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참고 "두 가을 비 컵 에세이" 볼륨 2270: 고정 관념 읽기
참고 "두 가을 비 컵 에세이" 볼륨 2270: 고정 관념 읽기
사마문신은 공직자로, 조신을 매우 즐기며 술도 마실 수 없었다. 사면 후, Suzizhan 은 동배들을 이끌고 갔고, 쳉 이순신 (Cheng Yi) 은 "아들은 매일 울지만 노래하지 않는다" 는 증거로 싸웠다. Zizhan 는 말했다: "당나라 명나라 길조 의식, 비 노래. 클릭합니다 나는 사마죽고모에게 목매어 죽지 말라고 말했다. Zizhan 는 연극에서 말했다: "나는 sun sun tong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송 손승의' 손공담보' 를 참조하십시오. 진부한 유가가 시장에 체류하는 것은 왕왕 이렇다. 그리고' 논어' 는' 아들은 하늘에서 울고 노래는 부르지 않는다' 며' 자가는 하늘에서 울고 울지 않는다' 고 말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축하의 날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서두르지 마세요. 그것의 질식을 보아도 이미 많다.
[평가판 지침]
1, 고정 관념: ① 완고함; 변통할지 모르겠다: ~ 정설. 2 구속조건 부자연스럽다: ~ 불안하다.
2. 사마문공: 사마광, 운성시 하현인, 송대 유명 정치가, 사학자. 그의 저서' 자동치제인' 은 그가 죽은 후 고향으로 돌아와 문국공으로 봉쇄되었다.
3, 주방: h-ng. 봉신이나 관원 등의 사망.
4. 당명: 소위 당명, 즉' 명정교소' 는' 천자의 절' 입니다. 그것은 조정의 가신으로서 법령을 반포하고 제천의 즐거움을 누리며 조상에게 제사할 가치가 있다.
동한 환담 \ "정청 신론 \": 왕건과 영용 제공, 그래서 천리와 명명, 그래서 이름. 동한 반고: "황제는 명당을 짓고, 신을 알고, 천지를 느꼈다. 사계절 깨달음, 존덕, 중도, 현능, 짱 워커. "
당명'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일주서' 에 나오는데, 출현 빈도가 매우 높다. 그것은 원래 주공이 로읍에서 지은 것으로,' 명나라의 왕공들은 모두 비천하다' 는 것은 당시 실체의 당명 건물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당명의 초기 모양은 정확하게 묘사되지 않았다. 시험장인' 에 기재된 주대당명은 하조의' 세실' 과 은상들의' 중옥' 에서 발전했다. 일반적으로 명전은 성남, 즉 소위' 배치의 궁전, 나라의 양' 에 세워졌다. 당명은 예로부터 있었지만, 각 조대마다 건축 모양과 규모가 달라서 완전히 통일된 스타일은 없었다.
후세의 대회당, 대강당과 비슷하다.
5, 큰 즐거움: 선왕의 의식. "판경서": "선왕께 드리며, 조상이 함께 즐기겠습니다." 손성연서: "대악, 즉 예기도 크다. 클릭합니다 송구양수는' 귀전록' 볼륨 2: "이년, 가우우 7 년, 추상, 대청전으로 시작합니다."
6, 금식: 즉 금식의 의식.
사면: 집행 유예 및 사면. "서순전": "재앙을 용서하고 도둑으로 벌을 준다." 공전: "이봐, 통과; 재난, 상해 넷째, 천천히; 도둑, 또한 죽일. 해롭다면 좀 늦춰야 한다. " 남조 진고조' 주현서': "민들레 도둑이나 범죄자가 있다면, 곡식 토스트가 강하고 숨겨진 위험은 모두 사면하고 짜다." "구당서 헌종사": "귀사, 책으로 감옥을 사면하고, 사형은 유랑에서 흘러내리고, 흐름은 더 낮습니다." 진나라사: "경자, 어문 사면, 개원." "명사 양헌전": "헌붕이 중도에 걸어 천문의 재난에 적응하여 그를 용서해 주었다."
8. 수자첨: 수시의 글자.
9. 쳉 이순신: (1033- 1 107), 낙양 이천 (오늘 하남 낙양 이천현) 사람, 호북 황기구 사람, 북송 철학자 관지비서, 성 교서랑, 숭정당 평론서를 수여하다.
정이와 형 정호는 주돈이에서' 로학' 을 창설하여 이학의 기초를 다지고 세계에서' 이정' 이라고 불린다. 그의 이론은' 빈곤' 을 바탕으로' 세상 만물은 가난할 수 있지만 단 하나의 원칙만 있을 수 있다' 며' 일물의 원칙은 만물의 원칙'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자기 재배, 지식 탐구" 를 위한 수양 방법을 제창하고, "남의 욕구, 천리" 를 목표로, "배고픔, 부끄러움" 을 목표로 "성품" 이론을 선전하였다.
저서에는' 주역 쳉 씨 가전',' 유서',' 이전',' 경설' 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쳉 이문집으로 받아들여졌다. 명말과정호 합편은' 이정전서' 로 중화서국 교정이다.
[보도] 양소인 여기는 매우 재미있다. 사마광은 사후 () 를 쓰고, 수시 () 는 글자 () 를 쓰고, 쳉 () 은 이름 () 을 사용한다.
10. 아들은 매일 울면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논어' 에서: 아들은 매일 울면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1 1, 불량: 최신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사전 어록이 이로부터 나왔다.
12, 아저씨: 추추는' 숙손화' ('동' 자를 그 글자로 함) 로 썼고, 생졸년은 알려지지 않아 설현 (오늘 산둥 텐저우 시 관교) 에서 태어났다. 그는 원래 진씨가 부른 의사였고, 후에 의사로 봉직되었다. 진 () 나라가 곧 멸망할 것을 보고, 그는 설성 () 의 옛 장소로 도망쳐 설성 () 의 항량 () 에 도사리고 있다. 시앙 리앙 은 dingtao (이 산둥 dingtao, wanfu 강 상류) 를 물리 친 후, 아이들은 따라갔다. 왕은 의제가 되어 장사로 이주하여 항우를 섬기도록 남겨 두었다. 한고조 이듬해 (기원전 205 년), 유방율 제후군이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함락시키고 한군에 투항하며 맹사를 한쟁천하로 추천했다. 한왕은 그를 의사로 경배하고, 그를 계사군으로 봉하였다.
한 () 왕과 유방이 천하를 통일한 후 촉 () 은 한왕 () 을 위해 조정 기구를 제작하고, 고례 () 를 채택하고, 진 () 의 의법 제작식을 참조하며, 선비 () 를 소집하여 조정 기구를 주문하였다.
13, 손승: (1038- 1099), 푸준과 손관의 아들 (자남로, 인종 2 년/kloc-
14,' 손공담보': 손승구술. 임강 유연 사단은 정주에서 출발해' 손공담보' 세 권을 기록하며 많은 시사를 기술했다.
소성의 변화는 원나라 () 로, 벼슬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큰 경의를 표하는 것은 모두 호남, 산꼭대기 상대, 발끝이 엇갈려 민현의 손공을 제외하고는 이주되었다. 4 년 여름 5 월, 나는 자전거를 타고 도착했고, 병풍은 숲 골짜기에 수건 한 장, 막대기 한 장, 가는 푸른 도크 사이를 오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 후, 나는 비방을 피하고 외출하지 않았다. 여가 시간 이상, 장정현관에 출석하여, 공순에서 절도하고, 후세의 법이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공명대절을 충분히 볼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은퇴하고' 손공담보' 라는 세 권을 썼습니다.
15, 현학적 유교: 현학적 유교. 당화' 의경 후기':' 오늘의 사진용, 그 주악' 춘추잡가' 수십 편, 정묘하게 한유를 내려다보기에 충분하다. " 당현조' 모란정': "이 현학적 선비는 어떻게 날아들어왔지?" 빨리 나를 만나 주세요. 청궁미' 속림초필담왕무계단풍자': "희자가 북한에 갔기 때문에 왕무와 북한 봉후가 있었고, 현사가 왕무를 의심하는 것은 방희자의 마음이 있었다. ""
16, 체류시장: 편협한 비유. "장자 추수": "개구리는 바다에 있는 사람과 대화할 수 없고, 텅 비어 있다." 우물 안의 개구리는 그와 바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그의 거처 때문에 그는 여태껏 바다를 본 적이 없다. 서: 같은 시장, 같은 생활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