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라흐마니노프 제 3 피아노 협주곡의 음악적 배경
라흐마니노프 제 3 피아노 협주곡의 음악적 배경
라흐마니노프는' D 단조 제 3 피아노 협주곡' 을 창작하기 전에 19 세기 음악시의 대표작' 죽음의 섬' 을 완성했는데, 이는 음악사에서 음울한 대표작이다. Kloc-0/9 세기의 위치는 쇤버그의' 승화의 밤' 과 같고, 죽음의 강도는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슬픈' 을 떠올리게 한다. 죽음의 섬' 초연 직후 라흐마니노프는 러시아 왕실 음악회 부회장이 되었으며, 미국에서의 공연은 그의 미국 친구 헨리 볼프의 초청을 받았다. 라흐마니노프는 이 피곤한 여정에 기꺼이 착수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미국의 이 새 땅에 있는 기차를 떠올렸고, 뉴욕 거리의 번화한 상업 분위기를 떠올렸다. 막 2 월 혁명의 피비린내 나는 장면에서 나온 라흐마니노프는 자신이' 물질' 이 부족한 것 같다고 느꼈고, 심지어 이번 미국 여행의 수입으로 차를 사려고 했다. 한번은 라흐마니노프가 피아노에 기대어 있는 사진을 본 적이 있다. 이것은 키가 큰 라흐마니노프 (2 미터 높이) 이자 똑같이 크고 대범한 피아노이다. 얼굴이 약간 길고 표정이 엄숙하다. 러시아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푸시킨처럼 순진무구한 눈도 없고 러시아인 특유의 숱이 많은 수염도 없다. 그는 영국 신사처럼 보인다. 라흐마니노프는 매우 혁혁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반평생 군마 장군이었고 아버지는 장교였다. 라흐마니노프라는 이름은 라흐마니에서 유래한 것으로 러시아어에서는' 착함' 과' 관대함' 을 의미한다.
라흐마니노프는 모스크바의 귀족이지만, 음악가로서 그의 음악은 러시아 국민에게 속한다. 마치 귀족에서 태어난 소설가 톨스토이, 왕실에서 태어난 여시인 아흐마토바, 평생 여성이 후원하는 차이코프스키가 아니다.
라흐마니노프는 대서양을 횡단하는 배에서' 제 3 피아노 곡' 을 연습했다. 미국에 도착한 후, 그의 후원자인 월슨 가족은 그를 위해 20 회의 음악회를 마련했다. 이 곡의 세 번째 공연은 뉴욕 필하모닉이 새로 임명한 음악감독 구스타프 아커힐름 말러가 지휘했고, 두 음악가가 함께 서 있었다. 우리는1965438+65438 in 00+160 월-두 개의 넓은 러시아 음악의 강이 합류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들의 만남은 18 세기 베토벤이 모차르트를 만난 것처럼 신화 되지 않았지만, 20 세기에 사는 연인에게 축복이었다.
세 번째 피아노 협주곡의 구상은 대체로 두 번째 피아노 협주곡의 연속이다. 예를 들면 그들의 충만한 감정과 끓는 생명력, 세 번째 피아노 협주곡은 긴장감 넘치는 연극 작품이다. 라흐마니노프의 스타일은 제 3 피아노 협주곡에서 처음 등장해 각종 피아노 기법이 작품에 얽혀 있다. 경쾌한 화채악단, 통로, 이중음, 밀집된 복조체, 빠른 단주, 대량의 대화음 등. 현대주의 소설가가 채택한 글쓰기 기교, 은유, 상징, 의식의 흐름과 초현실주의처럼 모든 기교는 일을 위한 것이다. 협주곡 제 1 악장의 첫 번째 주제는 매우 러시아의 오래된 의식 노래로 이어졌다. 푸쉬킨의 시나 톨스토이의 소설을 접한 사람은-라흐마니노프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더라도, 이렇게 부드럽고 따뜻하고 묵상하는 멜로디는 그를 졸리게 할 수 없을 것이다. 러시아 목자의 피리 소리가 여름 시골의 하늘에서 솟아올라 끝없이 고요한 대초원을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노래 주제는 라흐마니노프의 가장 매력적인 멜로디이자 20 세기의 가장 따뜻한 햇살이 되었다. 러시아인들은 체코 사람들이 스미타나의' 나의 조국' 에서 월타강의' 주야가 흐른다' 는 말을 듣고, 중국인들은' 이천영월' 의' 소나무 숲 속의 달빛' 을 들었다. 그러나, 이 시의 주제는 아주 빠르게 전원의 풍미를 잃었다. 1 차, 2 차 운동에서 점차 발전하여 많은 간섭 요인을 추가했다. 노래하는 피아노가 묵상하는 피아노가 되고, 아름다운 러시아 개울이 장려한 볼가 강으로 흘러들기 시작했다. 금관악기의 격렬한 행진에 따라 피아노는 무거운 망치로 변했고, 모든 흥분, 분노, 불안, 두려움, 실망, 발악, 애통이 높이 들어올렸다. 오스트레일리아 영화' 피아니스트' 의 주인공은 제 3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하는 음악회에서 현장에서 쓰러졌다. 작품이 피아니스트를 쓰러뜨리는 힘을 상상할 수 있다!
라흐마니노프는 1909 년 방미했으며, 그가 앞으로 미국에 정착해 내전과 정치적 재난을 피하기 위한 전주였다. 이' 제 3 피아노 협주곡' 은 타임스에 의해 마지막 드러머로 선정되었다. 라흐마니노프는 망명자 대열에 합류했다. 그는 음악가일 뿐만 아니라 20 세기 인간의 양심과 도덕의 대변인이 될 것이다! 키츠가 말했듯이, "너는 인류 중에서 아주 멀다." 인류와 사람에게 사라지다. 기존 인파에서 벗어나기는 어렵지만 기존 환경에 대한 소리 없는 항의다. 1 분도 채 안 되어 브로스키는 어느 겨울 아침 한 수업에서 일어나 교문을 나서는 경험을 묘사했다. 그는 그 순간 그의 감정을 주도한 것이 일종의 혐오감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이런 혐오감은 줄곧 성장하고 주변 모든 것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 또한 "탈출로 인한 흐릿하지만 즐거운 느낌과 눈이 볼 수 있는 햇빛이 비춰지는 거리도 있다" 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러시아의 풍경이고, 한편으로는 러시아의 봄이고, 한편으로는 러시아의 눈이고, 한편으로는 러시아의 숲과 호수이며, 한편으로는 포화로 굶주림과 추위로 죽은 러시아 인민이다. 체호프, 니콜라 고고리, 톨스토예프스키, 보로틴, 차이코프스키, 림스키가 수태되었다 브로츠키는 1987 에서 노벨문학상을 받았을 때 슬프게 말했다. "러시아에서는 문명이 끝났습니다. 만약 내가 비극으로 끝난다고 말하고 싶다면, 첫 번째 근거는 인간의 희생량과 그에 따른 사회역사의 변천이 그들을 데리고 가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진정한 비극에서 죽은 것은 주인공이 아니라 후렴팀이다. "
라흐마니노프는 자신이 러시아 문화의 낡은 전통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 전통은 이미 피처럼 그의 몸의 각 부위에 스며들었다. 그가 미국에 살더라도 러시아 음악의 서정적이고 비장한 이미지는 항상 그의 손가락 사이에 떠오른다. 라흐마니노프는' 제 3 피아노 협주곡' 에서 러시아의 겨울을 다정하게 불렀다. 차이코프스키가 부른 18 12, 톨스토이가 부른 전후 평화의 땅이다.
우리는 라흐마니노프의 세 번째 피아노 협주곡을 간단히' 라셋' 이라고 불렀지만 유럽에서는' 라치 3' 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실용적 요소 외에 또 다른 사랑과 일치한다. 우리가 친구의 별명을 부르는 것처럼. 라흐마니노프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의 처음 세 곡의 피아노 협주곡 창작 과정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큰 고통과 즐거움을 동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다행히 그는 먼저 고생을 기억하고 나서 달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이해할 수 없다 19 결말 사람들의 취향, 특히 시대사상 배경을 결합한 음악 습관. 이제 놀랍게도,' 일라' 와 같은 그다지 훌륭하지 않은 작품은 당시' 그로프 음악사전' 제 5 판에서' 라흐마니노프의 일생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들 중 일부는 오래가지 못할 것 같다' 고 칭찬을 받았다. 이 단도직입적인 논평은 라흐마니노프에 대한 타격이 너무 커서 그는 거의 3 년 동안 펜을 들고 작곡하지 않았다.
언급해야 할 사람은 레프 톨스토이입니다. 라흐마니노프가 마음과 사상의 힘이 필요할 때, 그의 친구는 그에게' 전쟁과 평화' 의 저자를 소개했다. 당시 70 대 후반이었던 톨스토이가 그에게 말했다. "젊은이, 내 인생에서 모든 것이 순조롭다고 상상할 수 있니? 너는 내가 고민도 없고, 망설이지도 않고, 자신감을 잃지 않는다고 가정할 수 있니? 너는 정말 자신감이 영원히 실력과 같다고 생각하니? 사실 우리 각자는 때때로 어려움을 겪지만,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고개를 들어 자신이 가고 싶은 길을 견지하다. "
이 말은 현재 왕리커 국진의 어록으로 라흐마니노프에게 많은 자신감을 회복했지만, 나중에는 늙은 톨스토이와 예술 노래에 대한 견해가 달라 불쾌해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후, 라흐마니노프의 깊은 자책감은 정신과 의사를 만나러 갔는데, 그는 달 박사에게 추천되었다. 최면요법 치료 아래 라흐마니노프는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단계를 넘겼고, 그는 다음 시간 동안 행복으로 접어들었다. 그의 두 번째 피아노 협주곡은 큰 성공을 거뒀고, 그리고 미국에 가기 전후로 그는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곡인 라산을 썼고, 새로운 세기의 신대륙에서 지음을 찾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은 연주 기교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눈을 크게 뜨게 한다.
너에게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다. 현대인으로서, 당신이 이 곡을 한 번도 접해 본 적이 없더라도, 세 번만 자세히 들으면, 당신은 그 멜로디로 짜여진 것에 완전히 매료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롤러코스터가 가져온 기복을 경험하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라삼" 을 들을 때, 마치 각 음표가 자신의 이상적인 위치에 있는 것 같다. 세심한 지휘하에 단계적으로 일렬로 불을 켜다. 국경일 불꽃놀이가 온 하늘에 가득할 때의 현란함과 같고, 한편으로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불꽃놀이가 상품을 내놓기 시작하는 간격이 조용한 밤하늘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새로운 형태로 다시 이륙하기를 기다릴 것입니다. 다음 하이라이트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없습니다. 들을 때마다 클라이맥스에서 가장 멋진 것은 지난번 경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더 좋을 수도 있고 더 나쁠 수도 있고, 매번 새로운 것일 수도 있다.
나는 일찍이 라슨과 파도를 비교했다. 마치 해변에 있을 때, 잔잔한 바다를 보고 작은 물보라가 생기기 시작한 다음, 하얀 물보라가 연이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파도가 더 커졌다. 바람의 힘을 느낄 때, 눈앞의 바다가 더 이상 평온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고, 2 ~ 3 미터 높이의 파도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폭우가 너의 머리 위에 떨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바람명언) 당신이 이것들을 마음껏 느낄 때, 당신은 이것들이 수십 층 높이의 큰 파도로 변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평온해졌고, 한 차례의 폭풍우가 지나간 후, 바다는 다시 평온해지기 시작했다. 심지어 해변에 더 많은 수영자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속에서 지평선에 한 가지가 나타나 속도가 매우 빠르다. 이때 사람들이 무엇이 무엇인지 똑똑히 보았을 때, 중천광장과 같은 거대한 파도가 눈앞에 나타났고, 주위는 여전히 잔잔한 해수면과 함께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상한 충격과 다음 물결을 생각해 보세요. 즐겁게 삼켰다. 너의 울음은 거품이 되고, 너는 지지를 잃고 짙은 남색 속에서 흔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