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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와 생활

시인과 그의시

시인과 그의시

--기념 시인 쑤 지모 국제 세미나 요약

올해는 시인 서지모 탄신 105 주년, 서거 70 주년이다. 시를 위해 태어난 천재 시인을 기념하기 위해 저장성 중국 현대문학 연구회와 해닝시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기념 시인 서지모 국제세미나' 가 저장해녕에서 열렸다. * * * 전국 각지, 대만성, 일본 등 국가에서 온 약 100 명의 전문가 학자들이 참석했다.

지모의 출발은 그의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걸었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그는 떠날 때 구름 한 조각을 가져가지 않았지만, 그는 우리에게 아름다운 시와 낭만적인 인생 이야기를 남겼다. 회의에서 수십 명의 전문가 학자들은 지모의 인격 구조, 지모시의 언어 구성, 지모시의 이미지, 지모와 그의 고향, 지모가 다른 분야에서 기여한 공헌과 영향에 대해 기조 발언을 했다. 총회 연설 및 토론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지모의 인격 구조를 논하다.

시인 서지모는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자극과 참신한 활법을 추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그의 뼈에서, 그의 인생 사전에는 생명력이 없는 무미건조하고 평범하고 평범한 생활이 영원히 도태되어 선홍색 점프의 불길이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생활 태도는 그의 애정관에 반영되어, 자연히 현란하고 다채로워 흥미를 자아낸다. 그러나, 이 생생한 점프의 생명의 불을 통해, 나는 가끔 몇 가닥의 무력감과 고통을 볼 수 있다. 사랑에 대한 소탈한 추구에서, 미에 대한 완벽한 추구에서 자유에 대한 추앙에서 모두 파멸을 함축하고 있다. 이것은 어쩔 수 없고 고통스러운 선택이다. 평범하거나 장렬하게 죽다.

일부 학자들은 지모의 짧은 일생이 밝은 유성처럼 고요한 밤하늘을 찢고 희망이 없는 사람에게 희망을 주었다고 이 관점을 심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러나 후기 소만퇴폐적인 생활태도, 자질구레한 집안일의 얽힘, 생계를 위한 노력, 이 찬란한 유성 자체-지모의 생활상황이 심각하게 왜곡되고 퇴화되었다. 이전에는' 강하게 변할 수 없다' 는 느낌과' 생명의 물 한 가닥' 과 같은 가볍고 유연하여 시들어 버린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잡다한 사상과 경솔한 생활 태도가 점차 시모어의 아름다움, 사랑, 자유에 대한 추구를 침식시키고, 분발하게 하는 용기와 소탈한 인생을 결국' 침울함' 으로 변하게 되었다.

일부 학자들은 1926 시인의 정신위기의 원인은 이상과 현실의 충돌이 점점 더 심해지고, 내면의 고민을 표현하고 벗어나는 강한 충동이 그로 하여금 자기 해부를 시작하게 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자기해부를 통해 서지모는 새로운 이상을 다시 세우고 현실 사회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위태로웠던 이상탑을 지키려고 노력했다. 정신적 고통은 후의 시집' 호집'' 운유' 로 바뀌었고, 내용은 공허하고 평범하며 퇴폐적인 색채가 많았지만, 형식은 기교를 지나치게 추구해 그의 창작에 위기가 있음을 보여 주었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실패한 자기 해부이다.

서지모의 인격구조를 시적인 언어로 서술한 학자가 있다.' 활성' 또는' 날고 싶다' 는 서지모 생명체에서 가장 중요한 유전자다. "이동" 은 지모 생명 온톨로지의 주요 노선이다. "정" 은 지모의 생명체 속의 피다. 사랑은 지모 생명의 양분이다. 아름다움은 지모의 삶의 기둥입니다. 자유는 지모 생명의 영혼이며, 그가 인간으로서의 가장 높은 본질이다.

서지모는 감성적인 시인이고, 박애와 배려는 그의 초심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다. 그가 가난하고 어두운 세상에 홀로 직면했을 때, 마음은 고통스럽고 외롭고 외로웠다. 그는 발버둥칠 힘이 없고 반항할 힘이 없어 동정과 비판을 쓸 수밖에 없었다. 서지모는 주작인과는 달리 주작인의 인도주의는 개인주의를 강조한다. 왜냐하면 그는 문학 사상가이기 때문이다. 서지모도 냄새다와는 다르다. 그는 민족과 국가를 생각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문학상의 애국자이기 때문이다. 서지모는 가난한 사람, 사회, 시대를 주시하고 있다. 그는 젊고 재능 있는 시인이기 때문이다. 그는 아름다운 이상주의자이기 때문이다. 그는 유일무이한 서지모이기 때문이다.

일부 학자들은 지모가 조용히 떠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그와 그의 시는 여전히 사람들의 영혼을 뒤흔들고 있다. 서지모는 영국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았지만 완전히 낭만주의 시인은 아니다. 중국 신시가 현대주의로 바뀌는 과정에서 서지모는 대체불가의 역할을 했다. 서지모는 위대한 시인이다.

어떤 학자들은 지모가 순수한 시인이지만 위대한 시인이 아니라는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의 시는 아름답지만 숭고하지 않기 때문이다. 지모는 순수한 사람이다. 그의 성격은 그가 혁명작가가 될 수 없고 도덕적인 사람이 아니라 자신에게 충실한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자신에게 충성하는 동시에 신사적인 매너도 있다.

지모시의 언어 건설에 관하여

서지모시의 심미 추구' 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표명한 학자는 서지모 시인이 평생 집착하는 심미 추구라고 주장했다. 비교적으로 서지모는 마음을 잘 표현하지만 세상을 묘사하는 시인보다 짧다. 서지모는 최초의' 무관한 감정의 범람' 과 형식과 기교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자 곧 시의 예술 방면으로 정력을 돌렸다. 그는 어떤 시인들과는 달리 한 방면에서만 시도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에 초점을 맞추고, 시 예술의 여러 요소들을 동시에 고려하며, 시 예술 전체의 완벽에 도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서지모는 신월파의 기수로서 시의 멜로디미를 매우 중시한다. 리듬상으로 볼 때, 지모는 음군의 단정함 (발걸음이나 멈춤) 과 리듬의 우렁차고 평화로움을 중시한다. 운율 안배에서 지모의시는 서양시가 자주 쓰는 우운 스타일을 채택했다. 역동적인 이미지와 의경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다. 감정의 구동 아래 물체의 정적이 동적이 되어 흐르는 미감이 있다. 지모 작품의 의경은 그의 이상주의 시야, 그의 시 성생활과 사상, 낭만주의의 시학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의 응집과 창조는 철학처럼 경험을 경어로 정련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과 경험을 이미지로 바꾸는 창조적 경지의 구성이다.

서지모와 주의' 해변의 꿈' 을 비교한 학자들은 서지모가 자각적으로 양실추 초기의 이 시의 음운에 대한 견해를 받아들였으며 서지모가 많은' 건축미' 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다. 구체적으로: 1. 선의 길이 노드의 대칭; 예술적 개념의 재구성과 이미지의 응축; 4. 운율 이중 음운론의 사용; 6. 음급과 음절. 한편, 지모는 자신의 창작 이론을 형성하지는 못했지만 백화문을 유창하고 발랄하며 시적인 시 언어로 끌어올렸고, 그의 창작 실천은 중국 신시에 큰 기여를 했다고 주장했다.

일부 학자들은 시모시 형식에 대한 탐구가 "외국에서 동화된 것" 이라고 생각한다. 율법의 운용에 대하여 지모는 "격법에는 자유가 있고, 자유에는 격법이 포함되어 있다" 고 한다. 지모의 시는 백화와 시, 규칙과 자유, 민족성, 서양에서 배우는 긴장 관계를 해결하는 성공적인 예를 제공한다.

일부 학자들은 서지모가 번역한 하디의' 거울을 본다' 와 관련 비교에서 서지모와 하디, 타고르, 괴테 등의 관계를 논의한다.

지모시의 이미지를 논하다.

일부 학자들은 물과 아카시아, 물과 이별, 물과 자유 등 다양한 이미지에 대한 고찰을 통해 지모시가 민족 전통을 계승하고 서구의 우수한 문화를 차용한 산물이자 결정체임을 증명했다.

일부 학자들은 서방 시인, 특히 서지모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영국 시인들이 흐르는 물 표현에 미치는 영향으로 서지모의 일부 시가 고전시를 벗어나 흐르는 물을 통해 함축적인 내적 감정을 표현하는 특징을 벗어나 감정 표현의 강도와 표현 방식에 새로운 혁신을 이뤘다고 더 자세히 설명했다. 고시에 비해 서지모 시가의 형식은 흐르는 물 이미지의 표현을 포함하여 자유롭고 다양하다. 지모시에서 흐르는 물 이미지에 대한 겹침과 변식 겹침의 운용이 뚜렷하여 표현수법에서 간단하고 통속적인 경향이 있다.

서지모의 시 전략과 문화 연관에서 학자가 한 가지 설명을 했다: 1. "완벽한 정신" 의 실현. 서지모가 백화신시에 가장 중요한 공헌은 시가의 성공적인 생성이다. A. 서지모 복합 이미지의 심리적 기초. B. 서지모는 영국 신사 문화의 균형정신과 자연의 조화를 조합상 원칙으로 삼았다. 완벽정신' 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서지모는 시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조합했을 뿐만 아니라 창작중의' 축적' 스타일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2.' 완벽한 몸매' 에 대한 추구. 서지모는 중국 격동의 큰 배경 속에서 비교적 가벼운 소년 성장기를 보냈다. 그는 세외도원 같은 가정 분위기 속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그는 젊었을 때 학습에 관심이 많았고, 동서고금의 천문 지리에 모두 관심이 있었고, 국학의 기초는 자연히 매우 좋았다. 중국 전통문화와 서구의 우수한 문화에 대한 계승과 본보기를 통해 우리는' 완벽한 정신' 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완벽한 몸' 을 찾았다. 。

지모와 고향에 대해서

지역 문화의 관점에서 서지모와 고향 해녕의 관계를 심도 있게 논술한 학자가 있다. 한 문화의 형성은 우선 자신이 처한 자연환경에 달려 있으며, 이런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형성된 생활방식이 이런 문화의 인격적 특징을 결정짓는다. 전체 시대의 배경과 특별한 지역 문화로 인해 고향은 오래된 가족, 지나간 어린 시절, 복잡한 나라, 기억의 초승달을 의미하며, 이는 단지' 먼지 속의 천국' 일 뿐 캠브리지처럼 시인의 영원한' 정신적 애착의 고향' 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캠브리지는 서지모의 정신적 애착의 고향이고, 해녕은 서지모가 감정적으로 피할 수 없는 고향이다. 서지모의 몸과 정신의 분리는 그의 의기양양한 창작에 비극적인 색채를 띠게 했다. 캠브리지의 영성은 시인의 당시 심경에 순응하여 시인의 마음을 달래는 정신적 고향이 되었는데, 이것은 석하가 초월할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케임브리지가 서지모 영혼의 위로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고향과 많은 유사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캠브리지는 영국 남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하강하에 인접해 있으며, 해양성 온대 활엽수림 기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며, 가을겨울에는 안개가 많고 비가 많이 온다. 서지모의 어린 시절 인격의 형성은 주로 가족, 친지, 지역이라는 큰 문화 범주 등 환경적 요인이 있다. 다른 하나는 전체 교육 과정입니다. 교육은 한 사람이 성장하는 두 번째 환경이다. 서지모의 사상 감정은 분명히 유학을 분수령으로 삼고 있다. 비록 큰 불일치를 보였지만, 일부 세부 사항에서 일부 어린 시절의 경험을 볼 수 있었다. (조지 버나드 쇼, 어린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할머니와 어머니는 어린 서지모를 총애하여 어려서부터 방임하는 천성을 길렀다. 한 서당에서 사상적 행동이 전통적이고 기이한 선생님이 동육을 조사하는 것도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서지모의 사촌 심심은 서지모의 어린 시절의 지기이다. 게다가 서지모 댁의 임가라는 하인도 서지모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고향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서지모의 기억에도 광채가 가득하다. 향수는 여전히 서지모가 고향에 대한 감정의 주류이다. 이런 향수는 가족, 친척,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현지 풍토와 인정에 대한 동경에 반영된다. 그의 의식적인 소외는 서지모 인생의 비극적인 요인이 되어 미래의 결혼 변고와 부자간의 갈등을 해석하는 감정적 열쇠가 되었다.

서지모의 계급의식에 대한 마오 방패의 판단이 지금까지도' 지모는 중국 자산계급의' 개척자' 이자' 마지막 세대' 시인이다' 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성숙한 외모에는 가벼운 내용이 있고, 이런 가벼운 내용은 감상적인 감정, 가벼운 연기 같은 슬픔, 신비하고 상징적인 애착 추구에 지나지 않는다. 이들은 모두 마지막 단계로 발전한 현대 자산계급 시인의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숙명언). " 이런 주장은 서지모를 정치적으로만 요약한 것이 아니라 생활방식과 사고방식으로도 서지모를 요약했지만 서지모 고유의 문화적 배경, 즉 고향과 농촌에 대한 그의 애착을 간과했다. 서지모가 창작한 지역 문화의 특징을 고찰하는 것은' 문학의 지역 문화 풍부성이 불균형성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는 것이다. 서지모의 지역문화적 특징은 영국에서 가져온 개인적 성격과 신사적 태도 속에 숨겨져 있으며 강남문화의 부드러움으로 명확하고 맹렬하게 드러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단지' 지역문화연구와 지역문학 기조 사이 혹은 강하거나 얇은 관계' 일 뿐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우리는 문화가 정치보다 문학에 훨씬 더 침투성이 있고, 훨씬 길고, 훨씬 강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우리는 이런 것을 중시하고, 오늘날의 향토문학 연구의 발전에서 지역 문화와 작가의 작품에 대한 재해석을 찾아야 한다.

시모어가 다른 분야와 다른 지역에서 미치는 영향과 공헌에 대해.

서지모의 연극 공헌을 서술한 학자가 있다. 서지모의 연극 작품은 오랫동안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고, 이는 그가 연극 창작에 있어서의 작품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하지만 창작 외에도 서지모는 배후에서 중국 신극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했다. 변곤강을 예로 들면 서지모의 신구극에 대한 태도를 역사적으로 고찰하며, 그가 연극 이론과 실천에서 한 행동은 오늘날 우리의 연구에 많은 새로운 계시를 제공할 수 있다.

대만성에서 온 이 유명한 시인은 서지모가 대만성에서 미치는 영향을 분명히 소개했다. 서지모와 그의 시는 대만성에서 의견이 분분하여 직접 비판하거나 칭찬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만성 본토 시인 임항태는 서지모의 시가 너무 평범하다고 생각한다. 중생대 시평론가 샤오샤오 서지모에 대한 평가가 높다. 그는 서지모를 알기 위해서는' 우연' 과' 영별강교' 두 시를 외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대만성 중생대 시인은 1978 년 편찬된' 서지모' 시에서 1950 년대 이전에는 유평보, 서옥노, 다망수, 녹원, 서지모, 라오맹칸, 심피만 있었다

일본 학자 와타나베 신이는 서지모가 일본에서 연구한 상황을 소개했다. 서지모의 작품에서 10 월 4 일' 경평' 제 87 호 1923 호, 165438 호에 발표됐다 전쟁 전 일본이 번역한 서지모 작품과' 누가 알아' (1924165438+10 월 9 일' 지모시집' 에 수록됐다) 신곡항보 1929 년 출판된' 현대한어독본' 에는 서지모의 산문' 화' (엽집) 가 수록됐다. 이와 함께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고 위만주국을 건립한 후' 만주국평론' 잡지가 대련에서 창간됐다. 시인 서지모가 추락해 숨졌다는 소식은 193 1 12 월 5 일 시사통신보도란에 게재됐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인 서지모의 추락의 죽음

165438+ 10 월 19 일 난징에서 북경으로 가는 중화항공 여객기 한 대가 제남 남부에서 추락하고 승무원 2 명과 승객 1 명이 불에 타 죽었다 이 승객은 유명한 시인 서지모입니다. 차이나인의 문단에서 각종 유파가 기승을 부리고, 서지모만이 예술파의 진지를 고수하고, 그의 비길 데 없는 화려한 시편으로 지식인의 마음을 하소연하고 있다. 시인은 "지모의시", "파리의 균형", "해부학", "지모 소설집", "메리 메리" 와 같은 그의 작품을 남기고 조용히 세상을 떠났다. 쑤 유학 유럽과 미국, 웨일스, 쇼버나와 교제가 있다. 13 년 귀국 후 북경대학교 교직. 또한 그는 후시, 로롱키, 양실추 등과 함께' 신월' 잡지를 공동 출판했다. 지난해 서씨는 다시 북경대학에 지원했다. 이번에 그가 왔다 (북경대학교 타러 갈까? ) 또 북경으로 달려갔다. 서씨는 절강 해녕에서 태어나 32 세이다. 그의 아내 Lu Xiaoman 은 서예와 그림에 능숙하며 외교계의 유명 인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