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과일 속의 교토도 있습니다.

과일 속의 교토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달까 봐 과일을 주동적으로 먹지 않았다. 다도를 배우기 시작한 후, 차 테이블의 주역이기 때문에 자주 먹어야 하고, 식사의 의식감까지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나는 이 도시의 계절 변화에 대해 가장 강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이 과일들에서 체득한 것이다.

10 월 둘째 주, 다도 교실에 감 모양의 열매가 나타났습니다. 약간 비린내가 나고 귀여워요. 다도 선생님은 바람조차도 가을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감은 가을의 풍경시입니다. 과일은 신중하게' 곽명' 이라는 이름을 붙여야 하며 계절의 우아함을 중시해야 한다. 따라서 감 모양과 과일은 직접' 감' 이라고 부를 수 없고, 교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주는' 목수' 라고 불린다. 그것은 과거 농민들이 감나무를 재배하는 풍습에서 기원했다. 수확할 때, 그들은 가지 끝에 한두 개의 열매를 남겨 내년 풍작을 기원한다. 마지막으로 남은 감은' 나무 장수' 라고 하는데, 이는' 나무를 지키다' 를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마지막 감이 사실 배고픈 새들에게 남겨졌다고 말한다. 오늘날 고층 빌딩이 늘어선 시장에서는 이미 과거 시골의 유로파를 보기 어렵지만, 커피 테이블의 과일은 여전히 과거의 이익을 떠올리게 하며, 대지와 자연에 대해 영원히 감사해야 한다.

11 월 첫째 주, 음력 10 월의' 해일' 과 맞닥뜨렸는데, 다자리에는 헌돼지빵이 있어야 하고, 콩, 팥, 밤, 참깨, 설탕 등을 원료로 멧돼지 새끼의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핑안 시대부터 시작된 계절적 풍습이다. 당시 황궁에는' 축복해의 아들' 의식이 있었다. 사람들은 모든 질병을 피하기 위해 이 날 돼지 선까우를 먹을 것이다. 예로부터 일본인들은 농력을 바탕으로 생산 생활을 해 왔다. 농작물의 풍작에 감사할 뿐만 아니라, 조심스럽게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초청해야 한다. 이런 풍습과 활동은 음식 문화에 스며들어 과일과 화목하게 지내는 계절의식에 반영된다. 예를 들어 단오절에 쫑쯔, 6 월에 물을 마시는 것도 비슷한 이치다. 다도 선생님은 또한 음양수' 바다' 가 물을 대표하며 교토의 일부 신사에서는 멧돼지가 이미 화신이 되었다고 말했다. "불을 피하라" 는 뜻을 얻기 위해 이날도 찻집에서 화로를 태우는 날 ('난로를 틀다' 라고 함) 이었고, 일부 노인들은 이때부터 이불을 계속 사용하며 겨울철 모든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음력 10 의' 해시' 는 다도 교실에 난로를 놓았다.

또 다른 주, 다도 교실은 완전히 가을빛이다. 처음에는 조화의 열매가' 정상의 금금' 이라고 불렸고, 흩어진 단풍이 하얀 표피에 그려져 녹색의 마지막 흔적을 남겼다. 침대와 침대 사이의 축에 걸려 있는 선어가 이 장면을 확장했다. 산들이 꽃처럼 활짝 피었다. 가을의 조화로운 열매는 산꽃처럼 찬란하다. 곧' 단풍 골든 글로브' 가 나타났다. 빨간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져 찻집 밖에서는 이번 계절의 동산과 똑같아 보였다. 골든 글로브는 가장 흔한 과일이다. 밤골든 글로브나 콩골든 볼은 정월 어식에 나타나지만, 커피 테이블에 나타날 때 표피는 보송보송한 모습을 보이며 색상은 춘하 가을과 겨울을 구분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교토와 과공의 세계관에서 산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표정이 풍부하다. 관건은 계절의 변화로 이런 생동감 있는 표현을 표현하는 것이다. 봄은 벚꽃의 박홍색, 여름은 나뭇잎의 신록색, 가을은 단풍의 붉은색, 겨울은 눈날의 흰색이다. 시내의 와카야마 노점에서는 봄에 길야산과 란산이 나타나고 가을에는 용전산과 가오슝 산이 나타난다. 이 곳들은 예로부터 나라와 교토에서 벚꽃을 감상하고 단풍을 감상하는 명소였다. 멀리 여행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계절의 흐름을 느낄 수 있었다.

풍진

단풍 금단

날씨가 더 추워지자 다도 교실에' 초서리' 가 나타났다. 표면은 청산과도 같지만, 연약한 단풍이 이미 떨어지고, 그 위에는 얇은 투명당이 맺혀 서리를 대표한다. 이때 교토는 이미 완전히 겨울이다. 2 주 후, 나는 붉은 갈색 잎이 팥소를 감싸고 있는' 서리의 길' 을 먹었고, 표면도 가는 설탕으로 표현되었다. 차와 과일은 항상 다방에서 찾을 수 있다. 자연을 표현하는 가장 직접적인 매체로, 사계절도 뚜렷하다. 초여름은 녹색이고 추운 날씨로 만든 이슬, 가을은 빨간색과 노란색,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서리가 점재되어 있다. 겨울에는 눈으로 덮을 때가 되었다. 단풍이 가장 인기가 많아 등산호와 은행나무도 자주 나타난다.

초상

"그것은 단지 잎에 지나지 않는데, 왜 그것을 도자기라고 부를까?" 나는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아마 이번 시즌 온 땅의 낙엽일 것이다. 클릭합니다 다도 선생님 은 말했다.

나는 즉시 설득당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곳은 교토의 찬란한 가을산이었다. 초서리의 계절은 왕왕 바람일 뿐, 나뭇잎이 땅에 흩어져 있는 것은 일본인의 마음 속의 슬픈 광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래서 다방에서 서리잎이 나타났을 때도 겨울의 낙한 기운이 조금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스모그, 안개, 비바람은 모두 아리송하고 무형의 것이지만 교토와 과공의 마음이다. 거의 모든 가정에는 자신의 걸작이 있는데, 아마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중 하나는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북방의 산이 서리를 내리기 시작했고, 숲 속의 나무들이 모두 물들어 단풍을 볼 수 있는 좋은 시기였다. 찬란한 가을에 나는 점점 겨울이 다가오는 숨결을 느꼈다. 이런 심정으로 이 작품을 만들다.

서리의 길

12 월에 또 비가 와서' 북산의 비' 라고 불렀다. 고도 가을말 겨울 초 내린 비는 하루 종일 간헐적으로 이어지며' 단비' 라고 불리며 북산의 삼나무에 연기를 덧씌워 바람이 되었다. 교토 사람들은 묵계가 잘 맞는다. 북산은 비가 내리고 고도는 춥다. 이런 과일 표면에는 빗물의 흔적이 몇 개 그려져 있는데, 소는 약간 분홍색이다. 다도 선생님은 이 비유를 이해하지 못하셨는데, 나는 당연히 빗속의 단풍이라고 생각했지만, 무지개일지도 모른다. 교토가 겨울에 비가 멎을 때, 나는 하모교의 북쪽에 서서, 늘 거대한 무지개가 공중에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북산에 비가 와요

올해의 마지막 날, 티 파티 를 개최했다. 한 젊은 소녀가 선반 위의 과일을 가리키며 물었다. "귤인가요?" "

"아니야, 유자야." 선생님이 말했다.

유자에 대한 일본인의 태도가 이상하다. 그들은 그것을 과일로 여기지 않고 고급 향을 일본 요리의 양념으로 더 좋아하는 것 같다. 과일 세계도 예외는 아니다. 일 년 사계절 유자 가죽과 과육으로 만든 양탕, 과일소, 케이크, 말린 과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자 모양의 생과는 겨울부터 전후로 제한되는데, 이는 유자 찐빵을 의미한다. 물어뜯으면 표피에 잘게 썬 유자 가죽이 숨어 있고, 입술이빨은 향을 남긴다. 일본인들은 겨울부터 날 유자욕을 하고 싶어 감기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과회에서 유자 만두를 먹는 것도 사람들이 만병을 없애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담고 있다.

유자만터우

내가 자주 가는 이 이천다도 교실은 오래된 가게' 곽정사표 집 길부' 로 1755 에 설립되었다. 거의 300 년 동안 황궁의 북서쪽, 즉 교토의 중심지에서 왕궁 과일 공급업체로서의 지위를 알 수 있다. 지금 테이블하우스 길복도 교토의 다양한 다도학교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급자입니다. 직원들이 아침에 잘 하고 각종 다과회에 배달하는 것도 지금까지의 관례입니다.

길부에는 작은' 베이징 과일도서관' 이 있는데, 테이블하우스는 교토와 과일에 관한 역사문화를 많이 배울 수 있고 사계절의 자연경관과의 관계를 알 수 있다. 그리고 과일과 다도의 관계는 매우 재미있다. 센노리키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당시 다과회에 나타난' 과일' 이 밤, 향나무, 감, 배, 포도 등 진짜 과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마 야채, 패스트리 및 찐빵도 있습니다. 당시 유럽 간식 (외국 과일) 은 이미 일본에 들어왔지만 설탕은 비싸지만 고급 제품일 뿐 다과회는 주인이 직접 만든 간단한 요리를 추구해 서로 어울리지 않았다. 에도 시대까지 사회 안정, 경제 발전, 설탕 수입량이 늘면서 교토거리 중과 전사 문 앞에 과일을 전문으로 만드는 가게가 생기기 시작했다. 17 세기 후반 원시 문화 번영의 맥락에서' 국상' (일등과) 이 처음으로 교토에 나타나 고급 간식으로 좋은 명성을 얻었다. 당시 다도 문화는 점차 유명한 문화로 발전하여 사람들이 고급 다구를 추구하고 즐기며 생과가 다석의 주인공이 되었다. 자연 풍광을 제재로 문예의 문자를 과명으로 하여 계절에 따라 민감하게 변화하여 차석과의 주요 특징으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오늘의 공식 다과회에서 과일이 두 번 나타날 것이다. 석회채 이후' 주과' (주로 생과와 찜과) 가 나오고, 끝나기 전에' 건과' (야생 거위, 납작당, 팬케이크 등) 가 나옵니다. 커피 테이블에 있는 사람들은 맛을 맛보는 것 외에도 스타일링을 감상하고 과명을 맛보는 것이 이목구비를 만족시키는 추구이다. 나의 젊은 다도 선생님은 나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녀의 선생님이 자주 도쿄에 가서 수업을 듣는다고 말했다. 돌아온 후, 그녀는 한숨을 쉬었다. "역시 서방이 맛있다." 보통 이 문장형에' 서' 라는 글자가 나오는데, 반드시 교토를 가리키지만, 절대 오사카 혹은 고베일 수는 없다. 설탕의 단맛이 다르거나 토양이 부드럽고 딱딱하기 때문인 것 같다. 간단히 말해서, 교토인들은' 서쪽' 이 더 정통하고 일본 요리에 대한 태도도 마찬가지라고 주장한다. 사람들은 종종 사람들이 "석회채는 서양에서 진실이다" 고 말하는 것을 듣는다.

"서쪽" 과 과일 노점은 지리적으로 분산되어 도시 전역에 널리 퍼져 있다. 집과 과일이 크게 모이는 곳을 빨리 찾으려면 백화점 지하실로 가셔도 됩니다. 나는 시와라쵸에 있는 다카시마 집에 가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호랑이 집, 표부 길복을 대표하는 오래된 가게 외에도' 정강국' 이라는 작은 구석이 있다. 연방헌, 본가 옥수헌, 이조와 가산, 거북집은 늘 밝고 학옥과 작은 달과 같은 몇 개의 오래된 가게가 매일 이곳에서 대여섯 가지의 생과를 골라 판매한다. 인기가 이렇게 높아서 정오도 채 안 되어 많이 매진되었습니다.

이 작은 구석에서 교토의 시간 기록뿐만 아니라 교토 과농의 상상력도 느낄 수 있다. 무엇이든 과일과 섞어서 먹을 수 있다. 다도는 매우 가혹합니다. 다도는 매우 간결한 예술입니다. 다상에 나타나는 모든 원소는 반드시 어떤 의미를 포함해야 합니다. 화합과는 그 모양과 이름을 통해 추상적인 계절감과 다상 주인의 심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교토의 일꾼으로서 계절에 대한 감성적 인식뿐만 아니라 교토 문화 교육도 풍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연말을 앞두고 다카시마 집에 몇 번 갔다. 이때 곳곳에 다양한 눈제재가 있었다. 눈의 결정체, 풍화만터우, 밤눈, 눈송이, 아침 눈, 눈 속의 풀 등. 가장 유명한 것은 아이스크림으로, 일본 가는 잎마를 원료로 흰 팥소를 감싸고, 때로는 아이스크림을 뿌려 흩어진 눈송이를 드러내고, 안팎은 모두 순백색이다. 교토의 겨울에는 눈이 거의 내리지 않아, 이 과일들은 사람들의 눈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몇몇 오래된 가게에는' 땔나무의 눈' 이라는 이름이 있는데, 대부분 흑설탕을 넣은 팥소가 있고, 표면에 뿌려진 하얀 아이스크림은 눈송이를 대표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번 시즌 교토의 진정한 풍경이다. 집집마다 처마 밑에 쌓여 있는 땔나무에 작은 눈이 있다.

겨울 아이스크림

놀랍게도, 화합과는 서양 축제에 자발적으로 호응할 것이다. 이때 모양이 다른 산타클로스와 크리스마스트리가 눈송이와 함께 등장해' 크리스마스 이브' 라는 크리스마스 화환과 크리스마스 모자를 쓴 눈사람은' 아이의 꿈' 이라고 불린다. 몇 년 전 고지식한 교토인들이 이런 크리스마스 모양의 조화로운 과일을' 불륜불륜' 이라고 비판했다고 한다. 곧 인스타그램에서 역풍을 일으키는 인터넷 유명인이 되었고, 사람들은 단번에 태도를 취했다.

크리스마스 테마 조화로운 과일

며칠 전에 돌아와서' 설날 과일' 예약을 받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몇몇 오래된 상점들이 다투어 신상품을 내놓고 있다. 내년은 소의 해이니 소의 조형이 없어서는 안 된다. 송한매자' 는 우의가 아주 좋아서 인기가 많아요. 소나무가 최고의 징조이다. 날것으로 먹는 많은 과일은 모두 솔잎색이거나 작은 소나무 무늬가 그려져 있다. 한 오래된 가게는 매년' 송설' 을 만들고, 새하얀 눈송이가 솔잎색의 골든 글로브에 장식되어 있어, 청량한 이른 봄 기운이다. 또 다른 집은 눈 위에 팥 한 알을 올려 싹이 날 생명을 상징한다. 또한 남전, 조롱박, 거북갑만은 모두 과일을 만든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좋은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노송' 의 이른 봄 열매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향원반, 매화, 북야리, 잡색 꽃, 체리빵이다.

봄떡' 은 이른 봄에 도명사 떡이 동백꽃 두 조각 사이에 끼었다.

이때 한 가지 과일이 있는데 집집마다 만들지만 거의 모든 모양이 똑같다.' 꽃잎떡' 이라는 것은 사실 꽃잎 모양의 과일이다. 하얀 표피 밑에는 미세한 분홍색이 있고, 하얀 미장에는 삶은 우엉이 끼어 있다. 우엉을 과일에 올려놓는 것은 웃기게 들릴지 모르지만, 핑안 시절의' 보치의식' 이라고도 한다. 사람들은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이 날 절인 향어와 다른 음식을 먹곤 했다. 에도 시대가 간소화되자 꽃잎 떡에 끼인 우엉으로 변했다. 꽃잎떡은 교토인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특히 입립 전 다도에 있다. 일 년 중 첫 다과회로서, 현장에 있는 사람들이 서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날 나타난 다과는 틀림없이 꽃잎 떡일 것이다.

꽃잎케이크

전염병이 기승을 부린 그 해에 커피 테이블의 평화와 과일은 결코 변하지 않고 계절처럼 안정되었다. 끝없는 환생은 언제나 희망이 있다. 내년에 한 젊은 소녀가 다도 교실에 오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야간 학교에 입학하여 제작과 과일을 배우기로 했다. 그녀는 앞으로 자신의 가게를 열고 싶다고 말했다. "과일과 과일에서 얻은 감정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나는 약간 고무되었다.

명절의 열매: 귀신이 외출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