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어떻게' 인격' 이라는 단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인격' 이라는 단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기본 개념 단어: 개성 병음: rén gé: 영어: 개성; 윤리; 인간의 존엄성의 의미: 인격은 자의식과 자기통제를 가진 주체로, 감각, 감정, 의지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인체와 물질적 생활 조건에서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그것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모든 존재의 기초이다. [이 단락 편집] 기본 설명 1. [성격; 개인의 두드러진 개성, 특징, 태도 또는 습관의 유기적 결합. [인간의 존엄성]: 인간의 도덕적 자질 [이 단락 편집] 자세히 1. 사람의 기질, 기질, 능력 등의 특징의 합계. 채원배' 일반교육과 직업교육':' 건전한 인격이란 네 가지 교육, 즉 (1) 스포츠, (2) 지육, (3) 덕육, (4) 미육으로 나뉜다. " "이백의 사서": "이 시가 말하는 것도 허구를 근거로 한 것이지, 시인의 인격을 묘사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라오서의' 4 세 동당': "그는 교육이 학생들에게 교과서에 있는 약간의 지식일 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생 사이에 인격이 있는 감정적 접촉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인간의 도덕적 자질. 양계초' 신민설' 제 5 절: "충효는 이덕이고 인격은 무겁다." 진작품은 아름다웠다: "그녀는 매춘을 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녀의 집의 명예를 손상시켰고, 자신의 인격도 손상시켰다." 3 은 법률, 도덕 또는 기타 사회 규범에 따라 사람들이 누려야 할 권리나 자격을 가리킨다. 추백은' 홍러시아로 돌아가는 길' 4: "일반적으로 인격을 위해 싸우는 청년 학생들을 낙화유수로 때렸다." 마오 돈 "흔들림" 8: "공송녀, 너무 불경스럽다. 클릭합니다 인격을 설명하는 개념 (중국어 사전)' 인격' 이라는 단어는 생활에서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도덕적 인격이 있다는 것은 한 사람의 품성과 절조를 가리킨다. 법적 성격의 의미는 법적 지위를 누리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문학적 의미의 인격은 인물 심리의 독특성과 전형성을 가리킨다. 심리학에서는 연구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심리학자들의 인격에 대한 견해도 다르다. 우리는 인격이 한 사람의 사상, 감정, 행동을 구성하는 독특한 통합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이 독특한 모델은 한 사람을 다른 사람과 구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통일된 심리적 자질을 포함하고 있다. (1) 개인의 사회에서의 지위와 역할의 통일. 그것은 개인의 존엄성, 명예, 가치의 합계입니다.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모든 시민의 인격이 평등하며, 그 인격의 존엄성은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② 심리학, 즉 "성격". ③ 인간의 도덕적 품질: 겸손한 성격 | 고귀한 성격. 인격의 정의와 특징 ① 일반적으로 인격은 한 사람의 품격과 절조이고, 진정한 인격은 인생 구도의 수양과 절조이다. 경사 (), 지행 (), 지성 (), 성실 (), 성실 (), 자기 재배 (), 제가 (), 치국 (), 평천하 현실에서 정직에 이르는 것은 인생 모델의 형성 단계이다. 수양성에서 평천하에 이르기까지 인생 구도의 풍부한 단계이다. 전체 과정은 인격 발전, 풍부, 소멸의 자연 과정이다. ② 인격개발전문가 예창강 씨는 유석도, 사회엘리트, 유명인 등 국내외 유명 인사들을 많이 사귀었다. 광대한 중화문화에 빠져서 그는 인격의 정수인 대성 모델을 총결하여 국내외 인문 교육의 공백을 메웠다. 대성 모델은 성현의 인격 발전에 대한 총결산과 진급이다. 홀로 인격은 인체 구조를 모델로 하여 도, 덕, 지행, 시간, 계약, 행동, 결과, 감정, 9 개 부분으로 나뉜다. 생명이 진화한다는 전제하에, 그것은 외부와 내부의 조화 패턴에서 나선형의 균형 성장 패턴에 가깝다. (3) 인격 배양은 4 단계, 즉 경물, 지식, 성실, 정으로 진행된다. 주로 만 16 세 성인 청소년을 위한 교육 형태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말하는 인격은 도덕적 인격 (윤리에 비해), 법적 자격 (권리의무와 관련) 등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 。 。 。 。 하지만 책을 읽을 때, 저자가 책에서 빚은 다양한 인물들의 심리적 특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호매하고, 일부는 나약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어떤 것은 조급하고, 어떤 것은 침착하다. 실생활에서도 주변 사람들의 다양한 특징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지런하고, 어떤 사람은 게으르다. 잠깐 만요, 이러한 심리적 특성은 실제로 심리적 성격입니다. 심리학에서 인격은 개인간의 차이를 탐구하는 영역이다. 인격 (영어 personality) 이라는 단어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 persona 에서 유래했다. 가면은 원래 고대 그리스 연극가가 무대에서 쓴 가면으로, 우리 경극의 페이스북과 비슷하다. 그리고 배우 본인, 특별한 성격의 사람을 가리킨다. 현대 심리학은 페르소나의 의미를 답습하여 인격으로 바꾸었다. 그것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는 한 사람이 인생 무대에서 표현한 각종 언행을 의미하고, 한 사람은 사회문화 풍습의 요구에 순응하여 반응하는 것이다. 즉 인격의' 껍데기' 는 무대 위에서 캐릭터의 요구에 따라 쓴 가면과 같이 한 사람의 외적 표현을 반영한다. 두 번째는 어떤 이유로 표현하기를 꺼리는 인격성분, 즉 가면 뒤의 진실한 자아를 일컫는 말이다. 이는 인격의 내면적 특징이다. 심리학에서의 인격의 정의에 대해, 일반적으로 소위 인격이란 사회화 과정에서 형성되고 발전한 사상, 감정, 행동의 독특한 통합 모델이며, 여기에는 다양한 독특하고, 다른 사람과 구별되고, 안정적이고, 통일된 특징이나 특성의 합계가 포함되어 있다. 심리학에서' 인격' 이라는 단어는 종종 인격의 개념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중국의 백과사전? 6? 1 심리학권에는 인격이 개성이라는 제법이 있다. 인격은 내포가 풍부한 개념으로, 인간의 각종 본질적 특징을 반영한다. 1. 독특성 한 사람의 성격은 유전, 환경, 교육 등의 요인의 상호 작용으로 형성된다. 다른 유전, 생존, 교육 환경은 각자의 독특한 심리적 지점을 형성했다. 사람들은 똑같은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이른바' 사람마다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다' 는 것이 바로 인격의 독특함이다. 그러나 성격의 독특함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 유사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인격의 형성과 발전에는 생물학적 요인과 사회적 요인이 모두 있다. 인격은 한 사람의 전반적인 특징으로, 사람마다 다른 심리적 특징,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같은 심리적, 외모 측면을 모두 포함한다. 예를 들어, 모든 민족, 모든 계급, 각 집단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격은 동성과 차이의 통일이며 생물성과 사회성의 통일이다. 2. 성격이 안정되어야 안정성이 있다. 개인이 행동에서 가끔 드러내는 심리적 성향과 특징은 그의 개성을 대표할 수 없다. 속담에'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는 말이 있는데, 이곳의' 성품' 은 성격을 가리킨다. 물론, 인격의 안정성을 강조한다고 해서 그것이 사람의 일생에서 변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생리의 성숙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 성격은 어느 정도 변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성격의 가소성이다. 바로 인격의 가소성 때문에 인격이 배양되고 발전할 수 있다. 인격은 안정성과 가소성의 통일이다. 3. 통합형 인격은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된 유기적 전체로, 내재적인 통일성과 일관성을 갖추고 있으며 자의식에 의해 조절된다. 인격 통합은 정신 건강의 중요한 지표이다. 한 사람의 인격 구조가 모든 면에서 조화를 이룰 때, 그의 인격은 건강하다. 그렇지 않으면 적응난이나 인격분열이 생길 수 있다. 4. 기능적인 인격은 한 사람의 생활방식을 결정하고, 심지어 한 사람의 운명까지 결정하기 때문에 인생의 성패의 근본 원인 중 하나이다. 좌절과 실패에 직면했을 때 강자는 노력할 수 있고 약자는 부진할 것이다. 이것은 인격 기능의 표현이다. 이에 따라 심리학에서 인격을 정의할 수 있다. 그것은 개인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내는 체계적이고 독특한 반응 방식이며, 개체가 유전, 환경, 성숙, 학습 등의 요소들의 상호 작용으로 형성되며, 큰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편집본] 인격이란 무엇인가? Allbutt 는 1937 이 발간한' 인격: 심리해석' 이라는 책에서 미국에 인격 연구 상황을 소개했다. 바로 이때부터 그는 정신분석과 행동심리학에서 공인된 관점에 반대했다. 올바트의 초기 이론의 수립은 주로 하버드대 졸업 후 독일에서 흡수된 형식탑 심리학과 초기에 형성된 강한 휴머니즘 경향의 영향을 받았다. 4 장에서 볼 수 있듯이, 형식탑 심리학은 의식 경험의 무결성과 상호 연관성을 강조하며, 그것의 치명적인 약점은 그것을 더 철저히 이해하기 위해 분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잠재 의식을 거의 완전히 무시했습니다. 오르바트는 형식탑 심리학이 "내가 줄곧 동경해 왔지만 그 존재를 모르는 그런 심리학" 이라고 생각한다 (1968, 387 면). 사실, Allbutt 는 과학이 인격 정보의 원천이라고 의심한다. 그는 문학과 철학에서 본 인류에 대한 묘사에 더 만족한다. 그렇다고 Allbutt 가 과학적 방법으로 제공된 정보를 무시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는 인격을 이해하는 연구에서 과학적 방법에 국한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인류가 오랜 세월 동안 유용하지만 비과학적인 정보를 많이 축적했다고 생각한다. 그것들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매우 어리석고 무모하다. 1937 년 올포터는 인격이라는 단어의 어원을 연구하고 이를 그리스어 페소나와 연결하기 시작했다. 페소나는 가면을 의미한다. 그는 또한' 무시' 에서 인격의 정의에 대해 고증했고, 결국 그의 유명한 인격 정의인' 인격은 개인 내부의 심리물리 시스템에서 환경에 대한 독특한 적응을 결정하는 동력 조직이다' 는 그의 유명한 인격 정의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