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구정 풍습
구정 풍습
폭죽을 터뜨리다: 초하루 새벽에 집집마다 제일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 이다. 도시 전체가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는 것을 상징한다. 송년맞이를 상징하며, 흔히' 환영' 이라고 부른다. "문을 여는 포" 를 치는 것도 관례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작은 폭죽 한 줄을 놓아' 백자포' 라고 부른다. 또 폭죽을 두 번 터뜨리고 폭죽 세 개만 터뜨려 1 년 동안의 역병이 해소될 수 있고 또 설을 쇨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요구가 세 번 울리면 모두 울리고, 소리는 크고 또렷하며, 가장 길하다. 속담에 이르면 문을 열면 빠를수록 좋다는 말이 있듯이, 올해는 무슨 일이든 순조롭게 하고, 재원이 넓어지고, 농민들이 대풍작을 거두는 것을 상징한다. 어떤 곳에서는 포를 쏘자마자 투덜거린다. "문을 열고 포를 쏘아라. 부가 오고 행복도 왔다. "보통 폭죽과 내피 피부는 모두 빨간색이다. 불을 지른 후 종이꽃이 온 땅에 가득하고, 구름이 눈부시게 빛나고, 온 집의 기쁨이 형성되었다. 마을은 이미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했지만, 농촌과 어도에서는 여전히 불을 붙일 수 있다. 예배 6 신: 문을 연 후 남녀가 모두 새 옷을 입는다. 주부들은 불차를 태우고 강서자그릇을 향안으로 각종 제물을 바쳤다. 중당은 조상상을 걸고, 먼저 조상을 숭배하고, 후배육신 (부뚜막, 처마, 백호신, 정신, 토지신, 재신) 을 숭배한다. 민간에서는 이 여섯 명의 신이 각 가정의 보호신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새해에 숭배를 하는데, 주로 인구의 안전과 가정사업의 번영을 기도한다. 삼신을 뵙다: 육신을 경배한 후 아트리움에 작은 네모난 탁자를 세우고 밥 한 그릇을 담고 빨간 종이를 깔고 사방에 접착제를 붙였다. 책상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경배하다. 회삼신 (즉 도교의 옥청, 청청, 태청) 이라고 불리며 정월 초사에야 신선을 자리에서 보냈다. 조상 제사: 구사회에서 정월 초하루 정오, 동두현에서는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의식은 주부가 주재한다. 먼저 제물을 열거하고, 손잡이와 젓가락을 놓고, 황주를 술에 붓는 방법. 신전과 제단 사이에 벤치를 놓고 붉은 촛불을 켜서 조상, 삼황, 토지신, 부뚜막 등 모든 신단의 향로에서 향을 피워야 한다. 붉은 촛불이 4 분의 3 정도 타거나 향이 다 타버릴 때,' 금종이' (금박으로 접어서 주괴로 접은 종이돈, 민간신앙이 암송한 후에야 유효함) 를 불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기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음식을 꺼냅니다. 음식을 가져가기 전에 의자를 테이블 앞으로 옮기세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책상 위의 선물은 움직일 수 없다. 제사를 지낸 모든 제물은 케이크와 과일을 제외하고 다시 삶거나 쪄서 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과 조상에 대한 불경으로 여겨진다. 향: 정월 초하루 새벽에' 향' 이라는 낡은 풍습이 있습니다. 도시 내 문무백관, 머리에 왕관을 쓰고, 모두 집사들이며, 꽹과리를 치고 길을 열고, 각 절에 향을 피우고 위풍당당하다. 모든 노인과 그의 가족은 여명 앞에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동네 사원이나 인근 사원으로 달려가 절의 대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향등에 불을 붙였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섣달 그믐 날에도 잠을 자지 않고 절에서 기다린다. 바다가 지나가자 재빨리 향을 피워 경건함을 표시하였다. 사람들은 첫 번째 향을 피우는 사람이 가장 길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첫 번째 촛불을 먼저 켜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누가 먼저 문을 열면 올해는 틀림없이 큰돈을 벌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노인은 절에 가서 사찰신을 숭배하는데, 주로 새해 길상, 온 가족 핑안. 그러나 계급, 업종, 성별, 나이의 차이로 인해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장사로 부자가 되고, 농업 풍작을 구하고, 자식을 찾아 상속인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더 큰 절, 예를 들면 동오와 같은 왕묘에 대해 참배자는 절에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한다. 기도가 유효하면 부자는 매년 첫날 100 킬로그램이 넘는 큰 촛불로 소원을 빌게 된다. 정카이: 과거에는 동두도에서 집집마다 30 박부터 자정까지' 정카이'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가정의 어른이나 가정에서 생산생활을 담당하는 사람이 주재한다. 주인은' 대청소' (즉 섣달 그믐 날 반지) 를 하고, 온몸을 목욕시키고,' 빛을 비추기' 전에 부정한 것을 만져야 한다. 책상은 대문이나 원내에 놓아야 하고, 책상은 두 개의 벤치를 놓고 책상을 들어 올려야 한다. 제물은 세 가지 동물, 생선, 과일, 케이크, 소면 등을 포함한다. 그리고 양쪽에 "밤새도록" 으로 알려진 한 쌍의 큰 붉은 촛불이 있습니다. 의식이 시작되자 사회자는' 밤새워' 에 불을 붙이고 분향을 한 뒤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두 손을 합친 채 하늘을 빌며 신의 가호를 빌며 새해에 온 가족이 핑안, 부귀,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 기도가 끝난 후 온 가족이 조용히 서서 잠시 기다렸다가' 금종이' 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마지막으로 철수하겠습니다. 1980 년대부터 개장 시간이 자정까지 앞당겨져 CCTV 의 새해 종소리가 울렸다. 의식도 훨씬 간단합니다. 어떤 것은 폭죽 불꽃일 뿐입니다. 그러나 폭죽이 더 많이 터졌다. 특히' 백자백' 은 수천 개의 폭죽이 한데 묶여 있어 소리가 크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차 경배: 정월 초하루아침에 동두섬에는 차 경배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제차는 대추, 계원, 떡 등으로 만든' 대추차' 를 말한다. , 그 상서로운 뜻을 취하라: 붉은 대추-날이 갈수록 번창하고 계원-온 가족이 뭉치고, 핑안 잘 되고, 떡이 단계적으로 올라간다. " 차제'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부뚜막 신을 위해 작은 그릇을 받쳐주는 것이다. 둘째, 아궁이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모두들 분향, 촛불, 금종이, 폭죽을 켜야 한다. 차를 다 마신 후, 온 가족은 모두 한 그릇씩 마셨다. 새해의 첫 식사는 수프이기 때문에 앞으로 외출하든 집에서 일하든 비에 가려지면 사람들은' 정월 초에 국을 먹어라' 라는 말로 자조한다. 차를 마신 후에는 국수를 끓여 먹어야 한다. 즉 속칭' 장수면'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행운일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장수하려는 소망이기도 하다. 차의 보충으로 일거양득이다. 아침 식사: 정월 초하루에는 온주인들이 송편을 즐겨 먹는다. 먹을 때 송편을 얇게 썰어 간장 고기에 있는 지방을 얇게 썰어 두 송편 사이에 박아 먹으면 달콤하고 짜며 맛이 독특하다. 어떤 사람들은 탕위안을 먹거나, 팬 한 그릇을 끓이고, 그 위에 삶은 계란을 넣는다. 이 음식들은 모두' 1 년보다 나이가 많다' 와' 재회' 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설날 밥을 끓여 으깬 케이크와 송편을 먹는다. 평양에서는 떡과 탕원을 먹고, 어떤 것은 흑당탕을 먼저 마시고 국수, 계란을 넣는다. 태순에서는 주부가 설탕차를 만들고 설탕떡을 쪄서 집에 채소 머리 (짠 무) 를 갖다 준다. 그러나 yueqing 의 yandang 지역에서, 사람들은 갈색 씨앗을 먹는다. 섣달 그믐 날, 모든 가족은 쫑쯔 냄비를 요리하고 새해 첫날에 일찍 일어나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쫑쯔 먹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한다. 첫째, 쫑쯔 () 와 종 () 의 해음 때문에 조상을 그리워한다는 뜻이 있다. 둘째, 쫑쯔 및 "중간" 단어 동음 이의어 때문에 성공을 의미합니다. 낙청에서는 보통 대추와 곶감, 탕원을 사용한다. 낙청백석진에서 우리는 첫 저녁 식사로 탕바오, 죽, 최고급 케이크를 먹었다. 잠이 들어 신발을 침대 앞에 놓고 천궁의 가호를 빌다. 이 시의 여름 명절 기간 동안 관광객들은 원보차를 바치는 풍습, 즉 차에 신선한 올리브 두 개를 넣는 풍습이 있는데, 향긋할 뿐만 아니라 황록색 차탕에도 올리브가 떠 있어 원보처럼 생겼는데, 흔히' 원보차' 라고 불리며 새해 길조의 부귀한 색채를 담고 있다. 과자는 동그란 눈고기나 연밥, 대추, 미트볼, 계란, 가루가 될 수 있습니다. 세배: 초하루아침부터 먼저 집에 있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차례대로 절을 하며' 세배' 라고 합니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이웃, 친척, 친구들이 왕왕 명절에 제사를 지냈다. 만약 우리가 길에서 만난다면, 우리는 긴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악수로 인사를 표시) 인사를 하며, 어떤 사람들은 가슴을 교차시키는 방식으로 서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부른다. 서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세배" 라고도 한다. 먼저 다음 세대가 웃어른집에 나가 세배를 하고 또래들이 제사를 지내는 것을' 회년' 이라고 한다. 신혼부부가 처음으로 악가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하고, 후배가 장례식장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한다. 옛 풍습에 따르면 온주 사람들은 정월 초하루에는 친척을 가지 않는다. 세배 시간은 보통 초 2 부터 초 10 까지 연장하거나 15 까지 연장한다. 창남에서는' 달 탐사' 라고 부른다. 보통 친척집에 가려면 선물을 꼭 챙겨야 합니다. 1950 년대 이전에는 농산물이 비교적 단일하여 계원, 리치, 대추, 원대추, 흑당, 곶감 등이 많았다. , 특수 파피루스로 싸서 붉은 종이로 싸서 (일부는 새해를 나타내기 위해 레이스가 인쇄되어 있음), 그래서 "종이 보붕" 이라고 불리며, "고보", "빨간 봉투" 라고도 불린다. 선물 한 봉지당 약 0.5 근 정도인데, 얼마나 많은 가방을 보내야 할지는 가는 친척에 달려 있다. 과거에는 매년 여름마다 호난 상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빨간 봉투를 샀다. 12 월 20 일부터 매일 밤 9 시 이후 점원들은 밤늦게까지 빨간 봉투를 싸느라 바빴고, 저녁에도 머스터드 떡볶이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었다. 장사가 잘 되면 정월대보름이 지나면 가방을 싸요. 어떤 가게에는 빨간 봉투 하나에 대추가 20 여 개밖에 들어 있지 않다. 우습게도, 주인이 집으로 보낸 후, 집은 다시 남가로 보내졌는데. 마지막에 자루가 깨져서 자루의 대추가 아이들에게 파졌다. 때로는 한 개만 남았는데, 아직도 배달되고 있다. 영가난계강 중하류, 갓 결혼한 첫 여름 명절, 사위가 부모님 집에 세배를 하러 가서 떡을 만들어야 하는데, 속칭' 케이크 보내기' 라고 합니다. 흰 쌀가루로 밥을 짓고, 돌절구에 으깨서 쌀덩어리로 만든 다음 목각 금형에 넣고 동그랗고 납작한 떡을 인쇄하고, 앞면에는 쌍선과 조화호, 앞머리 돈, 장원상 등이 새겨져 있다. 수량은 약 50 쌍부터 100 쌍까지 하나의 하중이어야 합니다. 돼지고기, 송편, 장수면 등이 있습니다. 문성에서는 세배를' 데뷔년' 이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한 살 이상 된 아이를 데리고 할아버지 할머니를 보면 보통 셋째, 여섯 번째, 아홉 번째 날, 즉 이른바' 삼육구 파렴치' 를 택했다. 외출할 때 아이의 눈썹과 코끝에 성홍색이나 검은 잉크를 그려' 꼬마야' 공격을 피한다. 첫 달 넷째 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이나 일을 하지 않는다. "죽은" 동음 이의어 때문에 민남어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정월 초구 () 를 질투한다. "9" 와 "개" 동음 이의어 때문입니다. 낙청에서는 초하루에도 외출하지 않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백계 등지에서는 초이조차도 금지되어 있다. 시골에 내려가도 풍속을 묻지 않고 섣불리 문을 여는 사람은 면전에서 비난을 받아야 한다. 초삼부터' 섣달 그믐날 밥' 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시아버지, 삼촌 이모, 세배를 보러 갔는데, 흔히' 정월' 이라고 불린다. 선물은 주로 송편이나 으깬 케이크이고, 이어 생선, 고기, 리치, 원규 및 기타 붉은 밀봉된 원보가 뒤를 이었다. 관습에 따르면, 4 개의 오래된 친척과 6 개의 새로운 친척이 있습니다. 위에서 기대되는 연장자 친족 (노인 포함) 은 보통 정월대보름이 시작되기 전에 참배한다. 남편, 조카, 양아들의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가 모두 죽으면 아들을 그곳으로 보낼 수 있다. 정월에 처음으로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사람은 항렬에 관계없이 두 개의 빨간 봉투를 가져와야 한다. 관광객들은 차를 우려내거나 간식을 끓이거나 연회를 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풍습에서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평양에서는 조카가 처음으로 외할머니 댁으로 세배를 하고 외할머니 댁에서 송아지를 보냈다. 동두에서 딸은 친정으로 돌아가 부모님께 효도를 나타내기 위해' 빨간 통' 을 하나 주어야 한다. 이른바' 붉은 통' 이란 꽃이나 붉은 페인트가 새겨진 작은 나무통을 가리키며, 숙식을 담고 있고, 큰 물고기 고기로 만든 파스타나 찹쌀도 있는데, 보통 약 2.5 ~ 5 근이다. 속담에' 아이를 낳는 영혼, 여자를 낳는 붉은 통 보물' 이라는 말이 있다. 아들을 낳은 후, 그가 죽은 후 마복을 입고 효를 입고 장례를 보낼 때 관을 올리는 사람이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딸을 낳은 후 정월에' 붉은 통' 이 있어 효도한다. 70 년대 이후, 붉은 물통을 올리는 풍습은 기본적으로 사라지고,' 종이보붕' 도 사라졌다. 대신 술, 고기, 통조림 같은 음식을 배달합니다. 여름철 명절 기간 동안 세배하러 온 친지들은 대부분 유숙하고 술을 마시며 술로 대접하며, 흔히' 연주' 라고 불리며, 여름철 술자리라고 불리기도 하고, 특별히 연회를 열어 친지들을 초대하여 술을 마시기도 한다. 일반 음식과 술은 모두 풍부하다. 친척과 친구들이 16 세 이하의 아이를 데리고 있다면 세뱃돈을 줘야 한다. 이를' 배주머니' 라고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갈 때 반드시 선물 답례가 있어야 한다. 보통 사탕, 과자, 마름모 등이다. 옛 풍습에서 세배를 하지 않는 것은 친척 관계를 끊은 표현이다. 그래서 일부 오래된 친척 (이전 세대의 친척) 은 번갈아 가며 세배를 해야 한다. 사계절 8 절에 연락이 없는 옛 친척은 여름에만 세배를 가야 한다. 청당 배치: 설날, 부유한 가정이 중당에 홍금장수화면 (장수할 수 있는 사람) 이나 대폭자화를 매달았다. 병풍 앞에는 긴 탁자가 하나 있는데, 왼쪽 끝은 사계절 상록꽃, 오른쪽 끝은 정교하게 조각한 병풍, 중간에 시계나 큰 원보를 놓는다. 좌우에는 각각 한 쌍의 큰 주석 테이블 (어떤 것은 무거운 100 여 근, 사람만큼 키가 크다) 이 있고, 큰 촛불이 꽂혀 있다. 긴 테이블 앞에 네모난 테이블 두 개가 놓여 있다. 큰 주석 테이블과 큰 양초 외에도 양쪽에 대각선 램프 (일반적으로 "홀 램프" 라고 함) 가 있습니다. 두 탁자 사이에는 큰 금원보 (찹쌀 한 통과 흑설탕으로 만든 것) 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은꽃이 꽂혀 있고, 채홍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위에는 가로놓인 오렌지 몇 개가 놓여 있어 재원을 상징한다. 또 강서가마의 화분을 전시해 매화, 라일락, 수선화, 불갑화 등 다양한 꽃을 심었다. 화분에는' 길리' 라고 적힌 빨간 쪽지가 붙어 있었다. 긴 테이블, 네모난 테이블 앞에는 자수홍단 탁자가 걸려 있고, 좌우각에는 정교한 금칠주가 배합되어 있다. 중당에 서화를 가득 걸다. 양쪽에 큰 의자와 커피 테이블이 배열되어 있는데, 위에는 붉은 비단이 수놓은 의자 커버가 덮여 있고, 탁자 위에는 다과 몇 접시가 놓여 있다. 손님이 오면 따로 앉으세요. 다과 외에 강서의 찻잔은 페인트칠한 나무판에 놓거나 연밥 계원 등 간식, 탕원, 대추 등을 제공한다. 이 날, 방 안의 침대 커튼, 침대액, 침구까지 모두 씻고 갈아입었고, 화장대와 거울까지 새틴 자수 거울로 덮여 있었다. 모든 들보와 처마에는 아름다운 궁등이 가득 걸려 있고, 단지 두 쌍의 붉은 원사등롱만 앞보에 걸려 점잖음을 나타냈다. 신하 쓰기: 문인은 붉은 종이로 길조자를 쓰거나,' 일년 사계절 독서길조' 라고 하며,' 신하 쓰기' 라고 불리며,' 신하 쓰기' 와 같이 길게 쓴 것도 있다. 일 년 사계절, 모든 것이 순조롭다. 장사가 번창하여 재력이 풍부하다. 육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다. 가명은 길상이고, 인구는 강녕 () 이다. 좋은 날씨, 평화로운 나라와 국민. \ "쓰기 후, 판벽 에 부착. 시를 쓸 줄 알고, 경생정을 만지고, 새로운 자미안 시를 쓸 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