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노신시의 스타일과 특징.
노신시의 스타일과 특징.
이 글은 노신시의 예술 풍격과 특징에 대해 다소 조잡한 토론을 해 보았다.
하나
노신 선생은 혁명 문예가 "현재를 위해 싸워야 하지만, 현재와 미래를 위해 싸워야 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지금의 전투에 입각한다. 동시에 시대의 기록이 되었다. 전투성과 시적 역사는 노신의 모든 문자 * * * 스타일의 중요한 방면이다.
전투성과 시사의 높은 결합이 모든 진보적인 문예가들이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작가는 시대의 최전방에 서서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만 시대의 특징, 정신, 본질을 가장 깊이 드러낼 수 있다. 그러면 그의 작품은 시대와 사회를 아는 깊은 의미를 지니게 되어 사람들을 계몽하고 실제 전투에 투입하게 할 수 있다. 이런 작품은 노신이 쓴 것이다. 그의 소설과 산문은 이렇다. 그의 시가도 마찬가지다.
노신의 시는 진정한 시사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노신의 잡문과 거의 같고, 심지어 잡문이 생겨난 시대보다 빠르다. 이 30 여 년 동안 계속되는 시편에서 우리는 시대의 진보, 혁명 사상의 발전, 반동파 군사 문화 독재주의의 심각한 통치, 국민의 불굴의 투쟁을 느꼈다. 불길이 지하에서 번지다. 우리가 말하는 시의 역사는 역사적 사건에 얽매여 있는 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노신은 "G @ (1) 시인도 고무적이다" 고 말했다. 시사는 반드시 시대의 영혼, 맥시대를 반영해야 한다. 그들은 시대의 감정적 파란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사람들이 전진하도록 격려했다. 노신의 시는 바로 이런 시사이다.
전투성과 시사성은 노신의 모든 작품의 공통된 특징이 되었다. 모두 선명한 정치적 성향, 선명한 사랑과 증오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시와 심오함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한 작가의 작품은 * * * * 의 전반적인 스타일 하에서 장르에 따라 약간의 스타일 차이를 나타낼 수 있다. 노신의 잡문은 시 스타일과 비슷하다. 산문과 시가 작가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 더 편하고 주관성과 감정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노신의 일생은 신해혁명의 고조와 이번 혁명의 실패, 오사운동과 이후 혁명대오의 분열과 집합, 장렬한 제 1 차 국내혁명전쟁과 그 사망, 반동파의' 포위망' 과 제국주의의 무장 침입을 경험했다. 역사의 우여곡절이 노신으로 하여금 힘든 인생 역정과 사상 역정을 지나가게 했다. 이로 인해 그의 사상은 깊은 관심과 심사숙고의 특징을 갖게 되었다. 노신의 잡문과 시는 작가의 주관성을 더욱 띠기 때문에, 일반적인 풍격의 특징 하에 침울하고 분노한 풍격이 있다. 노신의 잡문은 대부분 전투를 위해 쓴 것이기 때문에 분노와 억압으로 보인다. 연구자들은 노신의 잡문 속의 분노에 관심을 갖고 억압적인 면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비록 그것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 노신의 시는 대부분 감성적이다. "자신의 일시적인 성품을 표현하라", 비록 전투적이지만 출판을 위해 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억압적이고 분노해 보인다. 연구자들은 노신시의 음울한 면을 종종 알아차렸지만, 실제로는 분노의 면도 있다. 비록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 노신의 잡문과 시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여전히 약간 다르다.
요약하자면, 객관적 시대와 주관적 사상의 특징은 노신시의 풍격을 형성했다. 낡은 시를 위주로, 넓고 심오하며 울분이 깊다.
둘;이;2
노신의 구시의 풍격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우리는 노신의 옛 시를 여러 종류로 나누어 토론하고 싶다.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이 변화함에 따라 어떤 작가의 스타일도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노신의 옛 시는 이미 30 여 년 동안 쓰여졌다. 그는 구 민주주의 혁명에서 신민주주의 혁명에 이르는 시기에 살고 있다. 그 자신의 세계관도 초기 민주당에서 중기 신민주당원, 후기 * * * 자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의 이런 변화는 반드시 노신 구체시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노신의 구시의 스타일은 일관적이지만, 만년이 되면 더욱 풍부하고, 깊고, 침울하고, 분노하게 된다.
노신의 옛 시 중 일부는 Y @ 2 이다. 위대한 마음은 시대의 사회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역사에는 Y @ ng @ (2) 이 쓴 야망이 많은 시가 있는데, 사회내용과 결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종종 공허하다. 노신은 젊었을 때도 이런 시를 썼는데, 예를 들면' 연꽃남' 은 고결한 진흙과 완곡한 자태를 칭송한다. 하지만 일정한 사회적 내용을 결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Y @ (2) 는 몽롱하고 서화가 났다. 자화상 이후 달라졌다. 이 자화상은 시인의 강한 애국 열정과 조국에 대한 헌신의 웅장한 포부를 표현하며 청년 노신 혁명 민주 세계관 형성의 시작을 보여준다. 노신이 그 시기 중국 혁명의 길에 대한 탐구와 인식을 반영했다. 그것은 중국 민주 혁명이 점차 고조에 이른 시대의 산물로 시대의 광채를 빛나게 하고 있다.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것은 신해혁명을 앞두고 혁명당원들이 통속적인 언어로 표현한 영웅적 서약이다. 그러나 조국의' 비바람이 흩날리다' 와 동포의' 조심하지 않다' 는 것은 노신의 영웅정신에 분노와 억눌린 색채를 띠게 했다. 자조' 도 서정적인 시이다. 그러나 자화상과는 다르다. 이 시는 1932 년에 쓰여졌다. 당시의 혁명 형세는 신해혁명 전야만큼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슬럼프에 처해 있었다. 반동파는 군사문화' 포위' 를 진행하고 있으며, 역사는 우여곡절의 어두운 세월에 처해 있다. 시인 본인은 그의 학창시절과는 달리 지난 30 년 동안 많은 우여곡절과 어려움을 겪었다. "화G I @ (1) 는 몸을 돌려 만나 도시를 덮고, 배를 타고 떠돌아다니는 시인의 어두운 날에서의 경험과 발버둥을 묘사한 것이며, 수많은 혁명가들의 묘사이기도 하다. 이것은 자신의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인의 이 때의 사상도 청년기와 다르다. 이때 그는 더욱 성숙해졌고, 이미 변증유물주의자이자 역사 유물주의자였다. 그는 젊었을 때처럼 호언장담하는 것이 아니라, 더 깊은 언어로 자신의 인생 태도를 표현했다.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 이 시는 시대의 특징과 시인의 사상을 반영하며 풍부하고, 깊고, 분노하고, 억압적이다. "나", "답객", "점프 소리", "점프 방황" 은 모두 이런 시입니다.
노신의 오래된 시들 중 일부는 그의 전우와 친우들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시인은 국가와 혁명을 위해 희생한 모든 전사들을 애도했다. 그들은 시대의 최전방에서 싸웠다. 그들의 전투는 시대의 본질적 특징을 반영한다. 셋째, 범군묵애, 신해혁명 실패 후 복원세력 박해로 사망한 혁명가들을 추모한다. 여우가 동굴에 갔을 때 복숭아가 의외로 나타났다. 고향은 춥고 어둡고 더운 날은 길다. 클릭합니다 바로 당시의 시대적 환경이다. 교만을 낳는 혁명가는 결국' 취생몽사' 의 운명을 얻었다. 이것은 봉건 복원 세력에 대한 고소이자 신해혁명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다. "천하의 맛은 씁쓸하고, 천하의 직선은 가난하다." 시인의 심정은 매우 고통스럽다. 유석 등 젊은이들이 죽임을 당하자 노신은 시 한 수를 써서 잊혀진 것을 기념했다. "꿈속에서 나는 어렴풋이 어머니를 위해 눈물을 흘렸고, 성은 왕의 깃발로 바뀌었다." 반동파가 군사와 문화' 포위 포위' 를 하는 어두운 날에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 "나는 새로운 유령, 분노 칼 찾기 위해 동료 를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인의 고통과 분노를 표현했다. 이 시 자체는 단검처럼 반동파와 육박전을 벌이고 있다. 반동파가 양전을 살해한 것은 반혁명 문화' 포위' 와 파시스트 통치의 범죄 기록이다. 그와 노신은 모두 민권보장동맹의 중추로, 그들은 모두 민주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헌신했다. 노신은 안위를 아랑곳하지 않고 의연히 장례식식에 참석한 후 더 이상 자신의 열정을 억제할 수 없었고, 이날' 양전 추모' 라는 시를 썼다. 감정이 격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울 때 슬픈 노래, 우울하고 감동적이다. 이것은 잉크로 쓴 시가 아니라 피눈물이다. 만약' 양전 추모' 가 한바탕의 비분이라고 말한다면; 그렇다면' 정준 추모' 는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 정령이 납치됐고, 응수인은 반동파에 동시에 살해돼 당시 문화계와 인민을 놀라게 한 것도 반동파 파시스트 통치의 범죄 기록이다. 그러나 정령이 체포되자 노신은 그가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미 한 달이 넘었다. 양전의 갑작스러운 칼과는 달리 노신의 분노는 자세히 씹어본 적이 있다. 그는' 산이 높고 딸이 없다' 는 애도,' 요색응진' 에 대한 탄식,' 밤하늘처럼' 의 통치에 대한 분노는 모두 사상의 깊이를 드러내고 있다. 요컨대, 이 애도시는 모두 중요한 시대적 내용과 시인의 독특한 감정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친척과 친구들에게 주는 시는 의학을 배우는 청년제사, 달프가 항주로 이주하는 것을 막고, 허광평제 겨자원 등을 가리킨다. 이 시들도 정치시라고 할 수 있다. 그들도 당시의 혁명 투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구사회에서,' 과학구국' 은 많은 애국적이고 진취적인 과학자들의 이상이다. 그러나 반동 통치 아래서, 이것은 단지 환상일 뿐이다. 국가와 인민은 도탄에 빠져 과학을 발전시킬 수 없고, 과학을 통해 나라를 구할 수도 없다. 반동 통치를 전복하고 낡은 제도를 바꿔야 과학사업이 진정한 발전을 얻을 수 있다. 의학을 공부하는 청년의 비문' 은 과학과 구국, 상업과 정치의 관계를 예리하게 지적했다. 의학을 공부하는 청녀에게 쓴 것이지만 보편적인 지도적 의의가 있다. 노신은 잡문에서도 여러 차례 이 사상을 표현했다. 그 권고의 달프 시의 의미는 결코 달프 개인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격렬한 혁명 투쟁에서 반동파의 하얀 공포에 직면하여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움츠러들었다. 특히 편안하고 잘 사는 생활을 하면 사람은 더 쉽게 알 수 있고 물러날 수 있다. 달프는 당시 문화투쟁의 중심인 상하이를 떠나 항저우의 호광산색 속에서 안일한 생활을 하고 싶었는데, 이는 당시 일부 지식인들 중에서도 전형적이었다. 노신은 시를 증정하여 그에게' 초지와 일' 과' 산향' 의 생활을 놓치지 말고 광대한 비바람 속에서 비상하라고 권했다. 노신의 충고는 당시 전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허광평에게 바치는 이 시는 10 년 동안 비바람과 옛 전우 간의 상호 격려이다. 허광평이 말했듯이, "세태가 무더울 때, 나는 가슴이 두근거리고, 가끔 좋은 소식을 듣고 기운을 내야 하기 때문에' 동고동락' 이라는 말이 있다." 부부가 쓴 이 시도 시대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신의 친척과 친지시를 증여하는 것은 시인의 깊은 통찰력과 깊은 우정의 산물이지만, 그 시대의 낙인을 지니고 있다.
노신의 옛 시에는 광명, 혁명력, 진보사상을 찬양하는 시편이 많다. 그 어두운 세월 속에서 밤하늘은 돌처럼, 곳곳에서 애통해했다. 시인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지만 결코 비관적이지 않습니다. 그는 서까래처럼 붓으로 이런 시를 썼다. "피 속의 풀이 풍성하고, 추위 속에서 대지가 꽃을 피운다." " 현실적인 군사' 포위' 와 문화' 포위' 는 잔혹하지만 시인은 선견지명과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두 차례의 반혁명' 포위 포위' 의 결과가 혁명 무력의 성장과 혁명 문화 사업의 발전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노신은 당시 중국 사회의 주요 모순과 모순의 주요 방면인 역사 발전의 방향을 고도로 개괄한 시구로 적었다. 안개 속에서 꽃이 가득한 하늘을 보는 날, 노신은 화가에게' 주묵만 춘산으로 배우라' 고 요구했다. 시인도 지식인을 원한다. 그들이' 어쩔 수 없이 결국 에이미를 잃는다' 고 해도 엄격한 문학 강령이 있다 해도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혁명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러나 그들은 이주자가 되어 향기를 퍼뜨릴 것이다.' 이 시들은 모두 같은 찬양의 빛과 혁명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일본 친구에게 선물한 마오쩌둥 동지의' 무제' 라는 시는 시인이 감금된 땅의 적막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듣는 데 더 적합하다. 마오쩌둥 동지는 "이 시는 노신이 중국 여명 전 가장 어두운 시대에 쓴 것" 이라고 말했다. 네, 가장 어두운 날 시인은 중국 여명 한 줄기의 서광을 예견했습니다. 노신의 일부 시가는 세계 인민 간의 우의를 찬양하고 무산계급 국제주의 정신을 선전하였다. 특히' 삼의탑' 이라는 시에서 노신은 중국 일본군을 침범한 폭행을 통렬하게 비난했을 뿐만 아니라 항일 반침략전쟁 중의 사람들이' 진실하고 단호하게 항류하는 전사' 라고 지적했다. 그는 중일 양국 국민들이 언젠가는' 상봉하고 웃어넘길' 것이라고 굳게 믿었다. 노신이 광명과 혁명을 찬양하는 시편은 이 시인이 위대한 * * * 생산자이자 무산계급 국제주의자임을 보여준다. 그는 변증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의 세계관을 장악했고, 역사의 진보를 촉진하는 진정한 힘과 역사의 발전을 촉진하는 필연적인 방향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높이 서 있고, 멀리 보고, 시대의 최전방에 서 있는 큰 가슴을 가지고 있다. 노신의 이 시들은 의기양양하지만 여전히 음울하다. 우리는' 함몰' 은' 함몰' 이란 포함된 깊이를 의미하고,' 함몰' 은 숨겨져 있지만 직접 노출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노신의 옛 시 중 상당수는 반동파와 각종 암흑세력을 맹렬히 비난하는 것이다. 그들은 반동파 내부 학살의 잔인함을 폭로했다. 이를테면 형님과 무제 ('어우파리 다장군'); 그들은 반동파가 대외적으로 투항하는 파렴치한 것을 호되게 꾸짖었다. 예를 들면 좋은 일의 노래, 학생, 옥불 등이다. 그들은 난징 산가, 설전의 노래와 같은 반동파가 권력을 다투는 추악함을 지적했다. 그들은' 냄새',' 섣달 그믐날' 과 같은 노예가 되는 비열함을 풍자했다. 그들은 "가끔 성공하다", "가을밤 느낌" 과 같은 문화의 "포위하고 억제" 의 악을 통탄했다. 이 시들은 모든 각도에서 반동파의 흉악한 면모를 묘사하여' 시대의 기록' 을 만들었다.
요컨대 노신의 옛 시는 모두 정치시이다. 시끌벅적한 노랫소리도 없고 감상적인 신음소리도 없다. 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 시대, 즉 그 시대의 갈등과 투쟁, 그 시대의 발전 추세, 그 시대의 정신을' 기록' 했다. 몇 차례의 역사의 우여곡절을 겪은 후 시인의 사상은 더욱 성숙하고 깊어졌다. 이것들은 모두 노신의 옛 시를 시사에서 풍부하고 심오하며 서정적이고 침울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셋;삼;3
노신은 "시의 적" 에서 "시는 한 사람의 열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1936 년 대정농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람은 열정을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 은부 시집' 유아탑' 의 서문에서 노신은 그의 시를' 큰 사랑' 과' 증오의 풍비' 라고 칭찬했다. 노신은 시인이 시를 쓸 때 반드시 열정이 있어야 하고, 열정이 없으면 시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노신은 시인의 격정이 반드시 깊고 내성적이어야 하며, 그 표현은 완곡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두 곳의 책' 의 세 번째와 두 번째 편지에서 그는 이런 말을 했다.
그 시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이런 맹렬한 공격은 산문 (예:' 잡감') 만 사용해야 하며, 또한 단어로 반드시 우여곡절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시는 비교적 영구적이어서 이런 제목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상해사건 이후 주간지에는 매우 날카롭고 한심한 시구가 자주 나오는데, 사실은 의미가 없다. 일이 변화함에 따라, 그것들은 마치 왁스를 씹는 것 같다. 나는 감정이 강할 때 시를 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선이 너무 드러나고' 시미' 가 말살된다. 이 시는 이 병이 있다. 노신의 말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첫째, 시인은 열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열정이 부족하지 않다") 그러나 이런 열정은 반드시 깊어야 한다. 시인은 "더위에서 추위로 바뀌는 열정" (도스토예프스키의 물건) 을 가져야 한다. 여기서 이른바' 한전' 이란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고를 가리킨다. 노신은 얕고 정밀한 시를 찬성하지 않는다. 둘째, 노신은 시에서 "조어는 반드시 우여곡절이 있을 것" 이라고 주장했다. 한눈에 보지 말고 사람들의 독경 (즉, "더 영구적인") 을 견뎌야 한다. 셋째, 시는 예술이어야 한다. 잠시 화가 나서 외치는 것은 무의미하지만, 아마도 "감정은 시대에 따라 움직인다. 즉 맛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는 것이다. 시는 반드시 시의 아름다움이 있어야 한다. 노신의 미학 사상도 잡문에 대한 그의 견해에 표현되었다. 풍설봉에 따르면' 노신 회상' 에 따르면 노신은 추백의 잡문을 매우 감상하며 이런 잡문이' 날카롭고 명료하다,' 정말 재주가 있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노신은 "추백동지의 잡문이 충분히 심오하지 않고 함축적이지 못하여, 두 번째로 그에게' 한눈에 볼 수 없다' 는 느낌을 주었다" 고 말했다. 바로 노신의 미학 사상으로 노신의 시가 창작은 결코 날카롭고 사람을 한심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노신의 구시의 노울한 풍격의 형성은 분명히 노신의 미학 사상과 분리될 수 없다.
노신의 옛 시를 읽으면, 마치 그의 잡문을 읽는 것처럼, 입이 허술하고 논리성이 강하다고 느끼게 한다. 그래서 노신의 구시의 용량은 매우 커서 풍부하고 깊은 느낌을 준다. 그것들은 시 산문, 시 산문이다. 그러나 노신의 옛 시는 왁스를 씹는 것과 같은 맛의 철리시와 달리 생동적이다. 논변력, 논리,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노신의 옛 시의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기념망각' 이라는 시, 첫 번째 대련은 시인이 긴 밤 속에서 오랫동안 몸부림치는 것을 쓴 반면, 두 번째 연필은 시인이 직면한 현실은 여전히 군벌의 권력 쟁탈과 그로 인한' 자모눈물' 이다. 삼련은' 하나 둘 하나' 사상의 논리적 발전이며, 시인이 현실에 직면하는 태도와 결심이다.' 동업자가 새로운 귀신이 되는 것을 참으며, 노여워하며 시를 찾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이것은 이 시의 가장 높은 감정점이자 이 시의 주요 선율이다. 거의 모든 시는 이미지에 대한 묘사입니다. 달프가 항주로 이주하는 것을 막는다는 논조는 매우 깊고 이치에 맞는 힘이 있다. 시에서는 먼저 절강성 항주의 정치 환경을 말하는데, "돈 왕은 아직 있다" 고 하는데, 왜 이사를 가서 검은색으로 가느냐? "화목하고 다르다", "만산의 향기" 라고 말하는 생활은 미련할 가치가 없다. 그런 다음' 악묘가 소홀하다' 는 상황에서 고대인의 비유로 깨우쳤다. 마지막으로, 나는 비바람 속에서 창작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한다. 시 전체의 논리성이 매우 강하다. 무제 (의학을 공부하는 청년을 위한 제사) 도 4 자 6 구로, 한편으로는' 살인' 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약으로 저장' 한다고 지적했다. 이런' 살인' 사회가 철저히 개조되지 않으면' 약으로 사람을 구하다' 는' 보보' 일 뿐이다. 도리가 투철하고 심오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일반삼위일체를 들도록 할 수 있다. 노신의 변론성, 논리성, 예술성의 결합도 그의 옛 시를 풍요롭고 강렬하고 침울한 풍격을 형성하는 중요한 방면이다.
노신의 옛 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심오하고, 격분하고, 음울하며, 또 그의 시가 고도로 요약되고 농축될 수 있기 때문에, 왕왕 의미심장하고, 오래도록 새로워진다. 루의' 문부' 는 "영화를 중요한 것으로 만드는 것은 좋은 경고다" 고 말했다. 이로써 경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시인 비듬은 "무경보, 문장, 전세, 표지는 천하를 센세이션할 수 없다" 고 인용했다. 노신의 옛 시에는 많은 경구가 있다. 예를 들면 마오쩌둥 동지가 추천하는 인민 격언: "천부지님,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으세요." " 또 다른 예를 들면: "피보초가 강하고, 추위가 대지를 얼게 한다." "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은 아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광활한 마음과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고, 고요한 곳에서 경뢰를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모두 사람들이 암송하는 격언 경구이다.
노신의 구시도 비유와 비유를 사용하여 내용의 풍부하고 깊은 감정의 울분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노신의' 향릉 각' 은 하나의 비유이다. 그것은 신화 속의 향릉 들이 샹강에 가서 빗질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때 강강은 반동파의 학살로 선혈에 물들어 반동파의 피비린내 나는 통치를 폭로하는 데 사용되었다. "화가에게" 는 비유이다. 하나는 "바람이 희고, 숲이 어둡고, 안개가 꽃으로 하늘을 가린다" 는 비유로 반동파의 어두운 통치를 비유하는 것이다. 주묵을 봄산으로만 배우라' 는 것은 빛의 힘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시인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머리는 또렷하다": 어둠 속에서 빛을 본다. 노신의 많은 명문들, 예를 들면' 피가 풀보다 진하다' 는 것도 비유적인 사용이다. 노신은 늘' 밤',' 비바람',' 가을' 등의 자연 경관을 이용하여 어두운 구사회를 비유하고 상징한다.
노신은 그의 옛 시에서 종종 대비법, 즉 고대인들이 말한' 양리 억제' 를 사용한다. "양전 추모" 앞의 두 문장은 반동파가 그렇게 많은 사람을 죽였고, 그로 하여금 "점점 무감각해지고, 놀라지 않고, 말문이 막히게 한다" 고 말했지만, 이번 사상은 그를 놀라게 하여, 그를 말문이 막히게 했다. "너는 언제 강남우에게 눈물을 흘렸고, 인민을 위해 울었니?" " 이런 역차는 반동파가 생각보다 더 잔인하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시인의 슬픔이 일반적인 슬픔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처음 두 문장의 억압은 마지막 두 문장을 급락시켰고, 시인의 슬픔과 분노가 섞인 강렬한 감정이 폭포처럼 쏟아져서 정말 감동적이었다. 무제'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무쑥묵면 천, 감히 애통해할 수 있다' 는 말로 반동파의 반동 통치하에' 통조림보다 더 단단히 감금되어 있다' 며 국민의 울부짖는 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두 문장의 밋밋함과 반대이다. "나는 마음이 넓고, 나는 조용한 곳에서 경뢰를 듣는다." 이것은 인민의 분노가 불타고 있고, 불길이 달리고 있고, 침묵이 혁명 폭풍의 전야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는 혁명 낙관주의의 확고한 자신감으로 독자를 감염시키고 있다. 노신이 낡은 방식을 양양하여, 그 옛 시가 침울한 좌절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였다.
노신의 옛 시도 역설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풍자적인 생활은 진실이다. ("풍자" 란 무엇인가? 노신은 전형적인 사람과 일을 잡아서 풍자하는 데 능하다. 민가 중의 몇 편의 시는 바로 이런 풍자에 속한다. 노신은 때때로 백묘의 수법으로 풍자의 목적을 달성한다. 예를 들어' 오기산' 은' 매일 중국을 본다' 는 각종 현상을 썼지만 시인은 아무런 논평도 하지 않고 군벌 정치인의 얼굴을 그려냈다. 또' 냄새' 처럼: "덩화사진 술자리, 애교녀가 옥병으로 분장했다. 갑자기, 나는 내 감정을 떠올려 대지에 키스를 하며 나양말이 우는 흔적을 감추는 것을 본 척했다. "역시 약필이지만 대비가 있어 한쪽의 럭셔리와 다른 쪽의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 반동호문과 어인의 방탕한 방종을 풍자했다. 노신은 "몇 춘파, 만물정 Y, N @ 3 Y, N @ 3" 과 같은 대조적인 방법으로 비꼬는 효과를 얻었다. "특공대의 앞문은 재수 없는 대학생들로 가득 찼다. \ "잠깐. 풍자의 특징은 노신의 구시의 분노와 억압의 풍격을 증가시켰다.
노신은 "양지일서" 제 12 통의 편지에서 그가 "아이러니를 잘 활용한다" 고 말했다. 노신은 옛 시에서도 역설을 사용하였다. 한 가지 경우는 부정적인 의미로 긍정적인 의미를 강조하고 부각시키는 것이다.' 영대에는 도망갈 수 없는 화살' 과 같이' 탈출' 이라는 글자로 시인의 조국에 대한 애착의 확고함과 깊이를 표현하는 것이다. 작은 빌딩에 숨어서 통일체가 되는 것처럼' 피하다' 라는 글자로 진지를 고수하고 전력을 다해 싸우겠다는 결심을 표현한다. 또 다른 경우는 부정적인 것을 아름다운 말로 조롱하고 풍자하는 것이다. 향릉 노래의 마지막 대련처럼, "북소리 이후 요색인은 사라지고, 태평은 만추문과 같다" 고 말했다. 반동파의 피비린내 나는 학살은 높은 산을 외롭게 하고, 향은 옥을 없애고, 강물은 빨갛게 변하고, 인민은 처량하게 한다. 이것은 그들의 정적이자 그들의' 태평영상' 이다. 이런 풍자는 매우 강력하다. "아이러니를 잘 활용한다" 는 것은 노신의 옛 시를 풍요롭게 하지만, 또한 사람을 화나게 하고, 사람을 억누르게 하며, 사람을 감동시킨다.
이렇게 노신은 여러 가지 예술 수법을 운용하여 그의 옛 시를 풍부하고 심오하고 울적한 풍격으로 만들었다.
사
작가나 시인 스타일의 형성은 그것이 전달하는 민족 전통과 문화 전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의 걸출한 작가와 시인 중에서 노신의 옛 시 창작은 굴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노신은 젊은 시절부터 굴원의 작품을 좋아했다. 서수상이 사당 노신에 대한 인상에 따르면 노신은 일본에서 유학할 때 특별히 일본에서 인쇄한 실밥' 이소' 한 권을 샀다. 그는' 이소' 를' 자기서술과 풍자의 걸작' 이라고 부른다. 그는 그 중의 많은 단락을 암송할 수 있다. 나중에, 그의 베이징 서재 겸 침실의' 호랑이 꼬리' 에서 조대장의 사오 대련이 줄곧 벽에 걸려 있었다. "보세요, 무리하지 마세요. 공포의 첫 번째 소리 @ (4)! " 그는 또' 이소' 중 시 한 수를 유랑의 제사로 발췌해 중국 혁명의 길에 대한' 상하 구소' 에 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노신은 젊었을 때' 연꽃남' 을 썼기 때문에, 그의 많은 오래된 시들은 거의 굴원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제조카의 책' 은' 구장 구가' 의 속편으로 볼 수 있다. 오군은 란과 함께 귀국한다',' 향릉 노래',' 무제' (구멍에 빠지다),' 도정군',' 무제' (채화청명) 등의 문장, 단어를 선정하는 데 소체의 언어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시의 경지에 매우 가깝다. 굴원의 단편으로 시를 쓰는 것은 더 많다.
물론 굴원의 예술적 특색은 노신의 옛 시의 풍격을 요약할 수 없다. 노신도 다른 고대 시인들의 영향을 받았다. 노신은 젊었을 때 이하의 시를 매우 좋아했다. 19 1 1 년 서수상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서에게 이하의 시를 검색해 달라고 요청했다. 노신의 문장 중에도 여러 차례 이하를 언급했다. 노신은 1935 년 야마모토추지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젊었을 때 당대 이하의 시를 읽는 것을 좋아했다" 고 말했다. 그의 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이해하기 어려워서 나는 탄복했다. 이제 이 이준도 탄복하지 않는다. "노신의 이하에 대한 흥미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하시의 천마천박한 상상력, 상징과 비유의 운용, 언어 단련에 대한 중시는 노신의 옛 시에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귀신',' 밤',' 가을비' 등의 단어는 이하의 시에서 자주 사용되며,' 밤',' 가을',' 비바람' 등의 단어는 노신의 옛 시에서도 자주 사용된다. 이하가 이 말로 그 제후가 할거하고 환관 독점권의 연대를 쓴 것은 감상적이다. 반동파의 파시스트 통치하에 노신은 이 말로 그 사회를 묘사하여 분개하게 했다. 이하는 굴원의 영향을 깊이 받았다. 그는' 추사를 팔꿈치' (상천 증정),' 갈증을 달래며 초음을 배우다' (비통해 가다),' 청광이 초사를 쓴다' (장곡북원의 새 죽순) 라고 자칭해 굴원의 작품을 자주 읽고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목이 이창제의 시사가부에서 이하를' 사오의 묘미' 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아마도 노신은 젊었을 때 굴원의 작품을 사랑했고, 새를 사랑했기 때문에 이호도 좋아했을 것이다.
노신의 옛 시를 이상인 두보와 비교해서 논했지만 모두 노신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러나 한 고대의 큰 시인이 옛 시 창작에 그의 영향을 받았는데, 노신은 많이 언급하지 않았지만, 바로 공자진 (정안) 이었다. 한 노동지에 따르면, 1960 년대 어느 날 마오쩌둥 동지는 몇 명의 문예동지를 초청하여 노신의 옛 시를 이야기하게 하였다. 마오쩌둥 동지는 "노신의 옛 시는 분명히 자진의 영향을 받았지만, 왜 노신의 문장 중 자진을 거의 언급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물론 노신의 문장 () 는 공 () 자진 () 을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노신은 일찍이 사람들에게 그가 자진을 좋아한다고 구두로 말했다. T O @ 5 동지' 노신전집 보충 교재' 의' 부록 1' 에 따르면, "내가 말한' 정호씨의 시' 는 내가 옛 시를 말할 때이다. 나는 정반로에서 저녁을 먹고 쓰촨 북로 바닥에 있는 나의 숙소로 차를 한 대 고용한 기억이 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는 그와 함께 있었고 차 안에서 그의 말을 들었다. 그는 정안 7 호를 칭찬하고, 공자진은 봉건 사회의 몰락에 처해 있다. 국가에 대한 그의 쇠락은 "매우 걱정스럽고 노여울 수 있다" ("을 병할 때, 나는 9 를 의논할 것이다."). 그의 시, 특히 그가 벼슬을 버리고 쓴 칠언율시' 기해잡사' 는 시를 위해 일을 하고, 창력이 격분하고, 완곡하고 침울하다. 노신 후기 칠언시에서 자진의 영향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양전을 애도하는 것 같다. 서수상은 "이 시는 고명하고 참신하다, 예를 들면 공 자진과 같다" 고 말했다. 노신의' 무제' (만가모미안) 를 읽고, 자진의' 기해잡시' 한 곡을 다시 읽어라.' 큐슈의 노여움은 풍뢰에 의거하고, 만마지의 Y @ [6] 는 슬프구나! 나는 하느님께 다시 일어나 재능을 내려놓고 한 가지 패턴에 얽매이지 말라고 권했다. " 그들 사이의 예술적 관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하게도, 공자진도 굴원파이다. 그의 시에는 굴원을 찬양하고 초사를 읽는 곳이 많다. 예를 들어,' 장자'' 이소' 에 대한 그의 추앙은' 육예' 이지만 서장은 이웃이고 향소옥은' (분별선)' 이다. 특히 그가' 장소, 둘째 귀신, 간장' ('춘추 15 곡') 을 깊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은 이소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신의' 정호안' 은 노신의 좋은 이하와 마찬가지로 예술적 재미와 심미적 재미를 분명히 가지고 있다. 이것은 매우 주목할 만하다.
노신의 고전시에 대한 연구는 한 사람이나 몇 사람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융합을 중시하고, 그들의 정수를 흡수하고,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러나 자신의 취미를 분명히 표현하고 그 영향을 받아들이는 것은 고대의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인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노신의 소설, 잡문, 시, 전반적인 스타일은 같지만 소설은 잡문과 시와 다르다. 잡문과 시도 다르다. 세계 대부분의 일은 복잡하다. 작가의 스타일은 단일일 수 없다. 이 위대한 현실주의 소설가의 시가 창작은 분명히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연구자들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