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삼국부무사전

삼국부무사전

"삼국연의", 전칭 "삼국연의", 저자 나관중. 영어 이름:' 삼국연의' (번역: 삼국전설), 중국 4 대 고전소설 중 하나로 역사연의소설의 고전이다. 카탈로그

이 책의 소개

저자 소개

장훼 목록

문자통계

예술적 업적

삼국연의 인물의 성격 분석

예술적 결함

책과 역사적 사실

책 속의 시

휴후어 기록

삼국성어

삼국연의 드라마

신판 삼국

삼국애니메이션

만화책

동명 게임

삼국연의 애니메이션판

[부분 표시] [모두 표시]

영한 사전은 삼국연의 뜻을 설명한다.

품사해석

삼왕연의' 는 중국 고전의 4 대 명작 중 하나로 직역하여' 삼국연의' 로 직역했다.

& gt& gt 는 애사패영어로 가서 책을 읽는 자세한 소개 [카탈로그] 를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삼국연의' (광릉서점) 와' 삼국연의' (광릉서점)

소설은 동한 말년, 삼국 시대 전체, 서진 초기 조조 유비 손권을 비롯한 위 촉 오정치군사그룹 간의 갈등과 투쟁을 묘사하였다. 광활한 사회사 배경에서 그 시대의 첨예하고 복잡하며 특색 있는 군사정치 충돌이 드러났고, 군사정치전략상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삼국연의' 는 중국 최초의 장편소설이다. 중국 소설이 단편에서 장편으로 발전한 이유는 스토리텔링과 관련이 있다. 송대는 평론서가 성행하고, 평론서는 일종의 직업이 되었다. 이야기꾼은 고대 인물의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진수의' 삼국지' (배송의 인용) 는 이야기를 쓰는 가장 좋은 소재이다. 흩어져 있는 삼국 이야기 단편들도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게다가 이야기꾼은 취재 시간이 길어져 내용이 점점 풍부해지고 인물 이미지도 점점 풍만해지고 있다. 결국, 많은 독립된 이야기들이 점차 결합되어 걸작으로 성장했다. 이런 고립된 이야기는 사회에서 오랫동안 입소문을 퍼뜨려 결국 가공되어 책으로 집계되어 중국 제 1 편의 장회소설이 되었다. 이것은 놀라운 집단 창작으로, 형식상 단일 작가가 쓴 소설과는 다르다. 삼국연의' 는 이후의 소설에 대해 어느 정도의 계발 작용이 있다고 믿는다. 삼국연의' 는 중국 고대에 매우 인기가 있었다. 송원이 무대에 오르자 김원은 30 여 종의 삼국극을 공연했다. 원대 신안 유 씨가 출판한' 전향 삼국평화' 가 나왔다. 원말명초 나관중은 민담 희곡 대본을 종합해 진수의 삼국지와 배송주 등의 사료를 결합해 개인의 사회생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회자된 삼국지연의 () 를 창작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버전은 명대 가정년 사이에 출판된 것으로, 속칭' 가정판' 으로 총 24 권이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모륜 부자모종강은 역사적 사건을 구분하고, 글을 증설하고,' 삼국연의' 120 권으로 수정하며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삼국 시대의 지도

삼국연의' 는 동한 말년부터 서진 초까지 거의 100 년의 역사적 상황을 묘사한다. 이 책은 삼국 시대의 정치군사투쟁, 삼국 시대의 각종 사회모순의 침투와 전환을 반영해 이 시대의 역사적 변천을 총결하고, 풍운의 영웅들을 형성했다. 삼국사에 대한 파악에서 작가는 유반조를 분명히 껴안는 경향을 보이고, 유비그룹을 묘사센터로 유비그룹의 주요 인물을 칭송하며 조조를 폭로하고 채찍질하려고 애썼다. 오늘 우리는 작가가 유 () 를 지지하고 조 () 를 반대하는 경향을 변증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유반조를 존중하는 것은 민간 전설의 주요 경향으로, 나관중 시대 사람들의 한나라 부흥에 대한 희망을 함축하고 있다. 삼국연의' 는 생동감 있고 활발한 인물 이미지를 많이 형성하여 나관중이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조조, 사마이, 제갈량, 관우, 유비, 조운 등 200 명에 가까운 인물 중 가장 성공적이었다. 조조는 간사한 사람이다. 그의 인생 신조는 "오히려 세상을 부정적으로 가르치고, 세상을 나에게 부정적으로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는 매우 위대한 정치가, 음모가, 군사가, 시인이다. 재능이 넘칠 뿐만 아니라 계략도 잘 쓴다. 제갈량은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성인' 의 화신이다. 그는 세상을 구하고, 인민을 구하고, 평화를 재건하고, 세계를 번영시키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작가는 그에게 비를 부를 수 있는 기이한 능력을 부여했다. 관우는' 용맹하고 강직하다' 는' 미국의 지난 일' 이다. 유비는 저자에 의해 사랑 많은 사람, 예현 상병, 사람을 잘 아는 어진 인지사로 만들어졌다. 사실, 역사상 진실된 조조 유비 관우 제갈량과' 연의' 에는 많은 큰 차이가 있다. 삼국연의' 는 크고 작은 전쟁을 묘사하고, 구상이 웅장하고, 수법이 다양해서, 고대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관도 전투와 적벽 전쟁에 대한 묘사는 기복이 있고, 기복이 심하며, 읽으면 짜릿하고, 기운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독자에게 풍부한 역사 문화를 가져다 주다. 삼국연의' 는 역사 소설의 선례를 창조하여 역사 소설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그 이후로 학자들은 잇달아 본받았다. 중국 문학사에서 역사 소설은 이미 일종의 주류가 되었다. 삼국은 지금까지 문단에서 유명한 역사 소설이다. 중국의 수천 년의 역사는 각종 역사 소설에 기재되어 있으며, 모두 나관중 역사연의 계승과 발전에 관한 것이다. 저자 소개 [카탈로그] 나관중, 명 (약1330-약 1400), 한족, 본명, 글자 중 산서 태원인, 산서기현인이라고 불린다. 하나는 산서성 청서현입니다. 전당 (현재 절강 항주) 또는 루릉 (오늘 장시 지안) 사람. 원말명 초 유명한 소설가, 연극가, 중국 장회소설의 원조. 나관중은 생애 작품이 풍부하고, 주요 작품은 극본' 조태조 용호회',' 충효연재간서',' 장삼평 울음' 이다. 수당연의',' 당오대연의',' 삼수마전',' 분화장부' 와 같은 소설은 슈나이암이' 수호전' 과 그의 대표작' 삼국연의' 를 합작했다고 한다. 나관중은 원말명 초 봉건 왕조에서 태어났다. "우수성을 숭상하다" 와 "매춘부 예술" 과 연결된 희곡 평론작가로서, 당시 피타고라스는 하급자로 여겨졌으며, 정사는 그를 위해 고전을 쓸 수 없었다.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것은 조자가 편찬한 소책자' 귀신록 속편' 인데, 위에는' 나관중, 태원인, 호수해에 흩어져 있다' 고 적혀 있다. 사람과 외롭고, 악부 암호어, 매우 신선하다. 여편과 친구가 되는 것을 잊고 여러 차례 손해를 보고, 하늘이 제각각이다. 이것은 회의 재개의 시작일 뿐이다. 60 여 년 동안 오지 않았지만, 나는 그것이 어디서 끝날지 모르겠다. 그러나 나관중의 대표작' 삼국연의' 를 보면 나관중의 도시 깊이가 드러난다. 그는 군사 과학, 심리학, 수완, 홍보, 인재에 정통하다 ... 슈퍼맨의 지혜, 풍부한 실천, 집착의 추구가 없다면 어떻게 그가 이런 다방면수가 될 수 있을까? 그는 민족 단결을 주장하고, 중화민족을 사랑하며, 민족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고, 간사악을 증오한다. 잔당 5 대의 역사연의에서 우리는 나관중이 고향을 그리워하고, 영웅을 추모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고상한 정서를 보았다. 타오 위엔 영웅 첫 잔치 [카탈로그] 두 번째 잔치 분노 채찍, 듀우 삼촌 호 피해, 세 번째 의동탁은 정원 기부 김주를 견책하고, 여포 네 번째 해헌제 위치, 다섯 번째 의동도둑 멘드의 검을 제거한다고 말했다.

관운장의 초상 관운장의 초상

여섯 번째 불타는 김궐동탁이 살인옥새 손견 () 은 제 7 차 원소 판전강과 공손견 () 이 강을 건너 유표 () 를 공격한다. 제 8 회 왕사도가 능숙하게 일련의 계략을 냈고, 동태사는 풍의정을 만들었다. 아홉 번째, 여포 () 는 사제가 장안시 이연 () 을 공격하는 것을 도왔다. 가후의 열 번째 회는 황족 마텐에게 아버지에 대한 의보를 바치는 것이다. 조조 제 11 회 유황숙 북해로 승진해 공융 크루프 후문과 푸양 파조조 제 12 회를 구했다. 서주가 여포, 곽산, 큰 공을 세워 양봉, 동아, 구조차, 수레, 허도, 여봉선, 야습허군, 태사자, 패권손백부, 엄백호, 여봉선사문, 조멘드가 패했다 적은 하후원에서 전투에서 이겼다. 제 19 회, 조조는 청성에서 싸우고, 여포 () 는 백문루 () 에서 살해되었다. 제 20 회, 서천은 조아가 동국구의 내각을 포위하고 있다. 스물 한 번 조조가 술을 끓인다. 영웅 관공이 성을 빼앗고 수레를 베다. 스물 두 번째 시간, 카오 위안, 군대 공동 * * *. 왕 리우 ii 캡처, 스물 세 번째 다시 처벌 당신은 적조 저주 도둑, 지 의사 투독. 제 24 회 귀국 도둑은 황비 숙조카 미과를 모해했다. 제 25 회 투항하여 백마와 조조의 돌파를 구했고, 제 26 회 패병할인, 제 27 회 수염 천리행, 제 6 회 한수관 참형제 해혹을 구했다. 회고성 주신 모이 29 소패는 의리 29 소패가 의붓의 아들 속도 강동 30 의 전관도 패배에 참수해 오덕 소곡 제 31 차 조조창정 파초 유표 제 32 차 경주원상승 여삼십삼세 번째 조비 () 를 거머쥐었다. 난탈을 틈타 견씨 곽가 () 를 빼앗고 요동 () 제 34 유황숙 () 을 떠나 단시 35 회 현덕남장 () 을 뛰어넘어 은거했다 삼십팔회 초당 참관 결정 융중 3 분의 결정전, 양쯔강의 원수 39 회 경주시, 거기 공자가 삼계로, 군사가 백왕파께서 먼저 사십회 채부인을 동원하여 경주를 제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제갈량은 신야를 불태웠다. 제 41 회, 유현덕이 사람을 이끌고 강을 건넜고, 조자룡은 혼자 타고 구세주를 구했다. 제 42 회, 장익덕이 장한교에서 소란을 피웠고, 유예주는 한금구를 대패했다. 제 43 회, 제갈량의 구수전군, 유학자 유자 유유, 인파를 밀쳤다. 제 44 회 공명은 그의 지혜로 주유의 손권을 자극하여 조조의 생각을 깨기로 결심했다. 제 45 회 삼강구조조가 장병 영웅회를 대파했다. 마흔여섯 번째 화살제 비법과 황개는 벌칙을 받고 제 47 회 포택제 가짜 투항서 방통조시 시리즈 계략 제 48 회 장강의 잔치 조조조시 () 가 군함 북방 병마 제 49 회 칠성단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 제갈량의 50 회 제갈량의 지혜 화용운장 () 의 의방 조조 제 51 회 조인대전 오병공명 () 의 분노 주공 제 55 회 선덕여행은 손부인의 공명이칠주공을 자극하고 제 56 회 조조연, 구리새대 공명 삼칠주공 삼가 제 57 회 차이 상구 와룡을 자극하여 이양군 어린 병아리의 손실을 애도했다. 마맹기 (Mamengqi) 에 58 번째 가서 모병 () 을 하다. 스노우는 조아가 그의 가운을 자르고 버리는 것을 싫어한다. 제 59 회 저장욱의 벌거벗은 옷과 마초와 조조에 대항하는 책. 한수 제 60 회 장영년, 항쟁 어려움. 양수 () 폼사원 () 이 서촉 () 을 취하자고 의논하다. 제 61 회 조운은 강을 베어 떠우손권 유서를 빼앗았다. 제 62 회, 고양 참수, 공호성, 황위가 성공하려고 한다. 제 63 회 제갈량은 울음을 터뜨렸다. 방장통은 제멋대로 연연을 석방했다. 제 64 회 공명은 장임 () 을 잡으려고 한다. 양부는 기병을 빌려 마초 65 번째 전마를 돌파하고, 유비는 익주 목축을 인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마, 군마, 군마, 군마, 군마) 제 66 회, 관운장은 단도직입적으로 회의에 참석했고, 여왕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제 67 회 조조가 한중 (), 장랴오 메가트론 (), 소요진 (), 제 68 회, 간녕 (), 백기강도 위영 (), 좌자낙컵 칠십 회, 장비는 용맹하게 기와구관을 가져갔다. 노황충 제 71 회 하늘이 산을 뒤흔드는 계책을 빼앗았다. 한수 기록에 따르면 제 72 회 조운과부는 대중을 이기지 못한다. 제 73 회, 제갈량은 한중을 지혜롭게 취하고, 조아는 사곡을 감추었다. 제 74 회 현덕은 왕한충운장을 데리고 양양성을 공격했다. 팡 링밍 (Pong Lingming) 은 관을 들고 필사적으로 싸웠다. 제 75 회 관운장 7 군 침수. 관운장 뼈 요독. 여자명은 옷이 일흔여섯 번째 강을 건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도울 수 없지만 기뻐 할 수는 없다. 관운장은 전쟁에서 맥성을 물리쳤다. 옥천산, 관공, 현자 낙양시, 조조가 정신을 진작시켰다. 풍병을 치료하고, 신의가 죽고, 대대로 계승하다. 간통한 사람 수가 끝나다. 79 년으로 돌아왔을 때, 우리 형은 오빠인 조지복에게 시와 조카를 쓰라고 강요했다. 80 회, 조비 폐제 찬탈위. 한왕 유는 계속 통일의 대업을 이어갈 수 있다. 8 1 뒤로, 장 페이 (Zhang Fei) 를 몹시 싫어하고 설디 (Xue di) 를 죽였다. 그는 첫 번째 주인을 미워하고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샀다. 82 회, 손권 강하 위, 9 를 받았다. Xi 시안의 주정 오상씨의 제 6 군은 제 83 전쟁에서 시작되었다. 작은 팅 마스터 적, 바오 에구치 학자, 84 전쟁에서 장군 덕분에. 노신의 캠프는 700 리를 태웠다. 공명은 제 85 전에서 교묘하게 8 진을 배치했다. 유한가의 칙령은 고아 제갈량이 제 86 차 전투에서 평무로에 살도록 위탁했다. 제 87 차 전투에서 장문과 복금은 조비와 서성의 화공에 반대했다. 여수강을 건너서 왕범에게 세 번의 사기 항복을 네 차례나 포획하여 89 회 무향후를 거머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남만왕오가 90 번이나 포로가 되었다. 제 91 회 거수 6 개 파괴 야만인 7 번 등나무 갑옷 포획은 맹제 91 회 제수 한상반군이 중원 무후를 공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군왕, 전쟁명언) 제 92 회 조자룡이 오장을 참수하고 제갈량은 삼성을 지혜롭게 취했다. 제 93 회 무향후에게 투항하여 왕랑을 욕했다. 제 94 회. Ge Liang 은 눈 창족 시마 이순신 그램 일 캡처 멩 다 를 촬영했다. 회마 () 로 돌아가서, 거리 정자를 훈계하는 것을 거절하다. 무후는 피아노를 치며 중다에서 은퇴했다. 제갈량에게 돌아왔을 때, 그는 눈물을 흘리며 마평의 주복의 머리를 잘라 조수의 돈을 벌었다. 위무후로 돌아가서 그는 협상 테이블로 돌아와 조병과 강위의 사기를 깨뜨렸다. 제 98 회, 한군, 신미악 주식회사, 진창무후 공격, 승리. 제갈량으로 돌아오자, 그는 서촉을 침략하여 다시 백 회까지 돌아갔다. 한 빙 강도 마을, 카오 Zhenwu 허우 플레이, 수치 zhongda. 제 111 회 제갈화장신이 간쑤 검각 장에 도착했다. 120 회, 사마이 () 는 처음으로 제갈량 () 이 북원 위교 () 에서 목소 유마 () 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백 삼십 회, 구 시마 계곡 에 갇혔다. 다섯 번, 제갈검성이 하늘에 떨어졌고, 대흥 한승상이 죽었다. 이 나무 조각상을 보고 위국의 통치자는 자신감을 잃었다. 150 회, 무후가 금낭을 미리 숨기고, 위주가 1 층을 떼어냈다. 106 회공손연 병패로 죽고, 항평 사마의 사기재산은 조청 107 회위 당주로 돌아가고, 사마강위는 소두산 108 회대설, 종핀의 단병은 밥판에 암암암리에/KK 를 대파했다. 두 번째 1 12 차 구수춘, 유천의 죽음, 만리장성, 욥, 용병, 1 13 회 정봉, 3 회 1 15 회 승우웨이, 1 16 회 토강위 피난, 우리는 한중로 분병, 무후씨가 군산을 정한다. 면죽의 죽음 제 118 회, 사당은 울고, 일왕의 죽음, 효도, 입천제 2 위, 경합광, 가짜 항복 제 119 회, 선 모조 제 120 회, 120 회 추천, 두예노장은 손빈 삼분 통일인물 통계 [카탈로그] 를' 삼국연의' 에 바쳤다 건국 이래 출판된 권위 문학사, 소설사, 대부분 이렇게 묘사된다. 최근까지 일부 문학사, 소설사, 사전은 여전히 이 이론을 답습했다. 잘못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분리될 수 없다.

영웅에게 소주, 영웅에게 소주

이른바' 삼국연의' 는 400 여 자를 썼는데, 사실 가정 통속' 삼국연의' 의 첫 번째' 삼국지' 에서 유래한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일련의 실수가 있다. 첫째,' 삼국지' 는 508 명을 열거했고, 선인들은 꼼꼼히 집계하지 않고, 단지 대충 추정하여' 400 여 명' 의 이론을 제시했다.' 삼국지' 에 대해서도 정확하지 않다. 둘째,' 삼국지' 는 진수의' 삼국지 목록' (정사, 열전, 부전 포함) 에서 베껴 쓴 것으로, 이들 중 일부는 촉한의 진조, 상보, 조위의 원환,; 셋째,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삼국연의' 의 많은 인물들이' 삼국지' 에 열거되지 않은 것, 예를 들면 촉중의 진석, 등량, 범건, 관비, 고상, 후희, 조위중의 진태, 던던, 정비, 동견과 같은 것이다 삼국연의' 의 많은 허구 인물에 관해서는 당연히' 삼국지' 에 수입될 수 없다. 이른바' 삼국연의가 400 여 자를 썼다' 는 것은 부주의한 산물이며 완전히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삼국연의" 는 얼마나 많은 인물을 썼습니까? 삼국연의사전 (바촉서국 출판) 에서 인물 부분은 1258 개 항목이 있다. 28 개의 상호 참조 (예: "아두", "후주", "앞주" 등) 를 제외합니다. ), 사실 1230 자가 있습니다. 이 인물들은 대부분 유명한 성을 가지고 있으며, 총계는 약 1000 명이다. 이름이 없는 극소수의 사람도 다른 인물과 명확한 친족 관계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정확한 주장은' 삼국연의' 가 1798 명을 썼는데, 그중 유명한 성이 약 1200 명이다. 확실히 고대 소설 중 인물이 가장 많은 걸작이다. 삼국연의' 에는 *** 1 19 1 사람이 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무장 436 명, 문관 45 1 사람 일부 평론가들은 이 작품의 예술적 부족이 인물의 발전 변화 부족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부 인물은 과장을 과도하게 하여 왜곡으로 이어진다. 예술적 업적 [카탈로그로 돌아가기]' 삼국연의' 는 오래된 역사 소설일 뿐만 아니라 고대 역사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소설은 소박한 문어문으로 생동감 있고 유창하며 고아하고 통속적이다. 획은 변화, 대비, 이중화, 우여곡절, 흔들림으로 가득 차 있다. 구조가 웅장하여, 100 년 안팎의 사건과 수많은 단서가 복잡하게 얽힌 인물들을 완전하고 긴밀하게 조직하여 서술이 질서 정연하고 앞뒤가 호응하고, 상호 연관되며, 고리가 맞물려 층층이 추진된다. 삼국연의' 의 예술적 성과는 더욱 중요한 것은 전쟁 묘사와 인물 형성에 있다. 소설은 전쟁을 가장 잘 묘사하여 모든 전쟁의 특징을 쓸 수 있다. 특정 조건 하에서 서로 다른 전략 전술의 운용을 묘사하고 작전의 주관적 능동성을 이끌어가는 데 중점을 두고, 단순한 실력과 무공 대결에 주요 필묵을 쓰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면 관도 전투, 적벽전, 이릉전 등이 있다. , 모든 전쟁의 글쓰기도 전쟁의 특징에 따라 변한다. 전쟁을 쓰는 동시에 다른 활동들을 전쟁의 전주, 여파, 보조수단으로 써서 긴장감, 짜릿한 전쟁을 가볍고 느리게 보이게 한다. 적벽전 전 손씨와 유와의 협력, 제갈량과 주유의 갈등, 조조의 시험, 손유련군이 적을 유인하는 준비 등이 있다. 인물 형성에 있어서 소설은 인물을 현실투쟁의 첨예한 모순에 배치하고 언행 또는 주변 환경을 통해 사상적 성격을 표현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 조조의 배신과 같이,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음모와 계략을 숨기고 있는 것 같다. 장 페이 입, 아무것도, 오직 순진하고 무모한; 제갈량은 가슴에 대나무가 있어, 일에 직면하면 언제나 손이 잘 맞고, 태연자약하다. 유명한 관우' 온주 컷 화웅',' 장비',' 위진 천장다리',' 조운',' 혼자 타고 도련님을 구하라',' 제갈량',' 칠탈몽득' 은 더욱 널리 퍼지는 장이다. 삼국연의' 는 역사를 소재로 하지만 결국 역사책이 아니라 문학 작품이다. 예술 가공을 거쳐 많은 허구가 있다. 삼국연의 예술적 성과는 다방면이다: 1. 그것은 많은 역할을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책에는 1798 명이 있는데, 그중 주요 인물은 모두 개성이 뚜렷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예술의 전형이다. 각종 캐릭터는 모두 자신의 * * *; 같은 부류의 사람들은 각자 개성이 있다. 작가는 인물을 묘사할 때, 기본 특징을 잘 파악하고, 어떤 방면을 강조하며, 과장하고, 대비, 대조 등의 방법을 운용하여 인물의 성격을 뚜렷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이것은 저자 인물 형성의 기본 원칙이다. 소설에서 이 원리를 적용하는 가장 좋은 설명은 사람들이 줄곧 말한' 삼절', 즉 조조의' 간웅의 술' 인 간웅이다. 관우의' 절대의 의미'-'의중산'; 공명의' 독특한 지혜'-남다른 위트. 소설이 인물을 빚는 방법은 주로 스릴 넘치는 군사정치투쟁에 인물을 배치하고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에 캐릭터를 형성하는 것이다. 주요 인물에게 그들의 복잡한 성격은 종종 일련의 스토리라인과 인물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전쟁을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책은 40 여 차례의 전쟁을 기록하며 짜릿한 전쟁 장면을 보여 주었다. 그중에서도 관도의 전투, 적벽의 전투, 이릉의 전쟁이 가장 두드러진다. 삼국의 흥망을 결정하는 몇 차례의 주요 전투에 대해 작가는 항상 쌍방의 전략 전술, 역량 대비, 지위 전환 등 전쟁의 모든 측면을 묘사하고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변화무쌍하며, 독특하며, 전쟁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전쟁의 치열함, 긴장, 모험을 썼을 뿐만 아니라 처참해 보이지도 않았다. 보통 의기양양한 스타일인데, 어떤 것은 여전히 침착하고 조용하며 홀가분하다. 그것의 구조는 웅장하고 정교하다. 시간은 100 년, 인물은 수백 년, 사건은 복잡하고 단서는 복잡하다. 묘사는 기본 사실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술 줄거리의 일관성에도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구조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저자는 질서 정연하게 쓸 수 있고, 맥락이 명확하고, 각 장은 독립할 수 있으며, 전서는 완전한 예술 전체이다. 이것은 주로 작가의 웅대하고 엄밀한 구상 덕분이다. 그는 촉한 () 을 중심으로 삼국의 갈등 투쟁을 주선으로 책의 이야기를 조직하여 우여곡절과 일관성을 모두 조직하였다. 주님은 추종자가 있고, 주님은 밀접하게 협조하신다. 4. 언어가 간결하고 유창합니다. 이 언어는 오늘 보기에는 반필로 보이지만, 당시에는 이미 백화문에 가까워졌다. 이런 언어로 소설을 쓰는 것은 하나의 창작으로, 과거의 일부 소설 언어의 거칠고 잡다한 것에 비하면, 이것은 뚜렷한 진보이다. 삼국연의' 가 예술에서 가장 큰 단점은 인물이 고정되어 발전 변화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민간 전설 중 천편일률적인 인물 이미지와 사료의 한계에 영향을 받은 것 같다. 둘째, 상상력과 과장은 때때로 불합리하다. 노신 선생은 "내가 표현해야 할 것은 유지가 늘 굵고 거짓이며 요상이다" 고 말했다. 이 비평은 매우 타당하다. 삼국연의' 인물 분석' 반환 내용' 삼국연의 인물과 삼국사 속 실제 인물도 큰 차이가 있다. 여기에 몇 가지 인물이 있습니다. 조조: 역사상 조조의 성격은 매우 복잡하다. 진수는 조조가 "삼국사상 1 위" 라고 생각한다. "신청과 거래의 신기함, 한백의 독특한 전략, 공식 카드 자료, 각기 다른 도구, 다정다감, 옛악을 잊지 않는다." 조조가 군대를 다스린 지 30 여 년이 지났지만 놓을 수가 없어, 높이 오르면 반드시 부할 것이다. 그는 시, 초서, 바둑을 더 잘한다. 생활이 검소하여 옷차림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다른 사람과 토론하고 담소를 나누다. "명예는 보상과 관대한 딸을 받아야 한다.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중국 역사상 일류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이다. 삼국연의' 에서 조조의 성격과 도덕의 이런 좋은 방면은 간과되고, 그의 잔인하고 간사한 면은 과장되었다. 그래서 나관중이 쓴 조조는 전형적인 간사하고 의심이 많은 인물이다. 제갈량: 제갈량치국치군의 능력, 세애민의 성격, 겸손하고 신중한 사람됨은 후세의 각종 걸출한 역사적 인물에게 모범을 보였다. 군주, 지식인, 국민들은 모두 다른 각도에서 그를 찬양하고, 그를 찬양하고, 그를 사랑한다. 제갈량의 역사에 대한 큰 영향력은 이미 삼국 역사상 그의 정치 군사 실천을 능가했다고 할 수 있다. 삼국연의' 는 제갈량의 일생의 인격, 도덕, 공적 등 긍정적인 측면을 부각시키지만 무한히 과장하여 지혜의 화신과 충성스러운 대표로 묘사하고 그를 반인반신의 초인적 이미지로 신화시켰다. 루쉰 (Lu Xun) 은 "현자가 많고 악마에 가깝다" 고 평가했다. 그래서 삼국연의 중의 제갈량은 실제 역사 인물이 아니라 역사 소설 인물이다. 관우: 역사상 관우는' 만인의 적' 의 범장이다. 그는 자긍심과 원한이 뚜렷하고 충후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또' 의자랑' 이다. 마초가 유비에게 항복한 후 평서 장군으로 봉쇄되었다. 관우가 경주를 주재할 때, 일찍이 제갈량과 책을 썼을 때, "누가 초재와 비교할 수 있냐고 물었다." " 제갈량은 마초가 천하의 위인이지만 관우의' 절세군웅',' 관우',' 책을 저장해 손님을 접대한다' 고 회답했다. 그러나' 삼국연의' 에서 그는 유비 진영의 일원으로 충직한 특성을 지녔기 때문에 인의의 화신으로 묘사되었다. 그는 유비를 따라 어려움과 위험을 피하지 않는다. Xiayong 캡처, 카오 카오 항복, 하지만 그는 단지 카오 카오 가 그에게 좋은 때문에, 유비 걱정, 그래서 카오 를 떠나 유로 돌아 가기 전에, 카오 카오 위안 샤오 의 장군 얀 리앙 을 죽이고 백마 의 포위를 해제했다. 그러나 \ "삼국연의 \" 는 관우가 항복할 때 세 번 만났고, 조조 제 3 일 잔치, 제 5 일 잔치, 가짜라고 썼다. 요컨대,' 삼국연의' 에서 작가는 관우를' 대의인' 으로 묘사했기 때문에 그의 이미지가 심하게 왜곡되었다. 유비: 진수의 유비에 대한 평가는 "홍의가 사람됨이 호탕하고, 사람을 대접하며, 고조의 풍격을 입고, 영웅이다" 고 평가했다. 온 나라를 제갈량에 맡겼지만 가슴은 다르지 않고, 성군신은 공적으로, 고금의 창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네가 어떤 일을 할 권리가 없다면, 너는 오위를 잡을 수 없다. 기수가 너무 좁아서요. 그러나, 그는 "견지해 왔고, 그는 영원히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삼국연의' 에서 저자는 유비를 인인의 대표로 묘사하며 한나라 황권의 정통 후계자로 극력 유비의 선량, 관대함, 인자한 성격 특징을 묘사하며 극도로 과장하지만, 그의 선량함을 부각시키면서 또 실패의 면모에 빠져 선량하고 의리적인 느낌을 준다. 드라마 속 유비는 늘 눈물로 얼굴을 씻는다. 울음과 눈물은 유비의' 인' 을 표현했지만 유비의 세계가 울고 있다는 인상을 주며 유비를' 영웅' 으로 왜곡했다. 융중 쌍에도 비슷한 점이 있다. 조조 대군 남정 경주시, 손권 부하들은 모두 항복했지만, 노숙은 항조를 주장하며 손권이 주유를 소환해 상전에서 계획을 지키도록 권고했다. 적벽 전쟁 후, 그는 강력하게 충고했다-카오. 오동의 역사에서 노숙은 진정한 제갈량식의 인물이었고 손권도 그를 매우 감상했다. 오씨의 건립과 발전은 기본적으로 노숙이 제기한 정치전략과 전략방침에 따라 진행된다. 그러나' 삼국연의' 에서 노숙은 제갈량과 주유두지용 () 의 희생양이 되었으며, 전형적인 유유에게 괴롭힘을 당한 예가 되었다. 예술상의 결함 [귀환 목록] 은 우선 역사의 숙명론 순환론으로 모판에서 강화되었고, 작가는 매우 강한 봉건사상과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각종 봉건미신도 그 속에 있다. 읽을 때 제거해야 할 봉건찌꺼기다. 원판을 제외하고 다른 다시 쓴 판본은 기본적으로 이 물건들을 삭제했다. 삼국연의' 가 예술에서 가장 큰 단점은 인물이 고정되어 발전 변화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민간 전설 중 천편일률적인 인물 이미지와 사료의 한계에 영향을 받은 것 같다. 둘째, 상상력과 과장은 때때로 불합리하다. 노신 선생은 "유비의 길고 두꺼운 모습을 표현하고 싶지만, 그는 가짜처럼 보이고, 그는 악마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이 비판은 매우 타당하다. 책과 역사적 사실 [카탈로그로 돌아가기] 삼국연의는 삼국지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장학성은' 천빙 잡기' 의 언정을 언급하면서 "7 점 진실, 3 점 허무" 라고 말했다. "연의" 의 많은 멋진 줄거리는 모두 천고의 전설로, 현지 야사 전설과 일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민국 초년 오사운동 이후 반전통학자들은 제갈량 관우 유비 등 전통적인 정면인물을 재평가하기 위해 삼국 역사를 적극적으로 해명했다. 후시 노신 등 혁신학자들도 먼저 삼국연의' 를 해석했다. 건국 후 실제 역사에 대한 해명과 마오쩌둥 개인의 조조에 대한 편애로 최근' 학술 슈퍼맨' 이중천 교수의' 이중천품 삼국' 도 있었다. 개혁개방 이전에 신중국 학자들은 반전통학자의 제갈량 관우에 대한 해석을 계승하여' 삼국지' 를 인용하여' 삼국연의' 를 반박하는 경우가 많다. 태그: 삼국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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