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작문언어를 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작문언어를 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글쓰기의 축적에는 네 가지 구체적인 측면이 있다.
아홉;구;9
첫 번째는 소재의 축적이다. 소재는 글쓰기의 원천이다. 작문 소재는 주로 사회생활에서 비롯된다. 생활 현실에는 아름다운 것들이 많다. 학생들은 항상 주변의 각종 사물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회현상에 익숙하고, 생활영역을 넓히고, 생활핫스팟을 포착하고, 삶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의미 있는 일과 재미있는 사람을 의식적으로 포착하고, 마음대로 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식으로 더 많이 발견할수록 더 많이 축적됩니다. 읽기와 듣기는 글쓰기 자료를 얻는 또 다른 방법이다. 생활 범위가 작고 생활 경험이 제한된 중학생들에게는 이 출처에서 얻은 자료가 가장 광범위하다. 신문을 읽고 일화를 들으면 직접 접할 수 없는 소재를 많이 얻을 수 있다. 학생들이 부지런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독서를 잘하면 학생들은 더 많은 소재를 축적하고 더 이상 할 말이 없고 말로 넘쳐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명언)
두 번째는 언어의 축적이다. 언어는 이 집의 초석이다. 중학생은 의식적으로 언어를 축적하고, 서보를 읽고, 표현력이 있는 단어와 표현 방식을 만나야 한다. 라디오를 듣고, 텔레비전을 보고, 심지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면 멋진 글을 얻을 수 있으니 적어야 한다. 평소에 마주친 성어, 휴후어, 명언, 경구는 네가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고 느끼기만 하면 모두 축적된다. 이렇게 쌓아서 조금씩 쌓아서 점차 자신의 언어 사전을 세우게 되었다. 동시에 너는 사전에서 새 단어를 찾아야 한다. 축적 후, 언어가 풍부해져서 작문을 할 때, 자연히 양쪽이 밖에 있다.
세 번째는 감정의 축적이다. 문장 () 는 무심코 폐가 없는 것이 아니라, 구구절절 내면에서 나온다. 작가가 자신의 감정 경험, 자신의 진실, 애정, 순정, 진실한 감정 (예: 선생님에 대한 사랑, 학우에 대한 사랑, 약자에 대한 동정, 나쁜 사람에 대한 증오 등) 을 느낄 때만. ) 글쓰기 대상에 들어가면 문장 재능에 구구절절 다정하고 구구절절 감동한다. 작문을 잘 하려면 중학생이 반드시 감정이 축적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감정의 축적은 풍부 하다, 쓰기, 사람들은 자연스럽 게 도울 수 없는 상태로 흐를 수 있는, 문장 생생한 감동을 써주세요.
네 번째는 정교한 문필의 축적이다. 문선이 좋지 않고 수재가 반이라는 말은 고대인들이 글씨를 배우는 경험을 형상적으로 말했다. 훌륭한 작품 자체는 우리에게 문장 쓰는 법과 문장 안 쓰는 법을 알려준다. 자신의 친숙함을 통해 여러 사람의 작품을 많이 읽으면, 마음을 터득할 수 있고, 자연히 작문의 방법과 기교를 배울 수 있다. 많이 보고, 많이 축적하고, 글쓰기 실습에 쓰면 반드시 작문 수준을 높일 것이다.
글쓰기의 축적을 실현하려면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하나는 양이 커야 양적인 보장이 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부지런히 글을 쓰도록 격려하고, 글쓰기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노트에 그들의 발견을 기록해야 한다. 둘째, 범위가 넓어야 한다. 축적을 위해 학생들은 넓은 생활 시야와 독서 시야를 가져야 한다. 교사는 각종 활동을 조직하여 학생들의 생활권을 넓힐 수 있다. 학급서고를 세우고, 자원의 즐거움을 실현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축적하고, 학생들이 축적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장려할 수 있다.
2. 중간고사 작문의 언어는 무엇에 주의해야 합니까? 우리 학생의 언어 표현 능력은 주로 작문을 통해 밝혀지고 조사되며, 때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채점 기준으로 볼 때, 일반 내용과 언어는 똑같이 중요하다. 내용이 참신하고 사상이 깊은 사람들은 종종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내용이 상투적이고 일반적이라면 언어 표현을 봐야 한다. 언어가 생동감 있고 개성이 있다면, 채점 선생님도 언어의 관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그리고 언어 표현이 충분하지 않다면, 학생들의 작문이 어떤 점수를 받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수험생으로서 자신의 작문이 중간고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언어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1. 질서 정연하게 말하는 것은 작문 언어 표현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문장 내부의 순서, 즉 우리가 말하는 어순이다. 어순은 문장 언어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모든 수험생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의 작문에서 문어나 구어를 사용하는 것은 어감에 부합해야 하며 어순이 부적절한 문제를 피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물론 문장은 순순해야 하고, 병문도 최대한 피해야 한다. 이것은 전제 조건입니다. 문장 "병" 은 잠시 너의 표현에 영향을 주고, 잠시 동안 마킹 선생님의 이해에 영향을 미친다. 채점 교사가 당신의 많은 지방 언어가 유창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그 결과 선생님은 당신이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모르고 문장 내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언어를 설명 할 때 무엇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사람의 언어는 대략 독백과 대화로 나눌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 사람들은 언어가 없으면 정보를 교환하고, 감정을 교환하고, 사상과 관점을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작가는 언어 묘사를 빼놓을 수 없다. 언어 묘사는 인물의 언어 내용과 어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내면세계를 표현하여 독자들이 사상적 감정과 성격 특징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언어 묘사는 정확하고 인물의 나이, 신분, 직업, 교육 수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2) 언어 묘사는 인물의 사상적 품질, 성격 특성, 감정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속마음을 말하다' 는 독자가 인물의 내면세계를 이해하고 인물의 사상적 자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인물의 성격도 표현할 수 있다. (3) 언어는 간결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인물의 사상과 성격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인물의 언어를 묘사하기 위해 대량의 필묵을 써서 역효과를 내고 독자들을 화나게 한다. 언어 묘사는 사실 글로 기록할 수 없고, 인물의 사상적 자질과 성격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인물 언어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4) 언어 묘사는 상황에 주의해야 한다. 행사는 인물의 언어 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이다. 같은 한 마디로, 어떤 경우에는 말할 수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어떤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 앞에서 그 질병의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우스갯소리는 행사에 달려 있고, 추도식과 같은 매우 엄숙한 자리에서는 농담을 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농담명언) 우리는 언어를 묘사할 때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5) 인물의 언어를 묘사할 때 표정 묘사, 심리 묘사, 동작 묘사와 함께 쓸 수 있다.
4. 중간고사 작문의 언어는 무엇에 주의해야 합니까? 우리 학생의 언어 표현 능력은 주로 작문을 통해 밝혀지고 조사되며, 때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채점 기준으로 볼 때, 일반 내용과 언어는 똑같이 중요하다. 내용이 참신하고 사상이 깊은 사람들은 종종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내용이 상투적이고 일반적이라면 언어 표현을 봐야 한다. 언어가 생동감 있고 개성이 있다면, 채점 선생님도 언어의 관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그리고 언어 표현이 충분하지 않다면, 학생들의 작문이 어떤 점수를 받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수험생으로서 자신의 작문이 중간고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언어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1. 질서 정연하게 말하는 것은 작문 언어 표현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문장 내부의 순서, 즉 우리가 말하는 어순이다. 어순은 문장 언어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모든 수험생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의 작문에서 문어나 구어를 사용하는 것은 어감에 부합해야 하며 어순이 부적절한 문제를 피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물론 문장은 순순해야 하고, 병문도 최대한 피해야 한다. 이것은 전제 조건입니다. 문장 "병" 은 잠시 너의 표현에 영향을 주고, 잠시 동안 마킹 선생님의 이해에 영향을 미친다. 채점 교사가 당신의 많은 지방 언어가 유창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그 결과 선생님은 당신이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모르고 문장 내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작문을 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첫째, 세심한 관찰은 자신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황금 열쇠이다. 문장 은 객관적인 사물이 작가의 머리 속에 반영된 산물이다. 손님을 반영하니 객관적인 사물을 자세히 관찰할 필요가 없다. 자세히 관찰해야만 생명현상의 광상에서 그 파옥을 찾을 수 있고, 모래에서 그 반짝이는 보물을 낚아채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파악하지 못한다면, 이 금열쇠를 "관찰" 하여 문을 열 수 있다. 작문의' 철문 한계' 는 영원히 넘을 수 없다. 둘째, 책을 많이 읽고 많은 책을 읽는 것은 작문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너는 반드시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 클릭합니다 "당시 세 곡을 숙독하고, 시를 짓지도 못하고, 노래도 할 줄 모른다." 노신 선생도 책을 많이 읽는 것을 제창했다.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땡, 선택적으로 읽고, 읽고, 읽고, 읽고, 문장 들의 구조적 기술과 언어 특성을 이해 하 고, 작곡을 마스터 하는 경우, 당신은 더 깊고 다양 한 수 있습니다. 셋째, 영리한 선택은 구성 수준을 향상시키는 가속기입니다. 소재 선정에 대한 요구는 신기하다. 즉, 일반인이 접촉하지 않았거나 간과한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일단 작가가 그것을 책에 쓰면,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감동적이다. 작은 견해로 모두의 눈에는 있지만 펜에는 없는 재료를 써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머리 속에서 각종 재료를 비교, 분석, 종합하고, 거칠게 다듬고, 변환과 가공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재료를 참신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사유가 활발하고 분석을 반복하는 일은 글쓰기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넷째,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는 것이 작문 수준을 높이는 관건이다. 글쓰기의 문에 들어가려면 더 중요한 것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다. 속담에' 열 편을 읽는 것이 한 편을 쓰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진실을 말하고, 글쓰기는 참된 지식을 연습합니다. 문장 한 편을 공부한 후, 우리는 문장 구조 방법과 문장 작문 특징을 이해했기 때문에, 반드시 이러한 지식과 방법을 이용하여 연습하고 실천하는 것을 배워서 자신의 작문 능력이 되게 해야 한다. 사실 첫 번째 본문을 다 배우면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소품 연습 시간이 길지 않아 글쓰기를 연습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일기를 쓰는 것도 글쓰기를 연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매일 일기를 꾸준히 쓰면 러시아어 기초가 튼튼해질 것이다. 다섯째, 자주 수정하고 반복해서 수정하는 것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촉매제이다. 수정은 작문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절차와 효과적인 조치이다. 선배가 말했듯이, "문장 변하지 않고 지치지 않는다." "문장 바뀌었다. \ "카오 Xueqin 는 썼다. 노신 선생은 "최종 확정 후 적어도 두 번 보는 것은 아깝지 않다. 불필요한 글자, 문장, 단락을 가능한 한 삭제하라" 고 주장했다. "분명히 조문 수정은 일반적으로 초안에서 최종 원고까지의 과정을 가리킨다. 수정할 때는 5 점을 해야 한다. 글이 잘 통하는지, 주제가 명확한지, 구조가 빡빡한지, 언어가 아름다운지 보자. 요컨대, "문장 항상 변하고 있다. ""
6. 작문을 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작문은 "만권책을 읽고, 붓을 신으로 쓰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1) 정확한 구상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도적으로 "작문의 일, 귀여움은 한결같고, 전문은 정성이 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3) 구상은 참신해야 한다. 문장 들은 대중을 따르지 마라, 참신한 시각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같은 글쓰기 대상조차도 항상 여러 각도에서 자를 수 있다. 우리가 사고 정세를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전개, 비유, 역방향으로, 사람들이 하지 않은 것을 모두 찾을 수 있다.
7. 작문을 할 때 그 일반적인 점들에 주의해야 한다. 학생에게 그가 나온 것은 대도시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긴장을 풀다. 예전에 작문을 썼던 것처럼 쓰다.
기술, 나는 이것들이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주의하세요.
기교 1: 필기점수는 필적에 달려 있고, 채점 요소는 1 위다.
어떤 형태의 작문시험이든, 선생님이 글을 읽을 때 한눈에 보면 바로 글씨이다. 그래서 작문을 잘 해야 한다. 글짓기 시험은 내용이지 서예가 아니니 낙서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기교 2: 시험 작문은 5 ~ 6 단을 쓰고, 채점 기록은 단정해야 한다.
시험 작문은 시기적절한 세그먼트화에 주의해야 하고, 서너 단락은 작아 보이고, 팔구 단락은 자질구레해 보인다.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5 ~ 6 단락이 더 좋다. 또한, 롤면은 반드시 깔끔해야 하며, 함부로 고쳐서는 안 된다. 내 의견으로는, 시험 작문은 매 단락마다 오행, 최대 오행 반을 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마킹 선생님의 시각적 피로가 일단 그의 심리에 영향을 미치면, 그의 점수는 영향을 받을 것이다.
팁 3: 색상 대비도 핵심입니다. 만년필로 검은색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들에게 검은색 중성필로 작문을 쓰도록 건의합니다. 얕지도 깊지도 않고, 획도 굵지도 않고 가늘지도 않습니다. 이런 작문을 쓰면 시각적으로 눈앞이 밝아지는데, 아마도 점수를 차지하는 값이 싼 것 같다. 작문을 할 때 상자 바닥의 4 분의 3 이나 왼쪽 아래 구석을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기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작문명언)
기교 4: 시작과 끝은 간결하고, 시작과 끝은 각각 두 줄씩 반으로 하는 것이 좋다.
89 줄의 표기법을 피하는 것 외에,' 대머리 작문' 도 받아들일 수 없다. 수험생이 작문을 한 편 쓸 것을 건의합니다. 처음 두 줄 반, 끝 세 줄 반. 시력은 순간적인 피로가 있을 수 있고, 마킹 선생님의 기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기교 5: 쓰기 전에 먼저 제목을 하나 써라. 제목은 미인처럼 아름다워야 한다.
시험 작문은 일반적으로 수험생 스스로 문제를 작성하며, 문제는 너무 길어서도 안 되고, 너무 짧아서도 안 된다. 화제를 제기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바이두에 가서 작문 제목을 검색할 수 있고, 작문 선생님이 말하는 비슷한 기교를 찾을 수 있다. 둘째, 수험생 학부모나 수험생은 최근 한 해 동안' 독자' 와' 청소년 다이제스트' 를 합본하여 제재에 따라 수십 개의 멋진 주제를 선택해 외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시험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기교 6: 작문의 시작과 끝에 구멍을 뚫어 그 색채를 밝고 밝게 한다.
시험 작문의 시작 부분에는 여섯 가지 요소, 머리글, 서스펜스, 인용, 대비, 의인, 질문, 대결, 비유 대결, 조합 수사, 교묘한 전고, 문제 해결, 유명인 문답, 시사 인용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적어도, 당신이 작문을 볼 때, 위에서 언급한 처음 7 ~ 8 가지 방법이 당신의 머릿속에 번쩍일 것입니다.
결말도 중요하다. 전반적으로 끝은 전문에 대한 총결산이다. 서술문이라면 서정적인 성에 주의하세요. 의론이라면 귀납에 주의해야 한다. 어쨌든 제목을 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어떻게 버클합니까? 만약 정말 자신이 없다면, 마지막 단락의 첫 번째 문장의 제목을 말하고 전문을 총결하세요.
팁 7: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당황하지 마십시오. 제목을 잘 생각해서 개요를 만들다.
구체적인 조작 중에 스케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서술문을 쓰려면 시작과 끝을 잘 디자인하고, 동시에 당신의 서술문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한 계층은 단락입니다. 중간에 전환문이나 전환을 설정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요령을 잡을 때는 반드시 시작과 끝을 매우 상세하게 써야 한다. 중간 단락에는 무슨 묘어, 명언, 시, 고사가 산재 되어 있어야 정확할 수 있다. 합격한 학생은 개요를 하나 만들어 약 5 분에서 8 분 정도 한다. 시간을 파악하려면 개요를 간결하게 해야 한다.
기교 8: 주제와 스타일을 잘 생각해 보면 당나귀와 말은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
작문, 서술문 또는 의론을 한 편 쓰다. 일반적으로 "총-총" 구조입니다. 서술의 끝에서 서정적이고 철리성을 총결해야 한다. 의논문은' 1-3- 1' 또는' 1-4- 1' 구조여야 하며 중간에 3 이나 4 가 있습니다 물론, 너는 서술과 토론의 방법을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논문에서 주제를 요약하지 않고 그렇게 많은 예를 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서술문에서 잊어버린 것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시험 작문을 한 편 쓰려면 미리 잘 생각해야 한다.
팁 9: 적절한 복제와' 복제', 시험 전에 자료를 준비하고 정보를 보존한다.
시험 전에 수험생들이 모범문을 대량으로 읽고 시험 작문의 구조를 쌓을 것을 건의합니다. 글쓰기의 개요와 일과를 총결하여 각각 서너 문장을 외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재작년에 올림픽이 있었고, 작년은 신중국 창립 60 주년, 원촨 지진의 감동적인 사적 등이었다. , 시험 작문의 주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가족의 감동적인 이야기와 같이 자기 집으로 이사할 수 있는 또 다른 비표준 방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시험에서 유연하고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팁 10: 가능한 한 공간을 채우십시오. 좀 더 많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간고사 작문 요구는 600-800 자 이상이다. 요구가 600 자 정도라면, 최대 700 자를 쓴다. 가능한 합리적으로 종이를 배출하고, 종이를 95% 정도 채워주세요. 예컨대 중간고사 작문은 600 자 이상이고, 답안지는 대부분 800 자 정도이다. 그런 다음 마지막 두 줄을 남기고 780 자를 쓰려고 노력해야 한다.
8. 작문을 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주제 강조, 자료 배치: 무엇을 쓰든 먼저 마음을 정하고, 무엇을 표현하고, 무엇을 설명해야 한다. 그 이유는 많지 않다. 초보자가 쓰는 가장 좋은 것은 한 가지 도리를 안고, 욕심을 많이 내지 않는 것이다. 자료의 안배는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2. 한 가지를 적는다: (1) 자신이 진정으로 아는 것을 쓰고, 자신이 잘 모르는 것을 쓰지 마라. (2) 한 가지 화제를 둘러싸고 쓰고, 당분간 바꾸지 마라. (3) 문제를 잡을 수 있다면 천편일률적이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문제를 자세히 보고, 인물을 보고, 장소를 보고, 시간을 보고, 관련 물건을 다 보고, 자연스럽게 다른 것을 써야 한다.
많이 고치고 많이 읽다: 문장 반드시 수정해야 한다. 먼저 불필요한 글자와 단어를 재어 농민처럼 제초하다. 그런 다음 문자를 자세히 수정합니다. 그런 다음 가공하여 중요한 문장을 힘과 감정으로 가르친다. 복습할 때 자신의 문장 많이 봐. 여기서' 읽기' 는 큰 소리로 낭독한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에게 읽어주고, 다른 사람의 작품을 많이 읽어라.
4.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황하지 마세요. 모국어로 쓰세요. 먼저 생각하고, 무엇을 써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할지 생각해 보세요. 먼저 개요를 쓰고, 첫 번째 단락에서 무엇을 말하고, 두 번째 단락에서 무엇을 말할 것인지를 안배하다. 개요가 있으면, 네 마음속에는 밑바닥이 있으니, 자연히 쓸 수 있을 것이다. 먼저 그것을 단순하게 만든 다음, 그것은 쉬워질 것이다.
또한 작문을 잘 쓰려면 반드시' 사근' 을 해야 한다. 근면관찰, 근면축적, 근면쓰기, 근면연습.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PS:
작문을 할 때는 조리가 분명해야 한다. 글을 쓰기 전에 너는 개요를 나열해야 한다. 이 작문을 보고, 몇 단락으로 나누어 써야지, 각 단락의 내용이 무엇이냐. 단락 구분이 명확하게 조직된 후에는 개요의 내용에 따라 한 단락의 글을 써야 한다. 매 단락을 쓸 때는 문법의 유창함과 어휘의 우아함을 고려해야 한다.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적당한 예쁜 말을 덧붙여서 문장이 서로 익숙해져야 한다. 주제에서 벗어나지 마라. 이렇게 기계가 쓴 문장 수업이 완성되었다. 완료되면 문장 몇 번을 더 보고 수정, 추가 또는 삭제가 필요한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문장 수업이 더 정련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외서를 많이 읽고, 어감을 키우고, 작문 소재를 축적하고, 고전 소설을 읽는 것도 잡지 독자들이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작문도 좀 보고 작문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물론, 너는 혁신에 주의해야 한다.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