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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 사료
체계적인 한자로 볼 때 한자의 진화는 3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진화는 대략 7 단계로 나눌 수 있다.
① 갑골문. 우리가 오늘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시스템 한자 재료는 갑골문이다. 소위' 갑골문' 이란 상대가 거북갑과 수골에 새긴 글이다.
갑골문은 1899 년 (청광서 25 년), 하남 안양현 서북 5 리 소툰촌에서 발견되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소툰촌 부근은 은조의 도성이다. 80 년간의 지속적인 발굴 끝에 약16 만 7000 개의 글이 있는 갑골을 얻었다. 고고학자들의 오랜 연구에서 대량의 연구 성과를 축적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이미 발표된 갑골문은 약 2000 편이다. 내가 모르는 대부분의 단어는 인명, 지명과 인명이다.
노예 시대의 은조는 신을 매우 숭배하여, 매사에 항상 점쟁이에게 물어봐야 한다. 예를 들어 사냥, 제사 기도 새해, 전쟁 정복, 폭풍우 날씨를 물어야 한다. 발견된 갑골부사에서 알 수 있듯이, 갑골부사는 주로 은조 황실이 부사에 쓰는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진 기록으로 흔히 갑골문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곽모로 동지의' 은기문선' 과' 갑골문 총집' 은 갑골문을 연구하는 전문 저서이다.
갑골문이 사용하는 글은 매우 제한되어 있어서, 어떤 글은 갑골문 시대에 있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갑골문에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까지 나오지 않았다. 예를 들어, "민" 이라는 단어가 주초 청동기에 여러 번 나오는데, 모두 송곳으로 한쪽 눈을 찌르는 의미이기 때문에, "민" 은 고대 노예 청동기에 "민" 이라는 단어를 대표한다. ■( 정우) ■( 정고) ■( 진공귀). 그러나 오라클에서는' 민' 이라는 단어가 발견되지 않았다.
오라클에는 세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1) 그래픽이 고정되지 않고, 획이 많으며, 앞뒤를 쓴다.
중지: ■, ■,, (즉 발의 상형 문자)
교도소: ■, ■, ■ (소와 양을 가두는 곳)
"차": ■, ■, ■ (병거의 상형 문자)
(2) 준비 절차가 일정하지 않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기가 상당히 어렵다.
(3) 글자는 철칼, 석칼로 거북, 수골에 새겨져 있고, 획은 가늘고 단단하며, 자주 네모난 펜으로 동그란 펜을 대체하기 때문이다.
또한 고고학 분석에 따르면 상대는 갑골문 외에 죽간필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갑골문에 이미 "책" 이라는 글자가 있어서, 위갑골문이 편찬한 죽간과 비슷하고, "책" 이라는 글자가 있어 두 손으로 "책" 을 들고 있는 모습과 비슷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중요한 저작을 "고전" 갑골문 "■( 책) 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왜 지금까지 은대의 죽간을 보지 못했을까요? 대나무와 나무가 3000 여 년 동안 지하에 묻혀 있어 이미 썩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② 김문. 청동기 비문은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가리킨다. 옛사람들은 구리를 "상서로운 금" 이라고 불렀고, 따라서 청동기의 문자를 "금문" 이라고 불렀다. 청동기 중 종과 정으로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밖에도' 김문',' 상서로운 김문',' 이기 문체지식' 등의 명칭이 있다.
주조의 문화는 은조보다 훨씬 번영했고, 고서와 문화재는 매우 풍부하다. 주인은 은인처럼 귀신을 믿지 않기 때문에 갑골문은 김문에 자리를 내주었다.
물론 은말에도 김문이 있지만, 결국 적기 때문에 김문은 주로 주대의 김문을 가리킨다. 주대에는 비문이 많을 뿐만 아니라 글도 많이 있었다. 예를 들어' 영령' 에는 서주 두 번째 황제가 왕이 되었을 때의 187 자가 있다. 대정우' 는 서주 3 대 황제 강왕소가 쓴 것으로 29 1 자가 있다. 서주 제 12 제 선왕의' 모' 499 자. 지금의 은조는 이미 이렇게 휘황찬란하지 않다.
서주 시대에 청동기는 주로 왕실 그릇이었으며 왕공 대신에게 이런 그릇을 주조할 권리가 있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러나 동주에는 제후들이 국정을 통일하고 청동기는 마음대로 주조할 수 있지만 왕실 그릇은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인물의 형태에서도 큰 발전이 있었다. 특히 전국시대에는 오, 월, 추 등 남방국가의 글에 새벌레와 같은 장식 원소가 많이 추가되어' 새충서',' 묘전' 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추" 와 "왕" 이라는 단어는 미아오 인감 ■ (추) 과 ■ (왕) 입니다.
내용상 청동기의 글은 주로 누가 그것을 소유하고 있는지를 기록하고 있으며, 어떤 기록은 국왕의 공훈, 제사, 상을 기록하고 있다.
물리적으로 청동기 비문은 갑골문에서 발전한 것이다. 그것은 획과 구조적으로 갑골문보다 간단하며, 그 특징은 주로 세 가지이다.
(1) 구부러진 펜이 많고 선이 굵고 자연스럽고 글리프가 깔끔하다.
(2) 일반 금문비문은 먼저 금형에 새겨져 잘 새기지 못하고 수정할 수 있어 글리프가 풍부하고 간단해 보이지만 주말이 되면 매끄럽고 아름답다.
(3) 서체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한 글자는 왕왕 여러 가지 표기법이 있다. 예를 들어, "쏘다" 라는 단어는 활과 화살처럼 보이고, 세 번째 방법 뒤에 손으로 쓴 "쏘다" 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 ■■■ 세 번째 방법 위에 두 눈을 "벌레" 라고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또한 해방 전 창사에서도 초국묘를 위해 비단서를 출토한 적이 있다. 화가 난 것은 이 국보가 1946 년 중화민족의 패류에 의해 미국인에게 팔려 미국 예일대 도서관에 숨었다는 것이다. 약서, 도장, 도문, 화폐텍스트, 무기 조각 등에 관해서는. 해방 후 창사 신양 등지에서 여러 차례 발견되었지만 대부분 황급히 쓴 것으로 종정문보다 훨씬 못하다.
(3) 전서. "전서" 라는 명칭은 줄곧 논란이 있었다. Guo Moruo 동지는 말했다: "도장을 찍는 사람도 어색하다. 귀머거리도 관직이다. " (나, 음악학원, 고대 정부기관 구성원의 총칭. 이른바' 전서' 는 사실' 원고' 즉' 관서' 라는 뜻이다.
진시황 시대에는 관사가 많고 관서가 번잡했다. "사기 진시황본기"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세상 만물은 크기에 관계없이 천하에 따라 책을 돌량으로 삼는다." 반면' 돌' (단단) 은 120 근으로 진시황 개인이 하루에 120 근의 대나무 간으로 쓴 공문을 읽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관서" 는 바로 "전서" 이다. 그러나 당시에는 아직 이 이름이 없었다. 한대 예서가 나타날 때까지 공서에 적용된' 문서' 는' 전서' 라고 불렸다. 그래서' 전서' 는' 예서' 를 위한 것이다. 전서는' 대주' 와' 작은 인감' 으로 나눌 수 있다.
(1) 대박-허신이 말했다. "왕현태사 () 황제는 고문과는 달리 15 부의 대박을 썼다." ("설문해자서") 반골도 "주선왕태사가 15 개의 대박을 썼다" 고 말했다. 건무 때 여섯 명이 죽었다. " 이런 견해는 비교적 믿을 만하다. 왜냐하면 왕현이는 주대 중흥의 주장이기 때문이다. 재위 46 년,' 내정 수리, 소외' 의 목적을 달성했다. 그래서 당시에는 글을 잘 정리하고 통일할 수 있는 조건이 있었다.
최초의 전서는' 석고문' 이다. 초당 때 진창 (오늘 산시 바오지) 에서 10 개의 북형 돌을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글이 새겨져 있어 사람들이' 석고문' 이라고 불렀다. 그 내용은 사냥을 기록하고 운문으로 쓴 것이다. 글리프상으로는 은주고문과는 다르지만' 소전' 과 매우 가깝다. 예를 들어, "예", "서", "없음" 등의 단어는 의 작은 인감처럼 쓰여졌다.
대박 특징: 1. 선형화는 난로불이 푸르러지는 정도에 이르렀고, 선은 균일하고 평평했다. 구조가 비교적 깔끔하여 네모난 글자의 기초를 다졌다. 같은 물체에는 이체자가 거의 없다. 4. 획이 복잡하여 쓰기에 불편하다.
설문해자' 는 현존하는 9 개의 대주에 근거하여 223 개의' 인감' 을 수집했는데, 이것도 우리가 지금 대박을 연구하고 있는 중요한 재료이기도 하다.
(2) 소전-춘추전국시대에는 각국의 문자 차이가 매우 컸는데, 이는' 제후주정, 군통일과 관련이 없다' 는 것과 관련이 있어' 언이자차이' 의 국면을 형성했다. 허신은 이렇게 말했다. "진시황 통치 초기에 재상 리스도 부화했지만, 그는 진문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다. 부문 은 \ "창호 \" 를 썼다, 중차부 생활 조고 는 \ "사랑 달력 \", 태사 생활 후진타오 쓰기 \ "보설 \", 모두 역사를 큰 인도로 삼고 있거나 상당히 보존되어 있다. 소위 작은 봉이라고 한다. " ("설문해자서") 이 말은 진 () 이 중국을 통일한 후 문자도 통일했다는 뜻이다. 작은 인감은 대천에서 진화한 것이다. 이런 관점들은 모두 일리가 있다. 그러나' 소전' 은 리스가 혼자 쓴 것이라고 해서는 안 된다. 그는 인물의 통일을 주재했을 가능성이 높다. 큰 도장이 작은 도장을 만드는 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1) 변형:
(나무 껍질) (버드나무)
대박: ■■■.
작은 인감: ■■■
(2) 의사 전환:
(그리고) (쉬운)
대박: ■■■.
작은 인감: ■■■
(3) 지방 변경:
(자동차) (예배)
대박: ■■■.
작은 인감: ■■■
이 세 가지 변화 중 주요 방식은 변화이다. 이는 한자가 번잡함에서 간략에 이르는 발전 법칙에 부합한다.
"설문해자" 는 전형적인 작은 인감으로, 선이 정연하고 문필이 아름답다. 예를 들면 태산 각석, 랑악대 각석, 복각석, 봉산 각석 등이 있다. , 모두 이사가 쓴 것이라고 한다.
(4) 예서. 진 () 초년, 관서 () 는 모두 작은 인감 () 으로 쓰여졌지만, 민간에서 유행하는 것은 이른바' 조전 ()' 이다. 이런 초서전서의 특징은 획이 평평하고, 획이 간단하고, 쓰기가 편리하다는 것이다. 당시 진시황은 사람들이 예서를 쓰도록 독려한 최초의 글자인' 초전' 이었다.
확실한 것은 예서가 초장에서 진화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진 () 대 위형 () 은' 사체 () 서세 ()' 에서 서서 () 가 하조 후예 () 의 청호 () 가 쓴 것이라고 말했고, 이도원 () 은' 수경주 사실 이것은 모두 전설이라 믿을 수 없다. 청호는 진시황이 처음으로 조회문을 전송할 때 수여되었을 것이다.
둘째, 한자 단순화는 한자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단순화자는 구조가 복잡하고 획이 많은 한자를 가리킨다. 나중에 사람들이 사용했을 때, 또 개조하여 간소화하여 획이 간단하고 구조가 간단한 한자를 만들어 냈는데, 번체자, 획구조가 간단한 한자가 아니라 간소화된 번체자였다. 번체자는 획구조가 복잡하여 간화자로 대체되고, 일반적으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한자이다. 예를 들어, "에 따르면, 두려움, 건물, 움푹 패인, 거북이, 아궁이, 소멸" 은 간체자이고, "두려움, 건물, 움푹 패인, 거북이, 아궁이, 소멸" 은 번체자이다. 이러한 번체자들은 오늘날 우리의 일상적인 필기작업에서 간체자로 대체되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것이 현대한자 표준화의 대상이다.
상대적으로 간화자와 번체자는 상호 대우의 개념이다. 한 면도 없으면 다른 면도 없다. 번체자 없이는 간체자가 없고, 간체자 없이는 번체자가 없다. 따라서 간화자가 반드시 구조가 간단한 한자는 아니다. 어떤 한자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그렇게 간단해서 상응하는 번체자가 없다. "사람, 하나, 둘, 열, 위, 아래, 단, 손, 인치, 공, 격" 과 같은 단순화 글자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획구조가 복잡한 한자가 반드시 번체자일 필요는 없다. 번체자의 내포는 획구조가 복잡한 한자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획구조가 복잡한 한자를 가리킨다. 이미 단순화자로 대체되어 사용을 중지했다. 예를 들면' E, E, E, E, E, E, E, E, E, E, E, E, E, E, E, E, E, E
간화자와 한자를 병행하는 것은 한자 발전의 역사적 산물이며, 사물 갈등 운동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우리가 오늘 사용하는 간결성자 중 일부는 갑골문 시대에 나타났다. 통계에 따르면, 단순화 된 단어의 30% 는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유래했다. KLOC-0/956' 간화자 방안' 발표까지 대부분의 간화자는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부터 존재했다. "한자는 태어날 때부터 문자의 생과 죽음, 사용 범위의 조정, 글리프와 그 구조의 변화, 획의 단순화와 번화 등을 포함한 발전과 진화를 멈추지 않았다. 한자 사용의 변화와 송년 운동은 서로 다른 시기의 사회생활에 적응하기 위해서이다. 글리프의 진화와 획의 간결성은 필기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언어 문자 사용 과정에서 경제와 노동 절약의 원칙을 추구하는 표현이다. " 한자만 있으면 아직 사용만 하면 한자가 발전하여 단순화되고, 새로운 간화자가 끊임없이 생겨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고대 한자는 표의문자, 주음, 표의구조에 속하는 경향으로 한자의 획과 구조가 점점 복잡해지거나, 한 글자가 단의에서 다의로 바뀌기 때문에, 글리프에서 의미를 구분하고 구별하기 위해, 왕왕 한자에 부품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구름" 이라는 단어는 원래 구름의 상형 문자였으며, 나중에는 문자 (예: 사람들이 구름을 호응하는 것) 를 나타내는 데도 사용되었습니다. 단어의 의미를 구별하기 위해, 사람들은 원어에 편측부 "비" 를 추가하여, 상형자 "구름" 을 형성하여 구름의 뜻을 나타내고, 원어 "구름" 은 "고운" 과 같은 의미를 나타낸다. 또 "쉽다" 는 말은 그릇에서 물이 흘러나와 글자를 아는 것을 가리킨다. 후식은' 더'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더 잘하려고 노력하다, 늙어서 익장하다' 라는 뜻으로, 본의는 또 다른' 넘침' 으로 표현된다. 그래서 한자 구조가 복잡하다. 어떤 단어들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구조는 갈수록 어려워진다.
속담에 한자의 구조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그 불편의 폐단이 충분히 드러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한자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한자를 단순화하고 획을 절약하여 대량의 간화자를 형성하기 시작했다는 말이 있다. 사실 한자의 단순화는 항상 한자의 발전을 수반한다. 복잡함에서 단순함에 이르기까지 세계 한자 발전의 동일한 법칙이며 한자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다. 이런 발전 추세는 막을 수 없고, 개인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한자의 각 단계의 발전 변화에는 필선 구조의 단순화가 수반된다. 청동기 비문부터 대저, 대천에서 소전, 소통에서 예서, 예서에서 초서, 해서체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간결성자는 대부분' 구름, 광산, 전기, 면, 단체' 등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설문해자' 와 같은 소인감을 규범화하는 책에도 여전히 인기 있는 간화자 (예:' 리' 자, 65438+) 가 수록돼 있다. 오늘 출토된 많은 문화재 (예: 주연한간, 돈황한간, 돈황변문선 등). , 많은 단순화 된 단어가 있습니다. 송원 이래 간화자는 각종 원고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정부의 승인을 받지 못하고 야당에 등록할 수는 없지만 민간에서 인기가 많아 공식 문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신중국 인민정부는 이 민간에서 반가운 간화자를 수집하고 간화자 방안을 발표하여 줄곧 소박하고 소박한 간화자가 상응하는 번체자를 대신하고 한자 발전의 대세에 순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한자 발전과 처리에 대한 과학적 착실한 태도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많은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