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서예 중의 초서.
서예 중의 초서.
조창' 은 예서의 소품이기 때문에 예서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전설은 서한과 원말 시대의 황문령 역사 여행에서 창조된 것이다. 송대 조언위는 "선화, 섬서성 고대인들에게는 목초가 있고, 문자는 모두 조창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용인 의 둘째 날, 그들은 창족 에 대한 십자군 에 남편을 보냈다. 미원장은 이렇게 썼다. "조장은 조장이 맡은 풀이다." 。 오늘의 테스트는 둘 다에 쓰이고, 미감은 장에 적용된다. 예로부터 초등학교 가정을 세우는 것이 점점 쉬워졌기 때문에 대인은 소인이 되고, 소인은 관원이 되었다. 실제 상황보다 길어서 하인이 되는 것은 복잡하다. 그런 다음 자연스럽게 챕터에 따라 글을 연주하고, 장초를 배우는 법을 배웁니다. 그래서 풀은 풀이 자라지만 관필은 아직 있고, 양요는 벼슬에서 멀지 않다. "이 이론은 장으로 나누어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믿을 만하다.
"조장" 의 글씨체는 이미 예서로 단순화되었지만, 여전히 약간 기복이 있다. 한초의 목초 (위) 를 보면 초기 조창 () 이 실제로는 거친 예서 () 변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그것의 필법과 구조는 어느 정도 따를 수 있는 기준이 없다. 동한 장지와 조창의 출현에 이르러서야 서예가 성숙해 위진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그중 유명한 서예가, 예를 들면 위대의 단웨이, 오대의 제존, 진대의 소정과 같은 유명한 서예가는 모두 거장으로 불린다.
후세의' 조장' 서예게시물은 유씨' 사송', 춘화각첩' 장지서', 상제' 구급장',' 소징' 악의첩' 등이다.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지만, 강력한 법도, 강한 체력, 독립자강의 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복사하고 연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재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예서 중' 조장' 의 획은 약간 파형이지만, 글자는 독립적이고 연결되지 않는다. 이것은 한립행서의 변형으로 기호를 사용하여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 유행하는 초서는 일반적으로 초서라고 불리며 후한장지 () 가 창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단웨이는 "박채장, 박채장장, 성인의 도리, 사람보다 앞서서 비길 데 없다" 고 말했다. 장화이의 책은 "두두두가 조장, 최원, 최씨를 능가하기 때문에 부자는 계속할 수 있다" 고 단언했다. 백영이 최두법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새로운 것을 배웠기 때문에 그것을 이런 풀로 바꿨다. 글씨체가 한 획으로 되어 있고, 간혹 간헐적이고, 피가 끊이지 않는다. 그것이 있어도 획은 그것을 통해 엇갈린다. 하지만 왕 바우 히 니아 (Wang Bauhinia) 는 그 목적을 깊이 이해하므로 첫 줄의 단어는 종종 이전 줄을 따릅니다. 책 한 권이 장백영 () 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 그는 "조장의 책은 글자마다 다르다" 고 덧붙였다. 장지는 이미 풀이 되어 상하에 연루되었거나, 아니면 상자에 끝나지만, 하자 위에 있다. 역사 유초라는 것은 장초인데, 그것이 오늘의 풀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영국 풀' 때문이다. 이로부터' 이 풀' 과' 조장' 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조장' 은 독보적이며 예서 모사로 만들어졌고,' 이 풀' 은' 조장' 으로 모사한 것으로,' 조장' 의 그림자는 없다. 우임 선생은' 표준 초서서' 에서 "법: 재련, 소파, 가부, 이로움" 이라고 말했다. 대령 빈곤의 원칙이라, 극도로 부주의한 사람이 가장 많이 얻는다. "누르다" 는 리모델링, 파도를 제거하다. 제 2 언어는' 현대초' 의 특징이자' 현대초' 의 좋은 점이 쉬운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금초" 서풍은 후한 장지가 창건했고, 동진 때는 난로의 순청 수준에 이르렀는데, 특히 왕희지 부자에게 가장 뛰어나다. 그것의 자태는 아름답고 변화무쌍하다. 이것은 정말 대단하다. 이미 정상에 도달했다.
후한 장지, 동진 왕희지, 역대 대서예가도 초서를 잘 쓴 이래 서예첩의 서예 흔적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초서 초보자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거의 모른다. 위 사진은 당손곽팅의 악보이다.
이 풀은 이왕에서 기원했지만 장욱과 와이소에서는 위진 시대의 전통초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면모를 창조할 수 있다. 그것의 체격 외에도, 그것은 광기의 혜택을 받고, 이 풀을 완전히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들이는 것으로 유명하다.-광기로 유명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광초' 라는 이름은 장욱 때문이라고 한다. 책을 쓰기 전에, 그는 과음을 통해 감정을 유발하거나 자연 현상을 도우며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그가 술에 취하면, 그는 미친 소리를 지르며 책 한 권을 쓸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장점이라고 부른다. 와이소는' 자전체첩' (왼쪽) 이라는 책에서 이 말을 인용한 바 있다. "과거 장욱의 작품도 장전이라고 불렸고, 현재 와이소의 작품도 광승이라고 불리며 아무도 말할 수 없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광초' 는 이 책의 신속성과 낯설음 때문이며, 장욱과 와이소가 보여준 미친 태도다.
본래 초서는 한 사람의 개인정신, 기량, 학식, 그리고 새로운 경지를 표현하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미친 극본의 특이성, 신속성, 유연성, 변화력은 더 많은 경지에서 영감을 받았다. 한유는' 고현서를 선물하다' 에서 장욱의 초서를 묘사할 때 "정, 가난, 슬픔, 원망, 희망, 취함, 귀찮음, 억울함" 이라고 말했다. 사물 속에서 산천, 벼랑 골짜기, 새와 짐승, 충어, 화초와 나무, 해와 달과 별, 폭풍불, 천둥과 천둥, 노래와 춤 전투, 하늘과 땅의 변화를 볼 수 있어 기쁘다. " 초서가 이런 경지에 이르렀을 때, 이미 심물에서 전환되어, 완전히 실제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순수한 고급 예술 형식이었다. 또 황정견, 주운명, 왕탁, 푸산 등도 있다.
초서는 일반인에게 식별하기 어렵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면, 어떻게 그것을 감상할 수 있을까? 서예는 한자를 기초로 하고 한자는 점과 선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형식의 점과 선은 변화무쌍한 도형으로 결합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로 다른 속도로 쓴 점과 선은 음표 한 줄과 같고, 높고 낮으며, 억양이 꺾이고, 서예를 감상하는 것은 음악의 멜로디와 리듬을 듣는 것과 같다. 초서는 다른 서체보다 필기공간의 배치와 점선의 대응에 더 자유롭게 표현될 수 있다. 즉 초서는 서예예술의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