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글자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글자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질문 2: 한자를 만드는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중 상형방법으로 만든 한자는 무엇입니까? 한자에는 산, 감옥, 방 등 네 가지 조자법이 있는데, 다음 중 어떤 한자가 상형자법으로 글자를 만드는 것입니까?
이해: 죄수
음형: 정사각형
한자를 만드는 네 가지 방법
사운드, 이미지, 이해 및 참조.
첫째, 형태성자: 형태음과 표음자의 조합은 다양하다. 일부는 왼쪽에, 표음자는 오른쪽에 있다. 어떤 모양은 오른쪽에 있고, 소리는 왼쪽에 있습니다. 어떤 모양은 맨 위에 있고, 소리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어떤 모양은 바닥 옆에 있고, 소리는 위에 있다. 어떤 모양은 밖에 있고, 소리는 안에 있고, 모양은 안에 있고, 소리는 밖에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좌측 우음: 재질 구리가 너무 얼어서 부러진 묘목을 탄다.
(2) 우측 좌측 목소리: 목을 습격하고 바가지를 베고 암컷 앵무새를 놓아라.
(3) 상형하음: 관방야행계비 인물.
(4) 모양이 하향에 있다: 설정, 공물 연고 의자.
(5) 외관 내부 목소리: 병원 판막원의 간판이 단단히 싸여 있다.
(6) 내부 모양과 외부 목소리: 지루한 문제와 땋은 머리 냄새
(7) 코너 모델링: 절단 및 심기
(8) 구석의 소리: 알데히드 운하. 형성자
둘. 상형 문자: 그림과 문자에서 유래한 가장 원시적인 조자법이다. 그림의 성질이 약화되고 상징성이 강화된다. 어떤 물리적 사물과 추상적인 것들은 그릴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은 큰 한계가 있다. 이집트의 상형문자, 수메르어, 고대 인도어, 중국의 갑골문은 모두 원시 사회의 가장 간단한 그림과 도안에서 독립적으로 생겨났다. 약 5000 년 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상형 문자를 발명했다. 이런 표기법은 매우 느려서 이해하기 어렵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집트인들조차도 결국 그것을 해석하는 방법을 잊어버렸다. 나중에 프랑스어 해석을 거쳐 이런 표기법이 인정받았다. 중국 나시족이 채택한 동바문과 수서는 여전히 사용 중인 유일한 상형문자 시스템이다.
산, 태양, 달, 사람, 눈, 입, 코, 손, 새, 비, 물고기, 거북이, 말, 소, 양, 쥐, 호랑이, 코끼리.
셋째, 인식사: 기존 어구로 새로운 단어를 합성하는 것으로, 새 단어를 구성하는 두 부분 (또는 몇 부분) 은 의미상 관련이 있으며, * * * 는 모두 그 단어가 나타내는 의미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1)' 유' 는 기존의' 말' 과' 손' 이라는 두 단어를 활용해 마차를 운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금목 갑골문 분석. 금은 도끼의 상형문자이다. 본의는 깨진 나무, 즉 장작을 패는 것이다.
(3) 갈총인 갑골문을 베는 것은 갈검으로 사람의 머리를 베는 것이다. 원래 의도는 참살하는 것이다. "작은 인감" 의 설명에 따르면, "설문" 은 "대중의 말" 인데, 이것은 옳지 않다.
(4) 갑골문은 사람에서 다시 오고, 표인은 앞사람을 한 손으로 잡는다. 본의는 추격이다.
(5) 은은한 갑골문이 불 속에서 사람에게 비춰져 사람의 머리에 불이 비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본의는 휘황찬란하다.
(6) 갑골문만이 창을 다시 들고 새를 손에 잡는다. 원의는 동물을 사냥하는 것이다. 후세를 위해 첫 글자를 얻다. "설문" 은 "새 한 마리" 로 정의되는데, 후봉기이다.
(7) 이빙의 갑골문과 금은 또 이 무늬를 가지고 있다. 본의는 보유하는 것이다.
(8) 갑골문은 다른 사람을 답습한다. 그것은 침대와 같습니다. 이것은 ""의 첫 번째 텍스트입니다. 사람 옆에는 병에 걸려 땀을 흘리는 사람과 같은 점이 몇 개 있을 수 있다. 본의는 질병이다. 작은 인감의 사람이 틀렸다.
(9) 갑골문에 살면서 스승이 된다는 것은 방 안에 선생님 (하느님) 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의는 사당이다.
(10) 우갑골문은 여성의 노예이며, 여성이 자식을 낳는다는 의미이며, 그 본의는 출산이다. 그것은' 교육' 이라는 단어의 첫 번째 텍스트이다.
(1 1) 다나카 남성 갑골문 작품. 힘은 모양과 같다. 밭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 본의는 사람이다.
(12) 갑골문 중부가 여성 빗자루를 들고 있다. 집안일을 하고 쓰레받기와 빗자루를 돌보는 여성을 일컫는 말. 본의는 여성이다.
(13) 갑골문의 관점에서 볼 때, 두 사람은 서로 따르는데, 그 본의는 서로 경청하는 것이다.
넷째, 지시어는 추상적인 구사 방법이다. 즉, 사용할 수 없거나 구체적인 이미지로 그림을 그릴 수 없을 때' 위',' 아래',' 흉악' 등과 같은 추상적인 기호로 표시한다. "위" 와 "아래" 라는 단어는 가로선 "1" 으로 정의되며, 위 위치는 가로선 위의 한 점이나 짧은 선으로 표시되며 "2" 또는 "위" 로 기록됩니다. 횡선 아래에 그려진 기호는 "협객" 입니다. "흉악" 이란 말은 땅에 깊은 구덩이가 있어서 행인이 구덩이에 밟아 보지 못했다는 뜻이다. :' 는 깊은 구덩이를 나타내고, 가운데 기호' ×' 는 깊은 구덩이에 빠진 공포감과 위험한 처지를 상징한다.
손가락형
1, 단량체는 사물을 가리킨다
추상적 인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 한 텍스트를 나중에 증가 또는 감소 또는 변경하지 않고 고유 한 참조라고합니다. 즉, 사물을 인용하는 것이 긍정적 인 예입니다. 이런 독특한 문자는 보통 선 기호로 추상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일체형 지시문의 예: 상, 하나, 둘, ... ";
질문 3: 이 단어들을 어떻게 만드는지 누가 압니까? 한자를 만드는 네 가지 방법이 있다: 상형, 뜻, 뜻, 상형. 누가 나에게 5 점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상형문자는 어표라고도 불리며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조상에 대한 사물을 묘사하는 원시 기록 방법의 계승은 세계 최초의 문자이자 가장 생동감 있고 잘 보존된 중국어 서체이다. 상형문자는 도형을 사용하여 쓰는 것을 의미하며, 이 문자들의 모양은 그들이 나타내는 내용과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상형문자는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선이나 획으로 표현할 물체의 모양 특징을 그려내다. 중국의 원시 문자는 상형문자에 속하며, 갑골문 석각 금문도 상형문자이다. 한자는 여전히 상형문자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지만, 수천 년의 진화 끝에 원시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상형문자가 아니라 표의문자이다. 예자: 웹레터 작가 창결이 입장하기를 기다리며 오후에 올랐다. 둘째, 지시어는 추상적인 조자법이다. 즉, 구체적인 이미지로 그리는 것이 없거나 불편할 때 추상적인 기호로 표시된다. 대부분의 지시문은 상형문자를 기초로 획이나 기호를 늘리거나 줄인다. 예문: 마지막 요소는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지자는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글자를 글자 사이의 관계에 따라 한 글자를 합성하여 이들 구사 성분의 합성적 의미를 종합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런 글자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한다. 회의자의 방법으로 만든 글자는 회의자이다. 예문: 친구가 친구를 대신하고, 서로 공부하고, 서로 참고한다 넷째, 형성자는 상형, 손가락, 회의 글자를 기초로 형성된다. 이들은 의미 범주를 나타내는 표의 문자 (음표) 와 사운드 범주를 나타내는 음표 (음표) 로 구성된 두 단어 또는 단어로 구성됩니다. 형성자는 가장 효과적인 구사법이다. 일반적으로 표의 문자 또는 참조 기호는 기호로 사용되며 음표는 상형 기호, 참조 기호 및 인식 단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사: 좌측 우성: 재료는 동동, 묘목은 우형을 깨뜨린다. 왼쪽 소리: 목을 가볍게 두드리고, 표자를 자르고, 암컷을 풀어주세요. 목소리가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다. "야계" 라는 단어가 위아래로 있다. 도끼와 풀이 있는 걸상은 위아래이다. 소리가 안에 있다. 병원 판막원의 간판 안팎 소포. 목소리가 지루하다. 구석에서 자르고 심는 소리가 들려왔다.
질문 4: 청대 건가 이후 다이진, 단옥재가 주창한' 사체 2 용' 은 학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이전의' 사서' 는 이른바' 조자법' 이라고 생각하는데,' 주' 와' 차용' 은 이른바' 용자법' 일 뿐, 성질은 근본적으로 다르다. 상술한 재분석에 근거하여, 우리는' 육서' 의 성질이 법규와 한자 구성을 해석하는 의미에서 완전히 같다고 생각한다. 먼저 "이전" 이라고 말하십시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증가능을 가리킬 수 있든 변환능을 가리킬 수 있든, 주석은 한자 구성의 한 가지 방식이며, 이전 사람의 말로 보면 새로운 단어를 "창조" 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이렇게 전문을 이해한다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금의 글자 (구별자), 분류자, 음역자의 출현은 합리적으로 해석될 것이다. 고금의 단어는 "형" 은 "용", "징" 은 "정", "진" 은 "진", "풍" 은 "붕" 을 의미한다. 분류어' 봉황황제' 는' 봉황',' 지렁이' 는' 지렁이',' 이 기' 는' 배회' 등이다. 사자' 등의 음역어는' 사자' 이고,' 꿈틀거리는 도자기' 는' 포도' 이다. 위의 세 가지 후속 단어는 모두 새로운' 창조' 라는 이른바' 집중'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집중' 의 구성 방법에 따라 해석될 수 있다. 이것은 처음 네 권의 책과 어떻게 다릅니까? 전철을 논의할 때, 앞에서 청대의 강생을 언급했다. 그는 이른바' 건곡' 이란' 설문' 의 부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고,' 설문' 은 각 부수 아래에서' 만물이 귀속된다' 즉' 서로 받아들이는 것에 동의한다' 고 말했다. 장씨는 주숙과 형성자의 동형 관계를 보고 긍정적인 면이 있다. 그러나, 그는 모든 동형자를 전문적인 글자로 여겼는데, 결국 그는 형성자와 전문 글자의 경계를 혼동했다. 그 이유는 그가 통시적 시각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정적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그것은 구조의 유형을 가리킨다면, 마이그레이션 방법을 통해 구성된 단어는 음운 구조에 속한다. (존 F. 케네디,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이것은 * * * 때의 관점이다. 동적 분석에 초점을 맞추면 한자 구성의 진화를 의미합니다. 그러면 "인감" 은 오래된 형태를 변형시키는 구성 방법 (형성되기 전에 원본 문자가 있음) 이고 "모양" 과 "소리" 는 새로운 형태를 창조하도록 영감을 받은 구성 방법입니다 (형성되기 전에 원형이 없음). 이것은 통시적 관점이다. * * * * * * 의 시간 평면으로 볼 때, 전환과 형성자는 동형이어서 혼동하기 쉽다. 통 시적 진화의 관점에서 볼 때, 양자는 이질적이어서 분리하기 쉽다. 다시 한 번' 차용' 을 말하다. 구성 모드, 이른바' 조자법' 이 될 수 있을지는 근본적으로 반대이다. "차용" 이 새로운 단어를 "창조"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거의 일방적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그럴 것 같지만, 우리는 여전히 냉정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서석의' 차용' 에 대한 정의는 한자의 물리적 구조가 아니라' 창조' 가 필요한 글자의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위 "이 책에는 글자가 없다" 는 것은 글자를 만들 필요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 것이다. 이른바' 시음' 이라고 하는데, 이' 음' 은 먼저 문자의 소리를 가리킨 다음, 그 다음에 차용어의 발음을 가리킨다. 이 "물건" 은 단어의 뜻을 가리킨 다음 그 차용어를 주어야 한다. 구성 방식으로,' 차용' 은 새로운 글쓰기 형식을 창조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언어에서 창조해야 할 단어와 선민 창조어의 심리를 처음 사실로 볼 때,' 차용' 은 확실히' 눈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원시어가 결국 그것을 대표할 수 있는 쓰기 기호를 얻게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차용' 은 원래 형식의 구성 방법 (즉, 이전의 소위' 조자법') 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사체 2 용' 은 선조들이 글자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유적 특징과 심리적 사실을 간과했을 뿐만 아니라 허신의' 차용' 에 대한 정의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리는 역사적으로이 문제를 살펴보고 "차용" 을 "새로운 단어를 만들지 않는 구성 방법" 으로 간주해야합니다. 이렇게, 그것의 본질을 인식하기도 하고, 그것의 특성도 보았다. 장 taiyan 단어: "지폐 전달자, 또한 오만; 빌린 명목 아래 성자의 열매도 우유다. 양자의 소식이 다르고, 서로를 대하는 태도도 긍정적이고 부정적이다. 조자는 이것이 큰 예라고 생각한다. " 장 () 은' 두 권의 책' 의 객관적 기능에 대해 매우 일리가 있다. 그러나, 구성 모델의 진화에 대해 말하자면, 장은 그것이 역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차용은' 상형자, 이미지, 의미' 의 궁핍을 구제하는 반면, 전환은 차용의 다양성 (확장 포함) 에 적응하기 위한 것이다 (결과는 다의다). "차용음" 과 "전음" 의 영감을 받아 "형성자" 가 생겨났다. 이 진화 법칙은 한자가 시종 자신의 표의체계와 기본 구도를 힘있게 수호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질문 5: 상형사전의 한자 개념 1. 중화민족의 부흥은 중화문화의 부흥에 달려 있다. 중국 문화의 부흥은 중국어의 부흥에 달려 있다. 중국어의 부흥은 한자의 재활에 달려 있다. 양질의 교육은 자기 학습 교육에 달려 있습니다. 자습 교육은 독서 교육에 달려 있습니다. 독서 교육은 한자 교육에 의존한다. 분명히 한자 교육은 자질교육의 병목 현상과 돌파구이다. 둘째, 한자 도구의 긴박한 임무는 한자를 활성화하고 그 모양을 회복하는 것이다. 한자는 중국 문명의 핵심이다. 원자핵을 활성화하면 사상을 폭발시킬 수 있는 원자탄이다. 역사는 바로 선진시대 상형적이고 간단한 한자로, 수많은 크고 작은' 사상원자탄' 을 만들어 춘추전국시대' 백가쟁명' 의 휘황찬란함을 터뜨렸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후 한자가 거듭되는 혁명으로 글리프가 끊임없이 추상화되고 모호해지면서 중국인의 사상과 창의력도 계속 위축되고 있다. 셋째, 고대 문자 (전서, 특히 김문, 갑골문) 는 한자의 본의를 해석하는 근본 근거이며, 고서의 권위 결론을 맹목적으로 따르는 것을 피한다. 객관적 분석 대신 주관적 인식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순환 해석을 피하다. "어리석음은 어리석다" (A 는 AB) 또는 "어리석음은 어리석다" (B 는 AB) 라는 개념 순환을 완전히 피해야 한다. 넷째, 의미의 배열은 평평해야 한다. 한자는 수천 년의 진화를 거쳤고, 대부분 풍부한 의미와 미묘한 변화를 겪었다. 의미의 선형 배열은 많은 의미를 무질서하게 보이게 한다. 의미의 평면 배열만이 의미 사이의 문맥의 기원을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다. 다섯째, 모든 문자는 "표의 문자" 입니다. 한자계에는 혼동된 개념이 있다. 한자는' 표의문자' 이고, 라틴 문자는' 표음문자' 이다. 글리프, 독음, 의미는 어떤 문자도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세 가지 요소, 즉 모든 글자가 표의이기 때문에' 한자는 표의다' 는 것은 순전히 터무니없는 말이다. "라틴어 단어는 의미가 없다" 고 말하는 것은 더욱 무지하다. 뜻을 표현하지 않는 단어를 발명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글리프와 독음은 문자의 의미를 표현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지만, 어떤 글자는 글리프로 의미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고, 어떤 글자는 발음 (음절) 으로 의미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수단과 목표의 관계에 따라 모든 문자는 상형자와 표음자로 나눌 수 있다. 여섯째, "알고" 단어 형성 방법은 "의미" 로 표현되어야 한다. 한자계는 예로부터 구사법 중의' 의리' 방법을' 의리' 로 써왔다. 이것은 명백한 실수이다. 이혜자' 를' 이혜자' 로 쓰는 것은' 쯔이' 를' 쯔이' 로 쓰는 것과 같다. 이혜자' 와' 쯔이' 는 모두 이해할 수 없는 물건이다. "설문해자" 에서 허신은 한자의 조자법을 상형자법, 표의자법, 의의자법, 형성자법, 차용자법, 주석법 등 6 가지로 요약했다. 그 중에서도 두 개 이상의 상형자를 하나의 새 글자로 결합하는 조자법 ('의미법' 이라고 불림) 을' 인지법'' 지식' 이라고 부르는 조자법은 동한 허신 본인이 일시적으로 오용한 것일 수도 있고, 후세 사람들이' 지식' 을 베껴 쓰는 의미의 실수일 수도 있다. 어쨌든, 지금까지 문학 전문가들이' 안다' 라는 명백한 잘못된 개념을 사용해 온 것은 큰 아쉬움이다. "의미" 는 개인의 사상과 관념, 예를 들면 "의미", "의미", "의미" 등, 개성과 주체성을 강조한다. "이해" 란 다른 사람의 생각과 생각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 는 원래 하느님이 선과 악을 징벌하려는 의지를 가리켜 공인된 도덕, 진리, 공인된 문자적 내포 (예: "의", "충성", "자의" 등) 로 보편성과 객관성을 강조한다. 이혜' 는 합병, 차용, 환유 등을 통해 두 개 이상의 상형자의 의미를 하나의 새로운 합성어로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곱째, "의미" 법은 한자의 주요 방법이다.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한자는 형성자이다. 본 사이트는 이것이 한자 분야에서 가장 큰 오해라고 생각한다. 반대로, 대부분의 한자는 "이순신 후이" 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대부분의 한자는' 의음' 으로 이루어져 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대부분의 한자는 중국 지혜의 조상이' 생략, 의미, 목소리' 의 모델로 창조한 것이다. "상형 문자" 는 발음이 없는 소리 없는 그림에서 기원한다. 조자의 성숙기에도 한자가 매우 제한된 각인치 사이에 각 획과 각 단어의 첫 번째 임무는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고, 둘째, 이혜한자의 모든 문자의' 사본' 은 발음을' 음방' 으로 제시할 수 있다. 본 사이트는 합리적인 해석을 받지 못한' 의미' 라는 단어만 있고 순수한' 형성' 이라는 단어는 없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청", "청", "청", "제발", "앞", "경", "경" 의 "청" 은 발음을 암시할 뿐만 아니라, 표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 & gt&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