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어문 표현은 마치

문어문 표현은 마치

1 .. 아래의 모든 단어의 고의는 문어문에서 모두' 고대 중국어 사전' 의 뜻이다. 또한, (1) 문장 끝 어조 1 은 판단의 어조를 나타낸다. (1) 성북서공, 제나라의 미인 ('추파 풍자가교') ② 장: "피공 삼번쾌도". 무죄 사망, 그래서 예를 들어 양 ("qihuan Jinwen 일") ② 갑자기 천둥, 궁전 자동차 치 이상. ("아방궁 푸") 3. 문장이나 문장의 끝에 사용되어 긍정과 감탄을 표시하다. 육국을 멸하는 자는 비진 () 이다. 진 () 에 속한 자도 진 () 이고, 천하 () 도 아니다. (\ "진 \") 2 는 욕설로 천지가 무너지고 눈물이 가득 차서 얼마나 나쁜가! ("영관전") ③ 고대인들은 속이지 않았다. 4. 문장의 끝에 사용되어 의심이나 수사적 어조를 나타낸다. 1 .. 아들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악을 두려워합니까? 너 왜 울어? (\ "xinling 6 월 해적 구조 조 \") 2 우리 왕 소병, 어떻게 드럼을 즐길 수 있습니까? ("보장참조 맹자") 3 진 재애 6 개국, 제 3 대 영세, 누구의 집이 멸망했는가? 5. 문장의 끝에 사용되어 기도의 어조를 나타낸다. ① 공격 할 수 없습니다, ​​그것에서, 후퇴 하지 않습니다. ("카르멘의 전쟁") ② 와 * * *, 여동생이 막다른 길 ("두십모 노보박스") (2) 문장의 어조를 걱정하게 하지 마라. 문장에 사용되어 성조가 정지되었음을 나타낸다. ①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의심한다. ("석종산의 이야기") ② 이것은 먼저 나에게 달려 있다. (석석) ... ... ... ... ... ... ... ... ... ... ... ... ... ... ... ("병매식당") 3 명이 정말 창피하다! (영관 인용론) 후 ① 는 말투로 쓰인다. 1. 의문을 나타내는 말투. "Mo" 와 "Ne" 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① 얼마나 추운가요? 먹고 싶어? ("길상선지") 2 기술 표지는요? ("소를 알다") 3 안전으로 돌아갈까요? ("적벽전") 2. 수사적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그것' 과' 그것' 에 해당한다. ① 천 이순신 은 아직 깡패 하지 않았지만, 국내 상황은 어떻습니까? ("홍문연") 2 나는 선생님이고, 부용은 그의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다는 것을 안다. ("세설") 3 그러나 예주의 신패 이후 앤은 이 점에 저항하기가 어렵습니까? ("적벽전") 3. "예" 로 번역될 수 있는데, 측정이나 토론의 어조를 나타낸다. 왕은 매우 행복하지만, 그는 거의 그 자신만큼 평범하다. ("보장망자") ②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어리석은 사람을 어리석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3) 월식무쇠 ('용설소황후') (4) 오늘 죽으면 죽고, 계산죽으면 죽는가? ('진섭가족') (5) 아무것도 없다면 왕은? (지환 김문 스에뮤). 감탄문이나 명령문에 쓰이는 것은' 아',' 아' 등으로 번역될 수 있다. ① 사람들에게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② 길을 지키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③ 나는 반대 할 것이다. ③ 나는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이 뒤섞여 음침한 것을 보았다. 하 차 ("펭 법사 손님 mengchang") 5. 문장의 정지에 쓰인다. ① 책의 결과로. (2) 개사로 쓰이는 것은' 유' 에 해당하며, 글에서 다른 번역이 있다. ① 술취한 웽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하에도 있다. ("악양루기") (거의: 여) ② 나는 오늘 여기서 죽었지만 이웃보다 더 비참하게 죽었다. ("세설") (전 "후": 네; 후자 "후": 바이. ④ 나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의심한다. (후: 네. ⑤ 군자는 식견이 있어 일상적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구한다. ("논어") 후: 네. ⑤ 그의 사생활도 사실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후: 네) ⑤ 그는 그의 기술을 가린다. ("내 기술") (후. 보조 단어로 사용됩니다 (1). 늘 동사 앞에 놓고 동사와 조합해서' 소' 자 구조를 이룬다. 소' 자 구조는 명사구로,' 사람',' 물건',' 소' 를 나타낸다. 그렇다면 단어 구조는 정어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저녁에는 군인들이 집을 에워쌌습니다. (\ "남쪽 가이드 순서 \") 도살자 주해 방문, 이 현자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아 귀를 숨겼다. (신릉군 도적부 구조 조) 2. 어떤 문장에서는 "용" 과 "소" 가 서로 호응하여 하나의 조합을 이룬다. 수동적이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장은 순릉에 의해 강제로 죽었다. ("남방안내서" 서문) 그녀의 아버지가 살해되었다고 들었다. (신릉군 도적부 구조 조) 3. 이중음절 허사' 그래서' 는 주로 두 가지 용도가 있다. 하나는 원인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친현자, 먼 소인. 나는 비천한 사람이고 또 원유이기 때문에 한나라에서는 매우 억압적이다. ("사표")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내가 먼저 나라를 위해 초조하고 개인적인 원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염파") 는 수단과 목적이다. 그래서 나는 선생님이다. 그래서 나는 이치를 가르쳤다. ("교사 노트") 1. 원인, 감정. "아야코" 자연: "세상에 거장들이 있는데, 성인만이 그 이치를 알 수 있다." "기록? 태사공서':' 춘추' 36 왕공, 52 개국 소멸. 수많은 주지사들이 도망쳐 자기 나라를 보호하지 못했다. 만약 네가 원인을 보면, 너는 그들의 원래 위치를 잃게 될 것이다. 당한이 준 시' 이화' 는 "알고 싶지 않고 손만 돌아간다" 고 말했다. 김동은 서실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모두 황하 연안의 현인데, 모두 강물에 의해 통치되어 천로의 집이 없어졌다. 2. 형용사나 동사와 명사구를 구성할 수 있지만 여전히 원인과 느낌을 나타낸다. \ "Zhuangzi? 티안 윤: "그는 아름다움을 알고 있지만 왜 아름다운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 "역사 기록? 위강슈네: "은지성현 군자 연장자를 구하여 왜 나라를 흥성하게 하느냐고 묻겠으니, 망하고, 백성을 위해 봉사하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3.

2. 습관 이론의 고전 중국어 원문 번역

용젊었을 때 (2) 독서관은 서쪽에 있는 한 방 (3) 에 세워져 몸을 숙여 책을 읽고 (4), 지난 일을 회상하고, 성공을 생각하고 (5), 방 주위를 돌고 (6) 있다. 방 안에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데, 지름이 (7) 인데, 침지 정도가 점차 증가했다 (8). 각 단계 (9) 가 가득 찼습니다 (10). 시간이 길고 안전합니다.

어느 날, 제 1 선생이 방에 와서 한마디 하고, ① 한 번 쳐다보며 웃었다. (12): "한 방도 다 못 다스리는데, 어떻게 천하를 다스릴 수 있겠어 (13)." 구 ②(22) 는 소년이 토우 ③ (14) 을 빌릴 수 있다고 밝혔다.

자신의 땅으로 돌아온 후, 흙처럼 갑자기 솟아오르는 충격을 받았다. 아래를 보면,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여 평평하다. 그것은 오랜 세월 동안 반복 되었습니다.

이봐! 공부하는 사람은 매우 어색하다! 땅에 발을 디디디디디디고, 함몰을 따르지 않는다. 오랜 시간 동안 우울증이 평평하다면 기간이 길면 안절부절못한다. 그래서 군자의 학문은 신중히 시작하고 있다.

2 주석 번역

작품 주석

고 말했다: 한 가지 스타일은 논평을 할 수도 있고 필기를 할 수도 있다.

용: 작가는 자칭한다. 젊은: 젊은, 젊은.

양휘당: 유영의 방 이름은 호남 샹향현에 있습니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고개를 숙이다.

프레드: 저는 경험이 없어요.

회전: 방황.

지름: 지름이 1 피트입니다.

몰입 (qρn) 이 점점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매일 바깥쪽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신발류: 걸음걸이와 걷기.

만약: 항상. 키: 걸려 넘어졌어요.

첫 번째 선생님: 이미 죽었다고 주장하는 아버지. 첫째, 고 선배를 부를 때 쓰는 존칭.

-응? 지휘자: 보세요.

왜 ... 왜: 말할 필요가 없어. ...

소년: 작은 하인. 평지: 채워주세요.

주란: 갑자기.

평온함: 지면이 평평하다.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Zh: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바로 여기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중심적 영향.

헬스: 적응.

그래서: 이유.

고집: 방해받는 모습. 교살하고 방해하다. 닝: 평화.

-응? C: 뒤돌아 보세요.

Xi: 습관, 습관.

언어: 나는 그와 이야기했다.

몰입감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점점 커지고 있다.

우울증에 적합하지 않음: 우울증에 적응할 수 없다.

움푹 패인 곳이 평평하다면, 움푹 패인 곳은 마치 평지와 같다.

교살: 방해.

신중히 시작: 처음부터 신중해야 한다.

작품 번역

청대 문학가 유융은 젊었을 때 양후이당 서쪽의 한 방에서 책을 읽었다. (유영) 그는 고개를 숙이고 공부하러 갔다. 아무것도 모를 때 그는 고개를 들어 생각했다. 그가 답을 생각할 수 없을 때, 그는 방 안을 서성거렸다. 이 집에는 지름이 1 피트이고 점점 커지고 있는 구덩이가 있다. 유용은 지나갈 때마다 걸려 넘어진다. 처음에 유용은 어색함을 느꼈고, 시간이 길면 익숙해졌다.

어느 날 아버지가 집에 와서 주위를 둘러보니 집 바닥에 움푹 패인 곳이 있었다. 그는 웃으며 유영에게 말했다. "너는 한 집도 잘 다스리지 못한다. 당신은 어떻게 나라를 다스릴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인에게 구덩이를 채우라고 했다.

아버지가 떠나시자 유영은 다시 집안을 돌아다니며 책을 읽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가 원래의 구덩이로 걸어갔을 때, 땅이 갑자기 솟아오르는 것을 느꼈다. 그는 깜짝 놀라 고개를 숙이고 보니 지면이 평평했다. 유용은 걸음걸이가 어색해서 많은 천재들도 점차 적응했다.

아아! 습관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강하다! 평지를 밟으면 움푹 패인 곳에 적응할 수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울증은 평평 해 보입니다. 심지어 오랜 구덩이를 메우고 원상회복까지 했지만 장애물로 여겨져 적응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군자의 학문, 가장 중요한 것은 신중함이다. [1]

3 작품 감상

이 글은' 양혜당 시집' 에서 뽑혔다. 문장 들은 주로 서술과 토론을 통해 한 가지 이치를 드러낸다. 한 사람에게는 좋은 습관을 기르든 나쁜 습관을 극복하든 사춘기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시기는 각종 습관을 형성하는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좋은 습관을 기르고 나쁜 습관을 극복하기 쉽다. 글에서 말했듯이, "그러므로 군자의 학습은 신중함보다 무겁다." 그리고 한 사람이 공부할 때, 시작 단계의 습관도 중요하다. 군자가 책을 읽는 것은 초기 단계의 습관을 신중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참신함' 을 구현할 수 있는 문언문장. "생각의 문장" 을 참조하십시오. 이 몇 마디 말은 주로 5 대 때 초국이 전쟁을 하고 있었고 유용하다는 것이다. 당시 태조 황제는 유청산 아래 이경병의 15 만 대군을 격파하기 위해 초국동문 밖에서 그의 대장인 황복회와 야오봉을 포로로 잡았기 때문에 초초를 수리하고 초나라의 산하를 떠볼 방법을 강구했다. 그의 그림에 따르면, 그는 그것을 시험하려고 시도했다. 송대에서는 천도의 생명으로 성인들이 세계 각지에서 와서 험난한 위험에 의지하여 죽였다. 백 년 동안 담백한 사람들은 높은 산과 맑은 물을 보고, 그 일을 묻고 싶었지만, 만년을 까맣게 잊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신: 하지만 강연자는 여전히 풍파를 휘저었고, 나머지는 모두 사라지고, 입소문만 믿고, 아직 멀었거나 낙오되기에는 부족하다. 후시의' 문학개량의론' 은 진수의' 문학혁명' 에서 시작된다.' 오늘 장엄하고 찬란한 유럽은 어디에서 왔는가?' " 모두 문어문어문입니다. 1. 반농 씨: 저는 덩선생이 본지 3 권에서 문학 혁신에 관한 두 편의 대작을 존경합니다. 동지석 선생의' 문학 개량론' 은 차의 쌍륜, 새의 날개, 상호 보완적이어서 포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희 두 선생의 적극적인 제창 하에 문학 혁신 사업은 반드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이다. 나 .. 이번에는 신농의 구역이기 때문에 신농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불의 경우, 우리는 발명가가 누구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항상 창시자가 있기 때문에 법이 없어, 불신이라고 부르며 경외심을 모시는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초상화를 보면 붉은 얼굴 붉은 수염이지만 제사를 지낼 때는 반드시 모든 붉은 것을 피하고 녹색으로 바꿔야 한다.

4. 우정의 퇴색을 묘사하는 옛말, 문어문, 시사가 있습니까? 우리는 아주 좋은 친구였지만, 지금은 형문나루에서 친구를 배웅하는 것이 점차' 당이백은 형문나루터에서 멀리 떨어져 항해하고, 머지않아 너는 남방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가 되고 있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이백은 당을 송별하고, 성북은 푸른 산선이고, 성동은 하얀 물선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이 흔들렸고, 이때부터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데리고 먼 길을 가고, 긴 바람을 불고,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우정은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휴무의' 우정' 은 청춘을 풍요롭게 하는 순수한 생명의 멜로디이자 청춘의 아름다운 찬가이다. (일본) 이케다 다이사쿠 우정은 상호 매력적인 감정이기 때문에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다.

롤랜드는 서로를 존중하지 않고 우정은 불가능하다. 마카롄코 사람들은 우정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진정한 우정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은 충직하게 파종하고, 열정으로 물을 주고, 원칙으로 육성해야 한다.

오스트로프스키의 우정이 성장을 멈추면, 그것은 즉시 쇠퇴하기 시작한다. 한 사람의 우정에 대해서는 전진하지 않으면 물러난다. 둘 사이에는 정적 균형 상태가 없습니다. -(미국) 헨리와 제임스는 상대방의 작은 결점을 용서할 수 없다면 그들의 우정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라브루에르의 가장 강한 우정은 역경 속에서 형성된 것이다. 마치 무쇠가 불 속에서만 냄비로 정련되는 것처럼. (프랑스) 라브루에르의 가장 강한 우정은 역경 속에서 형성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콜턴은 행복할 때 충성스러운 우정이 필요하다. 특히 어려울 때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세네카는 우정이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고 말한다면 우정의 또 다른 기능은 지혜를 강화하는 것이다. 베이컨 생활에서 우정을 빼놓을 수는 없지만 진정한 우정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우정은 항상 충직하게 파종하고, 열정적으로 물을 주고, 원칙을 키우고, 이해하고, 보살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마르크스의 진지한 우정은 건강과 같다. 잃을 때까지, 당신은 그것의 소중함을 느낄 수 없다. -(영국) 베이컨은 우정에서 말 없이 모든 사상, 모든 소망, 모든 희망이 소리 없는 기쁨 속에서 발생하고 즐긴다.

-(리) 다른 사람이 비열한 일을 하도록 요구하지도 않고 약속하지도 않는 것이 우정의 원칙이다. 키케로의 온화한 태도는 멸시받는 마음에 큰 위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프랑스) 로만과 롤랜드는 선물로 친구를 매수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도 매수될 수 있다. 셰익스피어는 오랫동안 함께 있었고, 환난과 함께 있어야만 절친을 가질 수 있었다.

키케로의 우정에서 가장 큰 노력은 한 친구에게 우리의 결점을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결점을 보여 주는 것이다. -(프랑스) 라 로체프코의 거짓 우정은 당신의 그림자와 같습니다. 네가 햇빛 아래 있을 때, 그것은 너를 밀접하게 따르지만, 일단 네가 그늘에 가면, 그것은 즉시 너를 떠날 것이다.

-(영국) 베이컨.

5. 복숭아꽃의 근원을 찾다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았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하며 집은 자연스럽고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다. 건물 내 교통 (qi nm), 닭 개 냄새.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머리, 행복.

어부를 보고 그는 놀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받아주세요.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클라우드/과거/피진 혼란 이후, 이 절망에 아내를 이끌고 돌아오지 않아 외부인과 격리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이 중국어 (유, 삼성조) 에서 "이것은 충분하지 않은 외부인은 인도적이다." 라고 말했다.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카운티, 이순신 (y) 지사,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지) 사람, 고상할 때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가려고 한다. 실패하면 병을 발견하고 흥미가 없어진다.

동진 원년 사이에 무릉에는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이 한 명 있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항해하면서 거리의 원근을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시냇가에서 수백 보 자랐다. 중간에 다른 나무는 없고, 꽃은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많은 낙화가 잇달아 떨어진다. 어부는 그가 본 것에 매우 놀랐다. 그는 앞으로 노를 저어 복숭아꽃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했다.

개울이 발원한 도림 끝에서 나는 산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 산을 보았는데, 약간 환한 것 같았다. 어부는 작은 배를 내려놓고 구멍에서 뚫고 들어갔다. 처음에는 개구부가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나는 또 수십 걸음 더 걸었는데, 눈앞이 확 트이고 눈앞이 밝아졌다. 땅이 평평하고 넓고 가지런한 집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이곳에는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숲이 있다. 논간 오솔길이 종횡으로 교차하여 (마을과 마을 사이) 닭과 개가 서로 들었다. 사람들은 밭에서 왔다갔다하며 밭을 갈고, 남녀는 복숭아화원 밖의 사람과 같은 옷을 입고 있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한가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을 사람들이 어부를 보았을 때, 그들은 매우 놀라서 그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어부) 자세하게 대답하다. (마을 주민) 그들의 집에 초대 (어부). 술을 준비하고 닭을 죽이고 밥을 짓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모두 소식을 알아보러 왔다. 그들 자신은 그들의 조상이 진 시대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와 아들과 이웃을 데리고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왔고, 다시는 나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렇게 도화원 밖의 세계와 단절되었다. (마을 주민) 이 왕조가 무엇인지 (어부) 물어보십시오. 그는 웨이와 진 (Wei-진) 은 말할 것도없고 한 왕조도 모릅니다. 어부는 그가 보고 들은 것을 마을 사람들에게 상세히 알렸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감탄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 를 자기 집으로 모시고 술과 밥을 꺼내 그를 대접했다. 며칠 있다가 어부는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여기 사람들은 그에게 말했다: "(우리 여기) 도화원 밖의 세계에 알릴 가치가 없다."

어부가 나온 후, 그의 배를 찾아 원래의 길을 따라 돌아가서 길을 따라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카운티 에, 나는 지사 를 방문 하고, 복숭아 꽃 소스 에 대해 그에게 말했다. 현은 즉시 사람을 보내 원래의 표시를 찾아 결국 길을 잃고 도화원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했다.

남양군의 유자영, 고귀한 은둔자는 이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도화원에 갈 계획이다. 실현되지 않아 곧 병으로 죽었다. 더 이상 복숭아꽃의 근원을 탐험할 사람이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도화원기' 는 동진 학자 도연명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도연명 (약 365-427), 일명 돈, 호오육선생, 동진 말 남송초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 한족, 동진 순양 (오늘 강서구강) 장작인. 용인 초 2 년 (42 1) 에 쓴 것은 남조 무제 찬탈위 이듬해다. 작가는 도연명집에서 나온 세외도원을 묘사했다. 이 글은 무릉어민이 도화원을 드나드는 행적을 단서로, 도원 출입의 선착순으로 도원, 유도원, 도원, 도원 찾기의 우여곡절 과정을 관통하며 세상과 단절, 계급 없음, 착취 없음, 평화, 모두가 안거낙업하는 사회를 묘사하고 있다. 당시의 어두운 사회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작가와 노동인민이 지향하는 이상적인 사회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추구와 동경을 반영한다.

6. 군자의 바람을 표현한 고문후아이린은 지화수초가 모두 향기롭다고 말했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당력이 온 이후로 전 세계는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애련은 진흙에서 묻히지 않고, 깨끗하고 사악하지 않고, 외계와 직교하고, 향기롭고, 부드럽고, 순수하고, 멀리서 바라보아야 하고, 모독하지 말아야 한다 (Xi é).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헤이 (y: and)! \ "국화 사랑 \", 타오 (Xia \ n) 는 들었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누추한 방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직업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군자의 바람이란 무엇인가? 군자의 바람) 은 정직한 사람, 존경할 만한 사람을 가리킨다. 생활 속에서 깊이 교류할 수 있는 사람; 사업에서 안심할 수 있는 사람; 언어가 제격이고, 일을 하는 것이 제격이다.

옛날에는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 것은 군자풍이었고, 나중에는 죽어도 군자풍이었다. 예현 상병은 군자의 바람이고, 숙녀조차도 군자의 바람이다. 이 정의는 사실 매우 광범하다. 다음 사항을 충족: 선생님 다음과 같은 포인트를 표현: 도로, 도덕, 자비, 예술, 원문에 따라 "도로", 즉, 숭고한, 희망의 영역을 달성 할 수있는 형태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이 "도" 는 천도와 인도적, 형형과 형태를 모두 포함한다. 이것은 우리에게 뜻을 가르쳐 주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높은 목적이다.

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또 다른 일이다. 그가 젊었을 때 모두가 막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한 것처럼, 그는 명리를 겸비하기로 결심했다.

돈을 버는 데 있어서, 적어도 수천만 원을 벌고 싶다. 그러나 결심에도 불구하고, 사실 나는 한 달에 수천 원을 번다.

만약 천만 원을 목표로 수천 원만 받는다면, "하지 마!" " 일하러 돌아가고 싶지 않아! 야망이 실현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일이다. 그래서 공자는 학문이 높은 곳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지재도' 의 첫 번째 의미다.

"덕을 우선으로 한다" 는 것은 지존하고 멀리 있어야 하지만, 인간성에서 출발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른바 천인이 하나가 되는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은 도덕적 행동으로 시작해야 한다.

즉,' 도를 취지로' 는 철학적 사고를 하는 것이고,' 덕을 근거로' 는 사람을 대하는 행위이다. 고대인들은 덕이 덕이고 성취가 덕이라고 설명했는데, 공자가 우리에게 사상이 도를 목적으로 하고 행동이 덕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비에 의지하다" 는 것은 이미 말했다. 인자는 유용하다.

인자한 몸은 내재적인 수련이고, 이른바 생활과 마음의 학습은 내면적이다. 대외용은 사물에 대한 사랑, 이를테면 묵자 사상의 겸애, 서구 문화에 대한 겸애와 같은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비" 는 자비입니다. 즉, 도덕과 덕이 어떻게 발휘되는지는 사람에 대한 사랑이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사랑으로 우리는 사랑, 사랑, 사회 사랑, 국가 사랑, 세계 사랑, 우리의 사랑을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다.

이것은 인자한 발휘이다. 인인' 다음에' 수술' 을 한다.

수영은 수영이지 게임투어가 아니다. 예술을 유람하는 예술은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서예, 수학 등 6 예를 포함한다. 공자의 그해 교육은 주로 육예를 위주로 했다.

현대에서' 의식' 은 철학, 정치, 교육, 사회의 모든 문화를 포함하고 있다. 현대예술에 관해서는 무용 연극 음악 미술 등이 모두 음악에 속한다.

사격, 군사, 무술. 예전에는 활을 가지고 화살을 쏘는 것은 현대사격, 격투술, 스포츠 등에 해당한다고 했다.

어용', 운전, 현대에서는 물론 비행기와 우주선 운전도 포함된다. "책", 문사.

"수" 는 과학을 의미합니다. 모든 인재의 양성, 인생의 풍부함은 모두 육예를 기초로 해야 하는데, 예술은 결코 좁은 예술이 아니다.

중국 고대에는 이런 세분화가 없었고, 육예는 모두 예였다. 생활 속에서 수양의 네 가지 문화 사상점, 즉 도, 덕, 인, 예술을 이해해야 한다.

이 네 가지 중점의 전반부' 도를 취지하고 덕을 근거로' 는 정신사상을 포함하고,' 인을 근거로, 예예를 유유하다' 를 생활과 행위의 준칙으로 삼는 것이 바로 그의 모든 원칙이다. 동시에, 그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러한 핵심 사항을 갖는 것을 학습이라고 말했습니다. 숭고한 사상이 없다면 너무 촌스럽다. 현실의 생활은 너를 지루하게 할 뿐이다.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상당한 도덕적 기초가 없으면 결국 성숙할 수 없다. 내면의 인자에 대한 수련이 없다면 심리적으로 발을 디딜 곳이 없다.

"예술 속을 거닐다" 가 없고, 해박한 지식이 없으면 생활이 지루할 것이다. 그래서 이 네 가지 점은 모두 중요하며, 후세 사람들은 모두 이 네 가지 점에 편향되어 있다. 사실 공자 사상은 여기서 균형 있게 발전해야 한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의는 질이고, 예의는 행이고, 손은 행이고, 편지는 성사된다. 얼마나 신사인가! 공자는 진정한 지식인은 자신의 인생 책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의리, 례, 손, 편지라는 네 글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본질적으로 정의롭다.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첫째, 맹자의 의인은 적합하고, 즉 적당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통적인 인의인 인격기준이다.

셋째는' 언장학' 과' 기문학' 을 가리킨다. 현대의 철학, 과학, 정의는 모두 인생에서 가장 높은 진리인 진리에 관한 것이다.

"군자의 의즉질" 의 "의 의미", 즉 의의, 그것을 본질로 삼는다. (조지 버나드 쇼,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정의명언) 대외적으로 표현하는 행위는 일종의 의식으로, 매우 높은 문화적 수양을 갖추고 있다.

손씨는 매우 겸손한 사람이라 자만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않다. 곳곳에서 사람과 일을 믿고, 말을 세고, 자신감을 갖고, 사람을 믿는다.

이 네 가지 조건, 즉 군자 여행, 즉 지식인, 모범적 인격의 기준은 결코 "하루 종일 군거하고,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고, 너그럽고 지혜롭다" 는 것이 아니다. 만약 이 일을 할 수 없다면, 잔를 부리면 끝이다.

공자는 어진 자는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죽음을 위해서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전에' 살신성인' 이라고 말했는데, 이 말은' 논어' 에 나오는데, 공자가 말한 것이다.

여기서는 이 인자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위의 이론으로 볼 때,' 인' 은 유교 학문의 중심이다. 이것은 중심 사상이다. 이른바 어진 지사란 어진 사람이니, 존립할 수 없고 해를 끼칠 수 없다. 예를 들어, 많은 종교학자들이 때때로 자신의 신앙에 어긋나는 일을 당하기도 하는데, 그는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