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산시 방언 관중 방언
산시 방언 관중 방언
십이띠로 사람을 묘사하다: 쥐처럼 덕이 없고, 소처럼 고집이 세고, 호랑이처럼 사납고, 토끼처럼 뛰고, 비룡처럼 사납고, 뱀처럼 독이 있고, 말처럼 즐겁고, 양처럼 부드럽고, 원숭이처럼 똑똑하고, 빗처럼 빨갛고, 돼지처럼 멍청하고, 개 꼬리처럼 가볍다.
지리용어로' 산': 자만심, 장산이라고 합니다. 저글링 아마추어, 경합산이라고 합니다. 자랑, 말뚝 박기 산이라고; 경박한 것을 래프팅 산이라고 한다. "물": 자기 주머니에서 물을 부르고, 불법적인 이익을 챙기며, 물을 끼얹고, 물에 빠진 것을 찾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숫자로 묘사:' 2' 는 보통 게으름뱅이: 2 륜 차, 2 혼합, 2 건달, 2 탕자, 2 옷걸이, 2 모 등. 정신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정상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보통 계란 두 개, 막대기 두 개, 풀 두 개, 막대기 두 개, 물건 두 개, 수염 두 개, 가십 두 개, 여덟 개 아이디어 두 개 등이 사용된다.
정어' 는 활발하고 활발한 사람 원숭이 모양, 마음이 많은 사람 귀신 모양, 옷차림이 유행하는 사람, 생각이 답답한 사람, 행동이 둔한 사람, 행동이 밋밋한 사람, 일하는 사람이 성실하지 않고, 손을 떼는 사람은 성실하고, 아첨하는 사람은 가볍고, 충고를 듣지 않는 사람은 고집스럽고, 의기양양한 사람이다.
명사로 "너무" 또는 "부인" 을 묘사하다. 득의양양하고, 무리하고, 유행이 너무 많고, 안하무인이고, 벼슬길 봄바람이 득의양양하고, 아첨이 너무 가볍고, 다재다능하고, 다재다능하다. 총명하고 탈속적이고, 못된장난 너무 썩고, 침묵이 너무 도자기이다. 겹치는 억양도 있다:' 당의 개혁개방 정책이 너무 좋다'' 나는 마늘대 아가씨다'.
"사람" 이라는 단어 앞에 형용사를 더했다.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은 고집을 부리고, 도둑질하는 사람은 맹목적이고, 사방에서 환심을 사려는 사람은 미끄럽고, 차갑고 둔한 사람은 이상하고 차갑고 뜨겁다는 것을 알고, 죽음의 길은 필연적으로 핍박당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로 다른 유형의 단어의 대명사: 관중 지역에서는 자주 듣는다. 불협화음 실패, 건조함 방해, 간지러운 소리, 상처 물림, 딱 맞는 소리, 단절, 부주의함,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난쟁이 뚱뚱한 사람은 원위라고 하고, 마른 사람은 건원숭이라고 하지만, 숨을 돌릴 수는 없다. 피리는 죽통이라고 하고, 거문고는 현이라고 하고, 작은 꽹과리는 땡땡이라 부르고, 심벌즈는 심벌즈라고 하고, 수나는 나팔이라고 하고, 사오빙은 채찍이라고 한다. 사람이 발톱을 핥는다고 주장하고, 산책을 나가며 왔다갔다하며, 장점을 다른 사람에게 거드름 피우라고 하고, 싫어하는 것을 싫어하고, 걸어도 상관없다. 두리번거리면 얼굴을 팔아서 수작을 부리고, 조금도 꼼꼼하게 절약을 하고, 성질이 급하면 더러운 판을 부르고, 함부로 욕하고, 사실을 왜곡하고, 끈적거리고, 장난치고, 울고, 소란을 피우고, 욕하고, 욕을 한다
많은 예술가와 학자 (고건군을 포함한) 는 산시 방언이 고대에는 아언이라고 불렸다고 생각한다. 이' 전문가' 들은' 산시어' 가 현대 산시어를 가리키는지 고대 산시어를 가리키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언어 환경의 관점에서 볼 때 현대 산시 방언을 가리켜야 한다. 사실 좀 더 정확한 호칭은' 관중 방언' 이어야 한다.
이런 견해는 감정적 관점에서 고향에 대한 사랑으로 인정될 수 있다. 그러나 역사 지식의 관점에서 볼 때, 확실히 문제가 있다.
주 진 한 당나라 시대에 관중 지역은 오랫동안 중국의 정치문화의 중심지였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곳은' 시경' 과 당시에서' 야어' 와 공용어로 쓰이는 관중 방언을 낳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당말에 전쟁이 발생했고, 5 대가 바뀌었고, 두 노래가 쇠약해졌고, 나라가 남쪽으로 이동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대 이래 관중은 전국 정치문화센터의 지위를 잃었다. 북송시대는 송료 국경이었고, 남송은 김인의 구역이었다. 당말 장안의 황족, 귀족, 상층문화 엘리트들은 전란의 남하를 피하기 위해 이른바' 야어' 인 관중 방언을 남방으로 데려왔다. 이것은 현대 객가의 구성 중 하나라고 한다. 한 학자가 항주어가 당아언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그러나 남겨진 것은 대부분 수레를 이끌고 풀을 파는 일반인들이며, 언어를 지키는 의식은 이미 매우 약하다. 게다가 북방 남방 소수민족이 가져온 외래어 강세 침입까지 더하면' 아언' 은 도대체 얼마나 순수한가? 게다가 원명청백년 동안 언어는 끊임없이 새로운 어휘를 흡수하고 발전하여 오늘날의 관중 방언은 이미 한 (), 당 (), 아언 () 과 같지 않다.
일부 고대 중국어 단어가 사투리에 남아 있는 현상에 관해서는, 중국의 거의 모든 방언에 존재한다. 예를 들어, 소설' 국화' 의 저자인 왕약문은 그의 고향 방언에 많은 고대 중국어 어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 방언과 문어 자체가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고대와 현대에도 마찬가지다. 시경',' 사기' 등의 고전은 모두 산시 () 에서 쓴 것이고, 저자도 산시 () 사람이다. 물론 이런 현상은 더 많다.
지역 문화를 발양하는 관점에서 볼 때, 방언을 보호하고 방언각을 세우는 것을 대대적으로 제창해야 하지만, 사상상의 잘못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는 사투리가' 야' 의 모자를 썼다고 해서 그것을 보호할 수 없다. 한당의 휘황찬란함 없이는 그것을 무시할 수 없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관중 방언은 네 개의 성조밖에 없지만 표준어의 성조와 뚜렷한 대응 관계가 있다. 대부분의 단어의 발음은 성조 대조표와 일치한다. Xi 안 방언을 예로 들자면, 상술한 대응 관계에 맞지 않는 것은 주로 청자음 성모와 2 차 탁자음 성모이다. 표준어에서 청자는 불규칙적으로 음, 양, 상, 네 개의 성조로 나뉘고, 차탁자는 청탁으로 분류되며, 관중 방언에서는 청자와 차탁자가 윤평으로 분류된다. 팔복, 펜, 시시각각' 밀월' 으로 탁하다.
발음 특징
표준어가 평평하다면, 산시는 부드럽게 발한다.
표준어가 상성 (두 가지 성조) 이라면, 산시 방언은 여전히 상성이다.
표준어는 탁음 (삼성조) 이고, 산시어는 탁음이다.
표준어는 탁음 (4 성) 이고, 산시어는 탁음이다.
-모음 또는 반모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읽을 때' η' (ng) 를 성모로 사용한다. 예를 들어, 사랑, "ξ I" 와 "ηan" 으로 읽습니다.
-t 와 q, j 와 z, d 와 j, y 와 n 부분이 혼동되거나 뒤집힙니다. (산시 방언의 사용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 예를 들어,' Z 비 U' 로 읽으면 오래된 원음으로 쪼그리고 앉는 뜻을 나타낸다. 다음은 산시 관중 방언의 일반적인 표현 중 일부입니다.
1. 히타-여기, 여기.
무대-저기, 어디?
에이다-어디 있니? 일반적인 대답은 와트입니다. 예를 들어 아다에 가실 건가요?
4. 아, 넷 (네 소리)-어디? 어느 쪽이에요? 일반적인 대답: 네 가지를 잡다.
5. 어젯밤-어제
6. 지난 달-그저께
7. 마지막 아이-모레
8. 내일-내일
9. 1 년이 지났습니다 (아이의 목소리처럼)-작년.
10. 스파이 작업
1 1. 채찍질하다.
12. 적정 (3 회) 또는-긴급, 서둘러
13. 어려운 분야-어려움, 하기 쉽지 않음
14. 두루마리-채팅.
15
16. 꽃이 휘젓다-농담, 못된장난, 희롱.
17. 선 (4 소리)-잘 하고, 잘 하고,
18. 상정-열정이 지나치고 아첨하는 혐의가 있다.
19. 목용 (목성)-불편하고 불편하며 마음이 심란하다.
20. 파업-평균, 좋아, 좋아.
2 1. 마카바드
22. 나무주머니-천천히 움직이고 시간을 낭비하는 행위
23. 세향, 세법-섬세하고 조심스럽게 보존합니다.
24. 리아 (더 자극적인 말)-좋아, 예쁘다, 좋아.
25. 서양에서 바다로 떠돌아다닌다. 지저분하고 깔끔하지 않고 깨끗하지 않다.
26. 앞-주변, 근처.
모터-문제, 문제
28. 마명아-이 개자식아,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29. 도자기 말륵-똑똑하지 않고, 둔하고, 딴생각을 한다.
30. 크레마-제발 빨리 사람을 묘사해 주세요. L 1: 빨리
3 1. 촬영-끝, 즉 상황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32. 가다마스 1 세와 담 1 세-엉망진창이다.
33. 길을 막지 마라-멀리 떨어져 있어.
34. 너 왜 그래? 너 왜 그래?
35. 성공도 형용사 (예: 성공, 미녀).
36. 배고픈 도둑-놀라움과 한숨을 표현하는 미개한 용어.
37. 그것은 없어졌다-야단났어, 야단났어.
어-인칭 대명사, 나
39.nia (niai 도 읽을 수 있음)-사람.
우리 (캘리포니아)-가자
4 1 .. 친구-보통 친구와 친구들을 가리킨다.
42. 이상-이상
43. 템플-네
44. 그녀는 말했다.
45. 보-아니, 예를 들어, "블로그를 쓰세요", "보" 는 "말하지 마세요" 와 "아니오" 를 의미합니다
재난 납치-당신은 겁쟁이이자 나쁜 사람입니다.
47. 망치-특히 남자의 생식기나 놀라움을 지칭하는 외침. 여성 앞에서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48. 헤어져라-꺼져. 늘 원과 함께 사용한다. 예를 들면 끊어진다.
49. 나쁜 괴물-거짓말
50. 능라 (4 성) 는' 네가 할 수 있는 일' 을 의미하는 미개한 용어로 누군가의 무능함을 묘사한다.
5 1 .. 개구 하 (화)-쪼그리고 앉다.
52. 당신은 사람을 신경쓰나요?
53. 벽은 낡았다-벽 구석의 의미
54. 흑고동 (흑쥐)-밤에는 아무것도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55. 워보-과거에는 면화를 가리켰다.
56. 책망-욕하는 말.
57. 누군가를 잃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59. 산넴 (사성, 같은 날 발음, 사실' 눈을 잃은' 사투리 발음)-수치스럽고 하는 일이 불편함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당신은 매우 뽕나무입니다! 네가 한 짓은 너무 무섭다! ) 을 참조하십시오
60. 크리마-빨리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크리마-나는 네가 떠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6 1 .. 귀찮아요. (매혹적이에요, po 범)-좀 귀찮다는 뜻이에요. (피곤해요.)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비슷해요. 지금 표준어에는 이 단어가 없다.
62. 도자기 말륵--둔한 의미 (다시 한 번, 도자기 말륵)
63. ga damasi-지저분한 의미.
64. 과피-욕하면 바보를 의미한다.
65. 이봐, 묘사가 아주 좋다. 너무 아름다워!
66. 허드슨-나쁜 놈, 장난 꾸러기!
67. 둔하고 똑똑하지 않다. 사람이 둔하고, 어리석고, 유치하다고 묘사한다.
68. 지루함-바보라는 뜻.
무언가를 나타냅니다.
1 .. 선반-특히 주방에 끓인 음식을 넣은 찬장 안의 선반.
2. 찰자-찐빵을 쪄서 솥에 찐빵을 넣은 선반은 보통 원환면과 세 다리가 받쳐준다.
3. 물-특히 만두와 찐빵을 담그는 양념물이나 고추기름을 사용한다.
전기 주전자-보온병, 보온병.
5. 드라이버-나사를 조이는 도구, 스크루 드라이버
6.biangbiang 국수-파스타
7. 괭이 빗자루, 빗자루
8. 삽-삽
9. 벼룩
10.' 내 두통' 은' 내 두통' 을 의미한다
1 1. 주: Xi 방언 (점음) 은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내 가을 천 대 13 을 물리쳤다. 구사회에서 농민이 밀을 수확할 때 밭에서 땅을 넓히고 밀을 위에 놓고 말린 다음 석두 롤러로 짚에서 밀을 분리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농부)
14. 용서-훈계할 때 해서는 안 되는 말을 하고, 때로는 건판 (sub) 으로 헛소리를 좋아하는 사람을 묘사한다.
심리적 감정 표현:
1. 노력 ('휴업, 바사성' 이라고 불려야 함)-괴로워, 오르지 않고, 내려갈 수 없는 느낌, 빠져나갈 길이 없을 때의 초조함
2. 심결이라고 합니다. 공중에 매달려 있고, 물고기가 목에 찌르는 느낌입니다.
3. 안아준다 (wo2)-편안하게 안아준다' 는 말은' 편안히 죽을 때까지' 라는 뜻이다
4. 아주 가벼운-깜짝, "뭐가 대단해, 너를 봐."
5. 목용 (mu 두 음)-'종용' 은' 원' 으로 읽혀지는데, 이는 누군가 혹은 어떤 일에 대해 매우 싫어한다는 뜻이다. 향당은 고대 서민 가구의 설립부터 시작해야 한다. "향" 과 "당" 입니다. 모두 중국 고대인들이 편찬한 것이다. 중국 최초의 단대사' 한서수' 는 "다섯 이웃이 이웃이고, 다섯 이웃이 이웃이고, 네 이웃이 집이고, 다섯 집이 당이고, 다섯 쪽이 주이고, 다섯 주가 시골이다" 고 기록했다. 즉, 500 가구는 당이고 12500 가구는 향이다. "향" 과 "당" 이라는 두 단어를 함께 사용하면 향 안의 사람, 즉 고향을 가리킨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당 등 농촌 행정 구역 단위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향당' 이라는 단어는 좀 확장되었다.
아웃사이더' 는 흥미롭게도, 관중 사람들은 종종 기혼 여성을' 아웃사이더' 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요 며칠 동안 왜 당신 집에 사람이 보이지 않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리 집 사람들은 요 며칠 동안 집에 있을 생각이다!" 여성을' 집사' 라고 부르는 기원은 고증할 수 없지만 분업과' 남자 경작녀 직조' 의 출현과 크게 관련이 있다. 예전에는 농가에서 남자가 밭에서 일했고, 여자는 집에서 실을 잣고 천을 짜는데, 안팎이 분명하고 제각기 제각기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중 대지에는 남자를' 외인' 이라고, 여자를' 서클인' 이라고 부르는 호칭이 등장했다.
"외부인" 이라는 단어는 이미 우아한 걸작이다. 《홍루몽》을 예로 들어 봅시다. 90 년대에, 설크는 생각했다. "하지만 그건 제 형의 집입니다. "제 120 회, 알론은 생각했다." 사실, 저도 제 주인과 아내에게 제가 당신 집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예에서' 여종' 이라는 뜻은 관중 방언에서 기혼 여성의 의미와 비슷하다.
흥미롭게도' 250' 은 관중 농촌에서 무모한 사람들을' 250' 이라고 부른다. "250" 은 숫자입니다. 어떻게 사람을 묘사할 수 있습니까? 그것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여기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카드 9 와 도박 도구이다. 카드 9 에는' 판' (4 점) 과' 오요' (6 점) 라는 두 장의 카드가 있다. 이 두 장의 카드를 합치면 10 점이고, 카드놀이를 할 때는' 죽은 열' 이라고 한다. 이 죽은 10 은 카드 9 중 가장 작은 점으로, 어떤 카드라도 통제할 수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무모하고, 어리석고, 일을 하고, 결과를 고려하지 않는 사람들을 판아와 오요로 묘사한다. "250" 은 "2 판 5" 의 음역이다. 두 번째는 역사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전국 시대에는 수진이 살해되었다고 한다. 왕은 스와 복수 를 맹세 하지만, 때로는 살인자 를 잡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묘책 을 내놓았다: 도시 문 에 게시 된 포스터는 스와 스파이, 큰 피해 로부터 나라를 구하기 위해 그를 죽이고, 천 두 금 을 보상 하기 위해, 반역자 가 가능한 한 빨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시 후, 4 명이 스와 진을 죽였다고 주장했다. 왕은 웃으며 말했다: "금 천 냥. 설치할 수 없어! " 이 네 사람은 그들 자신이 한 것이라고 단언했다. 왕이 말했다. "이 천냥의 금, 당신들은 각각 얼마나 나누나요?" 그들 네 사람은 이구동성으로 "한 사람 250" 이라고 말했다. 왕은 화가 나서 "이 네' 250' 을 밀어서 목을 베어라!" 라고 소리쳤다 "250" 은 이것으로부터 나옵니다.
"일곱 아들" 과 "개 아들" 의 해석
사람 돼지 소 등의 엉덩이. 관중 방언에서는 개라고 불린다. 이 단어는 엉덩이를 가리키며, 어떤 사람은 "음", "어떤 사람은" 음 "이라고 썼다.
만' 은 엉덩이, 즉 엉덩이를 의미한다. 새로운 사투리 석형: "오늘 산서평양, 보의는 엉덩이 모양 글자, 쓰촨 () 는 엉덩이 모양 글자, 음롱한 사치 () 는 갈고리, 구조 () 와 같다." 이 마지막 문장은' 만' 자가 다시 읽어 갈고리로 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다의어입니다. 항문에 관해서, 그것은 또한 여성에 대한 남성의 성행위를 가리킨다. 관중 사람들이 쪼그리고 앉았다. 사위' 는 음순에 복종하고 양에는 복종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뾰족하다' 는 앉을 수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청대 문헌학자 단옥재는 "음, 오늘 흔히 볼 수 있는 구름도 그렇고, 오늘 흔히 볼 수 있는 구름엉덩이도 마찬가지다" 고 분명히 말했다. 분할 보고서는 두 개이고 통합 보고서는 한 개입니다. 클릭합니다 즉, 만, 개, 엉덩이, 엉덩이가 말하는 것은 모두 하나의 물건이다. 청대 베이징에서 산파인' 신생아 3 일' 의 구두곡은' 계란 씻기, 지사' 였다. 도랑을 씻고 주를 세우다. " 도랑은 엉덩이가 신선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분석을 보면 엉덩이가 말할 때 전갈과 도랑을 쓰고 읽을 때 도랑이 더 순조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좋은" 이라는 단어는 "좋은" 을 말하는데, 관중 지역은 무엇이 좋습니까? 사람들은 종종 "좋다" 와 "좋다" 라고 말한다. 이것은 오래된 단어이다. 갑골문에서 처음 발견되다가 나중에 아름다운 걱정없는 것으로 인용되었다. 여자가 예쁘고 총명하다고, 여자 글자를 더하다. "불, 불" 이라는 단어 옆에 "예쁜" 사람의 아름다움은 매우 이르다. "시경 돌풍 월출": 미인미, 즉 미인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나중에 이 뜻이 바뀌었는데, 바로' 예쁘다' 라는 뜻이다. 서한양웅이 쓴' 방언' 은 그것이 좋다고 말했다. 우리나라의 청해도 박수를 쳤기 때문에' 좋다' 는 말은 산시 () 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오늘 산둥 장쑤 일부 지역에서도 그렇게 말했다.
"일본인도" 에 대해 재미있게 이야기합니다.
누님, 이것은 관중 사람, 특히 부평인, 매일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방언입니다. 자세히 연구해 보니 많은 의미가 있는데, 지금은 여러 가지를 열거하여 모두가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a) 아름답고 매력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젊은이가 얼마나 많은 며느리와 결혼했는지 보세요! 클릭합니다
② 일이 원만하게 이루어졌음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그 사람은 조심스럽고 살아있어, 의심할 게 없어!"
(3) 집의 청결도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네가 정리한 집은 정말 예쁘다! 클릭합니다
외부인들은 촌스러워 보이는 이 단어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것의 기원에 대해 오랜 연구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인이 편찬한' 광운' 은 "운이 좋고 용모가 순조롭다", "용모가 순조롭다" 고 설명했다. 그 뜻은 관중 방언의' 도' 와 거의 같지만, 관중 사람들이 말하는 뜻은 다르지만, 실제로는' 광운' 에서' 순묘' 의 연장이나 확장이다.
진인촌 사투리 억양
친구가 함께 이야기를 나눌 때 유머러스한 말이 하루의 피로와 우울한 마음을 쓸어 버린다. 가끔 몇 마디 향음도 약간의 호감을 더했다. 특히 관중몽화의 꿈은 그를 종종 조롱받는 대상과 조롱의 중심으로 만들었다. 간단하고 명료한 촌말은 때때로 외국 친구들을 곤혹스럽게 한다.
어떤 먼 곳의 친구들은 촌스러운 마을 말을 알아듣지 못하여, 때때로 노산에 통역을 청하기도 한다. 노산은 기꺼이 도와주고 싶지만, 친구에게 "자신에게 의지하기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이 낫다" 고 조언한다. 먼 곳의 친구들이 진인의 언어와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잦은 구교의 압력을 줄이기 위해서다. 지금 몇 가지 일반적인 표현 방식을 간략하게 기록하여 여러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지방 억양을 익히는 친구들도 보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골 사투리 음성 표의 어림.
멈추고, 멈추고, 뛰지 말고, 멈춰라.
마지막으로, 최대 3 개의 찐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도자기는 무디고 유연하지 않다. 이 아이는 매우 도자기여서 조금도 활발하지 않다.
끝내고, 이 일을 끝내고, 다른 일을 합니다.
도적이 장난이 심해서 움직이기 쉽다. 악당들이 매우 활발하다. 그들은 하루 종일 기어 올라갔다.
이립잠금, 이 칼에 뾰족하게 깎인 도리를 빨리 봐라.
삶아 끓이고, 기름을 많이 삶고, 기름, 고추를 뿌렸다.
나는 안개가 잘 보이지 않는다. 요 며칠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안개 속에서 나는 아무것도 볼 수 없다.
너무 많아요. 지난 며칠 동안 나는 줄곧 사람을 찌르느라 바빴다
브레이크를 펴고, 팽팽하게 잡아당기고, 화물을 잘 펴라, 중도에서 떨어지지 마라.
욕하고 욕하다. 좋아요, 그럼 당신은요?
네이, 네이의 물건을 가져가라.
나 졸려. 나는 반 밤 동안 바쁘게 잤다. 가서 좀 자다.
저리 가라, 떠나라. 나는 지금 매우 바쁘다. 너는 좀 기다려야 한다.
높은 곳에서 가져가고, 옥수수를 따고, 위층으로 내려놓는다.
이 일을 너무 투철하게 보았다.
팔꿈치는 거드름을 피우고, 온종일 거드름을 피우며 너의 팔꿈치를 보고, 인간은 말을 하지 않는다.
언제 무엇을 보든지 남을 위해 많이 생각해야 한다.
이 아이는 온종일 집에 틀어박혀 책을 보고 나오지 않았다.
자세히 보다. 나는 네가 이 방이 비가 새는지 아닌지 알고 있다고 추측한다.
이해하고, 다시 이해하지만, 나는 아직도 내가 방금 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만약 빌딩이 깨끗이 청소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다. 이 아이는 건물을 알고 있어서 치우지 않는다.
말하는 것이 듣기 싫고, 동승며느리가 말하는 것이 듣기 싫으니, 보통 사람들은 참을 수 없다
연주가 너무 까다롭고, 연주가 너무 까다롭다.
부자가 아니면 배부르지 않고 이 선물을 받는 것이 가난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팔꿈치를 지나치게 구부리지 마세요. 너는 발을 어디에 놓아야 할지 모른다.
조급해, 조급해. 네가 급하게 달리는 모습을 봐라. 도둑을 추방한다면요?
나는 너를 오랫동안 알고 있었다. 왜 오랫동안 너를 몰라?
융통성이 있고, 물건이 유연하며, 사람이 홀가분하다.
그곳에는 많은 아이들이 있어서 떠드는 사람들이 곤혹스럽다
엄지주머니가 가지런하지 않으면 그것을 디테일로 여기지 마라.
그 사람은 일을 매우 꼼꼼하게 해서 다른 사람의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그것을 이용하여, 꽃등소를 지배하고, 그것을 끌어당긴다.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더러운.
피피 (pi) 피하자는 뜻.
태양 붕괴와 나쁜 일의 동의어.
가방은 걱정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석복 방언은 산시 관중 방언의 일종으로, 진 () 방언 시스템에 속하며, 바오지시 3 구 구현 () 과 함양 () 일부 지역을 포괄한다. 산시 () 서부어 () 로 대표되는 바오지 () 말은 아직도 강한 억양을 유지하고 있다. (서야 (), 서부어 (), 서부어 (), 서부어 (), 서부어 (), 서부어 (), 서부어 (). 동년), 백 (b 囑 I, 서부어 읽기 péi), 주 (zh, 서부어 읽기 zhi, 통규), 예 (r, 서부어 읽기 rí), 숨어 (q, 서부어 읽기 q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