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순경 여산 신해

순경 여산 신해

순이경산' 의 역사 전설은 최초로 묵자 상종현에 등장한다.' 고대인들이 산을 경작하고, 강을 가까이하고, 번개를 낚았다' 고 한다. 나중에 백가쟁명의 저서에서 또 순경력산의 전설이 보도되었다. 서한시대에 이르러 태사공' 오제실록' 의 정리와 전술을 통해' 순이경산' 의 역사적 전설이 더 넓은 범위에서 주목을 받았다. 동한 이후 눈에 띄는 문화현상은' 순경 여산' 의 진상을 거슬러 올라가' 여산' 의 구체적인 의미를 분별하는 것으로,' 사기' 를 포함한 수많은 고서적 주석에서 속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각종 지리학적 저작과 심지어 지방지에서도 수시로 만나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편폭의 제한으로 각종' 입산' 지론은 일일이 상술하지 않는다. 최근 몇 년 동안' 순이경산이 홍동에 있다' 는 말이 학계의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첫째, 요순활동의 무대-'공우' 는 하동 () 에서' 창주 () 의 땅, 요순 () 의 수도' 라고 말했다. 고지주는 서황하와 동황하양익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오늘날의 산시, 허베이, 예북을 포함한다. 순지주의 사람' ('오제사기'), 순은 역산에 힘쓰고,' 역산은 하동' (동한 정현) 에 힘쓰고 있어 의심할 여지 없이 하동에서 출세한 것이다. 요두평양은 사학계에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야오의 후계자로서 야오만년 유선의 이야기와 결합해 순의 초기 활동이 평양 일대에 잠겨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맹자 릴루 샤는 "순도 동이의 사람이다" 고 말했다. 진나라 시대의 동이는 고대 강과 경제, 태산 이남 사이에 분포하는 동이부락과 국가였다. 순이 동이족이라 해도 태사공의 발언과 충돌하지 않는다. 이치는 간단하다. 현대인들이 본적과 현주소를 가질 수 있는 것처럼. 역사 기록에 따르면 동이족은 고대에 여러 차례 외국으로 이주한 적이 있다. 그 이유는 기후 변화, 바닷물 관개, 역사시대의 몇 차례의 대홍수, 혹은 부족 간의 전쟁으로 인한 해상 침입일 뿐이다. "야오가 있을 때, 세상은 아직 평평하지 않았고, 홍수가 횡포하여 천하가 범람했다." "물은 역행하고 있고, 중국에 범람하고 있다" ("맹자 텐문공"). 순의 부락은 외지로 이주했고, 그 중 한 부락은 서쪽으로 태행산을 넘어 이주하고 머물렀다. 풍하 유역에 이르러 이곳의 홍수가 기승을 부리지 않고 자연 조건이 우월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화대산과 풍하 유역에 남아 점차 한화되었다. 둘째,' 성방'-홍동 고대 하동은' 제왕의 수도' 로 한여름의 뿌리다. 홍동은 고대에 지주 강 동쪽에 속한다. 일련의 고대 문화 유적지의 발굴은 홍동의 역사를 석기 시대로 밀었다. NTU 가 출간한' 중국 유명인사전' 에 수록된 26 명의 고대 인물 중 절반 이상이' 신성한 나라' 라고 불리는 홍동에서 그들의 활동 전설과 문화 유적을 찾을 수 있다. 홍동은 중국 5 천년 문명의 요람 중 하나다. 고대 인류가 자연을 정복할 수 있는 능력이 낮으면 생활의 자연 조건이 반드시 우월할 것이다. 홍동의 옛 환경은 어떤가? 우리는 요순의 환경을 재건해도 무방하다. 요순시기는 기원 3000 년경으로, 거의 5000 년 동안의 첫 번째 난방기' 양사오 난방기' (기원 3000 년경 ~ 기원 1000 년경) 와 일치한다. 황하 중하류 당시에는 아열대 기후로 연평균 기온이 현대보다 2℃ ~ 3 C 높았다. 적당한 온도, 걱정 없는 날씨는 선민 생활의 기본 요구를 충족시켰다. 요순시 때 홍수가 범람하여 산서고원의 많은 대지가 선인들에게 망명을 제공하였다. 이 가운데 황토고원이 형성한 대지인 우구는 선민이 정착하는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홍동 고리산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태양을 향해 바람을 등지고, 지세가 높은 것이 바로 이런' 노아의 방주'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홍동은 호산과 여량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일련의 산맥이 동, 남, 중산을 가로지르며 분풍 효과를 일으켜 이 지역을 우대 중의' 소우구' 로 만들었다. 우열 같은 기간 동안 강수량이 적은 기후는 당시 북방의 주요 가뭄 작물인 기장의 성장에 딱 맞아서 조상의 식량 공급원도 보장됐다. 또한 강을 따라 대호와 주변 숲을 따라 어획을 할 수 있고, 질이 풍부한 점토는 도자기를 굽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푸석한 황토는 농경에 유리하다. 물고기를 잡을 수 있고, 도기를 만들 수 있는 이런 환경에서 순은 여산 일출에서 하고, 해가 지고, 안식하며, 안거낙업하고, 헌을 방문할 때까지 그와 함께 국정을 장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순이 여산을 개간하여 많은 아름다운 전설과 문화재를 남겼다. 셋째, 성왕의 그림자-전설, 요순유적지의 전설은 역산 주변에서 널리 퍼져 스스로 체계를 이룬다. 심지어 이 땅에서는 개울 하나, 바위 하나, 마을 하나, 성씨까지 요순 문화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다. 전설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순이해의 전설이다. 전승에 따르면 순은 홍동에서 태어나 충중 효인 인으로 유명해진 뒤 마을로 개명됐다. 현재 왕성촌에는 여전히 지명이 있다. 그 후, 그는 역산에서 생활하고 경작하며, 그곳에서 경작하고 방목하며, 물고기 비늘처럼 아름다운 순전, 수초가 가득한 양우리도랑, 심지어 그가 살해된 순정, 오굴, 상산, 새벌, 할아버지나무, 황후나무, 회춘석, 사고동, 그리고 순은 역대 현명한 군주,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공적이다. 그는 한때 살던 역산에 신전을 지었다. 역산을 중심으로 철로마을의 왕순루, 왕성촌의 순사 등 건물은 만불조 형식으로 배열되어 있다. 두 번째 범주는 왕요서안 여행에서 유래한 이야기와 전설이다. 현지 민간 전설의 신수 (양이 마을 이름의 유래) 처럼 만년에 이사한 뒤' 요처와 두 딸이 순순하다' 는' 이순신' 과' 두 명의 큰 은둔자의 전설에 따라 판결을 내렸다. 홍통직산에는 허 씨가 귀은길에 남긴 귀천과' 스푼풀 포기' 유적지도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또 다른 사람이 옆에 있다. 예를 들어 후세 사람들에게' 옥신' 으로 존경받는 순의 팔은 홍동촌인이라고 한다. 오늘날, 고도묘는 여전히 간정진 판사마을 동부에 존재하며, 무덤과 신전이 하나 있는데, 역대 여러 차례 보수되었다. 순의 두 아내와 역시 현혜현숙으로 마을 백성들의 사랑을 받아 부모 시댁을 왕복할 때마다 두 곳의 백성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앞다투어 배웅을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나중에 이 습관은 계속되었고, 습관도 따랐다. 넷째, 야오 순 유산-사원 박람회, 징과 드럼 "창조의 바람"; 배우고 익히는 것은 풍속이라고 한다. ",(응우엔" 악론 "), 그리고" 속속, 배움도 있다. "" ("설문") 서민들은 조상의 교육이나 통치자의 생활습관의 영향을 받아 일상적인 행동에서 말과 행동과 호악의 경향을 드러내는 것이 풍속임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관습의 시작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역산, 양이, 만안 일대의 마을은 줄곧' 이모를 모시다' 와' 황후를 배웅하다' 는 풍습을 유지해 왔다. 해마다 이런 전승은 전쟁 시대와 문화대혁명 기간에도 계속되고 있다. 이 민속행사, 특히 3 월 3 일과 4 월 28 일 묘회가 가장 성대하여 전국 총동원이라고 할 수 있다. 70 여 리 떨어진 두 마을에서 4000 여 년 동안 이어져 온 풍습은 우리 역사에서 아마 유일무이할 것이다. 야오 () 와 순생덕 () 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긴 눌린 자국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픽업 도중에 자신의 흥분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석두, 비듬, 뼈 조각, 나무 등 자연 물체를 두드렸다. 천백 년 후, 원시적인 제악법은 평양 대지의' 웅장한 징과 북' 으로 발전했다. 다른 곳과 달리 양지웅의 징과 북은 뚜렷한 전통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타격 방법과 연주 스타일에 따라 악기의 전통 이름도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서강탄',' 바람이 눈을 휘젓는다',' 오도벽',' 동호사',' 두부를 먹는다',' 웃어서 고향으로 돌아간다' 등이 있다. 장소마다 픽업식 밴드가 다른 곡조를 연주한다. 전승에 따르면 이 곡패들은 당시 요순이 창시한 것으로 알려져 양삭의 징과 북문화에도 요순문화의 낙인이 깊게 찍혀 있음을 알 수 있다. 역산 주변 지역의 이런 특수한 풍습과 민정은' 순향' 에서 파생된' 순문화' 가 민간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전설은 역사의 그림자, 민간 전설은 고대 사물의 거꾸로, 지명은 역사적 사실의 거울이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이야기를 듣고, 묘회를 구경하면, 정말 마음속의 의혹에 논리적인 주석이 생기게 할 수 있다. 5. 전준일-고고학적 증거의 생동감 있는 전설, 원대한 민속, 고고학적 실물 증명이 없다면 모든 것이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존재의 의미를 잃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학과의 전문가들은 고력 주위의 지표 유적을 수집하고 단면을 관찰하여 백회색 피부의 동굴, 각종 회색 구덩이, 고도요를 연이어 발견하였다. 또한 주전자, 캔, 콩, 도끼, 창, 원뿔, 창 등의 그릇의 유적도 잇따라 발견됐다. 고고학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들은 용산 문화 말기에 속하며 도사 유적지와 같은 시기에 속한다. 유적지는 분포 범위가 크고 밀도가 높아 당시 상당히 큰 정착지로 볼 수 있다. 순의 거처에 대해서는' 1 년 모임, 2 년 성시, 3 년 성청두' 도 좋은 증거다. 고력 주변에는 길가 산등성이에 노출된' 도기' 조각이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바닥에 흩어져 있는 유물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이 일대 지하에는 반드시 풍부한 문물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심층적인 과학 고고학 발굴을 진행한다면, 더욱 설득력 있는 과학적 증거를 찾아 천년의' 순이경산' 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을 것이다. 타동사의 결론과 건의를 종합해 볼 때, 순이 고홍동에서의 초기 활동과 흥성은 조사할 수 있는 것으로, 순이 산에 헌신한 적이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순공 요제위 이후 큐슈를 유람하다. 전국인민들이 모두 느끼는 미덕은 순을 자기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지방특색을 순고리 특색명으로 명명했다. 그 후로 그들의 후손들은 끊임없이 이주하여 각지에서 발전하였다. 자신의 고향을 회상하기 위해, 그들은 현지의 풍경을 고향이라고 명명했다. 전국에 이렇게 많은 산산이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몇 차례의 고찰을 거쳐 고도 평양의 깊은 문화적 내면에 깊은 감명을 받아 본 모든 한계를 다 쓰기가 어렵다. 구리산의 미래건설과 린펀의 도시문화건설에 대해서만 졸견을 제기한다. (1) 역산천두문화유적지는 순경리산의 중요한 고고학적 증거이며 역산관광발전의 독특한 명소로 개발될 수 있다. 이런 유적지는 고대 인류 문화 유적지의 지질 유적에 속하며 재생 불가능한 자원이다. 일단 파괴되면, 그것은 재생성되고 회복될 수 없을 것이다. 관련 부서에서 필요한 보호 조치를 취할 것을 건의하다. 귀중한 유산을 아쉬움으로 만들지 마라! (2) 역산의 민속-양옥,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북악명은 이곳에만 있는 무형문화유산이다. 보호와 전승을 전제로 경제자원으로서의 잠재력을 충분히 개발하고 관광업을 발전시키고 지방경제를 서비스해야 한다. (3) 순경 여산은 홍동에서' 순상' 이 평양고성의 또 다른 명함이 되었다. 이 글은 이미 성과가 있었음을 확신하는 기초 위에서 역산순문화에 대해 심도 있는 발굴과 연구를 진행했다. 두요순상' 이라는 칭호가 평양이라는 고대 수도의 도시 문화 건설에 적지 않게 빛날 것이라고 믿는다. 참고 문헌: [1] 말. 홍동 순경 여산고사 [D] 해협 양안 문화교류 논문. 2002.1.. [2] 동. "순경 여산" 연구 [J] 제남교육학원 학보. 1999.2 [3] 중국 지도 출판사. 1982- 1988 버전. [4] 말. 산서 홍동 여산 선민 정착지 초탐 [J] 산서사범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2000.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