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서예에 있어서 장즈(Zhang Zhi)의 가장 큰 공헌은 필기체에 있으며, 종야오(Zhong Yao)의 가장 큰 공헌은 정규 서체에 있습니다.

서예에 있어서 장즈(Zhang Zhi)의 가장 큰 공헌은 필기체에 있으며, 종야오(Zhong Yao)의 가장 큰 공헌은 정규 서체에 있습니다.

서예에 있어 장즈(Zhang Zhi)의 가장 큰 공헌은 필기체에 있고, 종야오(Zhong Yao)의 가장 큰 공헌은 정서에 있습니다.

장지(張治)

생년월일을 알 수 없는 장지는 한(汉)나라 헌제(熙皇) 재위 기간인 초평(極平) 3년(서기 192년경)에 세상을 떠났다. 둔황 주취안(현 감숙성) 출신. 그는 고대 공부에 열심이고 관직에 무관심하다. 황실은 장유도를 정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스스로를 "장유도"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다.

장차오를 잘하는 그는 나중에 옛 버릇을 버리고 장차오 점각과 보지를 생략하여 '현대 조'가 되었다. 장회관의 『서관』에는 장차오와 필기체가 신상품으로 기재되어 있다. 특히 좋은 필기체는 두두(Du Du)와 최애(Cui Ai)에게서 탄생했다. 용과 표범이 바뀌고, 푸른색이 갑자기 나왔다. 하늘도 독특하고 의도도 남다르다.

만약

청류는 수원이 길고 끝없이 흐르며 절벽 계곡에 머물며 자연에 맡겨진다.” “최(원)와 도(조)의 방법을 배워서 바꾸었다고 한다. 현재의 풀이 되고 글자의 문체를 세련되게 다듬었다. 펜으로 구성되어 가끔 끊어지기도 하지만 피는 연속적이며 연결되면 기가 서로 연결된다." 서예가 웨이단. 삼국시대 위(魏)나라의 임금이 그를 '초성(草聖)'이라 불렀다.

진나라의 왕 희지는 한나라와 위나라의 서예작품인 중(요)과 장(지)의 두 작품만을 칭찬하고 나머지는 고려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다. Zhang Xu, Wei Dan, Suo Jing, Wang Xizhi와 그의 아들 Zhang Xu, Huai Su의 풀 방법은 모두 Boying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양신운은 "장지(張志), 황상(黃祖), 종야오(忠葉), 소경(蘇智)은 당시 서예성인이라 불렸다. 그러나 장선생은 뼈가 튼튼하고 근육이 강해 모든 성인 중에서 가장 덕이 있는 사람이다. 그들은 합당하다"고 말했다. 그들의 자리에서."

장지의 성실한 서예 정신은 역사상 전설이 되었습니다. Jin Weiheng의 "네 가지 서예"에 따르면 Zhang Zhi는 "집에서 비단을 쓰고 연습해야합니다. 서예를 배우러 연못에 오면 연못 물이 잉크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후세에서는 서예를 '임지'라고 불렀는데, 이는 여기서 유래되었다. 그는 특히 수묵화에 능하여 '풀의 성자'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의 먹을 '종이 한 톨도 버리지 않았다'고 여겼습니다.

중야오(yáo, 일명 유)(151-230), 창이라는 인물. 잉촨창사(현 허난성 쉬창성 창거동) 출신. 조위(曹魏)는 삼국시대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정치가였습니다.

종야오는 어린시절 남다른 외모와 남다른 지능을 자랑했다. 그는 상술랑과 황문실랑의 직위를 역임했으며 한나라 헌제의 동방 귀국을 도운 데 크게 기여했으며 동오정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 후 조조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었고, 사효위로 임명되어 관중을 호위하며 뛰어난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그의 공적을 바탕으로 옛 군부대로 편입됐다. 위(魏)나라를 건국하고 대리에 임명되어 총리로 승진하였다.

조비는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칭웨이(唐衛)에 오르고, 고국후작(高國侯皇)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 후 태위로 이사하여 평양향후작(平陽鄕侯侯)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화신(Hua Xin), 왕랑(Wang Lang)과 함께 삼공이다. 명제가 왕위를 계승하고 태부로 옮겨 정릉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태화 4년(230)에 세상을 떠났고 시호는 성(成)이다.

종요는 서예에 상당한 재능을 보였으며 정서(소정서)의 창시자였으며 후세들로부터 '정서의 창시자'로 추앙받았다. Zhong Yao는 후기 서예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Wang Xizhi와 같은 서예가들은 Zhong Yao의 서예 연구에 전념했습니다.

동진의 서예가 왕희지와 함께 '중왕'으로 불리기도 한다. 남조의 우건무(如健后)는 종야오의 서예를 '상급(常품) 이상'으로 평가했고, 당나라의 장회관(張淮官)은 『서관』에서 그의 서예를 '신품'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