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카오 카오 (Cao Cao) 의 짧은 노래에서 전고를 비유하는 의미와 시경 () 을 빌려 문장을 만드는 참신함을 논하다.
카오 카오 (Cao Cao) 의 짧은 노래에서 전고를 비유하는 의미와 시경 () 을 빌려 문장을 만드는 참신함을 논하다.
\ "때 와인 노래,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하는 것은 두강뿐이다. " 이 여덟 마디 중 작가는 그가 매우 걱정하고 극도로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럼 무슨 걱정이 있나요? 원래 그는 많은' 인재' 를 얻지 못해 그와 합작하여 공동으로 공업을 세웠다. 카오 카오 (Cao Cao) 와 같은 강력한 사람들조차도 "재능 추구" 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만약' 옷감' 의 지주들 중에 정말' 인재' 가 있다면, 우리는 이 말들에 감동과 격려를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조조가 그곳에서 인재를 갈망하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진정으로 재능이 있거나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를' 귀환' 하기를 갈망할 가능성이 높다. 술에 대해 읊다' 는 이 여덟 구절은 언뜻 보면 고시 19 곡의 부정구와 매우 비슷하지만, 사실 차이가 매우 크다. 여기서' 인생 기하학' 에 대해 말하는 것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이 아니라 제때에 공적을 쌓아야 하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조조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갈까 봐, 아마 미처 할 수 없을 것 같다. 사실 수많은' 재능 있는 사람' 에 묵묵히 감염되어 인생이' 이슬' 처럼 쉽게 사라지고 세월이 많이 흘러간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결심을 하고 나의 시전 포부를 찾아와야 한다. 이 때문에 일단 분석하면 시의 진한 서정 분위기가 상당히 강한 정치적 목적을 담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서 긍정적 인 목적 과 의도적으로 낮은 어조로 시작, 이것은 물론 카오 카오 는 정말 그의 우울한 생각 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는 진실을 말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말투 때문에 하층에 있고,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출로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의도와 표현은 모두 진실하고 교묘하다. 이 여덟 편의 시 중 주요 정서적 특징은 술로 근심을 풀어야 하는' 근심' 자이다. ('두강' 은 술 1 인인 것으로 알려졌으므로 여기에 술 대신 그의 이름을 사용한다.) 고민' 이라는 감정 자체는 평가할 수 없고, 이런 감정의 객관적 내용, 즉' 고민' 이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을 뿐이다. 이기심, 퇴폐, 심지어 반응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부정적인 감정이다. 반대로, 일부 진보의 목적이 긍정적인 감정이 될까 봐 걱정이다. 구체적인 역사적 배경을 보면 조조가 여기서 표현한 우울함은 후자에 속하며 역사적으로 적절한 평가를 해야 한다. 아청인 진릉은' 비흥감' 에서 "이 시는 한고조' 대풍의 노래' 에서 용사에 대한 생각" 이라고 말했다. 생명 기하학' 의 기원은 이른바 고왕이라고 전해지고, 수명이 길지 않다는 것을 알고 성현을 후계자로 만들었다. " 이것은 조조 조조의 조급한 뜻을 기본적으로 이해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소위' 건현공전 자손' 이라고 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조조는 당시 전쟁을 끝내고 자신의 생명으로 중국을 통일하는 것을 고려했다. 한고조와 한고조가' 대풍가' 를 부르는 데는 차이가 있다. "청청은 마음속으로 유유히 스스로 뛰고 있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손님이 있어, 바람을 쐬다. \ "이 여덟 문장은 더욱 느린 것입니다. 청청' 이라는 말은' 시경 정풍 김자' 에서 나온 것이다. 원시는 애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에 관한 것이다. 제 1 장의 네 문장은 "청청 김자,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너의 녹색 칼라가 나를 깊이 괴롭히고 있다. 비록 내가 너에게 올 수는 없지만,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에게 메시지를 남기지 않니? ) 조조가 여기서 이 시를 인용해 그가 줄곧 낮은 소리로 암송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색다른 일이다. 그는 "한 녹색 소녀가 내 마음속에서 유유하다" 고 말했는데, 이는 당연히' 재능 있는 사람' 을 놓친 것에 대한 직접적인 비유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두 문장을 생략했다. "내가 가지 않더라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는가?" " 카오 카오 (Cao Cao) 가 실제로 그 "재능" 을 하나씩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이런 암묵적인 방법으로 그들에게 상기시켰다. "내가 너를 찾지 않더라도,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를 찾아오지 않느냐?" 이 함축적인 의미에서 우리는 그의' 구현' 의 의도가 확실히 심사숙고하고 감동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감동적인 힘은 정치와 예술 창작의 결합을 보여준다. 물론, 그의 심오하고 미묘한 의도는' 구현령' 과 같은 문헌에서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 짧은 노래는 한 편의 시로 정치 문헌이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정치 문헌이 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그는'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네 마디를 인용해 연회 장면을 묘사했다. 네가 나를 찾아오기만 하면 나는' 손님' 이 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유쾌하게 지내며 잘 협력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여덟 문장은 여전히' 구현' 이라는 글자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조조가 시를 썼기 때문에 고사를 비유로 사용하는 것은' 온량검검소한 양보' 의 표현이다. 동시에' 군' 자는 조조조시의 전형이기도 하다. 원래' 시경' 에서 이' 군자' 는 단지 특정한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 그것은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당시 조조조라는 시를 읽은 모든' 현자' 는 그가 조조조라는 시의 그리움 대상인 김즈라고 생각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이 시가 퍼지면 엄청난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다. "한 달 같은데, 언제 기다릴 수 있을까요?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말해봐? 나는 과거의 우아함이 그립다. " 이 여덟 문장은 위의 열여섯 문장의 중점과 보살핌이다. 위의 16 문장은 주로 두 가지 의미, 즉 근심과 구현, 예대현을 말한다. 음악으로 비교하면 시 전체의 두 가지' 주제 멜로디' 라고 할 수 있고,' 맑은 달' 이라는 여덟 마디가 바로 이 두 가지' 주제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라고 할 수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슬픔이고, 처음 여덟 문장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인재' 의 도래를 말하는데, 이것은 마지막 여덟 문장이다. 겉으로는 처음 16 문장으로 의미를 반복하지만 실제로는' 테마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로 시 전체가 더욱 내성적이고 읊조리며 서정적인 집중성을 강화했다. 시를 표현하는 문학 주제로 볼 때, 이 여덟 문장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인재" 가 많이 왔고, 우리는 잘 협력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결코 만족스럽지 않다. 나는 아직도 인재를 구하기 위해 걱정하고 있다. 더 많은' 인재' 가 오기를 바란다. 하늘의 명월은 계속 운행하며 멈추지 않는다. ("멈춤" 은 "멈춤" 이고, 김열탄의 "짧은 송행" 은 "멈춤" 이다. 고등학교 교과서는' 더' 에 대한 해석이다. 들고 들어라. 언제 그것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내가 현을 구하는 생각도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도 심사숙고한 표현이다. 조조가 끊임없이 현나스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후자가' 과밀' 을 걱정할 수 있을까? 그래서 조조는 여기서 그의 구현의 마음이 명월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며, 사람은 근심이 없고, 아침저녁으로 우대가 있을 것이라고 더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필자는 아래 글에서 좀 더 명확하게 말해야 하는데, 그것은 단지 계승하여 전환과 완충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달빛이 희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가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다. 우리는 어떤 분기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바다는 깊이를 싫어하지 않고,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간다. " 달빛' 은 경물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이자 일종의 비유이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은 "월스타는 희고, 괴짜는 의지할 데가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이 네 마디가 비유라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단지' 손님' 이 비교적 모호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이 말은 망설이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삼국 정세 속에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래서 조조는 우엉으로 나무를 도는 장면과' 무슨 가지로' 로 그들을 격려했다. 딴마음을 품지 말고, 가지치기를 잘해서 살아라, 빨리 네 곁으로 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네 편의 시는 망설임자의 처지와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하지만, 작가는 그들을 전혀 비난하지 않고 풍부한 시에서 이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드러낸다. 이것은 조조가 사상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잘 보여 주며, 그는 합리적인 태도로 인재를 끌어들이고 쟁취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깨달음은 시 특유의 감염 효과를 충분히 발휘했다. 마지막 네 마디의 화룡점정, 명백히 간을 놓아 담대하게, 모든 사람이 나를 찾아와 이 시의 주제를 명백히 이해하길 바란다. 주공이 음식을 토하다' 는 전고는' 한서 시전' 에서 나왔다. 전하는 말에 따르면, 주공은 "우리 국문왕의 아들, 동생, 성왕의 삼촌, 나도 세상에 있고, 나는 세상에서 빛이 아니다. 그러나 집행 세 번, 토식 세 번, 여전히 천하를 잃는 백성을 두려워한다. " 주공은 천하의 백성을 접대하기 위해, 때로는 머리를 감고 밥 한 끼를 먹고, 몇 차례 중단한다. 이 전설은 당연히 너무 과장되었다. 그러나 여기에 이 전고를 쓰는 것은 작가의 인재에 대한 갈증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도 인재가 많을수록' 인산인해가' 는 절대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설득력 있는 설명이다. 파이프 행해' 를 빌려온 진릉은 "새가 나무를 선택한다" 고 말했다. 나무가 새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천하 3 점. 독서인은 북상하지 않고 남하한다. 우리가 촉국과 오국으로 출발했을 때, 황제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침을 뱉지 않고 명절을 먹이는데, 왜? 산은 흙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키가 될 수 있다. 바다는 물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깊어질 수 있다. 군은 학자를 싫어하지 않고, 천하가 마음이 돌아온다. "이 말들은 이 시의 배경, 주제, 마지막 몇 마디의 의미를 설명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