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반고의 인물 연원
반고의 인물 연원
잘 알려진 일, 반고 전설은 삼국문인 서정의' 삼서력기' 에 처음 등장한다. 또 《오운역기》는 그 화생의 만물을 기록하였다. "중국 철학사" 교재는 이 두 단락의 사료를 인용했다. 반고 전설이 중국 상고 전설의 실제 상황을 반영했는지에 대해 교재 논증은 "반고 창세기의 신화 전설은 진나라 문헌에서 볼 수 없지만, 여사미안 () 이 말했듯이' 이 세속에는 반고 () 가 있다',' 개그 () 는 매우 낡아서 널리 전해졌다" 고 주장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먼 옛날에는 글이 없었고, 게다가 우리 조상들은 또 서술하지 않는 전통이 있었기 때문에, 이 신화 전설은 형체가 늦었지만, 그 내용은 아주 이른 먼 옛날에 발생해야 하며, 천백 년 동안 중화 선민의 입소문으로 전해진 결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러나 반고는 기원 1 세기에 이미 하남과 산둥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그중 한 가지 확실한 연대는 기원 86 년이며, 일부 신상들은 일찍이 신망 시대까지 있을 수 있다. "반고는 인도에서 유래했다" 는 말을 무너뜨렸습니다. 왕휘선생은 최근 반고가 고대 중국 토지신' 보' 의 음변임을 제기하고, 반고신이 고대 신화 서열에서 가장 늦게 나타났다는 것을 부인하며, 적급식으로 시대 최초의, 지위가 가장 높은 창조주신의 설로 꼽혔다. 이 글은 중국 본토 문화에서 반고 신화 근원을 찾고 반고 신화 시찰의 범위에 다시 포함시키는 등 고무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 P > 왕문에서 요약하듯이, 예로부터 반고원에 대한 토론은 대체로' 본토설' 과' 외래설' 의 두 가지 주요 관점으로 귀결될 수 있다. "본토설" 을 고수하는 학자들은 주로 두 방면에서 논설한다. 첫째,' 반고' 와' 유' 를 많이 연결시켰지만, 원래는 신견이었고, 반고는 거인이었다. 그리고 처음에 천지를 개척하거나, 만물을 창조하는 기적을 일으키거나, 예를 들면 좀 더, 상임협 등 선생은 반고가 복희의 청전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이복청은 이미 옳고 그름을 분간했다. 이것들은 모두 소위 음전이라는 증거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사적은 왕왕 맞지 않아 결론이 의심스럽다. 둘째, 현대와 현대에 수집한 민족학 2 민속학 자료를 이용해 고대 반고 근원자를 논하는 것이 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외래설' 을 지킨 학자들은 대부분 긍정적으로 대답하지 않았다. 만약 삼국이 이전에 반고 신화 () 이 없었다면, 중국 본토 문화 전통에서 천지 () 생성을 어떻게 설명했을까? 누가 개척과 창조의 위대한 신이냐? 또한. 쌍방 학자들은 기본 사료를 사용할 때 사료의 출처를 깊이 추적하지 않고, 원래의 한정된 사료가 정해지지 않고, 의미 발굴이 부족하여 반고 신화 전연 과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 P >' 본토설' 은 왕휘의 신론을 제외하고 반고가' 판유' 의 음전이라는 주장이 많다. 반고 전설은 묘민 판유 신화 () 에서 나온 것으로, 청인 수지 () 가' 산필어', 이자명' 월만당 일기' 을집, 민국 샤증우 () 를 배운다 마오 둔 (Mao Shun) 은 반고 신화 본이 남쪽에서 발생했다고 판단했다. "중국 신화 연구 ABC", "신화 연구", "백화문예출판사 1981 년판, 163-165 면 참조. 양폭은 반고와 판유의 음전 관계를 인정하지만, 미아오 민 신화 () 에서 나온 것을 부인하고, 북방이나 서북 () 에서' 중국 상고사도론', 1938 년 초간,' 고대사 차별화' 7 권 상편,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2 년 사본, 156-175 면에 근거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반고는' 산해경' 중 촛불인 (촛불용) 신화, 구 지강, 양향규' 삼황고시',' 고대사 분별' 7 권 중편, 151-155 면에서 나왔다고 주장했다. 유기' 천지개벽의 신화 반고', 1988 년 초간' 고사 속차별',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1991 년판, 74-91 면 등에 따르면. 외래설' 은 극소수의 주장을 제외하고는 바빌로니아 문화에서 나온 것 외에 반고 전설이 인도 브라만 신화 출신이라는 주장도 더 많았지만, 각기 달랐다. 반고 원형은 tman 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데, 예를 들면 명인마환의' 영종승관' 과 같다. 반고가 Brahmā 이라는 음역, 어떻게 새로운' 신들의 기원-중국 원고태양신 숭배', 광명일보 출판사 1996 년판, 24-249 면을 주장하고 있다. 고목민웅씨는 194 년' 비교 신화' 를 출간해 반고를 베다 신화 속 원시 거인 부루사설로 제시했다. 이 말은 가장 중시되지만, 엽서헌' 중국 신화 철학',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1992 년판, 323-329 면에 인용이 있는 것만 보인다. 또한 반고 신화 () 는 한말 위진 () 간 불경 () 한역을 통해 전파된 것으로 생각되는데, 여사미안 ()' 반고고 ()',' 고사 ()' 7 권 중편, 14-15 면을 참조하십시오. 라오 종이 (Rao Zongyi) 는 "안차 이론과 진 우 (Jin Wu) 사이의 우주관", 1965 년 초간, "라오 종이 (Rao Zongyi)", "상하이 고대 도서 출판사 1993 년판, 347-366 면; 포위타와 돈황 벽화',' 돈황투르판학 연구논문집', 중국어 대사전출판사 199 년판, 16-26 면 등. < P > 는' 화이난자' 등 고서에 따르면 창세신격이 있는 것은 동황태일과 여와다. 동한 중후반, 원래 천지개척을 담당했던 본토 최고신 태일지위가 점차 하락하면서 새로운 개척대신의 출현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였다. 그러나 중국 고대인들은 외래 관념을 받아들일 때 줄곧 선택의 기나를 진행하였다. 한말 당송 사이의 중국 고대인들은 베다 경전에서 거인 시신화생의 신화 이후 본토의 원래 기화 우주론을 포기하지 않았다. 반고 신화 () 가 나왔지만 반고 () 는 태일 () 을 점차 밀어내고 개척의 신이 되었지만, 인도에서 온 우주론 관념은 시종 중국 고유의 우주생성론을 대신할 수 없었다. 삼국부터 당송 () 에 이르기까지 반고 신화 문헌 기록이 이렇게 희귀하고,' 서술 ()' 기,' 도전 비법 ()' 또는 문인 희곡 () 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도 실제 영향이 제한적인 반영이어야 한다. 2 세기 초 고사 분별파에 의해 폭로된' 반고가 천지를 연 이래 삼황오제가 지금까지' 의 신화, 원래 송명 이전 사람들의 보편적인 관념이 아니었을지도 모른다. 교재의 상술한 논증은 여사미안 () 이 말하는' 추론' 이지만, 여사미안 () 에 대한 말은 그 글을 끊어서 여씨의 본의를 왜곡한 것이다. 여사미안' 반고고' 의 첫 번째 말은 "이 세속에는 반고씨 () 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없다. 반고사적 () 을 두드리면 말을 할 수 없고, 그 말을 덮어도 매우 낡았다. 그래서 매우 널리 전해지고, 또 매우 황량하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교재에 생략된' 매우 황량하다' 는 것은 매우 황당하고 황당한 뜻이다. 반고 창조의 신화 때문에 황당하고 황당무계하기 때문에,' 그 말이 매우 낡았다' 고 해서 여씨는 반고 전설이 중국 초기 원고시대에 발생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루스미안' 반고고' 는' 삼서력기',' 오운역기',' 서술이기' 의 세 단락의 사료를 인용한 뒤 인도에서 전해 온' 에태리야우포니사탄',' 외도소승열반론' 을 인용했다. 서술이기' 의 첫 번째 수는' 오역력기' 의 말이다. " 여씨는 반고 전설이 중국 원고에서 발생했다고 생각하지 않고 불교동전 이후' 잡비외설설' 이 이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남조량인 임방으로 전해진' 서술이기' 에는 운반고생화생 만물이 있다. 여사미안 () 은' 서술이기 ()' 의 첫 번째 수, 즉' 오운역기 ()' 라는 말을 지적한 뒤, "진한간 속설도 마찬가지다" 고 덧붙였다. 이 말은 진나라와 한 () 사이를 의심할 수 없고, 임 () 씨도 실수한다. " 여사미안 () 은 반고 창세기의 신화 전설이' 진한간' 이후에 발생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술이기' 의' 선유설',' 고대설',' 오초간설' 에 관해서는, 여씨는' 각자 말하는 것, 상술과는 다르다' 고 생각한다. < P > 여사미안' 의' 반고고' 는 1939 년으로 바뀌었고, 이후 진행된' 선진사' (1941 년 초판) 에는' 개척전설' 장이 있다. 이 장은' 반고고' 의 관점을 이어갔다. 이 말은' 삼오력기' 라는 말과 함께 인도의 전설을 훔치고 부회한다. 소위 선유 () 는 이와 같이 실제와 다를 수 있지만, 소위 고설자와는 본질적으로 동일하며, 중국의 옛 설설을 덮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에 따르면, "선유설" 과 "고대설" 은 "천지개벽" 문제가 없고, "모두 그 생존이라 해도 죽은 것은 아니다" 는 것은 "산해경" 의 "종산의 신, 이름 서술기' 의' 오초간설' 은' 명언판고씨는 부부 두 명, 남해에는 그 묘가 있고 남해에는 그 나라가 있고, 그 사람은 반고를 성으로 삼고, 사람은 신이 아니라 사람' 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남방민족' 의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 P >' 서술이기' 에서' 선유설',' 고대설',' 오초간설' 이' 교재에서 여사미안 () 의 말을' 추론' 의 기준점으로 삼는 것은 여씨의 관점을 오해한 것이다. < P > 학계는 반고 창조 신화 (Pangu 창조) 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확실한 역사적 근거와 비교적 엄밀한 분석 논증으로 학계의 주류 관점은 여사미안 (Lusimian) 의 관점과 대체로 비슷하다. 예를 들어, Rao zongyi 는 1986 년 "pangutu 시험" 기사를 발표, 인용: 노래 huangxiu 복잡한 "Yizhou 유명한 그림 기록"' 유명한 그림 없음' 기사, 이에 따라, Rao zongyi 는 "Pangu 그림으로, 한말촉에서 이미 유행했다, Pangu 의 신화, 늦어도 반드시 2 년 후, Rao zongyi 는 동한 말년에 번역된 "모던 가경" 을 인용한 "weituo 와 둔황 벽화" 라는 기사를 다시 썼기 때문에 Rao zongyi 는 "편안한 하늘" 이 동한 말년부터 신화 중국에 입국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양임방' 서술이기' 는 반고제설을 인용해, 불교도가 브라만의 망설로 대자유천도류를 반고사적에 포함시켰으며, 삼국서 전체의' 삼서력기' 와 또 다른' 오운력기' (마마' 연역사' 인용) 는 반고 이야기를 언급했다. 에 따르면,' 모던가경' 의 사료는 여사미의' 반고고' 와' 선진사' 에서 인용되었다. 라오종이는' 익주의 명화록' 에 반고화 () 에 따르면 반고 신화 () 가' 늦어도 동한 () 에서 나올 것' 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던가경 ()' 이 동한 말 안세고 () 에서 한글로 처음 번역된 사실에 따르면' 자유천' 신화 입화는 동한 말년 이후 끊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하신은' 신들의 기원' 이라는 책에서 라오종이의' 반고투고' 를 인용했고, 반고 신화 () 가 한하 () 에 출현한 시간도' 동한 말절 이전은 아닐 것' 이라고 주장했다. 하신은 또 인도 고브라만교의' 모노법전',' 오의서', 불교의' 외도소승열반론' 과' 모던가경' 의 사료를 인용해 반고 신화 원형이' 고대 인도 창조 신화 중 범모신이 우주를 창조한 이야기' 라고 판단했다. < P > 예서헌은' 중국 신화 철학' 에서 일본 학자 고목민웅 (1876-1922) 의 관점을 인용했다 한편 예서헌은 여사미안' 반고고' 의 관점을 상세히 인용해 고목민웅과' 본 것과 약간 비슷하고 예기치 않게 만났다' 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예서헌은 "중국 전적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 반고 신화 ... 인도 불경의 영향으로 인해 생긴 이 문제는 이미 중외 학자들이 수십 년 전에 결론을 내렸다. 반고 신화 출처는 더 이상 수수께끼가 아니다" 고 단언했다. < P > 도교도들은 반고가 원시천존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신학에 불과하지만 현실에서 원시천존은 반고보다 늦다. 동진 말기' 도인경' 에 나타난 최고 존신은 원시천존이다. "원조강도, 화생천수, 개명삼경은 천근을 위한 것이고, 상에는 복조가 없고, 유일한 길은 몸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1]] 그는 도의 화신, 모든 존신의 초조이다. 이 신은 반 () 대반 ()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른바' 대반 (), 천중의 하늘' 이라고 불린다. 도인경' 은 원시가 말한 것으로,' 대범의 말' 이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대범은 원시이기 때문이다. 이 바티칸은 고대 인도의 신이지, 중토가 아니라,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이 범원 인도의 어느 분파가 오해를 받고 있다. 인도가 중국에 들어온 종교에서는 불교를 독성으로 삼고, 중국 고대인의 머리에서는 불교를 인도 문화의 별명으로 거의 삼았으며, 인도에서 전해 오는 것은 흔히 불교에 맡겼다. 도인경' 의 인도 성분 (예: 대반, 약탈수 등) 에 대해서는 불교의 용어와 사상으로 개괄적으로 여겨진다. 영향력 있는 도교사 저작 몇 권은 거의 모두 이런 관점을 가지고 있다. < P > 반 () 이 최고존신이라는 사상은 불교에서 온 것인가!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초기 불교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인연으로 영원한 우주본체인 바티칸을 부정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브라만 사상과의 중요한 차이다. 이 점은 한역불전에서도 표현된다. 오추율염과 지겸경 * * * * *' 모가든경',' 명향연품' 제 2 운: "또 여법중, 자유천자, 세상을 만들고, 하늘을 생각하고, 땅이 되고, 일월이 되고, 스등은 모두 여브라만의 행동이다. 남편 세계자는 중생업에 의해 성립되었는데, 어찌 범천이 스일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삼국강승회' 안상서' 는 안상행자,' 8 불의치, 비범소득' 이라고 불린다. " 소승 불교의 입장에서' 반' 의 지위를 폄하하는 것이다. 지겸과 강승회는 삼국 시대에 함께 있었고, 오지선교와 함께 한말 이후 불교가 전해 내려오는 대승 소승 양대 시스템을 대표하며, 범에 대한 비하와 부정의 입장은 당시 중국 불교계의 일반적인 입장을 대표할 수 있었다. 앞으로의 발전에서 불교의 경전에도 범과 인도의 전통 전설의 하늘이 언급되어 있다. 이런 언급은 대체로 브라만교의 일부 철학 성분을 차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범망으로 모든 것이 무방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이사가 방해받지 않는 것 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바티칸을 부처님 아래 두시고, 부처님의 보호신이 되시고, 바티칸의 전통 위망을 빌려 부처를 높이셨습니다. 불행과' 범왕이 우산을 들고 천제가 털다' 와 같은 신화, 한역 불경에서 일찌감치 나타났다. 특히 중국 불교도들과 도교도 간에 논쟁이 벌어졌을 때, 후점이 더욱 강조되었다. 때때로 바티칸을 우주본원으로 삼는 사상, 즉 원래 인도 고대 정통 브라만 사상으로 불교는' 범천외도' 로 꼽힌다. 동한 말 이후' 반' 은 중국 불교도들 사이에서 비하되고 정과를 얻지 못한 이삼류 캐릭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불교와의 싸움에서 도교가 불교에서 부처의 배역으로 여겨지는 이삼류 캐릭터를 자신의 최고 존신으로 받들겠습니까? 분명히 불가능합니다.
바티칸을 예로 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