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쇼펜하우어 입문_쇼펜하우어의 인생철학_삶의 지혜 쇼펜하우어

쇼펜하우어 입문_쇼펜하우어의 인생철학_삶의 지혜 쇼펜하우어

쇼펜하우어 - 전기

아서 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 1788-1860), 1788년 2월 22일 출생. "비관주의 철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헤겔의 절대이상주의에 반대했고 새로운 '생명'철학의 선구자였다. 그는 인간의 고통에 매우 민감하므로 그의 인생관은 비관적인 경향이 강하다. 철학자 플라톤과 칸트의 작품 연구에 전념한 그는 피히테, 셸링, 헤겔을 경멸했습니다. 그는 성공하지 못한 삶을 살았고 죽기 몇 년 전 명성을 얻을 때까지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1860년 9월 21일 질병으로 사망.

1789년 단치히(Danzig)에서 태어난 쇼펜하우어는 어려서부터 내성적이고 오만하고 변덕스럽고 약간 신경질적인 성격을 갖고 있었다. 쇼펜하우어는 어린 시절 영국과 프랑스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영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유럽의 여러 언어와 라틴어 등 고대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사업을 선택했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에야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다. 1809년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 위해 괴팅겐 대학교에 입학했으나 관심을 철학으로 옮겨 1811년 베를린에서 한동안 공부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Fichte와 Schleiermacher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충분한 이유 원리의 네 가지 근본에 관하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괴테는 이 기사를 매우 존경함과 동시에 쇼펜하우어의 비관주의적 경향을 발견하고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사랑한다면 세상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십시오. 그는 플라톤을 신성하다고, 칸트를 기적적이라고 불렀으며, 이 두 사람의 사상을 크게 존경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나중에 피히테와 헤겔로 대표되는 사변적 철학을 싫어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철학이 유럽 지식계 전체를 놀라게 할 새로운 철학적 방법이라고 주장하면서 자신의 철학에 대해 극도로 자만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글은 종종 무시된다. 그는 베를린 대학에서 강의할 때 강단에서 헤겔과 경쟁하려고 했다. 그 결과 헤겔의 강의는 종종 꽉 찼으나 그의 강의를 듣는 학생은 3명을 넘지 않았다. 그래서 쇼펜하우어는 화난 기분으로 대학 강단을 떠났습니다. 쇼펜하우어와 헤겔의 대결은 실제로 두 철학적 경향 사이의 경쟁이었습니다. 그는 실패했습니다. 그 사람은 그 시대에 속하지 않기 때문이다. 쇼펜하우어의 말에 따르면, 그의 책은 미래 세대를 위해 쓰여졌습니다. 이것은 또한 사실이다. 그의 말년에는 시대가 그와 함께 했고, 그는 마침내 평생 동안 바라던 영광을 누렸다.

쇼펜하우어 - 학문적 성과 소개

1818년 쇼펜하우어는 "의지와 표현으로서의 세계"(The World as Will and Representation)를 출판했습니다. 그리하여 그의 철학 체계를 확립했다. 그는 이 비관적인 걸작에 대해 가장 낙관적인 예측을 했습니다. "이 책은 덧없는 시대를 위해 쓰여진 것이 아니라 모든 인류를 위해 쓰여졌습니다. 이 책은 앞으로 수백 권의 다른 책들의 원천이자 기초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책이 출판된 지 10년이 지나서 대부분이 파지로 팔렸다. 극도로 실망한 쇼펜하우어는 그런 작품은 거울과 같다며 자신의 걸작을 암시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말을 인용해야만 했다. 그것을 들여다 보면 거울 속의 천사를 볼 수 없습니다.”

쇼펜하우어는 공의주의 철학의 창시자로서 독일 고전철학의 사변적 전통을 버리고, 비합리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했으며, 생존의지론을 제시했다. 삶은 일종의 고통이고, 사람이 느끼는 고통은 삶에 대한 의지의 깊이에 정비례합니다. 쇼펜하우어 서론에서 살아남으려는 의지가 강할수록 사람은 더욱 괴로워진다. 고통을 없애는 길은 오직 하나, 욕망을 버리고 살고자 하는 의지를 부정하는 것뿐이다. 그는 예술 창작과 감상을 통해 인간이 일시적으로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불교의 공(無)과 무(無)의 세계에 들어가는 것이라고 믿는다.

쇼펜하우어 - 작품 입문

1819년에 그는 인식론, 자연철학, 철학, 철학 등 4권으로 구성된 중요한 작품인 "의지와 표상의 세계"를 출판했습니다. 미학과 윤리 . 이 책은

쇼펜하우어 사상 발전의 정점을 이룬다. 그는 동시대 사람들의 냉담한 평가에 실망했지만 궁극적으로는 진리가 승리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진실은 오랫동안 존재하기 때문에 기다릴 수 있다"고 믿는다. 19년간의 "침묵의 분노" 끝에 그는 1836년에 짧은 에세이 "자연의 의지에 관하여"를 출판했습니다.

Schopenhauer의 기사는 그의 의지 교리를 방어하기 위해 빠르게 발전하는 자연 과학의 질문과 발견을 능숙하게 사용했습니다. 서문에서 그는 "거짓말쟁이" 헤겔과 그의 패거리를 공개적이고 가혹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쇼펜하우어의 철학이 세계에서 진지하게 받아들여진 것은 1853년 이후였습니다. 쇼펜하우어 - 명언

1. 사물 자체는 변하지 않고 사람의 감정만 변합니다.

2. 학습은 수단이 아니라 목적입니다.

3. 세상의 모든 장미에는 가시가 있습니다. 손이 찔릴까봐 포기한다면 결코 장미향을 맡을 수 없습니다.

4. 나쁜 책은 우리의 영적인 생각을 손상시키는 독입니다.

5. 인생에서 사람이 해야 할 두 가지는 일이 일어나기 전에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과 열린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전자는 고통과 상실을 피하는 것이고, 후자는 분쟁과 갈등을 피하는 것입니다.

6. 인생은 욕망의 덩어리다. 욕망이 충족되지 않으면 고통스럽고, 충족되면 지루해진다. 삶은 고통과 지루함 사이를 오갑니다.

7. 사람들은 사람의 죽음에 대해 두려움과 슬픔을 느낍니다. 왜냐하면 죽음은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더 이상 경험하고 느낄 수 없으며, 일어난 모든 일에 대한 인식을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살아있는 동안에는 0으로 줄어들 것입니다.

8. 사람은 거울을 볼 때 결코 낯선 사람의 눈으로 자신을 보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자각은 계속해서 낮은 목소리로 자신을 상기시킬 것입니다. 또 다른 나." , 하지만 나 자신.

9. 아무리 우아하고 영묘해 보이더라도 모든 사랑과 열정은 열정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

10. 작은 사람들은 위대한 사람들의 결점이나 실수를 자랑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1. 문학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곡식을 상하게 하고, 시들게 하는 나쁜 책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본래 돈을 위해, 관직을 구하려고 쓴 글이었으나 독자들로 하여금 시간과 돈, 정력을 낭비하게 하여 좋은 책을 읽지 못하게 하고 숭고한 일을 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그러므로 그것들은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매우 해롭습니다.

12. 욕망은 결코 만족될 수 없기 때문에 인간 고통의 근원입니다. 우리가 이상에서 멀어질수록 우리의 욕망에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실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이상과 욕망에 빠져 있고,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상으로 간주합니다. 왜냐하면 때로는 너무 가깝고 너무 가까워서 그 사이에 얇은 선만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즉, 욕망은 감정적입니다. , 이상은 합리적입니다.

13. 삶은 고통이며, 고통을 행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4. 인생은 괴로움이다.

15. 사람들은 추운 겨울에 고슴도치와 같습니다. 서로 너무 가까워지면 따끔거리고, 너무 멀리 있으면 추위를 느껴야 합니다. 살기에 적당한 거리.

16. 시간은 무한하고, 인간의 삶은 유한하다. 유한한 시간을 무한한 시간과 경쟁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신의 삶이 지속되도록 재생산 방식을 채택한다. 이것이 인간의 번식 본능이다.

17. 철학의 출발점은 죽음이다.

18. 인간은 언제나 고통을 겪어왔다. 인간의 본질이 고통의 손에 떨어지기 때문이다.

19. 욕망이 너무 폭력적이고 강하면 더 이상 자신의 존재를 긍정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타인의 존재를 부정하거나 취소하게 된다.

20. 현명한 사람은 항상 자신의 삶과 여가 시간을 즐기지만, 너무 어리석은 사람은 항상 여가와 여가가 가져올 지루함을 두려워하여 항상 낮은 것을 찾습니다. 스스로에게 일시적인 즐거움을 주기 위해 재미있는 게임을 레벨업해보세요.

21. 인간은 욕망과 욕구의 구체화입니다.

22. 스타일은 영혼의 모습이다.

23.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지만 원하는 것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24. 우리의 불행은 종종 행복을 추구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우리는 일을 시작할 때 분명히 세상에서 어떤 종류의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싶어합니다.

쇼펜하우어 - 영향과 평가

쇼펜하우어의 비관주의, 형이상학, ​​미학은 철학, 예술, 심리학 등 다양한 측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에게 영향을 받은 것으로 간주되는 유명한 인물로는

철학자: 니체, 사르트르, 비트겐슈타인, 베르그송, 포퍼, 호르크하이머

심리학자: 프로이트 로이드

작가 : Tolstoy, Maupassant, Thomas Mann, Beckett Svevo

예술가: Bernard Shaw, Wagner, ***

시인: Dylan Thomas, Borges

과학자: Einstein , 슈뢰딩거, 다윈

폭넓은 체계와 순수한 사고를 지닌 유명한 철학자들은 많지만, 그들의 문체는 분명하고 매끄럽게 매혹적인 사람은 드물다. 평범한 독자들에게 쇼펜하우어와 같은 철학적 대가들은 언제나 가파른 성벽과 깊은 틈이 있는 유명한 도시와 같을 것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매우 화려해 보이지만 경비가 삼엄해 누구도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 그런 스승은 시스템이 너무 클 수도 있고, 생각이 너무 신비로울 수도 있고, 말하는 것만 신경쓰고 아름답게 말하는 내용에는 관심이 없을 수도 있다. 한마디로 그 장점을 요약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속담 사전을 펼쳐보면 쇼펜하우어는 베이컨, 니체, 러셀, 산타야나 같은 철학자들에 비해 훨씬 덜 인용되고 있다. 쇼펜하우어는 이 명확하고 요약하기 쉬운 범주에 속합니다. 뛰어난 문학적 재능으로 승승장구하지는 못하지만 생각이 맑고, 글이 깨끗하고, 어조가 확고하여 읽기가 상쾌하며, 철학자의 고독하고 냉담한 정서에 한없이 매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