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소씨의 탐원
소씨의 탐원
마음이 넓다. 샤오는 원래 아들의 성이었다.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남궁장만이라는 국유 장군이 있었다. 노전패하여 포로가 되어 후궁에 갇히다. 그는 몇 달 동안 송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이를 위해 송민공은 여러 차례 그를 놀렸다. 장만씨는 다른 사람에게 닿았기 때문에 화가 났고, 한번은 술에 취해 공민을 죽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때부터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키고, 따로 공자를 따로 세워 국군으로 유람하였다. 송국군의 아들들은 쇼예까지 도망쳤다. 나중에 송위자는 남궁장만씨를 죽이고 반란을 평정하며 공민의 동생 우석이 송환공을 위해 계승한 후 황실 제자와 추종자들로 구성된 심박수가 높은 군대를 도왔다. 송환공은 큰 심장을 쇼우에 봉하여 제후인 줄 알고, 리샤오를 소군, 쇼슈다신이라고 불렀다. 기원전 597 년에 소위초가 멸망했고, 이후 사람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소라고 불렀다. 대신은 후세 사람들에게 쇼 시조로 존칭되었다. "쇼" 와 "쇼" 는 매우 오래된 성으로, 두 성은 춘추시대에 이미 병행되었다. 하지만 이 둘의 차이점은' 쇼' 성이 2 천여 년 동안 이어져 왔고,' 쇼' 성은 한대 이후에는 다시 찾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이는 시대별 성보에서 증명될 수 있다. 중국 전체의 99.9999% 가 쇼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원래 쇼라고 할 수 있다. 샤오의 번체자가 너무 복잡하기 때문인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쓸쓸하지 않고 쓸쓸하게 쓰기 때문에, 샤오는 쓸쓸한 유행하는 표기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자의 집은 조상이 광서 3 년 (1877) 에 부동산을 매입하고 광서 6 년 (1880) 에 토지를 매입하는 계약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위의' 쇼복수' 는 쇼다. 쇼복수의 후손인 보옥은 1929 가 보충한 땅문서에' 쇼보옥' 이라고 적었다. 효' 와' 소' 의 보편성은 적어도 청나라와 민국 시대부터 보편성을 지녔음을 알 수 있다.
"선전 성담담" 에는 "쇼씨는 쇼씨이고, 쇼속은 쇼다. 자성에서 유래하다. 봄과 가을 기간, 노래 공격 루, 남쪽 궁전 장 완 을 공격, 몇 달 후 송으로 돌아왔다. 기원전 682 년 가을에 그는 송민공과 함께 후궁에서 놀았다. 공민은 상완을 죄수로 비웃을 의도가 없었다. 종종 즉시 화가 완 화가, 노래 민 공 을 죽이고, 여러 장관 을 죽이고, 리 gongzi 투어 군주 로. 송국군의 아들들은 소예 (오늘 안후이 소현) 로 도망쳤다. 소예 박사는 군대를 열심히 조직해 남궁 장만과 그의 동료를 죽이고 내란을 진정시켰다. 송건공의 동생 환공이 즉위한 후, 샤오 () 를 제후국 () 으로 봉하여 소서 () 라고 불렀는데, 그 후계자는 쇼 () 즉 쇼 () 였다. 남송 말년에 일부 쇼성 주민이 푸젠에서 선전으로 이주하여 현재 평지진에 거주하고 있으며, 마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성으로 대부분 서호당 월당강 오상 등지에 거주하고 있다. "
사원',' 사해' 등의 도구책에서 주석이 쓸할 때는 성의 의미가 있고, 주석이 쓸할 때는 성의 의미가 없다는 뜻이다. 이것은 오래된 참고서를 따르는 기호이다.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은 모두 접두사' Xiāo' 아래에' 성' 을 표기한다. 이것은 샤오에 대한 속자로 성씨로 쓰인다. "중국어 사전" 은 "성도 샤오라고 한다" 며 "신화대사전" 1962 판 주쇼 (Xiāo) 는 "성동소" 라고 말한다. 이것이 바로' 쇼' 와' 쇼' 가 이타적인 관계다. 샤오를 속체든 이체자든, 쇼와 샤오는 사실 성씨이고, 주음은 모두 평평한 O 이고,' 현대한어규범사전' 은 유일무이하다. 그것은 "작은" 을 "작은" 단음절 단어로 기록하고, 접두어 아래의 두 번째는 "성" 을 의미한다. 이렇게' 쇼' 와' 쇼' 가 완전히 분리되었고,' 쇼' 는' 쇼' 성과는 별개인 또 다른 성이 되었고, 그 발음도 쇼로 변했다. 국가 관련 부처가 반포한 언어문자 규정으로 볼 때,' 작은',' 작은' 은 낯설지도 복잡하지도 않다. 따라서' 쇼' 는' 쇼',' 쇼',' 쇼' 라고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쇼" 유행은 쇼라는 말인가? "작은" 은 "작은" 단순화 단어가 아니며, 둘 사이의 관계도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공구서의 편집자들은 "작은" 을 "작은" 속어로 여긴다. 사실,' 하나의 풍습이 하나의 확정을 만든다' 는 것은 매우 모호한 표현이다.
홍콩, 대만성, 동남아 등 건국 후 한 글자 개혁의 충격을 받지 않은 세계 다른 곳에서는 쇼 가족 구성원들이 모두 쇼라고 불렀고, 아무도 쇼를 쓰지 않았다.
한 사람의 이름은 그 자신의 것이지만, 한 사람의 성은 조상이 올린 것이다. 중국인들은 전통에 가장 신경을 쓴다. 고대인들은 "이름을 바꾸지 않고 성을 바꾸지 않는다" 고 말했다. 결국' 쇼' 성은 결국 규범적이지 않고, 모든 쇼 가문의 성은 아니다. 소호의 조상은 봄부터 알았고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날 개혁개방에 따라 국내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성을 바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