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나한과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나한과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수행자의 모든 고민과 갈증을 해소하는 것을 아라한이라고 한다. 자성을 증명한 후 자성을 견지하고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을 때 나한과를 증명할 수 있다. 그러나 돌연변이가 있고 생사가 있다.

Agama 를 추가합니다

(발췌)

아라한이 익숙하지 않은 방법은 11 가지가 있다. 11 의 구름은 무엇입니까?

아라한은 영원히 그의 법복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흰 옷을 배우다.

모든 아라한을 놓치면 영원히 배우지 못할 것이다.

아라한은 영원히 살생하지 않을 것이다.

아라한은 누설되면 영원히 도둑맞지 않을 것이다.

아라한 음식을 다 빠뜨리고, 한 가지 물건을 남기지 않다.

아라한이 누설되면 영원히 거짓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아라한들은 영원히 서로 협력하지 않을 것이다.

아라한을 누설하여, 절대 악담을 토하지 않는다.

아라한을 빠뜨린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아라한은 결국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아라한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더 이상 임신이 없다.

네, 그렇습니다. 똑똑한 사람. 아라한은 영원히 11 위에 있지 않을 것이다.

안내: 불가계율 중 작은 계율은 승려가 의사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출가하여 명리를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스님이 이미 만든 약을 준다면, 반지를 범하는 것이다.

오래 전, 한 스님이 20 ~ 30 년 동안 반지를 끼고 있었다. 그는 매우 깨끗해서 아무런 손실도 없다.

어느 날 유령이 왔다. 귀신은 이 풍수보지를 매우 좋아해서 스님을 쫓아내려고 한다. 그러나 스님의 계율은 너무 좋아서 한 번도 끊은 적이 없기 때문에 그는 접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는 매일 스님을 키우는 가정을 찾아 그 가족의 아기에게 붙여서 병이 난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그는 가족들에게 내일 스님이 와서 부시를 받으러 온다고 말했다. 너는 그와 발 씻기 한 잔을 달라고 하면 된다.

그래서 다음 날 스님이 와서 발을 씻어 주었다. 귀신은 매우 기뻤다. 그는 숲으로 뛰어들어 그의 원형을 보여 주었다. 그는 과거에 너의 계율이 모두 완벽했기 때문에 나는 너를 도울 수 없다고 말했다. 글쎄, 당신은 그들에 게 약을 주었고, 이제 그들은 계명을 부 러 했습니다. 우리 빨리 가자. 나는 여기서 살고 싶다.

스님은 듣자마자 문득 크게 깨달았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내 계명이 줄곧 가득 찼고, 한번도 끊은 적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아주 보잘것없다. 한차례의 광희가 쏟아져 들어와 순식간에 나한과를 증명하였다. 그는 귀신에게 네가 가라, 너는 나를 만질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스리랑카 이야기입니다. 90 대 스님이 있는데, 수십 년 동안 하루같이 계율을 수행했지만, 시종 증명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병이 났고, 매일, 그는 매우 병이 난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그의 지도자 중 한 명을 찾아왔는데, 네가 자신의 병도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힘이 하나도 없어서 몸을 돌려 나갔다.

늙은 스님은 여러 해 동안 계계를 지켰지만, 여태껏 명상을 한 적이 없다. 그 순간 그는 갑자기 놀고 싶었다. 그래서 그는 겨우 5 분 동안 앉아 있었고, 한 가지 생각이 그의 머리를 스쳐 지나갔다. 내 몸은 매우 고통스럽지만, 내 마음은 이로 인해 고통스럽지 않다.

그 순간 그는 나한과를 증명했다. 순식간에 나았으니 온몸이 환하다. 그는 반대편에 있는 사람이 빨리 그를 돌아오게 하라고 말했는데, 나는 이미 열매를 증명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일반적인 언어로 말하자면,' 탐욕, 분노, 미친' 의 세 가지 심리와 행동을 완전히 제거하여 업장 바퀴의 6 대 부문, 즉 나한과를 뛰어내리는 것이다.

불가의 전문 용어로 말하자면, 모든 의심과 의심을 타파하는 것, 즉 나한과를 증명하는 것이다.

한 무리의 상인들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갔는데, 불행히도 해난이 발생했다. 한 사람을 제외하고 그들은 모두 살해되었다. 살아 있는 유일한 사람은 널빤지를 잡고 결국 팔로카 항구로 표류했다. 착륙 후, 그는 나무 껍질로 자신을 덮고 사람들이 그를 볼 수 있는 곳에 앉았다. 행인이 그에게 음식을 선물해 주었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성인이라고 생각하여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다른 사람이 그에게 옷을 입혀 주었는데, 그는 받지 않았다. 왜냐하면 옷을 입은 후 사람들이 그에 대한 존중을 떨어뜨릴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동시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아라한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자신이 아라한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Poya Gadarusia" 라고 부릅니다.

이 무렵, 그의 친구 중 한 명인 마하 브라마는 보가가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것을 보고 그를 올바른 길로 인도할 책임이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저녁에 마하 브라마는 포가를 찾아가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포가! 너는 아라한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너는 아라한의 덕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 보가는 친구의 말을 듣고 고개를 들어 말했다. "그래! 나는 네가 말했듯이, 나는 아라한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나는 지금 내가 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이해한다. 하지만 이 세상의 아라한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마하브라마는 그에게 아크로폴리스에 가서 부처에게 그를 도와달라고 권했다.

자신이 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깨닫고 보르지아는 매우 낙담하여 바로 아크로폴리스로 가서 부처를 만났다. 나중에 부처와 승려들이 자선을 받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공손하게 그를 따라 부처에게 불법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했다. 부처는 지금이 자선을 베풀 때이지 말을 할 때가 아니라고 말했다.

\ "존귀한 자! 너와 내 인생의 위험은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니, 내가 법을 어기겠소! " Pogya 는 계속 간청했다.

부처는 부처가 불법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부처가 막 먼 길을 가다가 갑자기 그를 만났기 때문에 그는 흥분해서 즉시 불법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부처는 이런 상황에서 즉시 그와 이야기하기를 원하지 않고, 그의 마음이 진정될 때 다시 그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면 그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포가는 고집스럽게 애원했고, 부처는 어쩔 수 없이 길에 서서 그에게 말했다.

\ "포 아실 지아! 한 가지를 볼 때, 그 물건만 볼 수 있습니다. 소리를 들을 때, 소리만 들립니다. 냄새를 맡고, 맛보고, 만지면, 냄새를 맡고, 맛보고, 만질 수 있습니다. 네가 어떤 일을 생각할 때, 너는 그 일에 집중할 것이다. "

보아는 불법을 견지했고, 동시에 그의 집중력 때문에 그의 과거의 선행은 존재했고, 그는 나한과로 증명되었다. 그래서 그는 부처에게 승가에 가입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부처님은 먼저 스님에게 옷 세 벌, 그릇, 필요한 것을 준비하라고 하셨다. 그러나 그가 집을 나서서 준비했을 때, 한 마리의 동물에게 습격을 당해 죽었다. 나중에 부처와 승려들은 식사를 마치고 길에서 보가의 시체를 발견했다. 부처는 승려에게 그의 시신을 화장하고 사리자를 떠다니는 화면 속에 두라고 요구했다.

그가 외로운 화원으로 돌아왔을 때, 부처는 그 보탑이 이미 열반으로 증명되었다고 말했다. 부처는 또한 보가가 마법의 힘을 가장 빨리 얻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스님은 부처의 설법에 의문을 품고 부처포가가 언제, 어떻게 아라한그로프나를 증명했는지 물었다. 부처가 말했다. "보가가 길에서 내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나한과로 증명되었다." 비구는 단지 몇 개의 프랑스어 단어만 들으면 어떻게 나한과를 증명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 부처는 "프랑스어 문장이나 문장의 길이는 결과의 속도와 무관하다" 고 말했다.

다모남도법구 이야기집에서 발췌하다.

남 《금강경이 무슨 말을 하는가》에서 발췌한 것이다

어떻게 해야만 네 가지 과일을 얻을 수 있습니까? 혼란과 혼란을 깨뜨릴 수 있을 것이다. 사상, 지능, 관념의 다섯 가지' 곤혹' 이 있습니다. 즉, "직접 본 것", "옆눈으로 본 것", "눈으로 본 것", "사견", "금단한 것" 입니다. 다섯 가지 의혹, 즉 탐욕, 분노, 미친, 천천히, 의심이 있다. 이것도 인지상정이고, 한 사람이 타고난 것이다. 사과증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가 부처를 배우는 중점이다. 부처를 배우면 먼저 대승은 말하지 않는다. 대승은 대승에 기반을 두고 있다. 대승은 안 되고, 대승은 일어날 수 없다.

첫 번째 과일은 나한이라고 하고, 허탁나무라고 하는데, 중국어는 전류의 열매를 뜻하며, 다섯 사람은 의아해한다. 그러나 곤혹스러움은 조금도 풀리지 않았다. 남은 학문이 아직 끊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7 명은 다시 인간으로 돌아가야 했다. 남은 감정은 남은 감정이다. 끊을 수 없다. 7 년이 더 걸려야 세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만약 일곱 살이 되어도 어떻게 다시 공부해야 할지 모른다면, 여전히 움츠러들 것이다.

전류과를 수리한 사람은 죽은 후에 이 지구에 올라오지 않고 승천할 것이다. 하늘에서의 일생은 지구에서의 일생보다 훨씬 길다. 이날 공중의 생명이 끝나면 우리는 다시 인간으로 돌아올 것이다. 이런 사람을 다른 사람이라고 한다. 물론 남자인지 여자인지, 아름다움인지 못생겼는지, 부자인지 가난한지 아무도 모른다. 이 장부는 계산하기 어렵고 컴퓨터도 계산할 수 없다. 그들이 이 세상에 온 것은 고발을 받기 위해서였다. 왜냐하면 어떤 장부는 아직 갚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빚을 갚으러 올 것이기 때문이다. 일곱 사람이 세상을 떠나 죽어도 여한이 없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왔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을 수 있지만, 나는 단지 모를 뿐이다. 스도쿠가 지구로 돌아와 빚을 갚았는데, 그 자신은 아직 모른다. 만약 내가 알 수 있다면, 나는 나한초과가 아니다. 나는 이렇게 지나갔다.

소대는 예류의 열매이고, 예류는 유입이다. 어떤 과정으로 들어가나요? 성인의 흐름으로, 이미 성인의 대열에 서 있다. 그가 깨달은 도가 법가의 흐름에 들어갔다고 말할 수도 있다. 합법성은 인간성이 아니다. 인간성은 추하다. 즉, 우리 인간성은 이 면이고, 합법성은 그 면이다. 그는 이미 평범한 정욕, 감정, 사랑에서 벗어나 깨끗한 법률로 들어갔다.

불설은 어떻게 나한초과를 이룰 수 있을까? 부처님은 여기서 쿵푸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방금 그가 말한 것은 원리였다. 유입이란 허무에 지나지 않는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빈 경지, 즉 인연이 크고 인연이 비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바로 그가 텅 빈 것을 증명한 경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냉막, 맹목적인, 모든 사람, 모든 이미지, 청산녹수가 모두 보기 좋다. 보통 사람들은 좋은 것을 보자마자 와서 잘 잡힌다. 나한, 초과는 선의 경지에 끌려가지 않을 것이다. 이 마음은 밋밋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적, 향, 맛, 접촉, 법의 영역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노숙자여야 한다, 이것은 정말 노숙자이다. 사람들과 교제하고, 일을 하고, 많은 사람들을 축복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으니, 아무것도 멈출 수 없고, 아무것도 마음속에 남아 있지 않고, 심지어 무수한 공덕을 할 수 있다. 그 후에는 명상이든 아니든 언제든지 할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경지이고, 이것이야말로 나한에 가까운 초과이다.

한 젊은 동창이 과거에 나에게 물었다. 그는 "선생님, 우리가 지금 앉아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것 같아요. 종종 멍하니 있는 것 같아요. 안 봐도 상관없는 것 같아요." 라고 말했다. 이거 전화과인가요? 나는 거의 말했다! 나는 망고에 가서 깜짝 놀랐다. 이것은 약간의 색깔, 소리, 향기가 아니다.

이것을 그렇게 우두커니 보지 마라. 이 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단지 그의 노력의 한 현상일 뿐이다! 만약 네가 이것이 전류과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틀렸다. 어떤 사람들은 열심히 연습하고, 때로는 입 속의 요리가 어떤 맛인지 모른다. 이 맛을 모르는 게 확실해? 아니, 그는 이 냄새를 알지만, 그렇게 강렬하고 답답하지는 않아! 만약 네가 정말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는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지만, 아깝게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엉터리 고양이가 죽은 쥐를 만났는데, 가끔 한 번, 이틀이 지나면 사라진다. 우리가 이렇다고 말하지 마라, 아라한도 아니다! "비모문경" 에서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존자 엽가 () 와 일부 큰 아라한 () 이 부처에 살고 있다. 색깔, 소리, 향, 접촉의 경지에 완전히 도달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너는 나한초과를 얻었지, 여섯 개의 먼지에 무관심한 것이 아니라, 유입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심류는 비어 있지 않아 석두 타작에 해당한다. 어떤 환경을 만나도 폭발할 수 있다.

두 솥사 토한에 도착했을 때, 한 번의 과귀였는데, 나의 의심은 조금씩 뽑혔다. 내가 죽은 후에 다시 세상으로 돌아와 모든 빚을 갚았다. 나는 다른 깨끗한 곳으로 갈 수 있다. 이것은 단지 잠시 떠나는 것이지 사실이 아니다.

한 번만 세상을 다녀온 로한 2 국은 명목상 또 왔다. 즉 오지 않았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죽고 또 살았고, 과거의 빚은 다 갚았다. 때때로 태아 안으로 들어가 태아 단계에서 유산하면 끝난다. 이 한평생의 빚은 충분하다. 이건 사실이야! 진짜예요. 죽은 것처럼 들리네요. 증거가 없는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부모와 사이가 좋지만 시간이 짧아서 관계가 끝났다. 그는 다시 올 필요가 없다. 너는 그를 위해 기뻐해야 한다. 그는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는 너에게 신세를 졌다. 하지만 너도 그에게 눈물을 빚졌어! 너도 그 사람 때문에 그렇게 슬퍼하고, 장부도 다 계산하고, 이렇게! 이것은 에르고 스토한입니다.

삼과, 아나한, 회과를 부르지 않고, 세상으로 돌아가지 않고, 사과를 천국에서 열반으로 직접 바꾼다. 불경에서 그들이 열반에 있을 때, "내 생은 이미 지나갔고, 범천은 이미 세워졌고, 내가 한 일은 이미 되어 내세를 받지 않았다." 라고 몇 마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범천이 이미 섰으니, 내 목숨은 이미 다했다, 수행청정자, 반드시 도리가 있는 것은 아니다! 천인의 순수한 경지의 수행은 이미 확립되었다. 무엇을 했는지, 빚을 갚았고, 빚은 없어졌다. 다음에 오지 말고 다시 오지 마라. 일부 고전에는 그것을 묘사하는 네 글자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오랫동안 세상을 방문하는 것', 한 번의 세계 여행, 모든 사람과 영원히 헤어지고 다시는 오지 않는 것이다. 이것은 "과일은 돌아오지 않는다, 삼과 아라한" 이라고 불린다. 많은 친구들이 부처님을 배워서 인생이 너무 힘들다고 합니다! 이 생에 성공하고 싶어서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쉬운가요? 다시 오지 않으면 삼과 아라한을 고쳐야 세상에 살 수 있다.

삼과아라한은 세상에 올 수 없다. 꼭 그가 온 것은 아니다. 그는 생사가 없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는다. 다만 아라한은 그늘에 빠져서 아기를 던지자마자 잃어버렸다. 3 개 이상의 과일 후, 집중력이 높은 사람은 미혹될 수 없다. 스스로 알고 있다.

요 몇 년 동안 나 자신도 뛰어다니지 않아서 아무것도 듣지 못했다. 어렸을 때 대륙에서 뛰어다니며 기괴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예를 들어, 쓰촨 친구가 나에게 삼생을 기억한다고 말했다. 그는 유명한 유명인으로 학식이 해박하고 문장 또한 괜찮다. 물론 그는 이런 일에 대해 쉽게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이 삼국지를 찾아왔는데, 때때로 그는 알고 있고, 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왕래가 자유롭기 때문에 생사를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태아에 들어가면 미혹되지 않고, 태아에 살면 길을 잃는다. 어떤 사람들은 태아에 들어갔을 때 매료되지 않았지만, 태아를 떠나는 순간 길을 잃었다. 여러 가지 상황이 다르면 모두 삼과 아라한 집중도가 다른 결과이다. 삼과아라한은 "명목상으로는 오지 않는다, 실제로는 모두 온다" 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생사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이 더 자유롭기 때문이다.

너는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네가 사과나한의 과점에 도달할 때까지. 아라한은 음역이다. "A 없음" 을 의미한다. 아라한은 생명이 없어 영원히 고민이 없을 것이라는 뜻이다. 악의 영향이 없다면, 내 마음속의 도둑은 지워지고, 내 마음은 영원히 깨끗하고 밝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악명언) 이것은 아라한 그로프너입니다.

아나한의 과일자리에 대해 말하자면 더 이상 욕망이 없는 세상. 너 도대체 올까 말까? 또한; 사국의 아라한에 도착해도 절대 오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아라한은 틀림없이 8 만 4 천 명의 강도를 당했을 것이다. 지구는 형성되고 파괴되고, 파괴되고, 성공했지만, 그는 결단을 내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단 그가 결정을 내리면, 그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대승으로 돌아가 반야 지혜에서 벗어나야 부처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소승의 미래는 대승으로 돌아가야 하고, 소승의 목소리에서 이 대승으로 돌아와야 진정으로 성취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진정한 사과 아라한은 "할 수 없다, 아라한이라고 부른다" 즉 구체적인 법도가 없다. 만약 네가 아직 빈 경지가 있다면, 우리 다음에 다시 만나자. 만약 네가 끝이 없다고 말한다면, 너는 뒤에 처져서 보게 될 것이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공허함은 빈 경지가 없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몇 명의 동창 친구들이 앉아서 빈 경지에 들어간다고 자각하지만, 너는 반드시 빈 경지를 몸보다 좀 더 크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비어 있는 게 아니라 구멍이에요. 그런 빈 곳이 작은 쪽에 떨어졌어요. 사람은 왜 자유 활동 범위를 가지고 타락합니까? 그 이유는 지능이 제한되어 있고, 사람의 지능과 정신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의견이 생기기 때문이다.

아라한의 경지에 이르러, 그는 내가 이미 열매를 맺었다는 것을 조금도 몰랐다. 만약 이런 생각이 있다면, 한 가지 생각이 모든 생각이라면, 이 생각은 겹침에 연루되기 때문에 화엄경은 제망이라고 부른다. 황제는 크고, 우리의 사상, 감정, 감정은 더할 나위 없이 큰 그물과 같다. 한 개의 구멍이 움직이면 다른 눈구멍들은 모두 따라서 움직인다. 바로 이른바 제망이다. 우리가 보수하는 업장, 마음의 업장, 그리고 선수의 사상이 모두 그것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만물이 다 있고 만물이 텅 비어 있다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그래서 아라한은 이미 아라한의 경지를 의식적으로 증명했다면, 그는 생사의 사면을 갖게 될 것이다. 그는 단지 진정한 평범한 사람일 뿐, 조금도 깨닫지 못했다. 선례를 들다. 만약 누군가가 그가 이미 "깨달았다" 고 말했다면, 그것은 "잘못" 을 암시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위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이죠! 그건 큰 실수야! 몸에 만 원을 가지고 있는 사람처럼, 거리 곳곳에서 사람들에게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보편적인 이치인데, 하물며 깨달은 사람은 영원히 자각적으로 도를 알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