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불교가 물질을 해석하는 방법 (조언 좀 해주세요)

불교가 물질을 해석하는 방법 (조언 좀 해주세요)

Hh 전문가는 아마 인터넷에서 건의할 시간이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정말로 나의 글에서 나를 격려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나의 가장 큰 행복이 될 것이다.

하나,

\ "렌츠 연의 징 \" 은 말했다:

... 순천연은 법계에 두루 퍼져 중생의 마음으로 그 양을 알고 업종을 따라 발견해야 한다. ...

비어 있으면 풀린다. 흙, 불, 물, 바람, 각각 발명이 있고, 각각 있다.

곳곳에 구름이 가득하다. 푸루나. 햇빛 아래 물처럼. 그들이 함께 물을 보는 날. 일은 제각기 다른 길로 간다. 그리고 매일 두 사람과 함께 갑니다. 일거수일투족. 우선 정확하지 않다

푸루나. 너는 색깔과 공간을 가지고 여래로부터 가져간다. 여래처럼 이스라엘 하늘을 숨기다. 법조계를 주유하다.

중간 때문입니다. 바람이 불고 텅 비다. 태양은 매우 밝고 구름은 매우 어둡다. 중생이 모두 귀찮다. 내 등은 먼지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피곤하다. 하나의 세계가 있다.

물과 불, 색과 가스는 일반인의 눈에는 상대적이며 호환되지 않는다.

마치 "두 사람이 함께 물을 보는 날. 일은 제각기 다른 길로 간다. 그리고 매일 두 사람과 함께 갑니다. 일거수일투족. 클릭합니다

그러나 태양은 하나입니다.

숨기고, 물과 불이 아니고, 비어 있지 않다면. 중생은 업계를 따르고, 색을 보고, 하늘을 보고, 물을 보고, 불을 보고,

세계 단계는 이렇게 일어난다.

"구름 위의 편지" 에서: 무의식적으로 세 가지 세부 사항, 영역 6 두께.

즉,' 골엄경' 의' 등감 합진' 입니다. 그래서 피곤하다. 하나의 세계가 있다. ""

자, 고문고전은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습니다.

물 한 잔에 대해서 인생마다 다르게 보는 등등.

이것은 우리가 분명히 알고 있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다.

1, 빛, 색깔, 미추.

장자' 에는 한 마디가 있는데, 지금은 미녀를 형용하는 데 쓰이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사실? 물고기는 물고기를 보면 아름답다고 느끼죠, 그렇죠? 지구 표준의 미녀가 왔다. 물고기는 자신이 물 속의 어떤 괴물이라고 생각하니?

그래서 물고기가' 잠수하다' 는 것은 아마도 이' 못생긴 놈' 에 겁을 먹은 것 같다. 마찬가지로 거위는 이 미녀를 보고 얄미운 사냥꾼인 줄 알고 고양이를 숨겼다.

불경에서 볼 수 있듯이 지구인의 표준미는 욕망의 여신과 비교하면 매우 나쁘다. 아마 원숭이처럼 아름다울 것이다.

참, 이 책에서 우리는 서구 프로이트 이론의 부족함을 볼 수 있지만 프로이트는 10% 만 보지 못하고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확실히 이렇다. 백화의 해석은 이서준거사의 저서에서 찾을 수 있다. 내가 이 성구를 처음 읽었을 때, 나는 그것을 매우 존경한다. 참, 개 눈에 관한 작은 질문도 있어요. 저녁에 언제 물건을 볼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부처는 이미 다른 경전에서 설명했기 때문에 부처는 보이지 않는 빛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우리의 일상 감각에 없는 것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다.

네.

중생의 마음은 거울과 같고, 평면 거울도 있고, 볼록렌즈도 있다. 거울에 따라 각 물체의 모양과 색깔이 다르다.

평면 거울 속의 모습이 옳다고 말할 수 없고, 하해경 속의 모습이 틀렸다고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는 보통 유클리드 기하학을 진리로 인정하지만, 천문학 분야에서는

믿을 수 없다. 리만 형상은 곡선 공간에 적합합니다. 빛이 반드시 직선일 필요는 없고, 시공간이 왜곡될 수 있다. 우리는 인간의 눈으로 세상을 분리하고 잠자리는 복안으로 모기와 곤충을 잡는다.

잠자리가 열등하다고 말할 수는 없고, 복안이 열등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복안 고급은 말할 수 없고 잠자리 고급만 말할 수 있다.

또한, 인간이라도 물을 만나도 반드시 같지는 않다. 화학자들이 물을 만나면 더 많은 수소, 산소, 1 이 그들의 의식 속에 떠오른다.

영양학자들은 미네랄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환경 검사관은 즉시 대구를 생각했다. 。 。

같은 사람이 다른 주에서 물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더라도,

평소에는 모두 찬물인데 괜찮아요. 물 한 잔이면 돼요.

만약 이틀 동안 물을 주지 않는다면, 안녕히 계십시오. 마치 생명의 이슬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네가 불행하게도 광견병에 감염되었다면, 너는 물을 두려워할 것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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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가 제 8 아라이에게 대원과 거울 지혜로 돌아섰을 때만 모든 불법을 진실하게 반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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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여러분이 볼 수 있는 관점입니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을 보면.

서른두 개의 관세음보살이 있는데, 모두 불, 천체, 비천체, 왕, 신하, 공, 어머니이다. .....

사실, "비록 3 계에 미치지 못하지만, 3 계를 본다."

2, 음식 맛 수준

물은 중생의 보상이고, 음식도 마찬가지다. 육도는 중생의 정보이다. 보도에 따르면, 그것은 긍정적인 보도에 따라 변한다.

예를 들어 화장실 안의 물건은 같은 일이다.

구더기가 들어갈 때는 미친 것이고, 인간이 들어갈 때는 징그럽다.

중국에는' 흙문에 들어가면 씹는다' 는 전고가 있다. 이것은 인간의 마음에 고기 맛의 투영 효과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토문에 도착하고 싶다면,

나는 사람들이 화장실에 가는 것처럼 역겨울까 봐 두렵다. 색계의 천인은 모두 유심적이며, 욕망계를 애용하는 것을 더욱 꺼린다.

불가의 말을 함부로 꺼내면, "선정은 양식이고, 불법은 아내의 행복이다." " 수행이 상당히 좋은 사람도 색이나 색깔이 없는 사람처럼 오곡 잡곡이 필요하지 않아 생명을 이어갈 수 있다.

6 시에 행복으로 가득 찬 사람은 당연히 색욕에 끌리지 않는다. 。 。

3, 1 과 2 는 대부분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이 보통 알아차리지 못하는 차이도 있다.

남회근 씨 "불법을 수행하는 법" 발췌;

"분리" 라는 단어를 착각하지 마라, 분리는 항상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때때로 당신 자신의 분리는 당신이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까 그 학생이 물었다: 며칠 열심히 공부해서 고기를 먹고 싶지 않다. 이때 너는 고기를 먹는 분리가 떠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마도 꿈속에서 그 고기 접시가 정말 향기롭다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아차산에서 문을 닫았을 때, 한 스님의 친구와 함께 걷다가, 도시에서 5 ~ 6 리 떨어진 청두 부근에 이르자, 한 사람의 악취가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당시 나는 서유기에서 요괴가 쉽게 인육을 찾아 먹을 수 있다고 믿었다. 그들이 낯선 사람의 냄새를 맡자 괴물이 왔다. 성문에 들어간 후, 이 스님 친구는 쓰촨 천미돼지고기 냄새를 맡았는데, 매우 향기롭다! 그래서 그는 나에게 빨리 떠나라고 재촉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분리다. 알라예의 지식에서 우리 자신도 모른다. 만약 당신이 이것을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거의 비슷할 것이다.

4, 모든 것이 다르니 표준을 세워야 한다.

기준이 있으면 장애물이 있다.' 골엄경' 이 말한 바와 같이, 중상, 우둔함, 자성을 잘 살피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성인이 아닙니다. 그래서 비방적인 사설을 세워야 한다. 배워야 한다.

글은 길만 안내하는 것이기 때문에 편의를 위해 끊어졌다. 불교도들은 수행을 중시하여 "자찰을 잘하다" 고 말한다. 이것은 학자들이 쓸 수 없는 것이다. 때때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단독 망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둘째, 물질에 관한 질문

왜 물질 세계가 영문도 모른 채 생겨났는지 말하는 거야.

이 문제는 성공한 아라한조차도' 망설이고 후회한다' 는 것이다

그해 장개석 씨는 충칭에서도 비슷한 질문을 했다. 서씨는' 골엄경' 제 4 권을 인용해 대답했다.

문어문은 현대인에게 매우 어렵다.

남회근 선생의 냉염한 의미에 대한 해석은 참고할 만하다.

(남공이 그의 책에 대해 여전히 불만이지만)

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스터 위안 유아 의 설명:

/books2/ 148 1.htm

...

복루는 "이런 기묘한 느낌은 알면 알 수 있고, 여래에 따라 증감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모양이 없고, 산과 물이 있는데, 모두 유망하다.

...

물론, 일정한 기초가 없으면 반드시 어려울 것이다. 나는 네가 현명하다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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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당신이 본문을 읽더라도, 아무것도 아닙니다.

불교의 중점은 심층적인 통찰력이지만, 진정한 실천이기도 하다.

구덕운: 말은 다 믿지 않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여기와 거기에서, 그것은 너와 내가 각각 깨달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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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남쪽의 "불교 경종록" 은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됩니다.

"마음으로 산하를 쌓다" 판

사실 경종 루, 요가 대가의 토지론, 대지혜론, 마호관 등이 있다. 모두 진정한 불교의 입문이며, 어떤 문제라도 유교 경전에서 찾을 수 있다.

바이두는 알지만' 도' 는 모른다

도는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속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