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조주 선사 소개

조주 선사 소개

생애

조주스님의 생애에 관한 최초의 정보는 남당 10년(952년)에 쓴 『조당기』 제10권 『조주스님』입니다. 가장 상세한 것은 보오다(寶大) 11년에 낙양동원(洛陽同源) 회통(惠东)이 지은 『조주진기선사행(趙州禪師禪師)』(별칭)이다. 이후 《송나라 고승전》(단공 원년 988년에 편찬) 제11권, 《당조조주 동원충견전》 제11권, 『경덕전등로』(1004년 북송 경덕 원년) 제11권에 간행된 『조주동원종신대사』 등에 기록이 있다.

불교 명칭과 조주(趙州) 스님의 고향 사이에는 항상 불일치가 있어 왔다. "Zutangji"는 Quanzhen이 Qingqiu의 Qingshe에서 태어났다고 말합니다. Qingshe는 고대에 Qingzhou를 언급합니다 (참고 : "중국어 사전", Shanghai Chinese Dictionary Press, 1 판, 1993 년 6 월 11 권, 524 페이지, 오른쪽 참조). Qiu,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송나라 고승전』에는 법의 이름이 충견(孝建)이라고 나와 있는데, 그는 청주(靑州) 린젠(臨建)에서 태어났다. "Zutang Ji"의 "缁qiu"는 덮개가 산 근처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청주(靑州)는 현재의 산둥성 웨이팡, 이두(宜渡)와 같은 지역을 관할하며, 행정구역은 현재의 산둥성 칭저우시(靑州市)였다. 명나라의 Du Sixiu와 Feng Weina는 "[가징] 청주 현 연대기"제 26 권 "선시"를 편집했습니다. "송 왕조의 저명한 승려 전기"에 따르면 그는 Linzhen 출신으로 조주로 돌아 왔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최전선의 기족을 고찰한다. 한나라의 주연자, 안기성, 이소군, 진나라의 주발대 등 남조와 북조의 승원 등은 분명히 충건이 천하왕조 이전에 살았다고 믿었다. 당나라(참고: "천일거 컬렉션에서 선정된 명나라 연대기", 제1권 1권, 오른쪽 50쪽 참조). 『천의각 명나라 지방기 선정출판 인적사항 및 인명목록』에 따르면 그는 『동진』 사람으로 나와 있다(참고: 971쪽). 위의 글은 그렇지 않다. 통칭을 포함하면 조주(趙州)의 정식 이름이라고 한다. 생각해보면 징과 윤이 쓴 책은 두 권뿐이다. 일본의 주교저자는 『대한하사전』을 작성하여 조주 승려가 칭저우 임천 허씨 가문의 아들이라고 믿고 조저우 허현을 거주지로 기재했다(참고: 제4권, 884a쪽). Chen Yuan은 "Shi's 수상한 연대기"를 썼고, "Qingzhou Linzi Hao's"(주: p. 154.)로 조주에 반환되었는데, 이는 또한 "송나라의 저명한 승려 전기"의 기록에 근거한 것일 수 있습니다. .

조주대화 226번: "물어라: 승려가 누구를 물려받느냐?' 스승이 말했다: '고려하라.'" 431번: "물어라: '조주의 진정한 주인은 누구인가?' '스승님은 '늙은 스님이 진(眞) 출신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조주(趙州) 스님의 이름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자료이다. "Xingzhuang"에 따르면 그의 성은 Hao이고 Caozhou Haoxiang 출신입니다. "Jingde Lu"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후 송대관 2년(1108년)에 송무안산경 편찬 『조정석원』 제7권 『팔방진주옥·조주집』이 간행되었다. 장경' 제1권 제2권 제1권 제18권 제1권. , 시리즈 9, 6 권.) , "Wudeng Huiyuan"제 4 권 "Zhaozhou Congjian Zen Master"(참고 : "Da Nippon Sutra"1st Series, 2nd Edition, 118th Set, Volume 1.), Shao Tan 2 년 송나라 예종 보유(1254년) "조주진기(趙州禪師) 선사"가 편찬한 "오정오찬찬(五宗論)" 제1권(참고: "대일본경" 제1시리즈, 제2권) 시리즈, 제11권과 제8권, 제5권.), Yuan Nian Changzhizheng 원년(1341)에 그는 "Shi Shi Ji Gu Lue" [Tang Zhaozong] Ding Si Qianning의 세 번째 책을 썼습니다. 4년"(참고: "대정새개정대장경" 49/481c.), 지역 연대기는 명나라 채모조(蔡毛趙)에 의해 편찬되었습니다. "[용경] 조주 연대기" 제10권 "기타 고찰집" 천일거 전집 명나라 제3권 예시바 왼쪽.), "통일연대기 가경재건" 제182권 ""조주현·선시"(주: 제11권. 페이지 8913.), "산동통치" 제30권 "Xianshi Zhi"(주: "Wenyuange Sikuquanshu", 541/481 오른쪽 아래. ), "Shanxi Tongzhi" Volume 160 "Xianshi·Tang"(주석: "Guangyuange Sikuquanshu", 547/530b.), Yinshun의 최근 작품 『중국선사』(주석: 412쪽), 비구명의 『중국불교인명사전』(주: 318쪽) 등은 모두 당나라의 관할권인 조주(曹州)의 견해와 동일하다. 현재의 산둥성 허저(河澤)현과 차오현현(曹峰縣)에 속하며, 행정구역은 현재의 산둥성(曹丹省) 차오현(曹縣)의 북서쪽이다.

『의통지의 가경재건』(주: 제11권, 8913페이지)에는 조주(趙州)라는 이름이 충수(宝肉)라는 근거가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Congzhen이라는 이름은 " "Cong Sui"입니다(참고: "Siku Quanshu Index Series" Part 3, Zeyi, 267c; Volume 3, page 1215camp; d.)

승려 Zhaozhou의 전체 이름은 여전히 ​​Congyi입니다. ,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모두 연결될 수 있습니다. 『설문해자·연부』: “동의, 깊은 항의.” 단옥재의 말: “깊이 간청하는 사람은 남이 말할 수 없는 것을 말하는 사람이다.” 조언을 따른다면 조언과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의 출신이 청주(靑州)나 조주(曹州) 출신이라는 기록도 있지만 후세에서는 이를 확인할 수도 없고 확인할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