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항주 초중고생 국학 지식 네트워크 경쟁. 고학년 초등학생의 답은 절박하다.

항주 초중고생 국학 지식 네트워크 경쟁. 고학년 초등학생의 답은 절박하다.

첫째, 옳고 그름의 문제

1, 제선왕은 한 번의 제사에서 소를 죽이고 양을 죽이지 말라고 요구했지만, 백성들은 왕현이 인색하다고 생각했고, 맹자는 왕현이 소가 떨리는 것을 보고 측은한 마음을 움직였다고 생각했다.

A. ∝

B.×

2.' 맹자' 에서' 다시 풍의 아내' 는 다시 풍의 며느리가 되는 것이다.

A. ∝

B.×

3. 육우는 말아차의 품질이 직아차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A. ∝

B.×

4.' 엘야' 의' 해석' 은 사물을 묘사하는 겹자나 접속사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A. ∝

B.×

5.' 다경' 의 마지막 권은' 차도' 라고 불리며 역대 차지도를 모았다.

A. ∝

B.×

6. "엘야" 의 "해석" 은 고대 문자를 해석하는 데 사용된다. 그것은 당시 사용 중이었던 몇 개의 품사를 모아서 오래된 단어로 설명했다.

A. ∝

B.×

7.' 엘야' 는 중국 훈고학의 개산작으로 여겨진다.

A. ∝

B.×

8.' 다경' 에 따르면 차를 따는 가장 좋은 시간은 2 월, 3 월, 4 월입니다.

A. ∝

9. 《시경》은 《효경》에서 인용했다. "마음은 거의 사랑에 빠졌어요. 거리가 부족해요." 센터는 그것을 숨기고, 언제 잊어버릴까? "라고 나의 부모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A. ∝

10, 맹자는 명군이 백성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그를 옹호한다고 말했다. 잔인한 군은 주로 그와 함께 죽었기 때문에 군주는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없었다.

A. ∝

1 1. 주문왕은 식물과 동물을 기르기 위해 70 마일의 정원을 가지고 있어 너무 크다고 생각한다. 제선왕은 40 마일밖에 안 되는데, 사람들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A. ∝

12,' 효경' 에서 효는 어른의 말만 맹목적으로 따르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A. ∝

13.' 효경' 에서' 경인은 적고,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람은 많다' 는 예절 위주이다.

A. ∝

14.' 효경' 에 명시된 견해에 따르면 사람들은 효를 우선시하고 부모를 잘 보살피고 국가대사에 신경 쓰지 말아야 한다.

A. ∝

15, 육우는 차를 마시면 "졸리게 한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A. ∝

16,' 엘야' 는 우리나라 최초의 부수별 종합 사전이다.

A. ∝

17,' 엘야' 는 우리나라 최초의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는 책이자 우리나라 고대 최초의 사전이다.

A. ∝

18,' 효경' 은 효를 중심으로 유가 사상을 중점적으로 논술한다. 그것은' 효' 가 황제가 정한 규범이라고 생각한다.

A. ∝

19, 다경? 인삼의 기원에 대해 말하자면 차원은 "윗사람은 당을 낳고, 중자는 백제 신라를 낳고, 아랫사람은 고려를 낳는다" 고 말했다. 그중' 고려' 는 당나라 전후의 작은 나라, 즉 오늘날의 한국이다.

A. ∝

20. "르야 석부모" 라는 기사에서는 "아버지 선험, 어머니 선험" 을 언급한다.

A. ∝

2 1,' 다경' 은 당시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차를 마시는 방식을 비판했다.' 파, 생강, 대추, 진피, 산수유, 민트 등으로 끓여 주세요. , 또는 부드럽게 만들거나 거품을 제거하기 위해 끓으십시오. " 육우는 이런 차가 도랑에 쓰러진 폐수와 같다고 생각한다.

A. ∝

22. 장, 민자, 안원은 학생으로서 그들의 선생님 공자에 비해' 구체적이고 함축적이다' 는 것이다. 즉, 덕과 공부는 공자의 대략을 가지고 있지만, 달성한 경지는 공자보다 못하다.

A. ∝

23. 맹자와 공자의 세 학생인 자공, 유약도 공자가 역사상 첫 성인으로 요순을 능가한다고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A. ∝

24. 맹자는 중국인이 한 사람을 죽일 수 있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진지하게 조사해 보아야지, 범죄가 머리를 죽이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A. ∝

25.' 오형은 3 천 원으로 돌아가고 죄는 불효보다 크다' 는 것은 국가법률권위의 관점에서' 효' 를 바탕으로 한 종법등급제도와 도덕질서를 지키는 것이다.

A. ∝

26. 맹자는 인정을 실시하려면 반드시 토지 경계를 분명히 하여 공평을 보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탐관은 분명히 이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A. ∝

27.' 르야' 의' 석친',' 석궁',' 석방기',' 석악' 등 네 가지 명칭은 친족과 궁물의 이름을 설명한다.

A. ∝

28. \ "다경 \" 은 강은 위, 산천은 중, 우물물은 아래라고 말했다.

A. ∝

29.' 효경' 은 중국 고대 유교의 윤리 저작이다.

A. ∝

30. 그 문장은 "친경친을 사랑하면, 덕육은 국민에게, 형벌은 사해에 있다" 고 한다. 형벌은 형법을 중시하는 것이다.

A. ∝

둘째, 객관식 질문

1, 맹자는 말했다: "사람은 스스로 모욕을 당할 것이고, 나중에는 스스로 모욕을 당할 것이다. 집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나라가 자벌하고, 그 후에 사람이 자벌할 것이다. " 이를 설명하기 위해 맹자는' 상서' 의 말을 인용했다.' 하늘이 악을 저지르면 여전히 불법이다. 스스로 하면 살 수 없다. " 여기서' 위반' 이라는 단어는 (d) 를 의미한다

A. 위반

B. 도망가다

C. 떠나다

D. 변화

2. "르야 석궁" 이라는 글은 "궁중 골목은 주전자라고 하고, 전중로는 (D) 라고 한다" 고 언급했다.

A. 큰 칼

굴하다

D. 온돌

3. "엘야" 는 "물 주입 천 (중)" 을 언급했다.

A. 강

B. 해변

C. 흐름

D. 시냇물

4, 다음은' 다경' 에 열거된 다기에 속하지 않는 것은 (d)

A. 용광로

우리 쪽

C. 박격포

D. 모든 바구니

5.' 효경' 에서 공자는 현명한 지도자가 사람들에게 도덕을 이해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b)

A. 오형은 3 천 원으로 돌아가고 죄는 불효보다 크다.

B. 첫째, 존중을 표하고, 예악으로 인도하고, 호불우로 표현한다.

C. 나는 매일 집에서 너를 만날 것이다.

D. 태어날 때 사랑과 존중, 죽을 때 슬프다.

6.' 맹자' 에 따르면 고상한 품격이' 비천한 남편 넓은 남편' 을 만들 수 있는 것은 (a) 이다

A. 박예 a.

B. 류하혜

C. 공자

D. 얀 위안

7. "존중받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뻐하고 있다" 는 말은 (b) 를 의미한다

A. 소수의 사람들만이 존중을 받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기뻐한다.

B: 존중하는 사람이 적고 보는 사람이 많다.

존중받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D. 존중받을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아 일반인이 많다.

8. "다경? 차를 우려내는 7 가지 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은 말이 정확하다 (c)

A. 고르세요-쪄요-으깨요-두드리세요-구워요-입으세요-밀봉하세요

B. 고르세요-으깨요-쪄요-구워요-두드리세요-입으세요-밀봉하세요.

C. 그것을 골라라-가볍게 두드려라-쪄라-으깨라-구워라-입어라-밀봉하라.

D. 따기-찜-입고-사진 찍기-찜-구이-봉인.

9. 다경 (tea Jing) 에 따르면 백차산은 (d)

A. 항주

B. 사오싱

C. 영가

D. 양주

10,' 엘야',' 석악',' 대진' 은 (d)

A. 선

학사 학위

C. 떠나다

D. 정

1 1, "엘야" "해석" 에서 "취급" 에 대한 설명은 (a) 입니다

A. 이동

쉬운

C. 이민

D. 이동

12,' 효경' 개종명, 공자가 말했다. "효는 () 의 근본이고, 가르치는 것도 태생이다. (셋)

A. 인자하다

B.de

C. 예의

D. 정의

13, 다경? 찻잎이 자라는 땅에서 차원은 "윗사람 (), 아랫사람 ()" 이라고 말했다. 괄호 안의 옵션은 (c) 입니다

A. 음림포 계곡의 썩은 석두

B. 오크 토양 황토 썩음석

C. 황토 경사면에있는 Quercus variabilis 토양

D. 썩은 참나무 황토

14, 다음 명언들 중' 맹자' 에서 나온 문장이 아닌 문장은 (a)

A. 가난한 사람은 자신에게 면역을 하고, 좋은 사람은 세상에 좋다.

B.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C. 만약 당신이 일어서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손을 뻗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D. 진입자는 예리하고 퇴출자는 물러난다.

15,' 불효무친' 이란 의미: (d)

A. 효성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사람이 없을 것이다.

B. 부모는 불효한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C. 효도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을 비판하는 것은 부모의 존재를 무시하는 것이다.

D. 효도하는 사람에게 비판과 불경이 있다면, 너의 부모는 그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16,' 성인은 안 된다' 는 설명이 정확하다: (b)

A. 성자가 없으면 법이 없다.

B. 성인이 아니면 법을 지킬 필요가 없다.

C. 성현을 부정하는 자는 법을 지킬 필요가 없다.

D. 역대 선현을 부정하고 비방하는 것은 무법이다.

17, 맹자는 양을 보았고, 양량은 맹자가 "크게 진보했다" 고 말했다. 맹자는 그의 고향 조우에서 출발하여, 어디로 가서 들보를 만나는가? (하나)

A. 산서성 하현

B. 산둥 지보

C. 허난 Kaifeng

D. 안후이 보주

18, 맹자는 말했다: "자비, 인심; 의야, 사람도 길에 있어. 다른 학습 방법이 없으면 안심시켜 주세요. " () 여기서' 안심한다' 라는 단어는 (c) 를 의미한다

A. 취미

B. 말도 안 돼

C. 잃어버린 친절

D. 이산 인간 본성

19 와' 엘야' 의' 물' 은 물결의 다른 이름을 설명했다. "큰 파도는 거대한 파도이고, 작은 파도는 (d);

A. 이론

쉬운

C. 밀

타오

20.' 군주지상'. "야오" 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a)

A. 위협과 강압

B. 왕위를 계승하고 싶다

C. 요구 사항

D. 초대

2 1. 육우는 항주가 생산한 차는 어떤 차라고 생각합니까? (하나)

A. 상조

B. 배

C. 아래로

D. 또 내려왔다

22.' 붕' 은' 다경' 에 열거된 몇 가지 다기 세트를 가리킨다. 다음 발음이 정확하다는 것은 (a) 입니다.

아본리앙

본랑

C. p 嗳 ng Liang

데본랑

23, 다음 중 \ "다경 \" 에 기재된 다기 (b) 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A. 가마

B. 착용

C. 곰

D. 캔

24. "엘야" 의 "해석" 절에서 "그림" 의 의미는 (b)

A. 페인팅

B. 모양

C. 설명

D. 코팅

25, "맹자" 에 따르면, 고귀한 성격은 "고집 (욕심) 남편 싼, 비겁한 인내" 사람 (C)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순

박예

C. 공자

D. 류하혜

26, "효, 친의 시작-""일" 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a)

A. 일을 하다

B. 서비스

C. 따라가다

D. 들어 봐

27. 다음 명언중 맹자에서 나온 것이 아닌 것은 (a) 입니다.

A. 너는 물고기와 곰 발을 둘 다 가질 수 없으니, 너는 물고기 대신 케이크를 가져와야 한다.

B.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어느 것도 가장 크지 않다.

C. 모두가 야오 순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D.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업신여긴다면, 너는 불평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28, 차의 모양은 다양하다.' 다경' 에 따르면, 다음은 상품에 속하지 않는 것은 (A) 이다.

A. 서리와 연꽃 같은 사람들

B. 호랑이 같은 부츠

C. 산에서 나온 구름처럼

D. 만약 당신이 소처럼 생각한다면.

29. 맹자는 관원을 파면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 (B) 라고 생각한다.

A. 쌍방에 대해 모두 아니오라고 말하다.

B. 장관들은 안된다고 말했다.

C. 중국인은 안된다고 말했다.

D. 설문 조사에 따르면 실제로 좋지 않습니다.

30. 다음 중 어느 문장이 안사위라는 뜻을 나타낼 수 있습니까? (c)

A. 세상에는 할 말이 없고, 세상에는 원한이 없다.

B. 부는 그의 몸을 떠날 수 없다. 그래야 그가 그의 나라와 그의 국민을 보호할 수 있다.

C. 얇은 얼음을 밟는 것과 같은 두려움.

D. 나는 전 왕의 법을 감히 가져갈 수 없다.

3 1,' 효경' 에 언급된' 제후의 효도' 는' 교만하지 않고, 높지만 위험하지 않다' 는 것이다. 자제, (a).

A. 넘치지 않고 가득 차 있다

B. 안식처가 위태롭다

C. 긴장하고 불안하다.

D. 충성과 순종

32.' 아야',' 석방부모' 장에 따르면 아버지 쪽은 부계 가문이고 어머니 쪽은 (c) 라고 한다.

첫째, 외척

B, 외국인

C, 형제

D, 내기

33.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하늘, 지리, 사람' 이다. 맹자의 관점에서 볼 때, 중요성으로 볼 때, 세 가지의 순서는 (c) 이다

A.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 정확한 사람

B. 천지지리인과

C. 시간과 지리적 위치

D. 똑같이 중요합니다.

34.' 아야'' 석천' 의' 사계절' 은' 봄은 하늘, 여름은 하늘, 가을은 하늘, 겨울은 (a)' 을 의미한다.

A. 천국

B. 추운 날씨

C. 안타

D... 세

(d), 다음 네 당나라 \ "다경 \" 볼륨 7 \ "다일 \" 에서 포함

A. 당 태종

B. 이기기

C. 이백

D. 두보

36. 육우는 찻잎 제작 과정에서 따기부터 입고까지 몇 개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둘)

시청각 설비

B.6

C. 로마 숫자 7

D. 8

37.' 다경' 에 따르면 차는 음료로서의 전설이 (a) 로 시작된다

A. 신농

B. 주공

C. 얀 지

D. 공자

38. "엘야", "무공" 에서 "봄사냥은 곧 찾고, 겨울사냥은 (c)": ()

A. 먀오족

B. 캡처

C. 사냥

D. 파업

맹자는 평범한 사람들의 특성이 (d)

A. 하지 않고 하다

B. 배우지 않고 배우다

C. 나는 평생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D. 처음 세 개는

맹자는 권력자들이 농사를 거스르지 않고 농목업 발전을 장려하면 노인들이 고기를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고기를 먹을 수 있는 노인의 나이는 (a)

A. 50 살이에요

B. 예순 살이에요

C. 70 세

D.80 세

4 1,' 옛날의 왕 효부, 이야기가 밝다' 는 뜻은 (c)

옛날에 왕명은 그의 아버지에게 효도하여 날이 밝을 때까지 이야기를 해 주었다.

B 는 옛날에 현명한 황제가 그의 아버지에게 효도했기 때문에, 그는 많은 사람의 도리를 알고 있었다.

C 는 옛날에 현명한 황제가 아버지에게 효도하여 하느님이 만물을 비호해 주신 이치를 이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D 이전에는 현명한 황제가 그의 아버지에게 효도하여 늘 그를 새벽까지 시중들었다.

42.' 엘야' 의' 석방' 에 따르면 여자의 부모와 남편은 (d) 라고 불린다.

첫째, 인척 ()

B, 결혼

C. 결혼

D, 가오 탕

43.' 효경' 에서' 효' 라는 단어가 자주 언급된다. 여기서' 운송' 은 () 간의 관계를 의미합니다. (4)

A. 상하

B. 형제 사이

C. 아버지와 아들 사이

D. 근처

44, 맹자는 사형에 필요한 조건이 (a)

A. 양측은 그것이 죽을 수 있다고 말한다.

B. 장관은 모두 죽일 수 있다고 말했다.

C. 중국인들은 모두 죽일 수 있다고 말한다

D. 설문 조사에 따르면 죽일 수 있습니다.

45. "다경" 에 언급된 "성" 의 역할은 (b)

A. 차 케이크 굽기

B. 찻주전자 지지

C. 차 분말 저장

D. 차 계량

46,' 엘야' 와' 석산' 은' 중국 하남' 에 대해 이야기했다. 하서 () 는 말했다. "하동" 은 (d)

A. 항시

B. 균형

육천

끼다

47,' 엘야',' 석수' 는 "물에서 태어날 수 있고, 대륙에서 태어날 수 있고, 주효가 대륙에서 태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A. 헤이

B. 프라세오디뮴

C. 해변

D. 섬

48. "갈증을 풀려면 과육으로 마셔라. 근심과 분노, 그리고 () 와 함께 마시다. 어렴풋이 왔다갔다하며 그것을 마셨다 (). " 괄호 안의 단어는 (b) 입니다

A. 차 와인

B. 수프 와인

C. 술 차

D. 수프 차

49.' 다경' 제 7 권' 다경' 장에서 대량의 전대 다경을 편찬했는데, 다음 다경고는' 다경' 에 포함되지 않았다.

A. 손호는 술이 아니라 위요차를 주었다.

B. 류쿤은 진차를 마시고 병을 치료한다.

C. 관리들은 shuzhong 노파가 차 죽을 파는 것을 금지했다.

D. 왕 바오 (Wang Bao) 의 "어린이 계약" 은 하인이 차를 만들어야한다고 규정하고있다.

맹자는 "군자의 덕은 소인의 덕이다. 아직 풀숲에 있는 바람은 반드시 억제해야 한다. " "위" 라는 단어는 여기서 (d) 를 의미한다

A. 고귀한

B. 온라인

C. 추가

여전히

5 1, 다음은 다경 (b)

A. 만약 항호 중앙수, 무산제 1 천, 과포정, 범주천, 용정, 갈선옹정이 모두 훌륭하다면.

B. 차를 그 용도로 사용하고, 맛이 매우 추우니,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C. 네슬레 무늬와 같은 어떤 새싹도 모두 투품이다.

D. 차의 맛은 달콤하고 미끄럽지만 북원과 봉황산은 모두 베이킹되어 제작자가 맛있다. (4)

52,' 효경' 에서 국가에 대한 감정을 표현할 때 인용한다.

A. 사랑해, 하지만 내가 먼 곳에 있는지 신경 쓰지 않아. 만약 당신이 그것을 중심에 숨긴다면, 당신은 언제 그것을 잊을 것입니까?

B. 얇은 얼음을 밟는 것처럼 무섭다.

C. 서쪽에서 동쪽으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생각없이.

D. kaiti 6 월, 사람들의 부모.

53. 공자는' 효경' 에서 "3 을 가리지 않고 매일 3 마리의 가축을 먹이더라도 특히 불효하다" 고 말했다 。 "셋" 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1)

A. 자부심, 사치 및 서비스

B. 전쟁, 서비스 및 세금

C. 오만, 혼란 및 갈등

D. 세금, 혼란 및 사치

54. 효경에서 다음 중 어떤 교화 방식을 추앙하는가: (b)

A. 법률

B. 사람들은 서로 감독한다

C. 정부 관리

D. 에티켓 및 음악

55. 남조 여시인백이 차를 마시기 위해 만든 시는 (c) 이다.

A. "향기로운 명부"

B. "눈송이차"

C. "음차"

D. 차

56.' 효경' 에서 공자는 부모의 죽음에 대한 자녀의 이성적 태도가 (d) 라고 생각한다

A. 자신의 생각에 충실하여 퇴진을 만회하다.

B. 만약 당신이 그것을 중심에 숨긴다면, 당신은 언제 그것을 잊을 것입니까?

C. 3 일 동안 먹고, 교민들은 사상자를 내지 않는다.

D. 사당이 귀신을 제사하다.

57, 기원 20 1 1 년, 맹자의 죽음은 약 (a)

A. 1720

B.2300

C.2380

D. 1640

58. "엘야", "비바람" 편, "동풍이 불다 ()", (d)

A. 시원한 미풍

B. 곡봉

C. 태풍

D. 따뜻한 공기

(59), "엘야" 와 "방지" 는 "외곽의 교외, 교외는 목축이라고 하고, 외곽의 목축가는 ()": (d)

A. 린 (성)

B. 야생

C. 원래

D. 육지

60.' 효경' 에서 일반인이 달성하고자 하는' 효' 는 (d)

A. 양부모를 절제하게 사용하다.

B. 충순, 일에 대해 논한다.

C. 말과 행동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D. 신중하고 넘치지 않습니다.

6 1,' 엘야',' 석궁',' 동서벽' 은 (a)

A. 명령

B. 광선

C. 백악기

D. 환아

62. 다음 명언중 맹자에서 나온 것이 아닌 것은 (a)

A.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B. 현사 치안을 보고 현자를 만나지 않는 자는 스스로 반성한다.

C. 부모의 삶, 중매인의 말

D. 마음의 장교는 생각했다.

63, "하늘과 땅의 경전, 그리고 국민의 정. 그런 다음 하늘은 맑고, 땅의 이익으로 인해 천하에 순응한다. " 그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c)

A. 천지는 규칙적이고 사람도 규칙적이다. 그러므로 여명 점령 지형의 우세를 이용하여 천하를 평정해야 한다.

B. 하늘과 땅 사이의 길은 인민이 깔아 놓은 것이기 때문에 자연의 법칙에 따라 우리는 지형을 이용하여 천하를 평정할 수 있다.

C. 천지에는 자신의 법칙이 있고, 인간도 자신의 내면의 법칙에 따라 효도를 실천해야 한다. 자연의 법칙을 모방하고 그 장점을 이용해야만 우리는 전 세계 사람들을 교육하고 정확한 장소와 정확한 시간에 조화를 이룰 수 있다.

D. 하늘과 땅에는 자체 법칙이 있고, 사람들은 자체 법칙이 있습니다. 그래서 천자는 자신의 법칙에 따라 천하를 굴복시킬 수 있다.

64.' 다경' 에 따르면 찻잎이 가장 유행하는 왕조는 (B) 이다.

A. 주

C. 금

D. 당나라

65. 맹자 자신은 몇 살 때부터 군주가 왕업을 실현하도록 도우려는 야망을 드러내도록 유혹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4)

A.40

B50

C. 예순

D. 칠십

66. 육우는 차를 끓이는 데 가장 좋은 물이 (c) 라고 생각한다

A. 풍경

B. 우물물

C. 강

D. 호수

67. 루유는 일류 찻잔은 (a)

A. 추주

B. 호주

C. 베트남 주

D. 항주

68. 맹자는 "군은 신하를 똥으로 여기고, 신하는 왕을 () 로 본다" 고 말했다. (셋)

A. 복부 심장

B. 개와 말

C. 표지

D. 전체

69. "사랑하는 사람을 공경하는 것이 다른 사람보다 느리지 않다" 는 말은 (d) 를 의미한다

A. 부모를 존중하고 다른 사람보다 느리게 움직일 수 없다.

B. 부모를 존중하고 부모보다 더 오만하지 않다.

C. 어른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부모를 홀대하지 못한다.

D. 친척에게 경의를 표하고, 다른 사람보다 느리게 움직일 수 없다.

70. 엘야의 다양한 자료 처리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금은 포인트다", "돌은 포인트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4)

A. 잘라내기

B. 토론

C. 컷

D. 끝없는

7 1, "르야 석궁" 의 "상인방 손가락 ()": (b)

A. 광선

B. 문

C. 창문

D. 가족

72. 맹자는 도덕적 수양이 6 단계라고 생각한다. 다음 항목, 낮음에서 높음으로, 정확한 것은 (c)

A. 좋은 사람-신자-미녀-성인-성인-신

B. 성인-신인-미인-성인-좋은 사람-신도

C. 성인-신인-미인-성인-신도-좋은 사람

D. 미녀-성인-친절-신앙-성인-신-사람

73,' 석천' 의' 엘야' 는: (c)

A. 기아

B.

C. 권장 사항

D. 기근

74. 맹자는 말했다: "백무 () 의 땅, 부경 () 은 족히 여덟 식구이다." 맹자 시대의 100 무 () 는 대략 현재 (C) 에 해당한다.

0.52 무

B.83 무

약 36 무

D.29 에이커

75, "엘야", "이시", "안지 ()": (d)

A.

B. 콩

C.

D. 느낌

76. "엘야", "비바람" 편은 "해돋이가 맹렬하고 비바람이 심하다 ()": (d)

A. 안개

B. 먼지

C. 모래

D. 의혹

77.' 다경' 에 따르면 어떤 색깔의 차가 좋은 차입니까? (셋)

A. 창백한

B. 거위 노란색

C. 녹색

D. 다크 레드

78. "천국으로 땅을 나누다" 는 정확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b)

A. 천도로 대지의 장점을 공유하다.

B. 자연의 법칙을 이용하여 토지의 우열을 구별한다.

C. 천자의 권리를 이용하여 유리한 토지 자원을 분배하다.

D. 천자의 권리를 이용하여 유리한 지형을 점거한다.

79. "역대 황제에게 권력을 다투는 일곱 명의 대신이 있다" 는 정확한 설명은 (a)

A. 옛날에 천자 옆에는 7 명의 직언하는 대신이 있었다.

옛날에 일곱 명의 대신이 왕위를 쟁탈했다.

옛날에 천자는 일곱 명의 왕자가 왕위를 쟁탈했다.

D 옛날에 천자 주변에는 7 개의 요직을 다투는 대신들이 많았다.

80. "민생은 하늘에 있다. 그러므로 선각한 후에 알 수 있기 때문에 선각한 후 느낄 수 있다." 맹자' 에서 자신이' 예언자'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b)

A. 상탕

B. 이윤

C. 맹자

D. 만장

셋째, 객관식 질문

1, 맹자는 한 사람이 다음과 같은' 마음' 이 없으면 한 사람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b)

A. 동정

B. 수치심과 사악한 마음

C. 타협의 핵심

D. 옳고 그름의 마음

E. 외국인 대기

2. 다음 진술은 효경에서 공자의 주요 사상을 요약할 수 있다: (b)

A. 효는 덕의 근본이며, 가르침은 이로부터 태어난다.

B. 효도,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C. 그래서 천자가 서민에 도착한 이후로 효도는 끝이 없고, 그 고생을 당한 사람은 자기보다 못하다.

D. 하늘과 땅의 성, 사람의 귀함.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3.' 엘야' 의 토지에 대한 해석에 따르면, 다음은' 오방' 에 속한다: (a)

A. 외뿔코뿔소

B. 발버둥치다

C. 탱자나무

D. Xuanyuan Qingyang

4. 육우에 따르면 다음 차의 동의어는 (b)

A. 하지만

B. 청소

C. 명나라

D. 의인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Human User Interface)

E. 차

5. 다음 중' 엘야',' 석지' 에 언급된' 큐슈' 에 속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둘)

A. 창주

B. 우주

C. 징 저우

D. 정주

6. 다음 중 맹자의' 사람 중심' 사상을 반영하는 진술은 무엇입니까 (b)

A. 국민의 기쁨

B. 인민을 걱정하다

C. 다른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D. 이 세상을 즐기십시오.

E. 세상에 대한 걱정

F. 먼저 천하를 걱정하다

G. 내세에서 즐겁게 지내다

7.' 효경' 에서 공자가 인용한 작품은 무엇입니까? (하나)

A. 시경

B. 논어

C. 상서

D. "봄과 가을"

8. 다경에 따르면 차의 4 대 품종은 (b)

A. 거친 차

B. 벌크 차

C. 최종 차

D. 벽돌 차

E. 좋은 차

9. 다음 중' 엘야',' 석지' 에서 말하는' 사해' 에 속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하나)

A.91

버디

C. 기영

D. 유만

10, 육우는 차를 따는 좋은 시기가 (a) 라고 생각한다

A. 1 월

B. 2 월

C. 3 월

D. 4 월

E. 5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