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Liu Zongyuan 의 "아침과 조사 독서" 에 대한 감사와 번역
Liu Zongyuan 의 "아침과 조사 독서" 에 대한 감사와 번역
아침 일찍 조와 함께 절에서 불경번역과 주석을 읽고 시원한 우물물에서 양치질을 하고 마음이 맑을 때 옷에 묻은 먼지를 닦아낸다. 한가롭게 불교 베엽경을 집어 들고, 신보적으로 동채에서 나가 경을 읽으며 부처님을 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불경의 참뜻은 세인이 이해하지 못하지만, 황당한 것은 오히려 사람들이 추구한다. 불가와 유가의 본질과 인의도 일치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지만, 나는 어떻게 운전에 익숙한 가운데 자신의 천성을 키워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관은 얼마나 우아하고 조용하며, 싱그러운 이끼가 대나무 숲의 깊숙한 곳에 연결되어 있다. 해가 나와 노우의 아침 안개를 비추고, 녹색 소나무는 목욕 후의 기름과 같다. 조용함은 나를 조용하게 한다. 말할 수 없다. 내가 깨달을 때, 나는 기쁨과 만족을 느낀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주 1 쉬운: 가, 가. 특급 사단: 용흥사 정토학원; 초사란 방장이 중상하는 것을 가리킨다. 선종 고전: 불교 고전. 시즌 2: 우물에서 물을 길어요. 3 획: 지터. 4 beiye: "beiye" 라는 책. 베두인인 나뭇잎에 쓴 불경. 그것은 고대 인도가 가리비로 불경을 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며 가리비의 책이라고도 불린다. 5 동채 (zh) 는 정토종의 동채집을 가리킨다. 진원: 불교 진리의 원천, 즉 불교의 참뜻을 가리킨다. 리? 오: 네, 알겠습니다. 7 가짜 트랙: 미신과 가짜 출생의 이야기. 8 유언: 불경을 가리킨다. 지: 희망. 유령: 우연의 일치. 9 자연 수리: 자연을 수리하다. 익숙 함: 숙달하고 성공합니다. 열도사: 스님의 중상을 일컫는다. 수리: 연습. ⑵ 연고: 머리를 적시는 기름. 목축: 습하고 습하다. ⑵ 댄 (댄) 그러나: 또한 "무관심", 평화, 희석, 평온함을 씁니다. [13] 깨달음: 깨달음의 기쁨.
아침과 조가 절에서 경을 읽다' 라는 시는 시인이 조사원에 가서 경을 읽을 때의 느낌이다. 그것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는 아침 일찍 일어나 그의 집 근처에 있는 민이라는 절에 가서 불경을 읽었다. 그는 이 오고 서정시를 정서적으로 기록하며, 그의 지전 비하의 심경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불경에서 세상을 다스릴 방법을 찾고, 평화에서 세상을 초월하는 방법을 찾는 소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처음 네 문장은 항상 "아침 일찍 조씨와 절에서 불경을 읽는다" 고 말한다. 시인은 하루 중 가장 소중한 순간에 불경을 연구하도록 안배했다. "저는 차가운 우물에서 나온 물로 이를 닦고, 옷을 닦으면서 마음을 정화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공기가 신선하고 우물물로 이를 씻으면 마음이 맑아지고, 관진복을 치면 먼지를 닦을 수 있고, 안팎이 깨끗할 때는 고전을 읽을 수 있다. 내면의 경건함이 불교에 대한 시인의 경건함과 신앙을 충분히 표현한 것을 볼 수 있으며, 그 중독은 말로 넘쳐나고,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고 부처님께 예배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그런 다음 나는 천천히 나뭇잎책을 뒤적거리며 암송하며 오솔길을 따라 동쪽의 피난처로 걸어갔다. "바예서는 바예서라고 불리며 불경의 통칭이다. 고대 인도에서는 베돌로엽이 불경을 쓰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읽기" 라는 단어는 시 전체의 강령이다. "한가함" 자는 시 전체의 주요 선율이다. 시인은 영주로 강등되었다. 그의 관직은 영주 사마외관이라고 불리지만, 그는 단지' 한가관' 일 뿐이다. 한가한 사람은 한가하고, 정치에 시달리지 않고, 명리의 득실을 받지 않는다. 모처럼 한가하게 지내다가 고전을 구경하기 위해서다. 고전을 읽는 것에 관해서는 한가할 수 없다. 상황으로 볼 때, 그것은 한가하지 않고, 그것의 복잡한 심정이 떠오르고 있다.
가운데 네 구절은 위의' 읽기' 자를 이어받아' 고전' 을 정면으로 읽는 느낌을 물려받았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처음 두 구절은' 세상은 본교의 진천이 세상에 의해 백추당하는 것을 잊는다' 는 뜻으로, 책의 진의가 이해되지 않고, 거짓생이 세상에 쫓기고 있다는 뜻이다. 시인은 자신의 정확한 신불 태도로 세속적인 부처를 우화시켰다. 즉, 그는 불경의 진실한 의도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지만, 책 속의 모든 미신의 황당무계한 사적을 추구하고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했다. 시인이' 대사남귀서' 에서 비판한 바와 같이,' 오늘날 선자는 모두 배회하고, 서로 겹치고, 공언망언하며, 대신 옳고 그름을 뒤바꾸어 자신을 함정에 빠뜨리는 것이 편리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류종원집 "권 25) 언외의 뜻은 그가 불경을 배우는 올바른 태도와 불경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불경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로 번역되었다. 주어진 말에서 나는 본질적인 의미를 원한다. 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찾아 나의 천성을 파종하고 수확한다' 는 뜻은 불교의 마지막 말을 깊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는 뜻이다. 어떻게 하면 우리의 천성을 키울 수 있을까? 기코' 는 희망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불교 교리가 반드시 깊이 연구하고 생각해야 한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만약 우리가 단지 자연을 연습함으로써 그것들을 장악한다면 철저한 검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언외의 뜻으로, 불만 홀랑거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회를 변화시키는 데 유익한 것을 배워야 진정으로 수확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것은 시인의 불교 교리와 그 사회 기능에 대한 주관적인 특별한 이해를 반영한다. 이에 대해 시인도 비판했다. "어떤 사람은 말할 수 있고, 말할 수 있고, 구분할 수 없다. "그것을 멀리하는 것은 세상에 큰 재앙이다." ('류종원집' 권 25) 시인과 한유가 불교문제를 대하는 데 대한 논쟁이 더욱 분명해졌다. 불교를 개척한 한유는' 도통' 을 열성적으로 제창하는 유교로 스님이' 그 책을 영감으로 삼아야 한다' 고 주장했다. 한편 류종원은 불교 교리에 유교 성인의 도와 관련된 유익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믿고' 운명' 의 지배를 부인했다. 시인은 불교의 본질과 역할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불교가 그를 종교 유심주의와 미신을 선전하는 도구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 자신도 결국 불가가 먼지를 간파하고 고해를 초월한 소극적인 처지에 빠졌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위의' 한가한' 글자를 계승하여 시인들이 사찰의 조용하고 한가한 경치를 감상하는 것을 표현하여, 단어를 잊는 경지에 이르렀다. 여기에 쓴 것도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감정을 표현한다. 처음 네 문장을 보십시오. "신부의 사찰 정원의 고요함 속에서 이끼는 무성한 대나무에 등반의 색채를 더했습니다. 이제 해가 안개 속에서 떠오르고 소나무가 새로 목욕하는 것 같다. " 조석사가 얼마나 조용한지, 이끼 녹죽임을 뜻한다. 해가 뜨고 아침 안개가 촉촉하고 소나무가 크림에 목욕한다. 도사' 는 사실' 선생님을 초월하다' 라는 뜻으로' 유정' 과' 동채' 가 멀리서 호응한다는 뜻이다. 만약 당신이 "밖으로" 라고 말한다면, 사원의 환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정적" 이라는 단어는 그 평온함과 시인의 한가한 심정을 요약했다. 풍경의 고요함과 시인의 내면의 고요함이다. 이끼 녹색, 대나무가 촘촘하고 푸르고 푸르고, 색조에서도 환경의 울창함이 짙게 드러난다. "일출" 은 "아침" 을 보살피고, 화제를 꽉 잡고, 다시 시간을 낸다. 떠오르는 태양 아래에서 안개는 이슬이고, 소나무는 안개에 적신 후 씻겨 기름을 바른 것 같다. 소나무의 의인화이자 환경 신선함에 대한 추가 묘사인' 소나무와 새로 목욕하는 것 같다' 는 설명이다. 이것은 시인이 아름답고 조용한 절 풍경을 통해 독특한 감정, 사상, 감정을 전달한다는 것을 독자들에게 깨닫게 한다. 한가한 사람' 의 눈에서만 볼 수 있는 조용하고 조용한 장면으로,' 한가한 사람' 의 마음에서만 볼 수 있는 초연과 결연한 감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을 보세요. "담담하게 말하고, 외음을 남깁니다. 고요함이 말을 희석시키고 깨달음의 기쁨이 만족되었다는 뜻이다. 시인은 경생정을 만지고, 가슴을 직설하며 억측을 표현하는데, 함축성이 부족한 것 같고, 곡고와 과부의 혐의가 있는 것 같지만, 일단 드러나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느낀다. 그것은 앞의 풍경과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빈둥빈둥 노는 사람' 도 즐겁고 고독한 매력을 썼다. 이전의 독경과 호응하여 시인은 자신이 선경의 삼매에 정통하다고 생각했고, 당시의 불교도와는 크게 달랐고, 자연히 깨달음의 기쁨에 만족했다. 이것은 시인의 세속 사무에 대한 경멸을 보여주며, 부처님 숭배자들의 냉막 감정을 풍자했다. 이 두 가지, 즉 장면과 고전을 읽는 것은 호응과 융합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인은 교묘하게 자연 경관을 자신의 주관적인' 선우' 와 결합시켰는데, 감정이 깊고 아름다우며, 진정으로' 정이 진의가 있고, 분별하고 말을 잊고 싶다' 는 경지에 이르렀다. 장법으로 볼 때, 시 전체가 아침 독서경으로 시작하여 일출 감상경으로 끝나고 혼연일체가 되어 묘한 운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를 다 읽고, 시인이 불경을 대하는 잘못된 태도를 버리고, 우리는 시인을 위해 역경 속에서 불경을 읽고, 추구하지만 세속을 초월하고, 산천을 배려하고, 여유로운 복잡한 심경에 감동하여,' 담백한 명지,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그윽하고 그윽하고 그윽한 예술경지에 선뜻, 운치가 있다.
이른 아침 조씨와 사찰에서 경전 창작 배경을 읽은 이 시는 시인원과 원년 (806 년) 이 영주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것이다. 당시 류종원은 영주 용흥사에 살고 있었다. 용흥사는 성남에 있고, 주지스님은 중승으로, 용흥사 안의 정토원에 앉아 용흥사 서사랑실로 가는 류종원과 인접해 있다. 시에서' 사범학원을 초월한다' 는' 원' 은 정토원을 가리킨다. 특급교사' 는 당연히 중시를 가리킨다. 숭훈은 초나라 남부의' 불학 여러분' 이기 때문에' 특급교사' 라고 불린다. 유종원은 영주에서 부처를 구하는데, 주로 훈련을 스승으로 숭배하거나, 그에게' 불도' 를 말하거나 정토서원에서 불경을 읽게 한다.
유종원은 부패한 시대에 살고 있다. 통치계급의 일원으로서 그는 객관적으로 무수한 타격을 입었고, 주관적으로는' 유석도 삼교합' 사상의 제약을 받았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시전 이어갈 수 없었고, 자신의 생명을 폄하하고 비참한 생활을 할 수 없었다. 당시 적극적으로 경세에 힘쓰고 있던 봉건 지식인들처럼 사회정치사상과 윤리관념에서 유가사상을 굳게 믿었고, 결국 요순과 공자의' 성인의 길' 을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동시에, 그는 불교가 성행하는 당대에 불교를 신봉하며' 유불합' 을 주장했다. 그러나 불교에 대한 그의 신앙은 왕위가 어리석게 세상을 피하는 것과는 달리 백거이의 불교에 대한 신앙과는 다르다. 그는 불교를 다른 여러 제자와 병행하여 긍정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찾아 구제의 수단으로 삼아' 시무를 보좌하는 것' 의 이상을 실현하려고 했다. 불행히도, 그는 그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거나 얻지 못했다. 그의 주관적 유심주의와 사고방식상의 형이상학 성향으로 그는 결국 불교 유심주의의 수렁에 빠졌다. 특히 그가 영주로 강등된 후, 그의 정치적 좌절과 앞날이 가망이 없어 불교에서 평화와 해방을 찾도록 촉구받았고, 불교의 그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은 당시 더욱 두드러졌다.
시: 아침과 조는 절에서 불경시 작가를 낭독한다: 당대의 류종원시 분류: 당시는 300 곡, 비하, 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