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이종과사전
이종과사전
최근 제남대 한 여학생이 인터넷에 유서를 남기고 자살했다.
한마디 한마디가 아까움과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더 무서운 것은 수많은 사람들이 같은 고통을 느낀다는 것이다.
소녀의 아버지가 비난 받아야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죽은 자는 이미 갔으니, 아무리 아파도 다시 아버지를 때리면 비극은 돌이킬 수 없다.
나는 감정이 머릿속에서 지나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소녀의 유서에서 정보를 얻어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려고 시도했다.
생각할수록 이곳의 슬픔을 느낀다.
이 유서에서 소녀는 아버지가 어떻게 그녀의 고통의 원천이 되었는지 분명하게 이야기했다.
중학교 때, 여학생이 선반에 찢겨 피가 온통 흘렀다.
아버지는 그녀에게 말했다: "왜 발을 자르지 그래? 클릭합니다
고등학교 3 학년 때, 소녀의 조연은 아버지에 의해 발견되었다.
아버지는 그녀에게 "창녀", "창녀", "창녀" 라고 말했다.
대학에서 여자아이는 진학 문제에 있어서 아버지와 의견이 다르다.
아버지는 그녀에게 말했다. "네가 좋아하는 대로 해라, 앞으로 나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아버지가 딸에게 한 말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사실, 소녀의 짧은 삶을 통해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한마디로, 매우 무정하고 비열하며 악독하다.
장기간의 부정, 비하, 억압은 소녀의 영혼을 벗기고, 그녀에게 속하지 않는 빈 껍데기만 남았다.
그러나, 여자들이 감당해야 할 고통은 그 이상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의 뺨을 부채질하고 코피가 나게 할 것이다. 단지 머리를 감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아버지도 물건을 가지고 그녀를 때리고, 놀라서 바지에 오줌을 쌌다. 왜냐하면 그녀는 사전을 읽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우리 아버지는 미친 듯이 그녀의 머리를 자르고, 학교 입구에서 대중 앞에서 그녀를 때리고, 그녀가 2 주 동안 학교에 갈 수 없도록 제한할 것이다 ...
아버지는 말을 듣지 않는 아이를 길들이기 위해 조급함을 터뜨리기 위해, 즐거움을 위해 마음대로 폭력으로 소녀를 모욕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여자애는?
그녀는 자신의 주먹이 언제, 어떤 이유로, 어떤 방식으로 그녀를 때릴 것인지를 영원히 알지 못한다.
자존감은 온 땅에 눌려 있고, 생명의 활력은 조금씩 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20 년 동안 그녀가 어떻게 매일 고통과 두려움을 참았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그녀는 심지어 도피할 수도 없었고, 언어와 신체 이중 폭력 뒤의 정신 새장이 이미 그녀를 겹겹이 에워쌌다.
강세, 폭력, 독재적인 아버지에 직면하여 소녀들은' 좋은 아이' 를 생존 전략으로 연기하기로 선택했다.
언행을 살피고, 곳곳에서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여, 표면의 평온함을 바꾸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을 속일 수 없었다. 냉정함은 모두 거짓이었다.
"이번 겨울 방학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지만, 나는 과거의 여러 가지 두려움 때문에 무서웠다. 나는 이런 두려움을 극복할 수 없었다. 앞으로 아버지와 그의 관점이 다른 모든 곳에서 다투어 그를 화나게 하는 것을 생각하면 나는 겁이 난다. "
아버지의 그림자를 떠날 수 없다면, 타이선 인형처럼 살 수밖에 없다.
우리 안에서만 자랄 수 있는 새 한 마리가 어떻게 날 수 있는 용기와 능력을 가질 수 있을까?
절망뿐 아니라 절망!
길대녀의 이 유서는 또 다른 여학생을 생각나게 한다. @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휴면 모드를 닫을 수 없다.
그녀는 3 월 4 일 새벽 웨이보에 유서를 남기고 영원히 세상을 떠났다.
덩리가 겪은 폭력은 길대 소녀의 경험보다 더 은밀하다.
등배는 게임이 그녀를 자유롭고 행복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부모님의 눈에는 내가 좋아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내가 의존하는 동력은 그들의 눈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래서 우리 엄마는 그녀의 게임기를 부수고, 그녀가 철이 없다고 꾸짖었다.
심지어 그녀에게 잘못을 인정하라고 협박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의 모든 물건을 버려라.
"네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나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의 취미를 파괴하고 소개팅으로 결혼하라고 강요했다.
하지만 폭력은 그들의 수단일 뿐, 그들의 목적이 아니다. 제남에 사는 소녀의 아버지, 불을 지른 어머니.
진정한 목적은 아이들에 대한 완전한 통제를 얻고 유지하는 것이다.
그들의 눈에는 아이가 독립된 "사람" 이 아니라 그들의 "물건" 이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아이들에게 마음대로 털어놓을 수 있다.
너는 아이의 옳고 그름을 결정하고 마음대로 아이를 모욕할 수 있다.
심지어 길대녀의 아버지처럼 딸의' 일거수일투족, 옷차림, 몸단장 등 모두 단단히 못 박히며' 자신의 자유 의지로 학교에 갈 수 없다.
길대 여학생이 다른 사람과 연애하니, 그녀의 아버지는 매우 화가 난다.
이것은' 사물' 의 배신에 대한 분노이자' 사물' 이 통제력을 잃을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이다.
그래서 그녀의 아버지는 말로 그녀를 모욕하고, 대중 앞에서 그녀를 한바탕 때리고, 그녀가 학교에 가지 못하게 했다.
한마디로, "나는 너의 삶을 지배할 것이다."
논리적으로 볼 때, 부모는 자녀를 이렇게 강경하게 대해야 하며, 아이들은 반감과 분노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길대녀의 유서에서는 이런 감정이 드물다.
그녀는 심지어 이야기 에서 반복했다:
"나는 아버지가 나에게 잘해 주신다고 생각한다."
"아버지가 기뻐하실 때도 좋은 면이 있어요."
"나는 네가 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안다"
이 점이 나를 가장 슬프게 한다.
우리는 사실 부모님이 모두 일반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일반인이라면 사심, 욕망, 참을 수 없다.
노학산의 성실한 사람으로서 지호는 "부모님은 특별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들은 단지 본연의 정을 대월하고 폭력을 행사할 뿐이다. 가족 유대가 당좌 대월되면 결국 산산조각 나고 냉막 있는 혈연 관계가 될 것이다. "
하지만 도덕적 여론과 문화 모두 부모를 미화하고 자녀에 대한 사랑을 정화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부모가 없다",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은 무조건적이다" ...... 등등 어디에나 있다.
이런 식으로, 부모가 사랑의 이름으로 상처를 입히는 것은 종종 용서할 수 있는데, 대부분 사랑의 방식이 옳지 않다.
부모의 사랑은 의심할 여지가 없게 되었다.
이런 관념의 잔혹함은 아이가 상처를 받는 동시에 이런 상해의 정당성에 동의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자아이도 직접적으로 비극을 아버지 탓으로 돌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받은 가정주입 규정에 따르면 아이가 부모를 원망해서는 안 돼 자신을 공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서에는 등불을 남기고 자아에 대한 부정을 숨기고 있다.
"내 쓰레기야."
"나는 정말 쓰레기야. 너 꿈을 꾸어라. 나는 노력하고 싶지도 않고 용기도 없다. "
또 다른 예로, 길대녀의 유서에는 모든 사람에 대한 사과와 심지어 아버지를 다치게 하는 것까지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기숙사에서 인생을 끝내기로 해서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여러분을 무섭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정말 미안해, 하지만 주로 우리 엄마와 우리 오빠한테 미안해."
"그리고 우리 아버지, 저도 죄송합니다."
심리학자 오지홍이 말했듯이, "나 자신을 싫어하기 때문에 부모님을 공격할 수 없다. 나는 공격자가 되었기 때문에 늘 피곤하다. "
그래서 세상에 대한 그들의 작별에서, 깊은 피로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자기 공격이 궁극적인 형태로 발전하면 자살이다.
길대처녀와 등배가 죽은 후 많은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클릭하며 감탄과 유감을 표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오만하게 모든 것을 두 여자아이의' 너무 연약하다' 와' 철이 없다' 에 귀결시켰다.
아니면 학부모와 아이가 각각 20 판을 쳐서 도리를 따지는 손님으로 삼을 수도 있다.
그들은 깨어 있는 척하지만, 문제를 이해할 수 없다. 아니면 타성과 이기심, 피해자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것입니다.
두 개의 생생한 생명이 사라지고, 이별할 때의 부드러움에 비해 그 글들은 유난히 눈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유서 두 부, 여자 두 명, 차이가 반 개월도 안 된다.
그들의 죽음이 이기적인 부모를 깨울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들의 비극이 다시 일어날지 모르겠다.
나는 키다와 던리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것만 알고 있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온다. 궁금한 게 있으면 무대 뒤로 연락 주세요.
본문 편집자: 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