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에너지 위기에 관한 시 한 수를 구하다.

에너지 위기에 관한 시 한 수를 구하다.

황토 고원에서 골드 코스트까지:

황록색 문명의 교향곡

한 철학자는 사람이 그가 온 곳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류 사회의 발전은 지구에 충격적인 파괴와 오염을 초래했다. 일단 육지가 에너지 위기와 환경오염에 짓눌려 무너지면, 인류는 해양이라는 생명의 요람으로 물러날 수밖에 없다. 바다는 이미 우리의 마지막 영토가 되었다. 역사는 우리와 농담을 했다. 우리의 조상은 바다에서 왔고, 이제 우리는 바다로 돌아갈 것이다. 내가 오면 일이 바뀌고, 내가 가면 일이 변한다. 이 기간 동안 인간은 어색하게 자랑스러운 머리를 숙이고 죽어가는 지구에 직면하여 부끄러움과 쓰라린 눈물을 흘릴 것이다.

하지만 해양세계는 평화롭지 않다. 몇 년 동안, 특히 수백 년 동안 산업혁명 이후,' 바다를 통제하는 사람은 세상을 통제한다' 는 약탈 소리에 따라 푸른 바다가 위태로워졌다. 해양 오염, 생물 멸종, 해수면 상승, 걸프 홍조류 등. , 바다는 인류의 엄청난 간섭 하에서 점차 노화되고 퇴화한다. 중국은 인구의 거의 5 분의 2 가 있고, 국민 총생산의 3 분의 2 는 연해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바다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결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중국 연해가 철저히 오염된 날은 중화민족이 완전히 쇠락한 날이라고 할 수 있다. 예로부터 해양 의식은 개방과 문명의 의식을 대표해 왔다. 새로운 세기가 도래한 오늘날, 바다는 나날이 강해지는 중국에 더 현실적인 의미를 더해 주는데, 바로 바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육지는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의 신대륙을 대표하고, 해양전략은 중화민족의 2 1 세기 발전의 새로운 추세를 대표한다.

바다를 이해하지 못하는 민족은 근시안적이다.

대양을 질주하지 못하는 민족은 진취적인 민족이다.

해양을 보호할 줄 모르는 민족은 미래가 없고 경쟁력이 없는 민족이다.

바다를 무시하는 사람은 미래를 잃는다.

바다를 보호하는 사람은 미래를 얻는다.

황토고원으로 대표되는 대륙 응집력문명부터 황금해안으로 대표되는 외향형 해양문명에 이르기까지 황하 유역 문명으로 대표되는 황색문명부터 미래 해양문명으로 대표되는 푸른문명에 이르기까지 2 1 세기 중화민족의 부흥길은 반드시 해양문명, 파랑문명, 생태문명, 녹색문명의 진일보한 발전과 업그레이드를 기초로 해야 한다. 황, 파랑, 녹색 3 색 문명이 함께 중화민족 생태문명의 교향악을 울리며 찬란하고 풍성한 새로운 세기로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바다: 인간 문명의 요람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은하수 별빛이 찬란하여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생긴 것 같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동한헌제건안 12 년 (기원 207 년), 조조조북정은 이성공으로 중국 최초의 제해시' 관창해' 를 적어 중국 산수시의 선구자로 꼽았다. 시인의 눈에는 용솟음치는 바다, 험한 산도, 무성한 식물이 모두 쓸쓸한 가을바람에 시인의 생각이 물과 함께 용솟음쳤다. 그의 상상 속에서 해와 달과 별은 모두 바다의 품에서 달리고, 바다는 모든 것을 포괄하는 가슴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겉으로는 바다를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그의 높은 전투정신과 천하를 통일하려는 원대한 포부는 모두 바다에 대한 심미체험에 녹아들어 그가 쓴 바다에 특별한 생명을 불어넣었고, 그 호매한 외침은 수천 년 후에 오래도록 사라지지 않았다.

큰비가 그윽한 제비를 내리고, 흰 파도가 하늘에 사무치고, 어선이 진황도 밖에 있다.

왕 하나가 보이지 않는다. 우리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까?

지난 천 여 년 동안 오위는 채찍을 휘두르며 동양에 유산을 남겼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오늘도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영웅의 견해는 비슷하다. 1600 여 년 후, 한 세대의 위인 마오쩌둥은 진황도의 바다를 마주하고, 현재를 회상하며, 과거를 회상하며, 고금을 잇는 글을 크게 고무하며, 새로운 시대, 새로운 생활을 열렬히 찬양하고 있다. 천 여 년 후 조조' 송산 여행기' 의' 갑옷' 이 이를 낳고 만성이 죽었다. 백골은 원야를 드러내고, 천리는 울지 않는다. "수백 명을 낳고, 사람의 창자가 부러졌다" 는 시대가 마침내 다시 돌아오지 않자 마오쩌둥은 깊은 감명을 받았다. 하지만 하나는 서늘하고 슬프고, 하나는 자태가 늠름하고, 하나는' 세태가 서늘하다' 입니다!

고대인들의 눈에는 바다가 태양, 하늘과 물이 만나는 별, 헤아릴 수 없는 깊이, 광대함, 보물 보물 보물, 신의 은기 같은 세상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대로 바다를 의지하여 풍으로 생활하는 문인 시인은 세상에 많은 가작을 남겼다. 그중 해상시는 열 수 없다. 한대 반고의 해상시, 왕찬 해상시, 앞서 언급한 조조의 해상시가 있다. 중국 사전에서도 바다에 관한 성어는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다. 돛이 순조롭다면, 한 벌의 물, 맹세산맹, 바다가 마르고 돌이 썩고, 천애각, 사해가 집이고, 창해삼전, 해나백천, 하늘을 휩쓸고, 팔선도해가 각각 신통하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부 부부 입, 선원 입 속의 해양 민간 이야기도 있다. 그들은 바닷바람, 어향, 향토풍으로 가득 차 있고, 내용이 생동감 있고, 신기하고, 풍격이 다양하다. 정위간척, 팔선도해, 용녀양, 창해삼전, 서복구선, 남해관음, 메이저우 마조묘, 전주로양교 등 멋진 해양 신화 몇 가지가 있다. 용왕용녀, 거북신 거북이, 새우병게장, 뱀여어녀 등 동화 색채가 가득한 아름다운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한 세대와 한 세대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켜 인간의 마음이 되었다.

동방은 구름과 바다가 텅 비었고, 신선은 드러날 겨를이 없었다. 부세생 만상을 뒤흔들었는데, 북궐은주궁이 있습니까? 자신이 보는 것이 착각이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자신의 눈과 귀를 귀찮게 할 수 있다. 스무 살 때 춥고 수냉한 밭이 폐쇄되어 나는 채찍에 매섭게 찔렸다. 서리가 중루 청항에서 새벽을 맞아 기이한 물건이 백 년을 놀라게 했다. .....

예로부터 봉래의' 신기루' 는 선경과 같아서 고대인의 상상과 찬양을 크게 끌어들였다. 소동포의 시' 등석' 은 봉래에게 많은 매력을 더했다. 봉래삼성산 봉래, 방장, 영주가 형성한 봉래 신화 체계는 황하 상류 고원 지역에서 시작된 쿤룬 신화 (Kunlun) 과 멀리 호응하여 중화민족의 심오한 신화 세계를 이루고 있다. 그 이후로, 바다에 대한 중국인의 추구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흥미를 갖게 되었다.

사람들은 바다가 인류의 요람이라고 말한다. 인간은 바다에서 육지로 가면 반드시 바다로 돌아갈 것이다. 2 1 세기는 바다의 세기이다. 바다는 국가의 미래 발전과 번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은 해양대국으로 해안선이 구불구불하고 아름답고 풍요로운 연해도시가 많다. 예를 들어 만리장성 제 1 관산세관, 북쪽으로는 우뚝 솟은 산들, 남쪽으로는 바다와 발해를 바라본다. 그것은 산해 사이에 처해 있어 예로부터 군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이다. 얼마나 많은 역사의 음운이 응집되었는가! 산해관은 중국 역사의 증거이자 중국 고대 문명의 상징이다. 맹강녀에서 남편을 찾아 오삼계까지 군대를 이끌고 관문에 들어서며, 왜구가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의 비장한 이야기를 기승을 부릴 때까지, 우리에게 거듭 경고했다. 관문을 닫고 자수하고, 고보자칭을 하면 반드시 자업자득이 되어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예나 지금이나 바다는 인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위대한 푸른 문명을 창조해 왔다. 세계사에서 고대 그리스에는 푸른 바다 문명의 패턴이 하나밖에 없는 것 같다. 사실, 동양 중국은 이미 자신의 독특한 해양 문화를 가지고 있다. 진시황 (), 양무제 () 파 도사 () 가 바다로 내려가 선단 () 의 전설을 구하고, 중국 남해를 가로지르는 해상 실크로드의 개통, 명대 정화 () 에서 서양 () 에 이르기까지, 근대 수천 수만 화교의 해외 생존과 창업에 이르기까지 중국인과 해양의 불가해한 인연을 드러내고 있다. 다만 농업 중국에서는' 바다는 밭이다' 가 이미 중국 고대 해양 문화의 기본 내포가 되어 중국인들이 진정으로 바다와 세계에 들어온 적이 없다. 그러나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개혁개방정신을 상징하는 파랑해문명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강압적으로 응집력 문명을 상징하는 황토문명에 이르기까지 중국 국민들은 당당한 투지로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게 된다.

B, 노란 문명과 푸른 문명의 발전 추세: 녹색 문명

낙양궁궐중주, 성 12 층. 당대의 시인 장계이가 당시의' 동도' 낙양을 찬양하는 시이다.

"서기 명하 오봉탑, 이문은 고대 제왕의 주이다." 진대 시인 이핀이 쓴 도성 개봉을 노래하는 시입니다.

그러나 시대가 변했다. 궁전과 제국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수와 당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인구의 급격한 팽창과 봉건 제왕의 대규모 건설로 관중평원의 생태가 한때 크게 파괴되었고, 수경과 웨이수의 교차는 인류를 위험에 빠뜨렸고, 결국 경기 장안 부근의 경제 지역 생산이 위축되어 식량 공급이 동남해상에서 운송되어야 했다. 나중에 수운 문제로 대량의 식량이 관중에 들어가기 어렵고 식량 공급이 긴장되었다. 당 황제는 어쩔 수 없이 동도 삼문협을 건너 낙양을' 동도' 로 건설해야 했다. 당나라 말년에 이르러, 어떤 강력한 정치집단도 정치적 힘으로 이런 생태와 경제적 영향을 계속 상쇄할 수 없었고, 따라서 영원히 모두 관중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그래서 5 대 양주 북송은 모두 도성동을 동남어미의 고장에서 멀지 않은 개봉으로 옮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생태 환경이 경제 쇠퇴로 이어져 정권의 정치적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전형적인 예이다.

게다가, 생태 환경의 변화도 민족 모순에 잠재적 영향을 미친다. 중국 역사상 북방 소수민족의 흥망, 한족과 소수민족의 전쟁이나 평화교류는 모두 지구가 추워질 때 식물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왕창령이 걱정하는' 후마', 육유에서 미워하는' 김병' 은 모두 지표식물과 지표수토와 함께' 한 걸음 남쪽으로 이동' 하고' 한 걸음 남쪽으로 이동' 하면서 여러 민족 관계의 변천을 연출했다.

안개가 자욱한 맹곡은 어디에 있습니까?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들면서 이미 달라졌다.

팔백 리에는 파도가 없고, 우주토만 반존한다.

성현을 모욕하는 노래를 한 곡 부르고, 바다를 메우고 어리석음을 부끄러워하다.

나는 다시 한 번 변덕스러운 변화를 보고 싶다, 어느 날 다시 호수로 돌아가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근대 개혁의 선구자 위원은 점점 위축되는 동정호를 위해 깊이 탄식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매년 장강 홍수가 빈발할 때, 황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단절되었다. 타림 강 하류 녹색 복도의 파괴에 직면하여 내몽골 대초원이 사막화로 나아가고 있다. 요하, 해하, 하천이 급증하는 하수구가 되고, 태호, 지호, 조호가 고인 물이 되었다는 사실에 우리의 심정은 더할 나위 없이 무겁고 중국의 물 위기가 눈앞에 다가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황하, 너는 중화민족의 요람이고, 오천년의 고문화는 너에게서 기원한다. 황하 유역은 중국 문화의 가장 중요한 발원지이다. 수천 년 동안 졸졸 흐르는 황하수가 염황조상을 낳고 한당의 휘황찬란함에 물을 주어 전 인류의 가장 큰 공동체를 육성하였다. 그녀는 흐르는 민족 역사의 주요 선율, 쉬지 않는 한하 자손의 족보, 많은 영웅 서사시를 형성하여 황피민족의 중화의 혼과 민속적인 풍조를 형성하여 우리 민족의 국보로 일컬어진다.

아쉽게도 우리는 오랫동안 우리의 국보를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이기적으로 어머니 강에서 요구하거나 약탈하는 것 외에도 하원에서 매우 취약한 생태선을 파괴하여' 황하년 단절, 장강 홍수가 빈번하다' 는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예로부터 백천이 바다로 돌아왔다. 수천 년 동안 흐르던 어머니 강물이 끊어졌다. 육지의 모든 새와 동물들이 집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수천 마리의 물고기, 새우, 게, 조개도 집을 잃었다. "강은 중화의 원천이고, 물과 토양은 민생의 근본이다!" 과거에는, 인류는 홍수와 물 부족의 교대 속에서 위축되고 심지어 파괴될 것이다.

"지속 가능한 강이 없다면 어떻게 지속 가능한 발전이 있을 수 있을까?" 인간 문명이 물에서 기원한 것처럼, 인간 문명도 물의 범람과 건조로 파괴될 것이다. 물 때문에 태어나고 물 때문에 흥성하는 농업 대국으로서 민족의 기원은 나라와 물의 흥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황하 장강재해사는 사람들에게 깊은 교훈과 계시를 주었다.' 천인의 조화' 의 자연법칙에 어긋나고, 인위적으로 끊임없이 하천 생태 환경을 파괴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고향에 대한 자멸이며, 반드시 우리에게 악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물 문제에 직면하여 중화민족은 새로운 세기에 날로 엄중한 시련에 직면해 있다.

"수운흥, 천하흥." 대우치수에서 뚜지앙옌 자연번영 청두, 상하이, 천진에서 경항대운하, 남수북조공사의 흥망에 이르기까지 이 이치는 거듭 증명됐다. 인간 발달에는 답이 필요하다. 2000 여 년 전, 노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발전하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스승법이 자연스러워야 천인의 화합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예로부터 황하 자녀들은 줄곧' 성인 출황하청' 을 부르고 있다. 그러나 수억, 수십억의 피땀으로 건설된 각종 수리공사는 황하의 홍수 단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했다. 오늘날, 새로운 세기의 서부 대개발은 중국의 물 문제에 기회를 가져왔지만, 강의 원천에서 자주 발생하는 자연재해와 인위적인 생태 파괴로 오늘날 중국의 물 문제가 더욱 위험해지고 있다. 서부의 물 문제가 전반적인 조화를 이루지 못하더라도 서부 전체가 극도로 무서운 곤경에 빠질 것이다.

물은 생태 환경에서 가장 활발한 요소이다. 물이 있으면 사막도 오아시스가 될 수 있다. 물이 있어야 세상은 생기와 활력이 충만하고 사회는 끊임없이 문명을 창조할 수 있다. 그런데 물은 어디서 오나요? 물 문제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근본적으로 물을 다스리는 새로운 이론이 있습니까? 신세기 물 문제의 발전 추세는 무엇입니까? 이런 중요한 화제는 혼자서 한 번에 대답할 수 없다. 그는 그들을 창조하기 위해 억만명의 사람들의 지혜가 필요하다. 이 기사에서는 몇 가지 간단한 토론 만 수행합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4000 여 년 전, 중화민족의 발상지인 황토고원은 수생식물이 많이 나는 땅이었다. 춘추전국시대까지만 해도 황하는 여전히 강이라고 불렸는데,' 황하' 라는 말은 없다. 진한 () 나라 이후 황하 중 상류 인구가 끊임없이 번식하고, 큰 숲이 불, 칼도끼에서 사라지고, 생태 균형이 크게 파괴되고, 수토유출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오랫동안 황하는' 현하' 가 되어 중화민족의 지기가 되었다.

"어느 운하가 그렇게 명확한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원천이다. " 황하의 물은 하늘뿐만 아니라 숲에서도 나온다. 숲이 황하를 낳고 황하 문화를 낳았다고 할 수 있다. 숲의 배치와 수량은 황하 수 문제의 관건이다. 황하 중류 상류의 삼림 보호와 황산녹화 문제가 해결되면 황하수 문제의 절반이 해결된다. 나머지 절반은 수자원의 산업화 경영으로 인간과 자연의 양방향 피드백과 조화로운 발전 관계를 다시 인식하고, 상류 중하류의 기능적 포지셔닝과 이익 관계를 과학적으로 체계적으로 처리하고,'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을 융합시켜 인간과 자연이 서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유역 상중하류의 장점을 보완하고 보완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것은 인류가 물의 해를 완전히 바꾸는 복음이며, 또한 공학을 변화시켜 물을 생태학적으로 치료하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산녹수, 흐르는 녹수, 맑은 호수해, 노란 문명이 여기에서 푸른 문명과 녹색 문명으로 달려갈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량의 생태 문학 작품이 나타났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서강의' 나무꾼, 일어나라! 타락한 땅',' 강은 영원한 흐름이 아니다',' 녹색선언', 최근 내놓은' 파수집', 황구연의' 유역 생태경제전략론' 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생태문명이 곧 우리 같은 비참한 인류에게 닥칠 좋은 소식이며, 모든 중생이 이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미국 생물학자들은 지구를 하나의 거대한 세포, 유기적이고 통일된 생명, 자기조직, 자기조절 생명에 비유한다. 지구상의 만물의 생명도 지구 자체의 생명이다. 만물의 영인 인간조차도 지구상의 유일무이한 부분일 뿐, 지구상의 모든 생물과 비생물과 보편적인 연관이 있다. 따라서 지구는 인간에게만 속한 것이 아니라,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자유롭게 살 권리가 있으며, 인간도 지구가 영원히 단세포가 될 수 있도록 조화롭게 지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천고에 흐르는 강을 우리 손에 망가뜨리는 것은 우리의 가장 큰 치욕이 될 것이다.

우리의 노력으로 죽어가는 강을 부활시키는 것은 우리의 가장 큰 영광이 될 것입니다!

강물이 죽지 않고, 호수바다가 꺼지지 않기를 바라며, 인류가 영원히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