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경극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경극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경극의 창시자-정창경

경극의 창시자-정창경

쳉 changgeng (1811-1880), 안후이 Qianshan 카운티 가족 우물 사람들, 청나라 유명한 북경 오페라 배우, 오페라 활동가; 소년 시절' 4 속담당' 에 가입하여 연극을 공부했다. 무대에 올라 선보이니,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베이징에 입성한 후 교토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도광에서 광서초년, 오랫동안' 휘주 4 대 반' 중 하나인 삼청반의 대주, 반주를 맡았고, 교토리원회' 정충전' 책임자로 30 여 년 동안 동광 13 분의 1 위에 올랐다. 문종 황제는 일찍이 다섯 가지 모자를 수여했고, 자희태후와 자안 황후도 상을 주었다. 그는 많은 우수한 탄조 전문가들의 심혈을 모아 탄조 예술의 정수를 농축하고 휘장, 경, 추 세 가지 목소리를 융합하여 휘장, 한, 쿤의 세 가지 곡조를 하나로 융합하여 점차 진화하는 새로운 연극종인 경극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이에 따라 정창경은' 휘파 지도자, 경극의 원조',' 음악 성인',' 연극의 신' 으로 불린다.

쳉 changgeng 목소리 훈 두께, 고음 전체, 단어 긍정적 인 공동 원. 그는 높고 맑은 목소리로 곤곡, 경강, 한조의 노래 기교를 흡수하여' 성정이 조화롭다' 를 부르는 데 능하며,' 웅장하고 웅장하다',' 구름을 뚫고',' 여음이 들보를 휘감고 있다' 는 기세가 있다. 그는 예술적으로 인물 형성을 중시하며 우아하고 점잖은 표정을 잘 표현한다. 그는 노인 역을 잘해서 여삼승, 장이규와 당시' 노인 삼걸' 이라고 불렀다. 그는' 문소관' 에서 오원 역을 맡았고,' 성공학' 에서 유장 역을 맡았고,' 영웅' 에서 노숙 역을 맡았고,' 장사전' 에서 관우 역을 맡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후 대부분의 공연은 성공적이었다.

쳉 changgeng 의 관리 극단은 심각 하 게, 클래스의 이익을 보호 하기 위해, "큰 보스" 역할을 거부 주장 모범을 보이고 있다. 그는 많은 유명한 경극 노장을 양성했다. 예를 들면 손국선은 그의 북자, 담신배는 그의 양아들, 왕계펜은 그의 피아니스트, 양월루는 그가 지정한 제 3 회 경축반의 후계자이다. 만년에 삼청과반을 창설하고, 초명 영춘과반을 시작한 뒤' 사진당 과반' 으로 바꿔, 돈 등 배우를 양성했다.

청장경은 중국의 풍부한 전통 희곡을 기초로 휘극에서 경극으로의 진화를 촉진시켰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노래 예술, 음량이 독특한 구식 예술, 재목으로 가르치는 예술, 공치반의 예술, 뛰어난 감독 예술, 재목으로 가르치는 예술, 공치반의 예술로 중국 경극 역사에 풍비를 세웠다.

청장경은 중화민족의 영광이며 안후이 인민의 영광이며 잠산인의 자랑이다. 중국 예술의 보물고에 보물을 더한 이 위대한 예술가는 1990 년 휘반이 베이징에 도착한 지 200 주년, 19 1 연창경 탄신 1996 년 장경 199 1 년, 정장경의 옛 거주지 유적지가 현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됐다.

경극, 이극, 고극은 절대적으로 옳고 그름이다.

태그: 경극 13 절이극 13 절고극 13 절분류: 희곡 블로그

작가: 다이와 얼음 (2008 년 8 월 3 1)

경극 13 절절, 이극 13 절절, 고극 13 절절은 청극 역사상 잘 알려진 이름이다. 그러나 특별한 용어로 경극 13 절, 이극 13 절, 고극 13 은 수십 년을 사용한 잘못이다. 이 때문에 이 문장 쓸 필요가 있다.

소위 "옳고 그름" 은 "오류 수정" 입니다. 옳고 그름은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옳고 그름은 옳고 그름이다. 우리는 종종 어떤 사람과 학술 권위가 학술 문제는 옳고 그름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중천이 CCTV 에서 말한 것처럼 관점이 다르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학술은 연구가 필요하고, 연구의 기초는 지식이지만, 연구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에 대해서는 옳고 그름이 있다. 잘못된 지식은 자연히 잘못된 결론을 초래하고, 우리가 오늘 말하는' 13 절절' 은 지적 문제이다. 이중천이 하는 말은 한계가 있다. 이선생은 저항을 줄이기 위해 정확한 지식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특히 중국 희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나의 옳고 그름을 "바로잡" 지 않도록 "배서" 를 해 주었다.

이 문장 정확성에는 다음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이름의 옳고 그름

영어를 배운 사람들은 모두 이른바' 특수명사' 가 하나의 전체로 사용되는 명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단어들은 고정적이어서 분해할 수 없다. 예를 들어' 13 절베이징어' 는' 13 절베이징어' 라고 할 수 없고' 13 절베이징어' 라고 할 수도 없다. 베이징 특유의 13 가지 방언' 은 오랫동안 특수 항목으로 사전에 등재되어 희곡사와 학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이미 희곡사의 전문 용어가 된 것 같다. 정말 그래요? 다음 사료를 살펴 보겠습니다.

건국 초창기, 모두들 여전히 고음이었고, 줄곧 건륭년, 6 대 명반 9 문이 번갈아가며 매우 성대하다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각 반의 다양한 발색도 잠시 운집하여' 13 절상' 을 문턱에 걸어 놓은 것을 그렸다 (전 남자 참조).

이것은 청대 양경정' 두문략' 중의 한 구절이다. 두문기요' 는 베이징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책으로, 베이징의 여행 안내서나 미니 백과사전과 비슷하며, 일부는 연감과 같다. 열이 비슷하지만 새 버전이 나올 때마다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오래된 정보를 삭제하는 것이 실용적입니다.

이 사료는 분명히 "13 절상" 이라고 되어 있고, "13 절상" 으로 제한되며, "경극 13 절상" 도, "이극 13 절상" 도, "고극 13 절상" 도 말하지 않았다. 이른바' 13 절경강',' 13 절의강',' 13 절고강' 은 후세 연구자들이 자신의 이해에 따라 창조한 현대의 새로운 명사이다. 편의를 위해, 그들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경극 13 절절' 앞에' 경극',' 이극' 또는' 고극' 의 음표를 추가했다. 예를 들면' 청대 연극 발전사' 의' 경극 13 절절' 과 같은' 경극 13 절절' 과 책 제목에' 경극' 을 추가했다

고강은 소리의 특정 이름이 아니라 모든 것을 포괄하는 명사이다. 간단히 말해서,' 고강도' 의 범위는 크지만,' 정강' 과' 이강' 의 범위는 전후를 포함하여 작다. 우리는' 경극',' 이극' 은' 고극' 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반대로' 고극' 은' 경극',' 고극' 은' 이극' 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이것은 일종의 논리적 관계이다. "베이징강", "이어강", "고강" 순환을 동일시하는 것은 또 하나의 잘못이다. 나는 또 한 편의 박문을 써서 설명하겠다.

사료로 볼 때,' 안녕하세요 고음' 이 반드시' 경강' 이나' 이강' 이 아닐 수도 있고,' 13 절절' 이 모두 경강이나 이강의 연예인이라고 말할 수도 없다.

둘째, "13 절대" 이름의 옳고 그름

"13 절절" 이라고 말했는데, 다음 13 명의 연예인이 누구인지는 너 자신을 본다. 하필이면 이 열세 명의 명단이 또 문제가 생겼고, 게다가 실수한 지 수십 년이 지났다.

이 13 명이 누구인지 알아내기 위해 장서가 푸희화와 저명한 학자 왕지장은 모두 전문적으로 고증한 적이 있지만 모두 단문이다. 193 1 푸씨는' 베이징 화보' 에' 고강 13 절도' 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가 평가한 13 절도는 다음과 같다.

대봉관, 독루호, 남편 이삼, 양규정 준수, 말년, 당도아, 늦재관, 장호, 죽, 심지어 Xi, 왕칠팔, 김추악, 불 6 ...

3 년 후, 1934 에서 왕씨도' 음고시' 라는 책에서' 13 절절' 을 언급하며 고증을 진행하여' 13 절절' 은 다음과 같다고 지적했다.

봉관, 장호, 지재관, 독루호, 양규정 준수, 죽부, 말년, 연연, 호육, 당도아, 왕칠파, 진추자.

그러나 이들의 고증은 현장 조사에 지나치게 의존해 추측의 의미도 크다. 그중에서도 나름대로의 학술적 편견이 있을 수밖에 없다. 사실 양경정의' 두문략' 에는 푸희화와 왕지장보다 100 년 앞선' 13 절절' 표가 있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이 목록을 근거로 순서대로 기록했다. 즉:

호육, 왕삼바디, 개태, 채관, 사사,, 장호, 항대두, 육로, 이노복, 진추자, 왕순, 연연.

그러나이 목록에는 문장 읽기 오류가 있습니다. 이후' 13 절절' 이라는 명칭은 이 세 가지 목록을 채택했고, 대동소이하며 고정적이다. 재미있는' 중국대사전' 과' 중국대백과사전 희곡예권' 모두' 경극 13 절절'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모두 잘못된 문장표와 왕지장 고증표를 사용하여 원래의 순서를 어지럽혔다. 중국 희곡 통사' 와' 경극 통사' 가 왕지장 명단에 올랐고, 원래의 순서도 뒤죽박죽이었다.

세 가지 잘못된 명단이 악랄하여 잘못 전해졌다. 푸 선생님과 왕 이선생님이 검사에서 나타난 실수는 말할 필요도 없고, 모두 구두점 오류이며, 순전히 저급한 실수이다.

청대에서 인쇄한 책은 문장 부호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고서를 사용할 때 단문이 필요하다. 단문의 차이는 사료에 대한 이해의 차이를 보여 주며,' 미묘한 천리' 라고 할 수 있다. 두문집요 모한문' 에는' 13 절절' 명단이 기재된' 성' 이라는 글이 본인이 다시 한 번 구두점을 붙였는데, 전문은 다음과 같다.

현판은 당시 호세규가 그렸고, 그림을 그린 사람은 모두 어학이었다. 호육, 대머리, 개태, 채관, 사사, 조오호, 뒹굴기, 큰 머리, 육로, 이로, 진추자, 우순, 연연, 13 번을 절호로 삼다. 그의 옷은 모두 극장의 분장으로, 종이가 생동감 있고, 구경을 하며, 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오호호호" 라는 세 가지 이름을 "오호, 장호, 항대두" 로 깨뜨리는 것은 매우 독특한 단문 방식을 형성하는데, 이것은 명백히 실수이며 글로 설명하지 않았다. 게다가, 이 세 가지 이름은 순서가 맞지 않는다. 상식에 따르면,' 조오화, 뒹굴며, 큰 머리' 는' 조오화, 뒹굴며, 큰 머리' 로 깨져야 한다. 성을 위주로, 시호를 병행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것도 명문을 읽는 근거와 원칙이다. 바로 독문이 잘못되어 이 세 이름의 고증에서 설득력 있는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장 지안" 은 "장 후" 와 "롤링" 에 해당합니다. "대머리관", "항대머리", "대머리관" 을 "대머리" 에 대응하다. 오호' 로' 오호후' 에 대응하기에는 너무 억지스러워, 자연히 같은 사람으로 여겨질 수 없다. 그리고' 왕순' 이나' 왕순' 또는' 왕치의 아버지' 가 모두 잘못된 것으로 판단했다.' 왕순' 은 왕이 아니라' 우순' 의 유사성과 실수로 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상기 사료는 연예인을' 13 묘기' 라고 부르며,' 베이징어 13 묘기' 라고 부르지 않는다.

경극 13 절절' 의 실수는 분명하다. 그러나 학자에 대한 존중과 사전 권위에서 사람들은 눈앞의 실수에 대해 확신하여 이런' 성과' 가 희곡사서에 흡수되어 사서에 적재되었다. 희곡 역사의 상식 문제는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