 대한 백인의 편견과 냉막. 휘트먼을 앞에 두는 것은 미국인의 습관을 따르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강조하는 것이다. 미국계 중국인의 5 세대 이민자로서 아신은 자신이 미국인이지, 거주자가 아니라 진정한 미국인이며,' 중국계' 가 아니라 하이픈을 제거하라고 요구할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신은 중국 전통의 근면 용기, 임노원망, 착지, 무명의 이미지와는 정반대로 구체적으로' 여용사' 와' 중국놈' 으로 나타났다. 원숭이의 이야기는 1960 년대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했다. 당시 샌프란시스코는 반문화 운동이 한창이었을 때 히피의 천국이었다. 아신은' 무너진 세대' 중의' 반영웅' 이미지이며 완전히 서구화된 히피족이다. 그는 흑인처럼 말하고, 머리는 13 무사처럼 말하고, 카우보이 부츠를 자주 신는다. 대부분의 동시대 백인 청년들처럼, 그는 냉소적이고 베트남 전쟁, 사랑, 민권, 생활 등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변덕스럽고 수완이 많은 손오공이라고 자칭했지만 민족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그의 가장 큰 포부는 중국 미극을 부흥시키는 것이다. 결국, 그는 확실히 자신의 극본을 강행하고, 인종을 뛰어넘고, 중서 문화의 명물을 모두 자신의 외로움 속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 젊은 극작가는 미국 작가의 작품을 인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호전',' 삼국연의',' 서유기' 와 같은 중국의 고전 작품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미국 언어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차이나타운의 비속어를 이해하고, 서구 문화에 집중하는 현자가 될 수 있다. 이것도 그의 이름의 3 층 의미이며 쌍관어이다. 이 책의 클라이맥스는 마지막 극장에서 상연되었다. 그것은 중국의 고전 작품인' 수호전',' 삼국연의',' 서유기' 가 성별, 인종, 민족, 언어를 넘어 흑가루라는 고금의 인물이 나타나게 하여 모든 경계를 없애게 했다.

그래서 탕정은' 원숭이' 에서' 혼합문화' 의 유토피아 그림을 제공했다. 서양배원' 은 형식부터 내용까지 뒤섞인 중국 민족 문화 기호이다. 작가의 이상적인 문화 해결책은' 문화적 진실성' 의 경계를 없애고 다문화를 확립하지만 민족적 속성을 잃지 않는 것이다. 중국 문화가 미국에 속한다고 주장하다. 탕정이 건설하려는 속성은 더 이상 서로 다른 주체가 아니라 국경, 민족, 문화를 초월하는 상상의 주체이다. 서로 다른 민족과 문화를' 대동' 으로 나아가게 하다.

그러나 진정한 문화 세계화는 서구화나 미국화가 아니라 여전히 아름다운 소망이다. 하지만 인류가 함께 분투하고, 평화롭게 지내며, 공통점을 추구한다면, 인류는 이' 지구촌' 에서 다채로운 다문화 경관을 건설할 수 있을 것이다. 성차별과 인종차별을 전복시키는 긴 여정에서, 탕정은 여전히 인류의 평화와 인류의 최종 운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1995 에서 NeilacSeshachafi 와의 인터뷰에서 탕정은 "이기적인 대중이나 페미니스트 작가가 아니라 인간적인 작가" 라고 솔직하게 선언했다. 원숭이가' 원숭이' 에서 탕정정은 병역을 피하고 미국을 위해 베트남전쟁에 참가하는 아신을 영웅으로 간주하며 그의 결정을 높이 평가했다. 탕정은 베트남 전쟁을 풍자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것들은 또한 탕팅 (manting ting) 의 평화주의 사상을 반영한다. 분명히, 맥신 홍 킹스턴은 이미 그녀의 사랑을 전 인류로 확장하여 전 인류의 더 넓은 평화의 세계로 나아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네 번째 작품인' 다섯 번째 평화서' 를 세계 평화사업에 바쳤다.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선포하다.

다섯 번째 평화서의 주제는 성별, 인종, 계급, 문화적 정체성에서 전쟁 반대, 평화 증진에 이르기까지 두드러졌다. Maxine Hong Kingston 에 따르면 이 작품의 제목은 중국의 고서에서 나온 것이다. 오래 전, 중국에는 평화의 책이 한 권 있었다. 전쟁을 피하는 방법, 갈등과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경고하는' 세 권의 책' 이라는 세 가지 책이 있지만, 모두 인위적으로 불타버렸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Maxine Hong Kingston 은 진시황 이후 역대 황제가 왕조를 바꿀 때 책을 태워야 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평화의 책은 이미 잃어버렸다.

1990 년대 초 걸프전은 탕정정을 매우 불안하게 만들었고, 그래서 그녀는' 제 4 차 평화의 책' 이라는 이름으로 평화를 선포하는 책을 쓰기 시작했다. 1993 년, 탕정은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의 집에서 화재로 소실되었다. 그녀는 이미 156 페이지의 네 번째 평화의 책을 완성했고, 그것은 이미 잿더미로 변했다. 이번 화재는 물질적이고 정신적으로 탕정을 쳐서 그녀는 오랫동안 읽고 쓸 수 없게 되었다. 탕정은 화재로 인한 트라우마가 전쟁으로 인한 무거운 상처와 같다고 느꼈기 때문에 전쟁에 대한 비판과 평화에 대한 동경을 담은 책을 쓰기로 했다.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삶을 재건하고 평화의 이념을 선양하기를 희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책은 평화의 다섯 번째 책이다. 이 책은 4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장' 불' 은 진실한 이야기를 다룬다. 맥신 홍 킹스턴 (Maxine Hong Kingston) 은 아버지가 돌아가신 보름달 기념행사에 참석한 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동차 라디오에서 오클랜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번 화재는 오클랜드와 탕팅의 집, 그녀의 모든 필멸의 물질을 불태웠다. 제 2 장' 논문' 은 문학과 평화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글은 탕정이 어떻게 재에서 네 번째' 평화의 책' 의 원고를 찾으려고 시도했는지 설명한다. 제 3 장' 물' 은' 용' 에 관한 이야기이다. 용은 물 속의 동물, 하늘의 구름 안개, 상상력이 있는 곳이다. 탕정은 이것으로' 불' 의 힘에 의문을 제기했는데, 이것은 네 번째 평화로 불타버린 책의 다시 쓰기였다. 이 장에서는 중국인 휘트먼 아신이 베트남 전쟁과 병역 기피 때문에 캘리포니아를 떠나 하와이로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 4 장 "지구" 는 사람들에게 진실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것이다. 영원이란 무엇인가? 이 글은 탕정이 제대 군인을 조직해 글을 쓰고, 그녀의 마음 속에 전쟁이 남긴 상처를 치유하고, 반전 글쓰기를 통해 평화를 선전한다는 이념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예술적 특색

우선, 탕팅 () 의 문학 작품은 중국 문화에 뿌리를 두고 중국 문학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많은 중국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탕정은 정규 미국 교육을 받았고, 또 조상이 남긴 중국 문화 전통을 물려받았다. 탕정정은' 수호전',' 삼국연의',' 홍루몽',' 서유기' 의 영역본을 읽은 적이 있다. 중국의 동화를 읽다. "Li Bai du fu poetry selection" 의 영어 버전을 읽으십시오. 그녀는 또한 루쉰, 북두, 슈팅 등 중국 현대에 많은 작가들의 작품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탕팅 (Tangting) 의 작품은 영어로 쓰여졌지만, 그녀의 소설 속 인물들은 대부분 피와 살이 있는 중국인이다. 그리고 탕정은 해외여행을 하는 중국인의 사상과 마음가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그녀의 영어 소설에서 그녀는 가능한 한 중국어의 리듬을 사용했고, 이야기 형식도 중국을 모방했다. 여용사' 에서 탕정은 중국의 일부 사회 풍습과 중국의 유명한 화목란 이야기를 묘사했다. 이 소설에서 탕정은 채문희의 이야기로 끝난다. "채문희의 향수는 많은 중국인들의 정신적 기탁이 되었다. 그녀는 마침내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 자신이 잘 아는 문화로 돌아갔지만, 수천수만의 화교들은 점점 멀어질 수밖에 없었다." 언뜻 보면 미원숭이 왕은 중국의 유명한 동화' 서유기'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탕팅 () 의 작품은 중국 문학적인 색채가 짙어 미국에서 독보적이어서 독자들을 깊이 끌어들이고 있다. 탕정은 "중국은 내가 창작한 원천이고, 내가 말한 가장 좋은 이야기는 중국에 관한 것" 이라고 말했다. 탕정은 중국인의 피를 흘리며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녀는 문학 창작 활동에서 깊은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미국 중국인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미국 사회, 특히 미국 백인들이 중국과 중국 역사에 대한 불완전하거나 잘못된 견해를 바로잡으려고 시도했다. 중국놈' 의 표지에서 그녀는 "내가 중국계 미국인을 위해 말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 책을 사용한다" 며 "중국계 미국인의 이야기를 미국문학에 가져오는 것은 나의 사명이다. 미국 문학에서는 중국인의 이미지가 추잡하기 때문이다" 고 썼다.

둘째, 탕팅의 문학 창작은 미국 본토 문학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탕정정은 미국에서 태어나 스리랑카에서 자라서 좋은 서방 교육을 받았다. 그녀는 능숙하게 영어로 그녀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그녀는 자신의 작품이 백인 작가보다 잘 쓸 수 있고, 언어와 문자에 대한 통제력도 그들보다 낫다고 요구했다. Maxine Hong Kingston 은 미국계 중국인이 피진 영어로만 문학 창작을 할 수 있다는 견해를 없애고자 한다. 이를 위해 탕정정은 완벽을 추구하기 위해' 중국군' 을 9 차례 변경했다. 탕정이 좋아하는 미국 작가들은 윌리엄 카를로스 윌리엄스, 나사닐 호손, 마크 트웨인, 토니 모리슨, 그레이스 페리, 앨리스 워커, 루이 오드리치 등이다. 이 작가들의 작문 스타일은 탕팅의 문학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탕팅 작품 속의 미국 스타일은 미국 독자들로 하여금 그녀의 소설을 쉽게 받아들이고 사랑하게 했다.

다시 한 번, 탕팅의 문학작품도 중서문화의 융합과 충돌을 반영하고 있으며, 작가가 미국 주류 문화에 녹아드는 삶의 목표도 반영하고 있다. 혈통을 논하면, 탕정정은 중국인이다. 국적에 관해서는, 그녀는 미국인이다. 특별한 이중 신분과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미국의 성장 경험으로 인해 탕팅의 문학 창작은 중서 문화의 이중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작품도 중서 문화의 융합과 영향을 반영한다. 게다가, 이 특징은 그의 소설 창작에서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소설' 여용사' 에서 중국의 신화 전설, 어머니의 기이한 소식, 중국계 미국인의 현실 생활이 어린 소녀의 인상에 얽혀있다. "두 가지 문화적 배경과 두 가지 민족 정신의 영향으로 한 소녀가 성장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 중국 가정의 작은 분위기와 백인 사회의 큰 분위기 속에서 그녀가 여러 자아를 그린 것은 문화적 신분을 결정할 때의 어려운 과정을 반영한다."

탕팅 문학 창작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소설, 자서전, 신화 등의 교묘한 결합이다. 중국과 여용사' 의 주요 소재는 저자가 어린 시절 어머니의 이야기를 들었으며 모두 일인칭으로 서술한 것이다. 이 두 편의 자서전 소설에서 작가는 자신의 가정과 다른 중국인의 생활과 운명을 본선과 주제로 이야기를 하는 방식을 통해 많은 중국의 문화 전통, 민간 전통, 풍속 습관, 신화 전설을 유기적으로 융합했다.

수상 기록

성격 영향

미국에서, 탕정자의 작품은 대담하고 혁신적인 수법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그의 작품은 여러 차례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고, 여러 차례 미국 국가도서상을 수상하여 20 세기 후반 가장 유명한 중국계 작가 중 한 명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 탕팅의 작품은 수입이 가장 권위적이고 대표적인 노턴 미국 정선 작품으로 꼽혔다. 그녀의 유명한 작품인' 여용사' 는 이미 미국 현대어협회에 의해 유럽 고전 문학으로 등재되었으며, 그녀의 작품은 호머, 초서, 단테, 셰익스피어, 밀턴 등과 같은 이름으로 여겨진다. 미국 대학의 여러 학과에 등재된 필수 독서서 또는 교재로 대학 교실에 들어갔다. 200 1 은 탕정자의 비판 가이드를 출판했다. 이 전문 저서는 탕팅의 생애를 상세히 소개하고, 미국 아시아계 문학 전통과의 관계를 탐구하며, 그녀의 대표작' 여용사',' 중국인',' 손 워커' 를 각기 다른 각도에서 분석했다.

성격 평가

긍정적인 평가

중국 학자 장자청은 탕정이 가장 강력한' 페미니스트 작가' 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침묵하는 무명 여성을 위해 발언권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그녀를 도덕의 본보기로, 무적의 용사와 영웅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녀는 당대 미국 주류 사회권력 분배의 주요 작가 중 한 명으로 각종 선집 수록률이 가장 높고, 대학 포럼에서 강의가 가장 많고, 대학생이 가장 많이 읽는 현존하는 미국 작가 중 한 명으로 성공했다.

랜도프 대학 학장인 브래들리 베트만 베는 한 성명에서 "맥신 홍 킹스턴은 파이오니아와 더 비슷하다" 고 말했다. 。 1970 년대에 그녀는' 여용사' 를 쓰기 시작했다. 그녀는 당시 아시아 문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보편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당팅팅은 이 이민자들과 그 자녀들의 이야기를 세계에 소개했다. 그녀의 작품은 문화, 인종, 성별 문제에 대한 전국적인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 베트만은 맥스틴 (Maxine Hong Kingston) 의 또 다른 호평을 받은 작품인' 중국인 (China Guy)' 도 읽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훌륭한 작가이다. 그녀는 일상생활의 경험으로 사람들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키는 데 매우 능숙하다."

미국 국립재단 (National Foundation) 의 전무 이사인 해롤드 오건 브라운 (Harold Ogen blaum) 은 한 성명에서 "Maxine Hong Kingston (Maxine Hong Kingston) 은 소설, 추억, 민간 이야기, 정치 이념을 하나로 통합해 새롭고 풍부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고 밝혔다. 이 재단 홈페이지에 따르면, "맥신 홍 킹스턴 (Maxine Hong Kingston) 은 작품에 일련의 스타일과 이야기를 적용해 놀라운 이민 회고록과 소설의 새로운 글쓰기 방식을 만들어 두 세대의 미국 작가에게 영향을 미쳤다" 고 밝혔다.

부정적 평가

아시아계 작가, 문학평론가 조건수는 탕정이 백인에 동화된 중국계 작가로, 탕정 등 작가가 중국 민족성을 상실하고, 중국 경전과 전설을 오독하고, 백인 독자들의 비위를 맞추려고 하며, 미국계의 본색을 왜곡했다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