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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이 고개를 드는 역사적 전설
용이 고개를 드는 역사적 전설
레전드 1
왕요의 아버지 제호 (제군) * * * * 강원 (jiāng yuán), 국화나비 (Ji m 4 n dí), 두청, 창이 등 네 명의 공주가 있다고 한다. 원래 상이의 지위가 가장 낮았지만, 아들을 낳은 후로 사람들은 그를 각별히 존중했다. 두청은 아들이 없다고 줄곧 걱정했다. 어떤 사람이 그녀에게 여자 신전 구자가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네가 진실하기만 하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 마녀가 말했듯이 두청은 정월대보름날 저녁 식사 후 절에 제물을 놓고 공손하게 절을 하며 두 손을 합친 후 신령에게 아이를 달라고 기도했다. 말이 양쪽으로 나뉘다. 심각한 가뭄이 발생하여 인민이 가난에 살고 있다. 하늘에 붉은 용 한 마리가 있다. 인간의 참상을 보고, 그는 마음이 연민을 느끼며, 사적으로 비가 한바탕 내렸다. 옥제가 이 일을 알게 되자, 그는 홍룡을 산 밑에 놓았다. 백성들이 홍룡을 위해 사정하자 옥제는 말했다. "금콩이 꽃이 피지 않는 한." 2 월 2 일, 한 노모가 어디서 튀어나왔는지 "금콩 팔아요!" 라고 외쳤다 "사람들은 매우 의아해합니다. 그들이 집으로 살 때, 그들은 콩을 발견할 것이다. 이 콩들은 솥에 넣고 볶으면 꽃이 핀다. 옥제는 어쩔 수 없이 홍룡을 풀어 세상에 비하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두청이 여자 신전에 아들 한 명을 요구한 후, 그는 매일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있다. 어느 날 밤, 그녀는 홍룡이 그녀를 따라오는 꿈을 꾸었다. 그 후로 그녀는 임신했다. 이듬해 2 월 2 일 번개가 치고 뒤이어 햇빛이 찬란하다. 마당에서 금빛이 반짝거렸고, 한 아이가 태어나서 이름을 지었는데, 바로 뒤이어 요왕이었다. 방훈이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귀여웠다. 그가 자라서 황제가 되었을 때, 매년 2 월 2 일에 그는 인민과 함께 밭을 갈았다. 황제가 밭을 경작하는 풍습이 이렇게 전해 내려온 것이다. 설을 쇨 때 소장품에서 파는 목판 신년화' 황제의 할아버지가 황소를 만드셨다' 는 것이 바로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사람마다 왕요의 탄생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금콩꽃이 피고 홍룡이 부상한다는 단락을 만들었다. 2 월 둘째 날 왕요 XI 가 태어났습니다.
범례 2
전설에 따르면 용승두절은 복희시대에 시작되었고, 복희가' 중농상, 농사' 를 지었다고 한다. 매년 음력 2 월 초 2 일, "황어머니가 밥을 배달하고 어마로 밭을 갈다", 1 무 3 분씩 보살핀다. 나중에 황제, 당요, 우순과 우샤는 모두 그들의 선배들을 본보기로 삼았다. 주무왕 시대에 이르러 이 전통적 관행은 답습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국책으로 시행되었다. 매년 음력 2 월 초 2 일, 모든 문무백관이 직접 1 묘의 땅을 경작할 수 있도록 중대한 의식을 거행한다. 이것이 용초절의 유래라고 한다.
범례 3
중국 북방 민간에도 한 가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무측천이 황제가 되어 옥제를 화나게 했다고 한다. 사룡왕에게 3 년 안에 비가 오는 것을 금지한다고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천하를 관장하는 용왕은 민간 백성의 울음소리를 듣고, 백성들이 굶어 죽는 비참한 광경을 보고, 지구의 생명이 끊어질까 봐 옥제의 뜻을 어기고 비가 내렸다. 옥황상제는 용왕이 세상에 내려졌다는 것을 알고 큰 산 아래 눌려 고생하고, 산에는 비석을 세웠다. "용왕우가 천리에 어긋나면 영생의 벌을 받아야 한다. 금콩이 꽃을 피우지 않는 한, 다시 영천관에 들어가고 싶다면. " 용왕을 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활짝 핀 금콩을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음력 2 월 초 2 일, 사람들은 옥수수 씨를 말릴 때 이 옥수수가 금콩 같다고 생각했다. 금콩이 터지면 꽃이 피지 않나요? 그래서 집집마다 팝콘을 터뜨리고 마당에 입건해 활짝 핀' 금콩' 을 위해 분향을 했다. 전설이 틀렸다. 무측천은 당나라의 인물이고, 옥수수는 명나라에야 중국에 전해졌다. 옥수수 씨앗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 용왕은 고개를 들어 백성들이 구했다는 것을 알고 옥제에게 소리쳤다. "금콩꽃이 피었으니 빨리 나를 내보내라!" 옥제는 천하의 집집마다 뜰에 금두꽃이 피는 것을 보자마자 용왕에게 소식을 보내 하늘로 돌아가게 하고, 계속 천하의 운우를 주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후로 사람들은 2 월 둘째 날 팝콘을 먹는 습관을 형성했다.
일부 지역의 용들이 고개를 드는 관련 풍습.
저장남: 2 월 2 일 사희묘회는 저장남 태순현에 위치해 유명한 현관교의 고향이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관교' 자매교' 의 소재지로 풍경이 수려하고 공기가 맑다. 시계진 백분벽촌은 거의 300 년 가까운 2 월 2 기도묘회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년 음력 2 월 초 2 일, 백분벽촌은 마을의' 진황후' 절에서 2 월 2 묘회 (축복행사) 를 개최한다. 이런 풍습은 청나라 옹정년 동안 일어났는데, 속칭' 제복' 혹은' 복주' 라고 불린다. 청나라에서 민국까지, 2 월 2 묘회가 절정에 이르렀다. 현지 촌민 외에 더 많은 관광객이 10 개 읍과 8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온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묘회의 행사가 다채롭다. 그중 가장 큰 지방특색은' 황후가 거리를 밟는다',' 엄복',' 절남포백 극' 이다.
당산 Qian' an: Qian' an 지역의 관습은 등산입니다.
장쑤 남통: 사람들은 밀가루로 복숭아와 가축을 만든다. 쪄서, 그들은 그것들을 대나무 꼬치에 올려놓은 다음, 밤에는 밭에 두었다. 그들은 이것이 충신과 조상에게 주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며, 조상이 해충을 쫓아내기를 기도하고, 충신이 농작물을 해치지 않기를 바란다. 산둥 일조 웨이팡 농촌에서는 초목재로 땅에 곡창을 그리고 곡창에 오곡잡곡을 뿌려 새해가 창고에 가득 차기를 기도한다. 그리고 이날 설탕콩을 볶아 (설탕, 빙당, 땅콩을 함께 볶아) 설탕콩을 먹는다. 그날 각지에서 보편적으로 식품명에' 용' 이라는 호칭을 붙였는데, 만두를 먹으면' 용귀', 춘전을 먹으면' 용린', 국수를 먹으면' 용수염 고기', 밥을 먹으면' 용씨',' 계원' 이라고 불렀다. 여자는 이날 바느질을 할 수 없다. 흑룡은 이날 세상을 올려다보고 바늘로 용의 눈을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여자가 일어나기 전에 "2 월 2 일, 용은 고개를 들고 용은 고개를 들지 않으면 나는 고개를 든다" 고 말했다. 일어나서, 나는 등롱으로 들보를 밝히고, "2 월 2 일, 들보를 밝히고, 전갈은 숨을 곳이 없다" 고 읽을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가 용피를 다칠까 봐 빨래를 하지 않는 곳도 있다. 산둥 허택의 민속은 2 월 2 일 짠 콩을 볶아 콩에 꽃을 피운다.
푸젠 푸전: 푸전에서' 2 월 2 일, 용머리, 치통, 성찬' 이 있는 민속입니다. 음력 2 월 초 2, 속칭' 2 월 2', 푸선인에게' 초치' 라고 불리며 섣달 16 의' 꼬리치' 만큼 중요하다. 현지 방언에 따르면,' 이를 만들다' 는' 이가 묽은 제물' 이라고도 불린다. 이른바' 치통제' 는' 현대한어사전' 에 "이전에는 월초, 월중에 고기 한 끼를 먹었는데, 나중에는 가끔 풍성한 식사를 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 적혀 있다. 그러나 puxian 에서는 정월 대보름날에' 풍성한 요리' 가 있는데,' 이를 만들다',' 살치제' 가 아니다. 2 월 초 2 일, 일 년 중 처음으로' 치아' 를 냈기 때문에' 이빨' 이라고 불렀다. 복숭아의 화살' 이 날, 전통 풍습에 따르면 집주인을 포함한 모든 업종은 과일, 술, 요리를 구입하고, 향초에 불을 붙이고,' 공은' 을 불태우고, 황혼에 폭죽을 터뜨린다. 도시 사람들은 자신의 가게 앞에 고백을 하고, 시골 사람들은 밭머리와 사묘에 가서 토지신을 제사하며 풍작을 빌었다. 그런 다음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친구를 고용한 장인들에게 저녁을 한 끼 대접했다. 초대받지 않은 사람은' 해고' 를 의미한다. 보현 마을 사람들은 목수, 미장이와 같은 장인을 고용하여 일을 하는 곳에서 집주인은 2 월 초 2 일 저녁에 연회를 열어 장인을 초청하여 "첫 번째 이빨" 을 만들어야 한다.
용이 고개를 드는 천문 소개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은 태양, 달, 오성의 운행 궤도에 따라 하늘을 28 일, 즉 황도 12 궁으로 나누어 태양, 달, 오성의 운동과 위치를 나타냈다. 28 일의 체류는 네 지역 (4 상 또는 4 신), 동쪽의 흑룡 (뿔, 뿔, 절, 집, 마음, 꼬리, 쓰레받기칠밤 포함) 으로 나눌 수 있다. 서양 백호 (날뛰다, 루, 위, 상, 비, 군웅, 심 포함) 남주새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칠박 포함) 북현무 (전투,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 포함). 그 중' 각주쿠' 는 용각이다. 중춘월초, 용각성이 동방 지평선 위에 떠올라 수도꼭지라고 불린다. 즉, 동양흑룡중 7 박 별의 공간 변화를 가리킨다.
용이 고개를 드는 유래는 고대 천상과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 천문학에서는 일요일 황도가 28 개의 별자리로 확정돼' 28 박' 이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28 별을 동남북서쪽으로 사궁으로 나누고, 각 궁마다 7 박숙을 나누며, 그 이미지에 따라 사궁을' 청룡 백호 주새 현무' 네 가지 맹수로 묘사했다. 수도꼭지가 말하는' 용' 은 동방청룡 7 박 28 밤이 일요일이라는 뜻이다. 검은 수도꼭지의' 뿔별' 에는 두 개의 별, 즉 뿔별 I 와 뿔별 II 가 있는데, 각각 창백한 수도꼭지의 두 뿔을 나타낸다. 애교소' 뒤의 별 네 개는' 강소' 로 용의 인후이다. 목구멍 아래에는 네 개의 별이 쓰레받기에 배열되어 있어,' 망수' 모양으로 용발을 대표한다. 용발 뒤의 방, 마음, 꼬리, 건너뛰기는 각각 용의 마음과 꼬리를 나타낸다.
매년 중춘의 밤, 흑룡의 별들이 동쪽에서 떠오르기 시작했고, 용각을 나타내는 뿔이 동방의 지평선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약 한 시간 후, 용목 강숙이 지평선 밖으로 올라갔고, 자정이 가까워지자 용발 플레이아데스도 나타났다. 이것이 바로' 용이 고개를 드는' 과정이다. 이후 매일' 용이 고개를 드는' 날짜가 조금 앞당겨졌다. 한 달 후, 전체' 수도꼭지' 가' 들기' 되었다. 지구가 공전하는 위치가 흑룡을 7 박 동안 태양과 함께 향하게 할 때, 햇빛은 별빛을 침수시키고, 사람들은 하늘의 용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시간이 지나면서 지구의 위치가 옮겨지고 흑룡이 7 박 동안 다시 재현될 것이다. 몇 번이고, 고대인들은 이 법칙을 발견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계절을 판단했다. 세차' 로 인해' 용탱' 의 실제 시간이 연기될 수 있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어 생기와 만물의 회복을 상징한다. 중국은 고대 서양 천문학과 다르다. 중국은 별을 일곱 개의 별구, 각각' 세 벽' 과' 네 코끼리' 로 나누었다. 소위 "벽" 은 "벽" 입니다. "세 벽" 은 궁전을 상징하는 "위자벽" 입니다. "치우원" 은 행정기구를 상징한다. "하늘 성벽" 은 번화한 시장을 상징한다. 이 세 개의 벽은 북극성 주위에 삼각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세 벽" 주위에는 "사상" 이 있다: 동흑룡, 서백호, 남주새, 북현무. 즉, 동양의 별은 용과 같고, 서양의 별은 호랑이와 같고, 남방의 별은 큰 새와 같고, 북방의 별은 거북이와 뱀과 같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하늘의 별은 계절에 따라 변한다. 겨울과 봄의 황혼마다 현무는 솟아오른다. 여름과 가을의 교제, 백호가 떠오른다. 가을과 겨울의 교분, 주새가 궐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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