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조권의 비석, 관문, 고대 시와 서예
조권의 비석, 관문, 고대 시와 서예
한리 '조전비'는 공식 서예 비문 중 유명한 걸작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 만력초에 발굴된 이후 문인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그 강렬한 예술적 매력과 독특한 스타일과 개성은 모든 세대의 서예가와 열광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중국 서예의 발전은 공식 문자를 배우는 가장 좋은 예가 되었습니다. 제가 아래에서 전해드리는 것은 공식 서체로 된 조권의 고대 시와 서예입니다. 조권비의 공식 문자에 있는 고대 시와 서예 감상
조권 비의 공식 문자에 있는 고대 시와 서예 1
고대 시와 서예 조권의 비문 2
비석 전체의 서예
비석의 서예
비석의 서예
비석의 서예
조권의 서예 비석 전체 4
비석 전체의 공식 문자에 있는 고대 시와 서예 5
공식 문자를 배우는 방법
다수의 한비 한나라 시대부터 살아남은 서예는 다양한 서예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청나라의 서예가 왕술(王許)은 “공식적인 방법은 한나라의 비석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비석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어 같은 비석은 없다”고 말했다. ? 한비석에 서예의 다양성을 지적했다.
서한 왕조에는 비문이 많지 않습니다. 공식 문자 비문에는 "양량 마이 산 일기", "오 봉황 조각", "홍 샤오위 조각", "채 Zihou 돌 조각"등이 있습니다. "Huo Qubing의 묘석 조각". 공식 캐릭터. 서한대 비문의 관문은 전서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서 전서의 의미가 강하며, 획이 역전되는 경향이 거의 없고 사각형을 이루고 있다. , 활발하고 서툴고 단순하고 활발한 스타일. 동한 비문의 공식 문자는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으며 동한 비문의 공식 문자의 아름다움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한비의 스타일은 대략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의영비", "사진비", "조권비"가 포함됩니다. : "Kongzhou Stele" ", "Han Renming", "The Remaining Stone of Chaohou Xiaozi"; 조밀하고 활발한 것에는 "Xianyuhuang Stele", "Ode to Hege", "Zhang Qian Stele"이 포함됩니다. 단순하고 순진한 것 포함: "서하송" ", "세금기일기", "안양깨진석"; 위엄 있고 우아한 것에는 "화산비", "인저우비", "왕사인비"가 포함되며, 통통하고 무거운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형비", "여준비", "학교비"; 강하고 활발한 것은 "예배비", "정고비", "장경비"이며 사치스럽고 관대합니다. 포함: "석문 송가", "양화이표기", "풍환작" 포함: 평범하고 깔끔한 범주: "조관비", "서평석 고전", "상보의 부서진 비석"; 우아한 카테고리에는 "개동보사로의 석각", "양사 초상화 목록의 제목", "유평국 석각"이 포함됩니다. 이상으로 10가지 유형을 정리하였고, 각 유형별로 대표적인 한비석 3개를 인용하였다. 사실 포괄적이고 정확하기는 어렵습니다. 각각 고유한 특성을 지닌 한비석의 경우 이러한 분류는 필연적으로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공식 대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구조와 문체, 스타일이 매우 다양한 한비석 앞에서는 혼자서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관서는 서진(西晉)의 위형(魏興)이 『사체서』에서 말한 것처럼 소전서의 쓰기 쉬운 방식이다. : "봉서 중에서는 공식 대본이 최고입니다." ?공서의 지름길은 전서의 원형 획을 네모지게 접고, 호를 직선으로 바꾸고, 전서의 획을 끊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관서의 사각형 모양이 탄생하게 되었고, 사각형 모양의 한자가 탄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공식 대본에서는 점묘법의 음울림의 등장과 파동기법의 확립으로 인해 우여곡절, 누에머리와 기러기꼬리의 수평획, 가지치기와 퍼지는 필치가 가장 특징적인 필획이 되었다. 공식 스크립트. 관서는 전서의 수직자세에서 수평자세로 점차 변화하여 촘촘한 중앙궁, 낮은 무게중심, 넓고 평평한 문자형의 특징을 형성하였다. 공서에서 봉서로의 단순화 과정에서 많은 변화가 발생하여 공서에서 문자를 쓰는 방식이 다양해지는 현상을 이성화(isomerism)라고 한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이질성은 글리프의 다양성을 풍부하게 합니다. 한자형식의 진화과정에서 관문은 전서와 관문의 진화의 흔적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대 필기체의 영향을 받아 정서의 출현을 가져온다. 한족 기념물에서 볼 수 있는 펜의 구조와 사용에는 대본과 일반 대본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나라 관서의 또 다른 특징은 대본을 통과할 때 먼저 펜으로 글자를 쓴 뒤 석공이 새겼다는 점이다. 아무리 숙련된 석공이라도 그림의 원래 의미를 완전히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한비의 관문각인은 먹의 섬세한 필치나 선명한 필치의 움직임과는 달리 미묘하고 엄숙한 느낌을 준다. 한왕비의 오랜 역사로 인해 침식으로 인한 특수 효과는 한비의 공식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한비의 제자로서 여전히 칼날을 통해 붓끝을 보고 그 고유한 붓놀림과 예술적인 풍미를 탐색해야 합니다.
공식 문자 복사 및 작성
공식 문자를 배우려는 초보자는 먼저 다양한 스타일의 수많은 중국 비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연습을 시작해야 합니다. 서예를 선택하는 기준은 서예가 규칙적이고, 곧고, 엄격해야 하며, 글자 수가 많고, 글씨가 명확해야 하며, "시진", (이모), "화산", "조조"와 같은 한비의 서예가 완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Quan" 물론 서예의 선택은 각자의 서체와 취향에 따라야 합니다. 원본 탁본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원본 탁본은 원본 비석의 풍부함을 더 잘 유지하고 좋은 탁본은 나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 복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캘리그래피를 선택한 후 복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우 얇은 획을 사용하여 윤곽선을 그립니다. 잉크로 채워지지 않은 경우 투명종이로 복사도 하고, 반영된 글리프에 따라 획과 위치도 복사됩니다. 필사본을 앞에 두고, 필사본에 적힌 글자와 비교하며, 서예의 점묘형, 구조적 특징, 글쓰기 방식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해하며, 필사법을 주의 깊게 모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장백석의 『서서보』에는 “서예를 필하면 고인의 지위를 잃기 쉽지만 서예를 필사하면 고대인의 지위를 얻기 쉽다”고 한다. , 그러나 서예를 필사할 때에는 잊어버리기 쉽다." 경전을 필사하는 이유는 우연히 필사하기 위함이다. ? 그래서 필사법은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글을 쓰기 전에 반드시 대본을 읽는다는 것은 대본을 펼쳐서 각 단어의 획순, 점묘법, 구조적 특성에 주의하여 대본을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본에 적힌 단어를 참고하지 않고도 암기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대본을 선택한 후 일정 기간 동안 글자 모양과 점각만 작성하면 충분합니다. 캘리그래피의 스타일은 원래의 캘리그래피와 비슷할 필요도 없고, 생각했을 때 마음이 바뀌지도 않고, 일정한 기초가 있으면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른 스타일로 작성하면 글쓰기 스타일과 구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게시물에서 튀어나오지 못하고 너무 익숙해지는 단점도 피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연습 시 주의할 점: 한 번에 너무 많은 단어를 욕심내지 마세요. 한 번에 수십 단어를 쓰지만 아무것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 게시물보다 글자를 크게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글쓰기 스타일이 더 개방적이고 뼈의 힘을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글리프가 불완전하고 획이 불분명한 문자는 생략할 수 있으며, 보기 흉한 구조의 문자도 생략할 수 있습니다.
공식 스크립트의 개발, 진화 및 승화 과정에서 정형화된 스타일을 갖게 됩니다. 변화와 혁신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이를 위해서는 공식 대본을 배우는 모든 학생이 예술적 자질과 미적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고대와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훌륭한 공식 대본 작품을 감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려면 서예 이외의 예술에서도 배우고 배워야 하며, 이는 우리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창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