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천하의 흥망과 비슷한 시 한 수.

천하의 흥망과 비슷한 시 한 수.

1. 세계의 흥망에 관한 시

천하흥망에 관한 시 1.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에 관한 고시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청초 저명한 이학자가 보살피는 사회적 주장이다. 이것은 국가의 생존이 모든 시민의 책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에 관해서는 중국 사전에서 "필부의 책임, 필부의 책임" 이라고 말했다. 이 언어책은 청곡엄무의 일본어 지식 기록이다. 그래서' 천하흥망필부의 책임' 은 모든 일반인이 국가와 민족의 번영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뜻이다.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성어가 여러 해 동안 전해지면서 옛말이라고 한다. 자업자득의 어느 책인가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그러나 아무도 지적한 적이 없다.

유개휴는' 일본국지'' 정시'' 정시' 13 장에서 망국, 망국, 망국의 변론? 왕위: 성을 그의 성으로 바꿔 망국이라고 부른다. 인의는 일종의 장애물이지만, 동물 상잔의 비율에 관해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상잔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세계의 죽음이다. 호국자, 왕후, 육식자가 구하다.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싸다, 그들은 책임이 없다!

유개휴는 계속 찾아다녔고, 마침내' 음식점집' 에서 답을 찾았다. 수천 년 문명이 있는 중국 이 나라는 사방이 모두 인간이지만 불가피하게 동물과 가까워졌다. 이것은 누구의 수치입니까? 구 는 말했다: 세계는 흥망하고,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고,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다! ("음실집, 문집 중 하나, 분별법통론, 유치원 학습")

오늘, 만약 당신이 국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그것은 우리 세대에서 평반할 것입니다 ... 우리 세대에는 많은 남편이 있는데, 당신은 최선을 다하고, 평반하고,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다른 사람에게 묻지 않고 나에게 물었다. 스나이진구린은 천하가 흥망하고 필부의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같은 책 "33 회 통정 사통언 3")

유개휴고증은 언어 발전과 응용의 현실에서'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의 의미는 보살핌에서 비롯되고, 팔자의 글씨 형식은 양계초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있다.

2.' 세계' 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두보: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범중연: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육유: 왕사는 북방에 중원일을 정했는데, 가제는 너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았다!

구: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임측서: 국가의 생사는 이기적이니 화복으로 기피하지 마세요.

1, 두보: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이 시는 어떻게 수만 채의 넓고 큰 집을 얻을 수 있는지를 뜻하는데, 이 집들은 일반적으로 세계의 가난한 선비들을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모두 미소를 짓게 한다. 이 시는 성당 시인 두보의' 가을바람이 초당가를 깨뜨린다' 에서 나왔다. 이 시는 가을밤이 새고 밤비가 내리는 장면을 묘사하며 초당 생활의 한 장면을 실감나게 기록했다. 결국, 나는 낯선 곳에서 태어나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자신의 어려움을 한 쪽에 두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비호하는 광대한 저택을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런 비현실적인 환상은 시인이 나라를 국국으로 삼고 굶주림에 빠진 사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활달한 표현은 작품에 긍정적인 낭만주의 분위기를 풍기게 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매우 간결하고, 이미지가 두드러지고, 파도가 겹치고,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기 때문에 심금을 울릴 수 있다.

2. 범중연: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이 시는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미래와 운명에 대해 걱정하며 천하인민들의 행복에 힘입어 작가의 위대한 정치적 포부와 위대한 용기를 보여 준다는 뜻이다. 이 시는 송범중연의' 악양루기' 에서 나왔다. 문장 전체는 368 자에 불과하지만 내용과 감정은 풍부하다. 그것은 자연스럽게 서사, 서경, 의론, 서정을 융합하여 전체 이야기와 호수의 경치를 묘사했다. 엘리트의 깊은 토론과 우울한 서정이 모두 있다. 건물을 기억하고, 이야기를 기억하고, 마음을 그 위에 걸다. 작가는 또한 간단한 제어로 복잡함을 교묘하게 내용과 표기법을 바꾸는 데 능하다.

육유: 북정중원의 날, 가정절은 정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이 시는 송나라 군대가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은 날이 올 때, 너는 가족 제사를 치러야 한다는 뜻이다. 너의 아버지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말아라. 이 시는 남송 시인 육유에서 나왔다. 원문은 죽어서 만물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애석하게도 큐슈를 볼 수 없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시자' 라는 시는 인생의 말기에 시인의 복잡한 사상과 감정을 우여곡절로 표현했다. 미완성의 황금대업에 대한 끝없는 원한과 신성한 사업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었다. 시 전체에는 슬픈 성분이 있지만 말투는 격앙되어 있다. 시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어떤 조각도 하지 않지만, 모두 진실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지만, 일부러 조각한 시가보다 더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4. 구: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이 시는 모든 일반인이 세계 대사의 성쇠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을 지고 있다는 뜻이다. 구 () 가' 일지록 ()' 에서 지은 이 시는 명말 청초 저명한 학자이자 위대한 사상가의 대표작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책은 "과거를 어루만지고, 노트를 읽고, 책을 쓰고, 세상을 구하는 것을 취지로 저자의 모든 학술과 정치사상을 아우르는" 밍따오, 세상을 구하는 것을 취지로 한 대규모 학술자기이며, 경세의 실효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5. 임측서: 나라의 생사를 위해 이기적이고,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피할 수 없다.

이 시는 국가에 유리하다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더라도 절대 피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상처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시는 임측서의' 주둔군 가족' 에서 나왔다. 이 시는 임칙서가 금연을 제창하여 이 쟁기로 강등되어 망명자가 된 것을 보여 주며, Xi 안이 가족과 분리될 때 애국적인 감정과 성품을 표현하도록 강요당했다. 작가가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기꺼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숭고한 정신을 표현했다. 시가 정직하고, 완곡하고, 평화롭고, 대범하여 대신에게 잘 어울린다.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www.gushiwen.org/

3. 흥망한 시를 한탄하다

흥망에 감탄하는 시가 너무 많다! 이영, 이청조, 육유, 문천상 등.

여기에 리 유 의 시 몇 곡 이 있다 (리 유 는 치국 에 농포, 작사 에서 일류 고수): 양산백과 축영대 는 정에서 긴 밤, 청명절을 처음 넘기며 점점 감상적인 봄이다. 비가 멎고 바람이 멎고, 흐릿한 달빛 구름이 왔다갔다한다. 복숭아와 리는 봄빛이 짙다. 그네와 웃음소리 속에서 누가 소곤소곤 속삭이는가? 마음에는 많은 것들이 있고, 지구에는 안배할 곳이 없다. 모래커튼 밖의 빗소리가 졸졸 흐르면서 봄기운이 점점 옅어지고 있다. 나일은 5 리의 추위를 참을 수 없다. 내가 꿈의 손님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하루 종일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즐거워했다. 난 외롭지 않아! 망망산강은 어려울 때보다 더 쉽게 볼 수 있다. 흐르는 물이 담담하고 봄이 오니, 천지도 마찬가지이다. 봄에는 숲꽃이 시들어가는 것을 보니 너무 촉박하지만, 찬비가 오고, 저녁바람이 불어오고, 또 어쩔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언제 눈물을 글썽이면서도 술기운이 짙게 남아 있습니까? 자연인은 자라면 물이 싫다! 만날 말이 없어, 혼자 서루에 가고, 달은 갈고리 같고, 오동자물쇠는 심원 청추이다. 끊임없는 절단과 이지적인 혼란은 이별의 느낌, 특히 일반적인 맛이다. 젊은 여인 봄꽃 속의 가을달은 언제이고,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이었는데, 달빛 아래의 시골은 참담했다. 조각한 석두 울타리와 옥기는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네가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 홀로 광희의 한계는 무엇인가! 고국의 꿈이 다시 돌아오니 눈물이 눈가에 흘러내리는 것을 느꼈다.

누가 가장 높은 건물입니까? 가을이 화창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지난 일은 이미 텅 비었는데, 여전히 꿈같다.

긴 그리움은 무거운 산과 두 산, 산이 멀고, 하늘이 높고, 연기가 춥고, 그리움이 단풍댄이다. 꽃이 피고 꽃이 다 피었는데 기러기가 높이 날아갔지만 돌아오지 않았다.

어젯밤 비바람이 몰아쳐 가을 커튼이 부스럭거리다. 촛불이 새어 자주 베개를 베다.

너는 평평하게 앉을 수 없다. 세상이 물이 흐르면서 이것은 꿈이다.

취향도는 꾸준히 빈번하게 해야지, 참을 수가 없다. 40 년 동안 나라는 집, 산하 3 천리였다.

봉각 용탑은 연일 이어져 있고, 옥수 () 는 qiongzhi () 에서 담배 한 대를 피운다. 여러 번 만났습니다.

부장으로 분류되면, 나는 허리를 가라앉히고 시간을 보낸다. 가장 촉박한 날은 사당에서 사직하고 교방에는 송별곡이 놓여 있었다.

텅스텐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낭랑한 모래의 지난 일은 슬픔일 뿐이지만 풍경을 마련하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바람에 이끼가 정원을 침범하다. 주렴은 누가 하루 종일 한가한가? 김감은 이미 매장되어 생기발랄하다.

시원한 밤, 달빛이 피어난다. 나는 옥전요지영, 천조 진화이를 보고 싶다! 청평락이 봄반에 오지 않아 가슴이 찢어졌다.

가을의 순서는 눈 속의 눈과 같을 수 있고, 그것을 닦고, 그 다음 가득 흘러내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기러기는 이미 날아가서, 길은 멀고 꿈은 이루기 어렵다.

이별의 슬픔은 봄의 들풀처럼 점점 멀어진다. Huan 의 크릭 원사 는 촛불로 환상, 꿈 처럼 떠내려. 과거를 되찾고, 사람들을 슬프게 하고 싶다면, 하늘의 소망은 당신의 몸과 어긋난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월지는 물 한 방울도 없고, 파빌리온 그늘, 승선할 때 망설이지 않고 옷 몇 벌을 더 가져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셰힌이 항공객을 떠난 후, 화청은 반쯤 가려져 밤에는 임풍이 지겹다.

작은 건물 안의 초승달은 섬유에서 돌이켜본다. 봄빛 마을, 사람은 빌딩이 비어 있고, 사람은 빌딩이 늙어 가는데, 왜 가난한 사람을 미워하느냐? 금창은 졸려서 무심하다.

강피리 한 곡이 술에 취해 선나를 깨우다. 정왕의 열두 제자입니다. 동풍이 물을 불고, 봄날이 길어집니다.

실연에 빠졌고, 술에 취해서 꿈에서 취했다. 그녀의 목소리는 조용하고 밤에는 화장이 완전하지 않다. 누가 모든 것을 아름답게 만들어야 합니까? 나는 주연을 그리워하고 황혼에 홀로 기대고 있다.

미인의 바람은 다시 작은 뜰로 돌아왔고, 유엽안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반나절의 격막의 적막과 함께 대나무 소리는 여전히 초승달 같다.

노랫소리가 채 끝나기도 전에 수영장 표면의 얼음이 녹고 있다. 촛불이 맑고, 그림이 깊고, 귀밑머리가 서리와 눈으로 가득하다.

세 벌은 잠을 자지 않고 길어져서 옷을 입고 외출한다. 가을달은 춥고, 밤바람은 창문을 자른다.

Huanxi 사홍일은 이미 3 피트 높이, 금로 2 차 향수, 홍금지의류가 구겨져 있다. 미녀는 금비녀를 춤추고, 술은 꽃향기를 잘 맡지 못하고, 별청에서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것을 들었다.

봄의 루우 저녁 화장, 밝은 근육이 처음 나타나고 나방이 봄전을 관통한다. 소봉은 물과 구름을 날려 버리고 치마 노래를 눌렀다.

바람 속에서 누가 더 향기롭고 술에 취해 건조한가. 돌아올 때 촛불꽃을 붉게 물들이지 말고 말굽을 밟아 야월을 맑게 할 때까지 기다려라.

더 비참한 것은 카나리아와 비녀, 홍분얼굴, 꽃밭에서 잠시 만나는 것이다. 내 뜻을 이해하고, 너를 동정하니, 너는 반드시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해야 한다.

향은 귀, 왁스는 눈물, 두 사람의 마음처럼. 베개 피곤, 캄한, 수면 더 잔류.

보살 꽃 밝은 달 밝은 안개 빛, 오늘 랭 옆에 가면 돼! 걸음마다 진영을 하고, 걸음마다 진영을 하고, 손에 금신발을 쥐다. 화관 남안에서 보자, 늘 벌벌 떨었다.

노예가 나오기는 어렵지만, 너는 자비를 베풀 수 있다. 봉래원도 옥상 처녀를 닫고 화당은 밤낮으로 잠을 잔다.

최윤광이 베개를 던지자 자수 옷은 이상한 향기를 맡았다. 은주 자물쇠가 움직이며 은화면의 꿈을 느끼다.

얼굴이 느릿느릿 웃으며 끝없이 동경하다. 동춘운은 맑고 힘이 있으며, 새 소리는 가는 옥을 부드럽게 한다.

눈은 검고 눈은 흐른다. 비구름이 깊어 자수하는 집이 오면 조화를 이룬다.

술자리가 또 텅 비었고, 이주하는 꾀꼬리가 꿈속에서 쓰러져 말없이 베개에 기대었다. 잔디에 대한 꿈 이순신 일, 하늘 원기러기가 희다.

꾀꼬리는 제비어 () 를 울리고, 꽃들은 흩어져 있고, 고독한 화당은 정원 깊숙한 곳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라이더 휴는 이라크를 휩쓸고 무용수들에게 돌려주었다.

긴 아카시아에는 구름이 있고, 옥에는 소가 있고, 셔츠에는 얇으며, 소라는 가볍다. 가을바람이 많고 비가 온다. 커튼 외부 바나나 서너 냥, 밤이 길다. 나는 방금 저녁 화장을 했으니, 나는 나의 중단향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라일락 꽃 한 송이를 보여 주고, 청가를 한 곡 부르고, 잠시 체리를 끊어라. 소매 소매는 색깔이 짙고, 잔은 향기로운 매쉬에 의해 깊이 회전된다.

자수 침대는 애교가 없고, 붉은 솜털을 씹고, 웃는다. 자정노래는 봄을 찾아 이른 봄을 해야지, 늙은 가지를 기다리는 것보다 꽃을 보는 것이 낫다.

연녹색의 옥유청, 부등의 표면은 맑다. 왜 자주 웃으면 서 공원 춘완 귀환을 금지하지 않습니까?

취옹의 뜻은 술에 있지 않아 시가 산업이 되었다. 뒤뜰에 꽃이 산산조각 난 옥수 뒷마당, 요초 화장경.

작년의 꽃은 늙지 않았는데, 이번 달은 또 둥글다. 편파적이지 않고, 달빛이 화목하고, 하늘이 소년을 가르친다.

(또는 펭 Yanqi 를 위해) 어부의 파도가 눈, 복숭아와 매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술 한 주전자, 나일론 한 대,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또 다른 봄바람, 배, 고치 하나, 갈고리 하나.

꽃이 만주 () 이고, 술이 만오 () 이며, 너는 파도 속에서 편안하다. 버드나무가 더 새고, 봄비가 가늘고, 꽃이 새다.

기러기 떼를 놀라게 하고, 도시에서 승승장구하며, 금자나무 한 마리를 그렸다. 향이 얇고 커튼이 무겁고 사정이 서글프다.

등에 붉은 촛불을 달고, 자수를 하고, 꿈이 길지만 모른다. 버들가지가 점점 늙어 가고, 영혼이 곳곳에서 늙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감사합니다. 장거리가 서로를 아는 것 같아요. 억지로 귓가에 대고 그의 머리를 스쳤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응우옌랑은 상정에 가기 전에 춘홍과 영홍을 쫓아다니며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보슬비가 내리면 눈썹을 놓지 않으면 잠시 펴진다.

녹색 창문은 정향이 부서지고, 향은 회색으로 인쇄되어 있다. 감정을 참을 수 있고 잠을 자고 꿈을 꾸고 싶다.

수행은 심원을 고요하게 하고, 작은 병원은 텅 비어 있고, 냉모루는 간헐적으로 불게 한다. 그러나 밤 긴 사람은 잠을 잘 수 없고, 음월은 커튼에 도착한다.

저글러는 머리가 어수선하고, 저녁 화장이 완전하지 않고, 눈썹에 증오를 품고 멀리 갔다. 향기로운 뺨에 기대고, 죽순은 연하고, 누구를 위해 눈물을 기대는가? 늦은 채집 오디 공견 금정 오동나무, 몇 그루의 나무가 가을을 놀라게 한다.

비가 새로운 슬픔을 가져온다. 백척새우는 반드시 옥고리에 있어야 한다.

조안 창 깨진 쌍나방 봄, 뒤돌아 보고, 비늘 여행을 보내고 싶어, 구한파가 돌아오지 않는다. 긴 그리움은 무거운 산과 두 산, 산이 멀고, 하늘이 높고, 연기가 춥고, 그리움이 단풍댄이다.

국화, 국화.

"천하의 흥망 성쇠, 필부의 책임" 은 누구의 시입니까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청초 저명한 유학자들이 돌보는 사회적 주장이다. 즉, 국가민족의 존망은 모든 시민의 책임이다.

당시 명나라는 이미 멸망했고, 그에 따라 청조의 건립이 이어졌다. 명나라의 멸망이 단지 황제를 바꾸었을 뿐이라고 생각하면서, 원래의 생활방식과 유교 사상의 지도 아래 통치는 변하지 않았다. 이를 망국이라고 한다. 그러나 청나라의 통치에는 새로운 황제뿐만 아니라 원래의 생활방식을 바꿀 뿐만 아니라 인의를 핵심으로 하는 정치 통치까지 바꿀 필요가 있다. 이것은 천하를 굴복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구 () 가 말한 세계는 사실상 한족과 한족의 원시 생활 방식을 주로 가리킨다. 그러나 천하를 국가와 갈라놓았기 때문에, 그는 사람들에게 어떤 황족의 흥망을 위해 싸우지 말고 민족의 생존을 위해 싸우라고 호소하여 중국 사회 사상에서 큰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구 () 의 사상은 나중에 이 여덟 글자로 요약되어 중국 국민들이 자신의 민족의 생존을 위해 분투하도록 격려하는 데 강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근대사에서 여러 차례 제국주의의 침략을 받았고, 중화민족은 한 번 이상 생사존망의 문제에 직면했다. 이때'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구호는 중국 국민들이 제국주의의 침략에 대항하도록 격려했다.

5. 세상을 돌보는 것에 관한 다섯 구절의 시

두보에는 다음과 같은 다섯 구절의 시가 있다. "안드 저택 천만 칸,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

범중연: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육유: 왕사는 북방에 중원일을 정했는데, 가제는 너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았다! 구: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임측서: 국가의 생사는 이기적이니 화복으로 기피하지 마세요. 1, 두보: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이 시는 천만 채의 넓고 큰 집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를 뜻하며, 일반적으로 천하의 한사들을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모두 웃음꽃을 피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성당 시인 두보의' 가을바람이 초당가를 깨뜨린다' 에서 나왔다. 원문은 8 월의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말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아아,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고 우리 집은 혼자 얼어 죽었다! 이 시의 번역은 8 월 하순과 가을인데, 바람이 휙휙 우리 집 지붕의 몇 겹의 초가집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날아오르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무 꼭대기에 걸려 있고, 낮게 날아가는 초가지붕이 낮게 가라앉은 연못을 떠다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는데, 내가 늙어서 힘이 없어서 차마 면전에서 도둑이 되어 물건을 빼앗고, 파렴치하게 초초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입술이 초조해도 소용없어 지팡이를 짚고 돌아와 한숨을 쉴 수밖에 없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희뿌옇게 어두워졌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되었다. 아이는 잠을 잘 못 자서 이불 아래에서 절뚝거린다.

지붕에 비가 새었을 때 침대 옆에 건조한 곳도 없었다. 선 같은 빗방울은 결코 비가 그치지 않는다.

전쟁 이후, 거의 잠을 자지 않고, 밤이 길고, 집이 비가 새고, 침대도 젖었는데, 어떻게 날이 밝을 때까지 버틸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천만 채의 넓고 큰 집을 얻을 수 있고, 보편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모두 미소를 띠게 하고, 비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태산처럼 안정되게 할 수 있을까?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내 앞에 나타났을 때, 나의 오두막만 폭파되어, 나는 얼어 죽을 것이다!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이 시는 가을밤에 비가 새는 장면을 묘사하며 초당 생활의 한 장면을 실감나게 기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결국, 나는 낯선 곳에서 태어나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자신의 어려움을 한 쪽에 두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비호하는 광대한 저택을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런 비현실적인 환상은 시인이 나라를 국국으로 삼고 굶주림에 빠진 사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활달한 표현은 작품에 긍정적인 낭만주의 분위기를 풍기게 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매우 간결하고, 이미지가 두드러지고, 파도가 겹치고,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기 때문에 심금을 울릴 수 있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하남 양양인, 현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비록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2. 범중연: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이 시는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미래와 운명에 대해 걱정하며 천하인민들의 행복에 힘입어 작가의 위대한 정치적 포부와 위대한 용기를 보여 준다는 뜻이다.

이 시는 송범중연의 \ "악양루기 \" 에서 나왔는데, 원문은 부절이다!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만약 네가 절의 높은 곳에 산다면, 너는 너의 인민을 걱정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근심과 진우퇴이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합니까?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이 기록의 번역은 아아! 나는 고대 귀인의 사상을 탐구한 적이 있는데, 아마도 이 두 가지 심경과 다를 것이다. 왜요 그들은 외물의 좋고 나쁨과 개인의 득실로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조정에서 벼슬을 하는 사람, 백성을 걱정하다. 법원 관리가 아닌 사람들은 모두 국왕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나는 또한 북한에서 공무원이 되고, 국민을 위해 야생에 있는 것이 걱정된다.

그렇다면,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그렇다면 우리는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합니까? 아아! 이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있을까? 악양루기' 전편은 368 자에 불과하지만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그것은 자연스럽게 서사, 서경, 의론, 서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전체 이야기와 호수의 경치를 묘사했다. 엘리트의 깊은 토론과 우울한 서정이 모두 있다. 건물을 기억하고, 이야기를 기억하고, 마음을 그 위에 걸다.

작가는 또한 간단한 제어로 복잡함을 교묘하게 내용과 표기법을 바꾸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선인비' 라는 말은 무수한 서사를 가져왔고,' 자연' 이라는 말은' 사물을 보다',' 또는 다른' 으로 시작하는 화제 등 서사로맨스가 경지에 들어섰다.

범중엄은 은근히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고 권하며 자신을 걱정하려고 애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