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캘리그라피 팁
캘리그라피 팁
서예 수식의 요령
서예 수식의 요령 우리는 서예 연습도 글을 잘 쓰는 수련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열심히 연습하고 서예의 필수 요소를 여러분과 공유해야 합니다. 캘리그라피 꿀팁 1
1. 정사각형 문자는 정사각형이 아닌, 좌우 모두 잘 쓰는 문자입니다. (천백의 복귀)
음획은 가늘고, 우양획은 굵고 선명하다.
2. 이탤릭체는 비스듬하지 않아야 하며, 전체가 일직선이어야 한다. (Wugu Zhizi)
기울어지는 것도 당연하지만 굳건히 서는 것이 주요 기능이다.
3. 가운데 선이 길고 아래쪽 선이 길어야 하며, 팔의 교차가 뚜렷해야 합니다. (행복한 루안)
원점을 잃지 않고 단 한 번의 패스.
4. 8개의 교차 헤링본, 십자 꼭대기가 공중에 떠 있습니다. (황금 명을 만나다)
하부는 동서가 아닌 정렬되어야 합니다.
5. 8자 아래와 문자 중간에도 교차합니다. (문지천부님)
동쪽이나 서쪽으로 기울어지면 캐릭터가 형성되지 않습니다.
6. 원래 문자는 직선적이고 수평 획이 대각선 위로 이어졌습니다. (왕성정 사부)
평평하거나 낮으면 아름다움이 떨어집니다.
7. 글자는 있으나 곧은 획이 없고 획이 비스듬하다. (이무리나이)
편견이 있는 분들은 살짝 바로잡아야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어요.
8. 업 스트로크는 길지 않아야 하며, 다운 스트로크가 주요 작업입니다. (파이가 서로 뭉쳐 서 있는 모습)
전체적인 배열은 두 분할 사이에 적당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9. 왼쪽과 오른쪽에 직립이 있는 경우 왼쪽은 짧고 가늘어야 합니다. (페이지 특성상 단단한 편입니다)
오른쪽 세로선이 굵고 강하며 주획이 둥글게 되어있습니다.
10. 수평선과 수직선이 있습니다. (무미 주웨이)
세로 길이를 줄여서는 안 되고, 긴 바람도 억제할 수 있다.
11. 일부 단어에는 획이 많고 가로선이 길고 세로선이 짧습니다. (오디로 기장염색)
귀를 수축시키고, 공허함을 점으로 채워야 한다.
12. B라는 글자는 원래 비뚤어져 있고 곡률도 열심히 작업한 것입니다. (이순신이 애원했어요)
죽는 것보다 사는 것이 낫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면 바람이 날 것입니다.
13. 책이 얇고 두꺼워도 겉모습은 줄어들지 않는다. (달과 땅의 점술)
이 캐릭터는 쇠약함을 피하기 위해 길면 안됩니다.
14. 위아래 포인트가 있고 위쪽 포인트가 안쪽을 가리킵니다. (양고기도 볶는다)
아래점이 바깥쪽으로 향하고 뿌리가 서쪽과 동쪽에 있어야 한다.
15. 점을 단어의 가장자리로 사용하고 상단과 하단을 관리하세요. (Leng Ci Honghai)
자신을 내려놓고 별을 바라보세요.
16. 너무 많이 지적하면 닫고 보여주지 마세요. (역시 지란점)
방향이 서로 반대여야 하며, 선녀궁에는 자갈을 깔아야 합니다.
16. 말니는 쓰기가 가장 어렵고 가운데가 곧게 펴져 있어야 한다. (말과 새는 무엇을 하나요?)
윗부분이 기준점, 아랫부분이 중앙입니다.
17. 왼쪽은 똑 바르고 짧아야하며 오른쪽으로 나아 가야합니다. (이치시시)
왼쪽과 오른쪽이 서로를 바라보고, 오른손은 자유로워야 한다.
18.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는 왼쪽은 짧게 하고 오른쪽은 늘려야 합니다. (Chuan Sheng Maobang)
가운데가 비어있지 않은지 확인하려면 좌우를 잘 살펴보세요.
19. 하늘은 하늘을 덮을 만큼 넓어야 하며, 커버리지도 엄격해야 합니다. (푸궁 판사)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측면도 노출되어서는 안됩니다.
20. 땅은 수천 개의 보물을 지탱할 수 있을 만큼 넓어야 합니다. (맹개황제에게)
축을 중심으로 밀도가 적당해야 합니다.
21. 두 단어가 하나로 결합되어 왼쪽이 높고 오른쪽이 낮습니다. (빨간색 부분이 빨간색입니다)
왼쪽 부분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오른쪽 부분이 양보합니다.
22.왼쪽과 오른쪽을 합쳐서 오른쪽 부분이 본체입니다. (나비 연못 읽기)
오른쪽 부분이 왼쪽 부분보다 높고, 오른쪽 부분이 광활한 세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3. 수직적 분할은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아니다. (책은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
캐릭터들의 모양이 모두 아름답고 울퉁불퉁합니다.
24. 가로로 고르게 분포되어야 하며 길이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삼양측량서)
무거운 것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폰트가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25. 획은 가늘고 작으며 펜은 두껍고 강력합니다. (구공리시)
작지만 작지는 않지만 드물긴 하지만 드물지 않다.
26. 획은 여러 모양이고 크며 획은 미세하고 비례합니다. (진상비바)
밀도가 적당해야 하고, 너무 많아도 밑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27. 성긴 획은 작아야 하고 배열도 적절해야 합니다. (샤오첸 원숭이)
획이 어긋남 없이 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8. 비밀작가는 획이 많으니 글을 쓸 때 주의하세요. (잉진지마오)
흰 천은 균일하고 두께도 적당해야 한다.
29. 가로 획은 가로 획이 아니고 대각선 획이 원칙이다. (마오치예게)
비스듬한 자세로 중앙이 보이고, 중앙에 비스듬한 펜이 있다.
30. '윤곡기단'이라는 단어도 살짝 기울어져 있으면 어울린다. (윤곡기단)
마오치만큼 좋지는 않지만 대체로 비슷하다.
31. 같은 단어는 상하로 배열해야 하며, 윗부분은 작게, 아랫부분은 크게 해야 한다. (루창귀 형제)
아버지와 아들이지만 아버지는 아들에게 종속되어 있다.
32. 같은 문자를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왼쪽이 더 작고 오른쪽이 더 큽니다. (주위 펑웨이)
형제라는 이유만으로 남동생은 형의 품에 안긴다.
33. 주진가형이라는 캐릭터는 특별한 능력이 없어 보인다. (Juchen Jiaheng)
한 글자처럼 보이고, 세로줄 하나가 길어야 해요.
34. 좌우에 직립이 있고, 오른쪽에 있는 직립이 실제로는 양이다. (처형가시로)
왼쪽 직립은 길이가 더 짧을 수 있으니 오른쪽에 주어야 합니다.
35. 한 단어로 합치면 크기가 다릅니다. (Cixiang Xu Wei)
왼쪽은 단단히 수축하고, 오른쪽은 처지고 이완되어야합니다.
36. 두 단어가 하나로 합쳐지면 어떤 것은 약하고 어떤 것은 강하다. (인은 사병을 옮긴다)
왼쪽은 펴서 그 자리를 차지하고, 오른쪽은 안으로 들어가 풀 수 없게 되어 있다.
37. 머리를 위로 뻗은 채 반신처럼 보이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빙어 유난)
어깨는 활짝 펴고 허리는 들보처럼 아래로 집어넣어야 합니다.
38. 머리 위에는 흙이 있고, 흙 아래에는 곡식이 자랍니다. (저라오카오치)
수직선 하나가 중앙을 향하고 있어 땅을 깨고 햇빛을 보고 있다.
39. 위의 두 문단은 단문과 장문이 같습니다. (변경하려면 루안이 필요합니다)
두 캐릭터는 서로 간섭하지 않으며, 두 캐릭터는 모두 강입니다.
40. 3개의 문자를 하나로 합치면 같은 공간을 차지해야 합니다. (Xie Jue는 황제의 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Zhongfeng에 속하며 양쪽에 좌우 조수가 있습니다.
41. 상하 세 글자의 조합은 어떤 사람은 약하고 어떤 사람은 강하다는 뜻이다. (장이레이수)
이 캐릭터는 중, 약에 속하며, 강자와 강자는 서로 분리되어 있다.
42. 단어는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누어져 있고, 두 자리가 균등하게 분포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조구부)
각각은 땅의 절반을 차지하고 서로 가까운 이웃입니다.
43. 한 단어에 두 글자가 있는데, 장점이 다릅니다. (친구와 반역자)
여기서는 오른쪽이 왼쪽으로 구부러져야 합니다.
44. 세 번 연속으로 쓴 단어가 있는 경우 적절하게 배열해야 합니다. (진시우 참고)
하단부는 상단 중앙부와 반대방향으로 울퉁불퉁하면서도 위엄이 있다.
45. 칼의 고리는 왼쪽으로 기울어져야 하는데, 이는 거칠고 강력하다. (나이프, 후크, 스푼)
그렇지 않으면 단어가 모양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46. 후크는 기울어지거나 직선이 아니며 두껍고 길면 안 됩니다. (푸타오슈시)
내용을 추가하려면 공백을 남겨두세요. 적절하고 관대합니다.
47. 앞면이 위를 향하고 오른쪽을 향하도록 캘리그라피 고리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좋은 시간)
위와 같은 점에 맞게 직공 소녀는 견우를 기대합니다.
48. 수직 후크는 위쪽을 향해야 하며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Mingguang Yuanxian)
뭔가 잘못되면 양측 모두 영광을 잃게 됩니다.
49. 수평 고리는 중앙을 향해야 하며 바깥쪽으로 분리될 수 없습니다. (마음이 결단되고 생각되어야 한다)
각 파트, 그룹마다 같은 말이 있고, 마음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50.고리가 한쪽에 있어서 오른쪽으로 돌릴 수 없습니다. (지우희가 고집스럽게)
공백으로 놔두고 그 사람이 맡게 하니까 당연히 체크가 되는 거죠.
51. 휘어진 후크는 휘어져야 하고, 후크 끝부분은 오른쪽으로 올라가야 한다.
(자호유성)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개척한다는 점에서 두 부분 모두 적합하다.
52. 후크의 윗부분이 후크에 걸리고 후크의 앞쪽 가장자리가 왼쪽으로 편향됩니다. (가족 코끼리는 미친 고양이 같다)
무단으로 바꾸면 이 말이 눈에 안 들어와요.
53. 직선 스트로크가 훅으로 끝나면 왼쪽을 봐야 합니다. (용딩카라타로)
캘리그라피 필법을 익히고 끝부분을 힘차게 그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54. 플랫 스트로크는 후크로 끝나고 앞쪽은 왼쪽 아래를 향합니다. (공간이 비어 있고 방도 비어 있음)
새의 머리와 부리가 가슴을 바라보고 깃털을 빗는 모습이다.
55. 두 단어가 하나로 합쳐지면 상핑이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 (명교 와일드 코드)
왼쪽이 더 작고, 오른쪽이 더 크고, 오른쪽이 더 길고, 왼쪽이 더 짧습니다.
56. 두 단어를 하나로 합친 것, 명심하세요. (음식 사러 교회로 가는 중)
오른쪽이 더 작고 왼쪽이 더 크고, 왼쪽이 더 길고 오른쪽이 더 짧습니다.
57. 온통 단어가 적혀 있으면 절반은 틀린 것입니다. (호흡 최고치)
규칙을 알고 있으면 승인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58. 이런 말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사적인 지인)
비슷한 단어가 더 많아서 추론을 알아야합니다.
59. 지구에 하늘이 있듯이 여러 단어도 넓어야 합니다. (레이탕 푸시)
하늘 아래 땅이 있는 것이지, 사람이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이 아니다.
60. 이 단어의 하단 부분은 커야 하며 상단 부분을 지지해야 합니다. (스타가 어떻게 집에 살 수 있나요?)
요정의 과일 냄비처럼 큰 냄비가 가장 안전합니다.
61. '선물에 바친다'라는 표현이 있으면 오른쪽 부분은 짧게 하고 왼쪽 부분은 넓게 해야 한다.
62. 옆면으로 말이 있고, 오른쪽에 본체가 서 있다. (Shi Tengke Jing)
문자의 가장자리는 좁고 작으며 본체는 크고 넓습니다.
63. 삼원에 속하는 말이 있는데 좌우가 차지한다. (비비옌양)
중과 약은 바뀔 수 없고, 강과 강 사이의 간격은 좁아진다.
64. 이 캐릭터도 삼위안인데 위아래로 보세요. (Luanying Jiyang)
위쪽과 아래쪽 두 개가 서로보다 강합니다. 위쪽은 더 좁고 아래쪽은 더 넓습니다.
65. 이 캐릭터도 삼위안이고 그 옆에는 약자가 있다. (팬이 길거리 던지기 선동)
중도가 강하면 누가 감히 영역싸움을 하겠는가?
66. 말이 있으면 획이 엄청 길고, 그렇다면 즉, 중간 획이 그려집니다. (모이메이)
마지막 스트로크는 스트로크가 아니라 조금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67. 듀오라는 캐릭터는 오른쪽에 귀가 있고, 귀가 크고 곧으며 길다. (Jiao Na Lin Xie)
왼쪽 부분은 edge라는 단어와 짝을 이루며 귀에 가깝습니다.
68. 왼쪽에 '귀'라는 단어가 있는데, 길거나 곧지 않아야 합니다. (진원추A)
오른쪽이 본체인데 넓고 큼지막하다.
69. 한쪽 귀는 단어의 가장자리로 사용되므로 구부러지고 내향적이어야 합니다. (앙큐가 씰을 떼어낸다)
다른 부분도 원래의 형태를 잃지 않고 능숙하게 협동한다.
71. 두 단어를 모두 눌러서는 안 되며 한 번만 눌러야 합니다. (먹는 염증은 숲을 활용한다)
주글은 줄어들지 않고, 보조 포지션은 빔을 바꾸는 것이다.
72. 복잡한 문자는 체크 표시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체크 표시는 1개가 가장 적합합니다. (비마오)
남은 틱은 모두 취소되어 규칙을 잊을 수 없습니다.
73. 둘러 싸인 듯한 단어도 있고, 세로줄은 더욱 어수선하다. (Shuang Te Qi Xiao)
주인과 손님에 관계없이 레이아웃이 균일해야 합니다.
74. 서로 손을 잡은 듯 구심력이 발휘되지 않는다. (너무 멋지고 달달해요)
저희는 절대 헤어지지 않고, 늙어갈 때까지 함께 살겠습니다.
75. 원심력이 회복되지 않아 머리 부분도 보이지 않는다. (루베이아프리카)
서로 거리를 두고, 서로 멀리 가지 않는다.
76. 성벽 같은 말이 있는데, 사방이 높은 장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인위안 왕국)
성벽은 두꺼운 것과 얇은 것으로 나뉘며 주로 중앙에 축조된다.
77. 마름모꼴로 둘러싸인 모양이 아름답습니다. (Qi Yu Zu Xin)
이것을 모른다면 사실 룰을 모르는 것입니다.
78. 구부려도 안 되고 곧고 뾰족한 것이 가장 적합하다. (포크와 자의 역사)
누에가 글을 쓰기 시작하면 빠르고 천천히 움직인다.
79. 노래의 중간 부분을 가로로 잡고 이전과 다음을 연결한다.
(도옌젠시)
거리가 멀지도 않고 적당해야 한다.
80. 가로 세로 갈고리도 많고, 꼬임도 따라붙는다. (Fengfeiqi 먹기)
전시는 적절해야하며 왼쪽과 오른쪽이 조화를 이루어야합니다.
81. 제물의 머리 부분은 넓고 아래쪽에 공간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까이차푸를 위한 희생)
표시된 단어로 빈칸을 채우면 둘째 아이도 쉽사리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82. 야망과 야망이 모두 있다면 확장하는 것보다 축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타일리)
파이나에 위치한 그는 평생을 이 세상에서 살아왔다.
83. 왼쪽에 옷이 있는데 가로로 길거나 짧아야 합니다. (하쓰유 신사)
말의 안쪽은 직선이고, 왼쪽은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되어 있다.
84. 같은 단어의 세 글자가 합쳐져 두 글자가 하나를 담는다. (핀 라이젠)
마지막은 형님이에요.
85. 번체 한자가 많기 때문에 쓰는 방법을 외워야 한다. (루미유잉)
흰 천은 균일해야 하고 굵은 획은 줄여야 합니다. 캘리그라피 팁 2
글씨 쓰는 자세 팁:
테이블에 앉을 때는 자세를 바로 세우고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편안하게 하세요.
>테이블 위에 팔을 올리고 다리는 자연스럽게 분리되어야 합니다.
펜 잡는 방법:
세 손가락으로 펜을 단단히 잡고 나머지 손가락을 브러시 튜브 가까이 잡으세요.
밀고 당기려면 자유롭게 쓰려면 손목 근력이 핵심이다.
글쓰기 요령:
사람의 마음이 옳아야 그 사람의 펜도 옳을 수 있고, 그 사람의 펜이 옳다면 그 사람의 글도 옳을 것이다.
마음이 안정되면 말이 조화로워지는데, 글을 쓸 줄 아는 장유치가 있다.
스트로크 팁:
전환점을 만날 때 스트로크는 곧고 강해야 합니다.
센터의 펜 사용이 핵심이며 규칙이 있습니다. 올리기, 누르기, 깨기용.
글꼴 공식:
한자는 직선적이고 아름답습니다. 글리프 구조가 핵심입니다.
분할 및 결합에 대한 규칙이 있으며 반드시 합리적인 조합을 위한 법칙이 되어야 합니다.
구도의 공식:
서예 작품은 깔끔하게 정리했을 때 우아하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구도의 배치가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생생한 매력이 가장 돋보입니다. 중요한. 캘리그라피 팁 3
1. 일반적인 대본 스킬
1. 중앙 획
중앙 획은 작가가 글을 쓰는 동안 획을 가장 많이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프로세스 이니셔티브. 예를 들어 '눌렀을 때' 획선의 굵기가 변하는 것, 또 다른 예로는 잉크선과 종이 표면을 구분하는 선의 부드러운 모양이 있는데…
2. 펜 몸체가 세로형이다. 종이 표면에
펜 본체가 종이 표면에 대략적으로 걸리면 역동적인 필기 시 펜촉이 상하좌우로 더 쉽게 움직여 펜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펜촉의 형태를 온전하게 유지하라
붓끝의 형태를 온전하게 유지하는 것도 캘리그라피의 친화력을 유지하는 또 하나의 기술이다. 1점 또는 2점 브러시를 사용하여 글을 쓰면 끝모 몸체의 일관성과 무결성을 더 잘 유지할 수 있으며 쉽게 갈라지거나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일반 스크립트 공식
1. 바늘을 천천히 걸어 놓는 것이 적절하며 자세가 완전하고 우아해집니다.
2. 무거운 것보다 작은 것이 더 가치 있고, 그 잠재력은 정상에서 떨어지는 돌과 같습니다.
3. 이슬이 내리면 아프면 힘이 나고 펜은 역전될 수 있다.
4. 짧은 스트로크는 새가 무언가를 쪼아먹는 것처럼 빠르고, 날카롭고, 빨라야 한다. 이른바 '서두르고 빠른 커버'다.
5. 긴 획은 선율이 좋고, 대담하고, 힘차고,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쓰기력은 여운을 남기며 전달되어야 합니다.
6. 제지 방법은 '느림도 속도도 없으면 되돌리고 싶은 마음이 나오고 성공한다'는 속담처럼 우여곡절이 있는 기복이 있어야 한다. 나올 것이다."
7. 펜과 펜 사이의 전환이 빨라야합니다. 소위 "너무 비싸면 너무 빠릅니다", 후크 방식이 빨라야하며 팁을 얻기 위해 크라우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 일반 대본을 쓸 때에는 역방향으로 쓰는 속도가 빨라야 하며, 역방향으로 쓸 때에는 점을 찍을 때 천천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꼬리를 보호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