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축복의 상형 문자

축복의 상형 문자

복자의 유래: 갑골문에서 복자는' 두 손으로 술을 제사하는 하늘' 의 상형문자다. 알고 있는 두 손이 술 한 병을 들고 조상의 신 앞에서 희생을 바치며 신의 축복을 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고대에 제사는 하느님이나 조상의 축복을 구하기 위해서였다. 제사가 끝난 후 사람들은 각각' 축복' 과' 행복으로 돌아가는' 제물을 받아야 한다.

고서에서 흔히 사람의' 오복' 은 장수, 부, 건강, 윤리, 그리고 최종 생활이라고 말한다.

"복" 자의 진화

복' 자는 갑골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초기 문자는 상형 문자와 강한 상형 문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갑골문의' 복' 자는 제사와 기도와 관련된 한 조의 글자이다. 이때 글리프 디자인에서' 기호' 는' 제사',' 유유' 는' 술단' 을 의미하고, 두 손의 구조는 무당을 대표하여 제단에 술을 권하는 것이다.

갑골문에 비해 김문시대' 복' 자의 그래픽 요소가 상대적으로 약화되고 구사 방식이 비교적 통일되었다. 이때' 복' 자는 이미 두 손을 생략했지만, 주요 표의기호' 시' 와' 유유' 는 여전히 남아 있다.

전서 초기에' 복' 자 구조는 더욱 단순화되고 안정되었고, 획은 둥글고,' 방' 자 구조는 더욱 두드러졌다. 그 이후로 "여행" 이라는 단어는 "쉬운" 단어로 잘못 전해졌다. 동시에' 쉽게' 는' 가득' 이라는 뜻이다. "시" 와 결합될 때, 그것은 조상이나 신을 숭배하고 망명을 기도하는 제물을 가득 채우는 것을 의미한다.

예서 시절, 소전과 비교했을 때 한립의' 복' 자 구조는 변하지 않았지만, 쓰기의 편리함은 약간 달라져 서체가 곧게 변했다. "복" 단어에서 "방" 의 "입" 과 "밭" 은 눈에 띄게 곧고, "시" 는 약간 변형되어 해서체 "복" 의 기초를 다졌다.

해서체의 한립에 대한 개선은 파동의 수렴과 각도의 전환에서 나타난다. 해서체의 "복" 자는 예서의 모양을 물려받았지만, "입" 과 "전" 이라는 글자는 원래 두 획이었는데, 위의 가로와 오른쪽 세로가 연결되어 가로고리가 되었다. "예" 라는 글자는 크게 변해 가로줄이 작아지고, 전체 "복" 자 왼쪽이 오른쪽보다 좁아 쓰기에 더 유리하다.

이' 복' 이라는 단어에서 고대인들은 음식과 옷에 대한 수요와 신의 축복을 받고자 땅을 기도했다. 후세 사람들은' 푸복' 과' 축복' 을 통해 핑안 행복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며 생활이 순조롭고 건강하기를 기도한다.

확장 데이터

전설에 의하면' 복' 자는 주대에 붙인 것이라고 한다. 신을 봉할 때, 그의 아내 잎을 가난한 신으로 봉하고, 그녀에게' 복' 이라는 글자가 있는 곳에 갈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가난한 신을 막기 위해'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일 것이다.

복자를 거꾸로 걸어도 중국에서도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 방면에 대한 전설도 많다.

주원장은 이와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주원장이 사람들에게' 복'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고 한다. 가족 문맹, 거꾸로 스티커, 주홍 Yuanzhang 분노 가 있습니다. 이때 마황후는 이 스티커가' 축복' 을 의미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 가족은 처벌을 면할 뿐만 아니라 보상도 받았다.

작가 풍기재 고증에 따르면 민간 전통에는' 거꾸로 매달리다' 라는 단어가 나오는 곳이 두 군데 있다. 하나는 물탱크와 흙상자 위에서도 쓰레기를 담는 상자입니다. 이 두 곳의 물건은 모두 안에서 쏟아야 한다. 축복을 버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복' 이라는 글자가 거꾸로 붙어 있는데, 이는' 축복이 여기에 있다' 는 뜻이다. "

또 다른 곳은 집 찬장에 있다. 서랍장은 물건을 보관하는 곳이지만, 그것은 복자이다. 즉 행복 (부) 이 집, 집, 장롱까지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문에 복자를 거꾸로 붙이는 것을 금지하다. 대문의 복자는' 영복' 과' 나복' 을 의미하고, 대문은 가정의 출입구이며, 장엄하고 엄숙한 곳이다. 붙인 복자는 반드시 점잖고 대범해야 하므로 잘 붙여야 한다. 문에 복자를 거꾸로 붙이면 머리가 무거워 보이고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