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장려한 시구?

장려한 시구?

1 .. 량주어

시대: 당 작가:

와인 야광컵, 바로 비파를 마시고 싶어요.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감상 감사: 량주는 간쑤 무웨이에 위치하고, 당대는 우우도에 속한다. 이런 음악은 서역 쿠차 (현재 신장 쿠차) 국가의 후음과 섞여 있다. 당대의 우두독인 곽지운은 개원년 동안 량주 악보를 현종에게 증정하자 곧 인기를 얻었다. 많은 시인들이 곡보에 근거하여 량주곡, 량주사를 써서 변두리 풍조를 표현하였다. 이것은 당나라 사람들이 불만족스러운 태도로 외국 문화를 흡수, 소화, 혁신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들은 부강하다. 한대 포도는 서역에서 중원으로 전해졌지만 당대의 양조 풍조는 여전히 서역 위주이다. 야광컵은 주무왕 시대 백옥으로 전해져' 명야광' 이라고 불린다. 이 술 한 잔은 또 이렇게 호지의 정취가 가득한 승마 비파 연주로, 몇 가지 선명한 이미지가 어우러져 국경 병영에서의 음주가 다채롭고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술에 취해 전쟁터에 누워 있어도 놀리지 마라. 이것은 단지 약간 취한 말일 뿐만 아니라 고통스럽지만 해방된 인생 경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대 전쟁에서 살아남았다고 생각하십니까? 생활이 전쟁터에서 주워온 이상 좀 더 많이 보고 멋있게 살며 술, 괴잔, 악호 속에서 그 비장한 영광을 체득하게 할 수 있다. 광활한 전쟁터와 후풍의 술잔치에 직면하여 이 시는 전쟁과 오락, 삶과 죽음의 체험에도 당대의 사치와 호방감을 느꼈다.

-양 이순신

2.' 염노교 적벽회고'

시대: 송 작가: 수시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옛 진영의 서쪽에서 사람들은 삼국의 전쟁, 적벽의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한 작품: 강제 망명)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인생은 하나의 작품이다: 세계; 존중: 존중)

감상 감사: 이 단어는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창기가 서늘하고, 웅장하고 숭고하며, 그림 같은 풍경과 깊은 역사 사색에 사람을 끌어들여, 독자들의 인생에 대한 무한한 감개무량과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풍경, 인사 감탄, 철리를 하나로 모아 영혼을 뒤흔드는 예술력을 준다.

3. "보살만림핑 모옌 여지"

시대: 당 작가: 이백

평지림에는 망망한 연무가 있고, 추운 산간 지방에는 슬픈 하늘이 사람을 불쌍히 여긴다.

고층 빌딩에 색을 칠하니 위층에 근심이 있다.

옥계단이 텅 비었고, 새들이 급히 날았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긴 정자에 짧은 정자를 배합하다. (짧은 키오스크: 더 짧은 키오스크)

감상 감사: 한 여자가 먼 행인의 긴 기다림을 바라며 돌아오지 않는 그리움의 정을 그린 감상적인 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비전이다. 고층 빌딩은 매우 눈에 띄고 평평한 숲과 가을 산들이 하루의 끝을 가로지르고 있다. 응시할 때 석양이 느껴지지 않는다. 연기가 짠 것 같다' 는 것은 황혼이 짙다는 것을 의미하고,' 비청색' 은 산색이 점점 깊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왕건' 강릉이 여주로 가다' 시는 "모수봉이 물들고 상인들은 여주산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설타오의 시는' 죽랑묘' 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죽랑절 앞 고목이 많고 저녁노을이 더 푸르다.' 많이 말했으니까 참고할 수 있어요. 이 두 문장은 모두 건물을 바라보는 저 멀리 바라보는 여자의 눈에서 쓴 것이다. 매우 주관적이고 행인의 원근이 모두 안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색깔" 의 두 문장은 클로즈업이고, "에서" 라는 글자는 멀고 가깝고, 전경의 임평원산에서 옥상까지 여성의 클로즈업을 생각하며, "위층에서 근심이 있다" 는 인물의 주체를 질서 정연하게 강조한다. 다음 옥계단은 서서 새를 바라보는 것과는 달리, 마지막 계단을 올라가 평추를 내려다보는 것과는 다르다. 본 게 다르니까 놓친 느낌이 하나예요. 새가 급히 집을 대하다' 는 것도 행인이 외지에 체류하는 것을 비교하기 위해 늦게 돌아오기를 꺼리는 것이다. 마지막 문장, 통계 귀환, 돌아오는 날짜를 예측하다. 경신' 강남부' 는' 십리 오리, 길가정' 이라는 말이 있다. 글자 속의 "더" 라는 글자는 연속적이고 심지어 무궁무진한 인상을 강화시켰다. 여행길에 무수한 길가 정자는 귀로가 멀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귀로가 가망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여 영화' 공성계' 의' 빈' 글자에 해당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이런 날은 공허하고, 여자의 슬픔은 무궁무진할 것이다.

나는 행인을 탓하지 않고 돌아오는 것을 잊고, 천길만 걱정하고, 근심을 드러내지 않는다. 한원길' 염노교' 구름, "누가 당신 앞에서 새로운 단어를 부르는가, 임핑진미, 한연이 짜여져 있다." 이' 보살만' 은 남송 초기에도 전창한 것으로 보인다.

4. "파자, 가국 40 년"

시대: 당 작가: 이옥

40 년 동안 나의 조국 산하는 3 천리였다.

당신들은 몇 번이나 알고 지낸 것은 싸움 때문입니까?

일단 대신으로 분류되면 심요와 판은 죽일 것이다.

급하게 사찰에서 사직하는 날, 초방은 여전히 송별 노래를 틀어 궁아를 위해 울고 있다 .....

감사: 이것은 송시에 이유의 말이다. 첫 번째 영화는 남당의 번영을 묘사한다. 건국 40 여 년, 국토 3 천리. 그가 사는 파빌리온 누각은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고, 정원에는 꽃이 비단 같다. 이 번영한 땅은 여러 차례의 전쟁의 습격을 겪었다. 몇 마디 말은 밋밋한 현실주의로 보이지만 고국에 대한 자부심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몇 번, 얼마나 많은 후회와 자책감을 표현했는가? 다음 영화는 국가 분열에 관한 것이다. "한 번" 이라는 단어는 지난 영화 "몇 번"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후회의 뜻은 더욱 나빠졌다. 어느 날, 나라가 망하고, 사람이 자기도 모르게 살이 빠져서 늙었다. 특히 그들의 조상과 작별을 고하는 날, 서둘러, 마침 교학 작업장에서 이별의 음악이 울려 퍼지는 것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것은 나의 슬픔을 더해 주었고, 나는 하녀 앞에서 울음을 참지 못했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번영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건국에서 망국에 이르기까지 번영에서 극도의 쇠퇴에 이르기까지 큰 기쁨에서 큰 슬픔에 이르는 망국을 묘사한다. "몇 번" 과 "한 번" 이라는 두 단어가 전환을 관통하지만, 전환은 흔적을 드러내지 않지만 힘이 있다. 유감스러운 정이 언표에 넘쳤다.

5. "친원 정순은 이삭감이 있다"

시대: 송 작가:

누가 중국, 백 년 첸 마오, 녹색 카펫을 돌려주지 못하게 했습니까? 실망과 새벽 별과 그믐달, 저우 베이 영웅; 서풍이 산으로 내려가고, 동황강산이 있다. 유표는 앉아서 논도를 논하고, 근원은 깊고, 기회는 잃는다. 슬프게도 매년 얼어서 지금은 추워요. 말하기는 어렵지만, 반드시 강토의 잔치는 아니다. 한숨은 봉인되고, 고래는 물을 잃는다. 평영이는 책략이고 범표범은 풍속이다. 운하가 계획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할 일이 있고, 더 중요한 것은 등불을 보고 검을 그리는 것이다. 기린각, 부흥 인물이지 유관이 아닌가?

감상 감사: 작가가 이 단어를 썼을 때, 스무 살, 바로 풍화가 한창 무성하고 의기양양할 때이다. 작가는 천에서 태어났지만, 그 후로 그는 고래가 되었고, 그는 후작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그는 육식자를 똥, 하늘 파리,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당국의 무능과 몰락을 비판했다. 전어의 앞뒤가 호응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구망도를 나타내는 분투정신을 보였다.

6. 사적춘은 장세에 군대에 입대합니다.

시대: 송 작가: 육유

나는 나이가 풍부할 때 군대에 입대했고, 나도 한때 삼키기도 했다. 구름이 높고 구름이 옅고 늑대가 밤에 날아간다. 주연의 사찰은 녹색이다. 그는 갈시가 지키고 있다. 유가의 면류관을 비웃으며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응?

명리의 꿈은 깨졌지만 배는 오추의 것이다. 슬픈 노래, 과거를 애도하다. 밥 짓는 연기가 끝이 없어 진관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유년을 한탄하고 또 부랑하다.

감상: 이 단어는 향수이며 관대함으로 시작됩니다. 다음 영화는 현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통스러운 정을 가지고 있다. 사상은 보국홍선을 관통하고, 작풍은 아낌없는 고통을 빈둥빈둥 놀려고 애쓴다. 작가의 단어 중 비교적 조용하고 함축적인 종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