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성당시가 감상하다
성당시가 감상하다
성당에 관한 시 1. 성당시
성당은 개원 천보 시대를 가리키며 50 여 년이 걸렸다.
이 시기에 당나라는 국력이 강성하고 경제가 번영하며 문인들이 희망으로 가득 차고 낙관적이며 매우 활발하다. 현실 생활의 무한한 풍부함과 광활함은 시인의 시야와 가슴을 넓혔다.
많은 유명한 시인들이 동시에 등장하여 시가 창작을 크게 빛나게 하여 당시의 전성기를 형성하였다. 성당시는 내용이 매우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국경전쟁과 전원산수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많은 시인들은 왕왕 변두리에서 군대에 입대한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국경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고, 공립업의 이상을 표현하고, 애국주의의 호정을 표현하며, 전투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하고, 통치자의 교만과 사치를 폭로하고, 시 제재의 영역을 개척하고, 현실을 강화했다. 이 시인들 중에서 고시, 삼삼, 이걸, 왕창령, 최호호, 왕지환이 가장 유명하다. 그들의 작품은 대기와 비장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대부분 일곱 마디 노래나 일곱 마디 절문의 형태를 사용한다.
고시와 삼삼의 변세시가 가장 성과가 높았고, 당대의 변세시파는' 고천시파' 라고도 불린다. 고시의 대표작으로는' 갈염행',' 닭문행',' 세상',' 샤세곡',' 닭중작' 등이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서징풍 장군을 송별하는 마하의 노래',' 서징풍 장군 바퀴탑을 송별하는 노래',' 무장을 송별하고 백설의 노래' 등이 있다.
고응과 센삼의 시는 모두' 비장함' 을 기조로 하고 있지만, 생활경험, 성격, 문학사상, 출신 등의 차이로 인해 그들의 시는' 비장하고 비장하지만 심오하다' (왕세정' 사우속전') 가 뚜렷하게 다르다. 고응은 군민의 질고를 잘 반영하고, 현실을 폭로하고, 문필이 엄격하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통속적인 언어로 감동적이다. 중심점 삼은 노래 승리를 잘 부르고, 기이한 경지를 묘사하며, 호정을 표현하고, 경으로 정을 전하고, 기이한 말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당시 왕창령은' 시인의 천자' 로 불렸다. 국경시 외에도 그는 궁원시와 송별시를 썼다. 그도 7 단의 고수로, 정교한 언어로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의미심장하다.
성당 시대에는 산수전원시로 유명한 시인이 많았는데, 주로 왕위, 맹호연, 광희, 창건, 주용이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왕위, 맹호연의 성과가 가장 높았다. 왕위의 대표작으로는' 위수농가',' 나는 종남산의 정수',' 차이루',' 죽리관',' 웨이성곡',' 심산가을밤' 등이 있다. 이것들은 산수시이고, 시에는 그림이 있어, 이 시가 유파가 당대의 거대한 발전을 보여준다.
"산수시인" 으로 왕위를 묘사하는 것은 포괄적이지 않다. 그의 제재에는' 롱시' 형식의 변방의 급함,' 노장군' 의 후한 애국,' 사냥 파수꾼' 의 웅장한 변두리와 장군의 흥망,' 아카시아' 의 그리움의 송별, 애틋함은 모두 예술상의 명편, 맹호연, 왕비도 그를 말했다
이백과 두보는 성당시의 최고 업적을 상징한다. 이백은 위대한 허수아비 시인이고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들의 창작은 당대 시가의 최고봉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전시의 최고봉이기도 하다. 이백은 현존하는 시가 900 여 곡이며 내용이 풍부하다. 그의 명편은 대부분 안사의 난란 이전에 썼고, 안사의 난란 뒤에 쓴 것도 있다. 그중에는 암흑정치에 대한 깊은 폭로, 저항세력에 대한 엄한 질책, 민생의 질고에 대한 진실한 반성, 구세제세웅도에 대한 묘사, 개인의 자유해방에 대한 추구, 사랑의 우정에 대한 노래, 조국에 대한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찬사가 있다.
안사의 난전 대표작으로는' 장정',' 촉도난',' 자야오가',' 행로난',' 몽리등천목산',' 남징북전',' 성주',' 재회',' 행로난' 이 있다. 안사의 난후의 대표작으로는' 고풍',' 서행 연화산' 이 있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내용이 넓고 심오하여 감정이 천리에 쏟아졌다. 이상주의, 반항정신, 영웅주의는 낭만주의의 사상 기초를 이루었다.
그는 대담, 열정, 과장된 언어를 잘 활용하고, 신화 전설로 환상을 질주하며, 장엄한 경지와 거대한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특하고 분방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결론적으로 이백은 시의 심미 경지를 크게 넓히고 고전시의 낭만주의 전통과 그 표현 예술을 발전시켜 중국 고전시 낭만주의의 빛나는 정점에 이르렀다.
이백과 함께 유명한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 그의 시는 성당에서 중당으로의 과도기의 사회현실을 반영한다. 이백의 시사가부는 주로 안사의 난조기를 묘사한 것이고, 두보의 작품은 격동시대의' 시사' 이다.
안사의 난리 전에 두보는' 차점',' 2 도','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사랑하라' 등의 명편을 써서 상층통치그룹의 흥청거림, 정치적 부패, 착취압박을 폭로하며 시국에 대한 우려를 깊이 드러냈다. 안사의 난후, 그는 이란의 고통을 겪으며' 달밤',' 춘망',' 애강두',' 슬픈 진도',' 창촌',' 북벌',' 삼관',' 삼송송' 을 썼다
나중에 도주 유랑 과정에서'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되었다',' 또 무랑',' 수연행' 등과 같은 훌륭한 작품을 썼다. 두보의 시는 국가의 혼란과 인민의 고난을 충실히 기록하며 박해받는 인민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고 백거이 등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는 선성이 되었다.
그는 시사정치와 개인의 경험을 긴밀하게 결합하는 데 능하다. 그는 생활 장면에 대한 전형적인 요약과 주관적 감정에 대한 강한 표현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치, 일, 정을 모아 한 난로에 깊이 품고 독특한 침울한 좌절 스타일을 형성했다. 중국 현실주의 시가의 발전에서 두보는 전후를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시의 현실주의 전통은 주대 민가에서 시작되었고, 두 한악부 민가와 건안시가 이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지만, 초당 천자앙이 제량시풍을 휩쓸고 나서야 이 전통이 더욱 발전하였다.
2. 성당 시절 성세를 찬양하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지난날을 회상하며 선제순북, 천리 함양에 타다. 피 묻은 말,
2. 용은 차를 몰고 동분서장 호호로 달려갔다. Yincheng 반복 반복 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관중 아이들은 나쁘다.
3. 장후가 기분이 안 좋아요. 지금까지도 여전히 어지러워서 메우기 어렵다.
4. 나는 예전에 하인이었는데, 출병하여 청소할 수 없었다. 용감한 사람이 중앙에 머물지 못하게 하기 위해, 옹방 서창족 () 을 만들었다.
5. 개가 곧장 어림에 앉고 백관이 왕을 따른다.
6. 나는 북방에서 푸개자를 만나고 싶지만, 나는 상슈랑이라는 늙은 유학자가 필요하지 않다.
7. 그해 개원의 전성기를 회상하면서 연희는 여전히 수많은 가구를 숨기고 있다. 쌀은 지성이고 좁쌀은 흰색이다.
8. 공공창고와 개인창고가 모두 풍부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9. 만치루극' 차반', 남자 경작녀 상. 궁중 현자가 운문을 연주하다.
10. 세상의 모든 친구들이 달라붙었다.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아 손 삼촌은 소호 법칙을 배웠다.
1 1. 실크 한 개에 만 원 정도 되는 것을 들어보셨는데, 오늘도 밭이 피를 흘리고 계신가요? 낙양궁이 소실되다.
12. 종묘는 여우와 토끼의 새로운 점을 제거했다. 나는 차마 내 나이를 물어볼 수 없었지만, 나는 처음부터 떠나는 것이 두렵다.
13. 하급 장관 노둔무, 조정기의 관직. 주선은 나의 황제를 우러러보았다.
당나라 시대의 시인은 무엇입니까?
1. 성당 시인: 이백 두보 장구령 왕위 맹호연 황부란 왕창령 호 왕지환
둘째, 시인 소개 (발췌):
1, 이백:
이백 (70 1 -762), 본명은 태백으로 일명' 자속인',' 비방선' 으로 당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이 다시 합병되었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황로가 마을 사상을 정리하는 데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이태백의 시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그의 시 대부분은 술에 취했을 때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리앙',' 초송백제성' 등이 있다.
두보: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는 양양 () 에서 태어나 한족 () 에서 태어나 하남현 () 으로 이주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3. 왕웨이:
왕위 (70 1 -76 1, 699-76 1) 는 하동주포 (현재 산서운성) 에서 태어나 조상의 산시치현에서 태어났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화가,' 낯선 사람' 이라는 단어는' 낯선 사람'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왕위는 하동 왕가에서 태어나 개원 19 년 (73 1) 수석이다. 리 관개 오른쪽 픽업, 감독 조언, 하서 jiedushi 있도록 합니다. 당나라 Xuanzong 천보 년, 왕 웨이 예배 인사 부서 의사, 하인. 루산이 장안을 함락시켰을 때 왕위는 어쩔 수 없이 위직에 올랐다. 장안이 수복한 후, 중운태자에게 수여된 혐의로 기소되었다. 당숙종 통치 첫해에 그는 고위 대신으로 임명되어 "왕우승" 이라고 불렸다.
왕 웨이는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숙합니다. 그는 시로 유명하다. 특히 오언으로 산수전원의 노래를 부른다. 그는 맹호연과 함께' 왕몽',' 시불' 이라고 불린다. 서화는 특히 흥미진진하여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남종 산수화의 시조로 끌어올렸다.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아카시아',' 산거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그의 작품에는' 왕우승작품집' 과' 그림의 비밀' 이 포함되어 있다.
4. 성당을 묘사한 시
유우석: 51 골목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작가: 두보
작품: 두 개의 과거 추억
그해 개원의 전성기를 돌이켜 보면, 작은 도시에는 수천 가구가 남아 있었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완치, 노무, 차반, 남자 경작녀 뽕나무.
궁중 현자는 운문을 연주하고, 천하의 친구들은 모두 끈적하다.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아 손 삼촌은 소호 법칙을 배웠다.
당신은 실크 1 만 원의 냄새를 맡았습니까? 오늘 들판에서 피가 나고 있습니까? 낙양궁이 타서 사당이 여우토끼 구멍을 새로 뜯었다.
나는 차마 내 나이를 물어볼 수 없었지만, 나는 처음부터 떠나는 것이 두렵다. 나의 하급 장관 노둔은 무력하고, 조정에서 기억하는 관직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주선중흥망우황은 피를 뿌리고 강한체력이 쇠퇴했다.
성당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객단' 당-이백 원작: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사회자를 억지로 취하게 해서 어딘지 모르겠어요. 란릉주는 튤립처럼 달다.
흥이 가득한 옥그릇, 호박빛이 영롱하고 매혹적이다. 주인이 이렇게 좋은 술을 제공한다면, 그는 분명히 다른 곳의 손님을 빼앗을 것이다.
도대체 어디가 집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2.' 대림사 복숭아꽃' 당-백거이 원작: 인간 4 월 백화가 피고 산사 복숭아꽃이 피었다.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인간 4 월, 모든 꽃들이 이미 시들어 산간고사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나는 종종 봄이 찾아간 것을 후회하지만, 그것이 이미 여기에 왔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3, "방탕 한 아들" 돈-리 이순신 원본: 여자는 남편을 부끄러워하고 손님은 주님을 부끄럽게 여긴다. 인파와 마주치고, 낮은 회회와 수치심을 만나다.
너는 청동 거울도 아닌데, 또 무슨 일이야? 옷에 묻은 먼지를 묻히지 않는다고 해서 마음이 수행중인 것은 아니다.
생활 속의 융성이 되되 학자가 되는 것에 지치지 마라. 낮에 나는 것을 봐라, 화살이 현에서 어찌 다른지.
여자의 치욕은 남편의 경멸 때문이고, 손님의 치욕은 주인의 경멸 때문이다. 내 경험은 이들과 마찬가지로 고개를 숙이고 배회하며 키를 존중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을 부끄러워할 수밖에 없다.
너는 청동 거울이 아니다. 왜 표면만 보나요? 옷에 먼지가 있다고 해서 내 마음이 백련처럼 순결하고 고상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너의 인생이 번영의 정점에 있을 때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지치지 마라.
일출과 일몰을 보세요.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현상의 화살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습니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4, "물 같은 세월을 회상하다" 탕-두보 원문: 물 같은 세월을 회상하고, 시황제 순북, 천명이 함양에 올랐다. 혈마 한 필, 음산의 도도한 아들, 동호를 몰아 소장에 들어가다.
Yincheng 반복 반복 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관중 아이들은 나쁘다. 장후는 바쁜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늘도 그는 일을 잘 하고 최선을 다해 보완한다.
나는 일찍이 너를 섬긴 적이 있는데, 출병하여 너를 청소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용감한 사람이 중앙에 머물지 못하게 하기 위해, 옹방 서창족 () 을 만들었다.
개는 곧장 어침대에 앉아, 백관은 왕과 함께 앉는다. 나는 북방의 푸개자를 만나고 싶지만, 나는 슈랑에 갈 필요가 없다.
Suzong Lingwu 가 왕위에 올랐을 때, 관중을 되찾고, 음산총애로 동영상 병사를 회부하여 베이징의 두 도시를 수복했다. 동호안청서가 허베이로 급히 가서 요성을 보위하고, 스스스명이 출병하여 요성 안청서를 구했다. 그는 낙마가 반란을 일으켜 도쿄 낙양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하루 종일 suzong 는 리 Guanzhong 악당 을 기쁘게 하고 신뢰 감히 하지 않았고, 하렘 장 liangdi 를 두려워, 국가의 정치 규율이 좋지 않아 혼란 을 초래했다. 오늘날, 데이는 여전히 플랫폼 탈락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내가 벼슬을 할 때. 황제 곁에서 그도 관직을 들고 그의 거취를 경배하러 갔다. 그는 선인을 대표하여 광평 왕과 함께 천하의 병마 대장을 숭배하여, 두 가지 모두 막을 수 없는 기세를 되찾았다.
대종은 환관 쳉 비방을 듣고 장병의 약점을 잡고 기용 일대의 병력이 얇아 해적이 출국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그 결과 토번 침공, 양경이 함락되고, 보물이 불에 타서 강탈당하고, 관원들이 뒤죽박죽이 되어 신발을 신지 못하고 대종을 따라 산시로 도망쳤다.
푸개자 같은 용감한 인물이 언제 국치를 위해 복수할 것인가? 국가가 코우 zhongxing 을 파괴 할 수있는 한, 나는 개인적으로 할 수 없다 해도 상관없다. 5, "지난 일을 회상하다 두 곡" 당 두보 원문: 개원성세의 옛날을 회상하며, 작은 말은 여전히 천 가구를 숨기고 있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완치, 노무, 차반, 남자 경작녀 뽕나무. 궁중 성인은 운문을 연주하고, 천하의 친구들은 모두 견고하다.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아 손 삼촌은 소호 법칙을 배웠다. 당신은 실크 1 만 원의 냄새를 맡았습니까? 오늘 들판에서 피가 나고 있습니까?
낙양궁이 타서 사당이 여우토끼 구멍을 새로 뜯었다. 나는 차마 내 나이를 물어볼 수 없었지만, 나는 처음부터 떠나는 것이 두렵다.
나의 하급 장관 노둔은 무력하고, 조정에서 기억하는 관직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주선중흥은 우리 황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강한체력을 지탱할 수 없었다.
일찍이 개원 전성기에 소도시에는 1 만 명의 인구가 있었고, 농업이 발달하고, 식량비축이 충분하며, 창고에 쌀알이 가득 차 있었다. 사회 질서는 안정되고, 천하는 태평하며, 토비 도둑이 횡행하지 않고, 길에는 호랑이가 없고, 여정은 핑안. 언제든지 집을 나서서 먼 길을 갈 수 있으니, 당연히 무슨 좋은 날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
당시 수공업과 상업이 발달하여 장사꾼들의 차량이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끊이지 않았다. 남자는 여자 뽕나무를 경작하고, 각자 자기 일을 하고, 각자 자기 몫을 얻는다. (서양속담, 남녀속담)
궁중 황제는 음악을 연주하여 천지를 제사하며, 평화 롭고 평온하다. 사회 분위기가 양호하고, 사람들은 서로 우호적이며, 관계가 화목하다. 100 여 년 동안 심각한 재난은 발생하지 않았다.
국부민이 강하고 정치가 청명하다. 안사의 난란 이후 농촌이 황폐하고 물가가 비싸서 실크 천 한 조각이 수백만 원에 팔릴 줄 누가 알았겠는가.
낙양의 궁전은 평지로 타 버렸고, 토번도 장안을 점령하여 보름 동안 점령하였으며, 대종은 곧 두 도시를 수복하였다. 노인과 지난 일을 수다를 떨지 못하여, 그들이 안사의 혼란에서 두 베이징성으로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여 서로 상처를 입게 되었다.
나는 어리석고 무능하여 조정에 감사부 원외랑의 직위를 주었다. 나는 당대 황제가 주선왕처럼 주초의 정치를 회복하고, 주조가 중흥처럼 나라를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장한에서 흐르는 바촉 지역에 매우 흥분할 것이다.
6. 당대의 여러 시기의 당시를 반영하다
저는 개인총결산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ㅋㅋㅋ ~ 하지만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선, 나는 당나라 문학의 4 개 기간에 대한 너의 구분이 옳지 않다는 것을 지적해야 한다.' 초당, 중당, 성당, 뒷마당' 이 아니라' 초당, 성당, 중당, 만당' 이다
당시네 시기
초당 (당)
이 시기의 대표작가는' 초당 사걸'-왕보, 양형, 루, 로; 또한, 첸 ziang 이 있습니다.
당시가 번영할 준비를 하는 시기인데, 당나라 건국 초기의 시는 여전히 남조시의 관성을 따라 발전하여 부드럽고 섬세하며 생기가 없다. 4 대 고수' 의 출현이 이런 추세를 바꾸기 시작했다. 그들은 재간이 넘치고, 현재 상황에 불만을 품고, 자신의 시를 통해 분노와 호매의 품을 표현하며 시의 소재를 넓혔다.
두소보가 주수의 왕파로 임명되었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고,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느냐.
첸 ziang, 유주시 위층에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2) 성당 시대
8 세기 초까지 당조는 이른바' 개원성세' 를 가지고 경제문화가 절정에 달했다. 시 창작 분야에서도 많은 우수한 시인이 있다. 당시는 정점에 이르렀고, 제재가 광범위하고 유파가 분분하여' 변세시파' 와' 전원시파' 가 있다.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이 시기에 가장 걸출한 대표였다. 그들의 시는 이 세대 중에서 가장 높다.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올라 술에 들어온다' 는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올라 술로 들어온다' 는 등 그들의 작품에서 오율칠법이나 오절절절절절절시의 시고곡은 모두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보의 삼관 삼별등.
예: 이백명구: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가기 어려워요.
2.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선주는 별장을 바라보며 신하 서운에게 작별을 고했다.
연산 눈송이는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불어서 헌원대를 떨어뜨린다. 북방에서 환영을 받다
4.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낙부강 김구
5.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낙부강 김구
6.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절대로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낙부강 김구
7.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양에서 온다. 망천문산
8.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도중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했다
9, 3 천 피트 비행,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루산 폭포를 보다
......
(3) 당나라 중기
중당 시대에는 시인이 각각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성취가 가장 두드러진 것은 백거이였다. 그는' 문장 시간에 써야 하고, 노래시는 물건을 위해 써야 한다' 는 진보 이론을 제시하고' 신악부 운동' 에 직접 참여했다. 백거이의 시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워서 대중의 사랑을 받는다.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비파행' 등이 있다.
바이 주이:
오래된 잔디밭에 작별을 고하다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꿈에서 남안을 보았다
강남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그림 같은 풍경은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d) 만당
만당 시대에는 왕조의 번영이 끝났지만, 시가 창작은 여전히 쇠퇴하고 있으며, 많은 걸출한 시인이 잇따르고 있다. 그들의 시는 당나라 제국의 쇠퇴 과정의 위기와 민간 고고를 다른 각도에서 반영하였으며, 예술적 성취는 매우 높았으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문, 이상은과 두목이다. 이상은과 두목은' 소두리' 라고 불린다
리 shangyin:
제목 없음 (어젯밤 별)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에 찬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술잔치는 화루사와 현의 동쪽에 있다.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