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수보살은 문희대사에게 물었다.
문수보살은 문희대사에게 물었다.
"상위 3 개 및 하위 3 개" 에 대한 참고 사항
경명산인이 말하다
이 순 기록은
개요
법률 주체 기준을 전후 경계로 삼다.
상위 3 개 또는 3 개; 마지막 셋:
3 번 봐: (1) 본문에 대한 이해에 따라 3 번 봐: (1) 환통
(b) 빈 영적 지식의 첫 번째 눈 (b) 프랑스 어린이
(3) 환각에서의 지각 경험 (3) 성적 교류
세 번째 줄: (1) 신뢰 3 용도: (1) 깨진 용도.
(b) 법에 따라 (b) 화학 기계를 사용한다.
(3) 자연에 순응 (3) 기묘하고 뚜렷한 용도
입장 3: (1) 각각 3 덕: (1) 법, 몸, 덕.
(2) 생각하지 않고 마음 속에 산다 (2) 반야.
(c) 허명 입장 (c) 미덕 해방
서술하다
처음 3, 3, 3, 3 의 문제는 전고이다. 문희가 오대산을 유람할 때, 한 늙은 스님을 만나, 늙은 스님이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리고 그는 오대산이 문수보살의 각오구역이라고 생각했지만, 모두 성현인 것은 아니다. 필사자 속자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가 이곳이 도처에 승려와 미덕으로 가득하다고 생각한다면, 그는 실망할 것이다. 그래서 문희가 물었다. "사부님께 물어보세요. 오대산에 스님이 몇 명이나 있나요?" 이 전고는 여기에서 나왔다. 이 늙은 스님은 사실 문수의 화신이다. 그는 노래 한 곡을 돌려보냈다.
천봉채는 파랑과 같고, 천봉은 산꼭대기에서 높고, 채색은 파랑과 같다.
\ "누가 문수 에게 누가 말을 물었다? 클릭합니다 누가 문수에게 물어보고 누가 말을 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안에 있는 기밀로, 네가 말한 것이 문수라는 것을 설명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차가운지', 오대산 양청사에 몇 명이 있습니까?
"처음 삼삼, 마지막 삼삼." 즉, 처음 세 개, 마지막 세 개는' 많은 사람' 을 묻고' 얼마나 많은 사람' 을 묻는 것이다.
만약 신체로 표현한다면, 예를 들면 무한함, 몸의 무한함, 사용의 무한함, 문제를 설명하기 어렵다. 결국 문수의' 대중' 이고 깨달음의' 대중' 이기 때문에, 교양 있는 대중은 차이가 있다. 하나는 외부이고 하나는 내면이다. 밖은 금강동 밖의 군중이고, 금강동 안에는 신단이 있다. 이것은 이른바 내면인파와 내면성지이다. 이것은 상위 3 ~ 3 과 하위 3 ~ 3 의 무한한 차이를 반영합니다.
처음 3 ~ 3 개는 많이 있습니다. 그럼 많은 것이 어떤 내용일까요? 이 문제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아무도 설명하지 않았다. 마지막 세 손가락은 무엇입니까? 설명은 없지만 제한은 없습니다. 우리는 이제 몇몇 선수에 근거하여 이 문제를 설명할 것이다.
여기는' 체질을 전후계로 표시' 하는데, 앞이 무엇이고 뒤가 무엇입니까? 수도에 있어서, 너는 법을 고치는 기준, 즉 수도의 지위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를 선수도 () 라고도 한다. 그럼, 신체기준을 증명한 후에 도움이 될 겁니다. 표지판 뒤에 있어서 후삼이라고 합니다.
처음 세 조의 첫 번째는' 3 번 참조' 이다.
실천의 도입은' 보기' 로 시작되었기 때문에 인식론이다. 지인이 없으면 시작이 없다. 먼저 지인부터 시작한다. 인식론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수방관하며 텍스트에 대한 이해' 였다. 그는 대량의 유교 경전과 학설을 배워 문자 그대로의 진리를 바탕으로 사고의식을 파악하는 인식을 세웠다. 우리 불교에서는 입견 단계라고 부른다. 우리가 교수 학자들을 만났을 때, 만약 그가 매우 통찰력 있고 식견이 있는 말을 한다면, 우리는 이것이 1 단계라는 것을 알고, 그는 깨닫지 못했다. 왜요 그의 내용은 지식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네가 그것을 깨뜨리면 그는 너에게 반항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건립 단계다.
두 번째 단계는' 공성의식의 첫 번째 출현' 이다. 즉, 그는 마음을 분리위에 두고, 말 그대로 진실되고, 더 이상 분리의식을 세우지 않고, 마음속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이때 사부님의 지도와 자신의 연구 아래 그는 갑자기 텅 빈 상태로 들어갔는데, 이것이 가장 초보적인 의식 상태이다. 이때 그는 아무것도 없고, 한 점도 걸치지 않고, 티끌 하나 없이 물들지 않았지만, 그는 자연히 이런 통찰력을 드러낼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이것이 인지라는 것을 잘 알고 있고, 이것은 다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지만 일단 이해하면 나는 복종했다. 이것은 견성이라고 하는데, 내가 불성을 처음 보는 단계이다. 이것은 "명백한" 이라는 두 번째 깨달음입니다. 이것은 성립되지 않은 것이다. 지을 필요 없이 아주 분명하다. 그게 다예요. 계속 쓸 수는 있지만 활발하지 않고, 아무것도 볼 수 없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이런 통찰력을 보여 줄 뿐이다.
셋째, "환각 속에서 체험을 느끼다." 이 빈령의 명백한 지식에서, 항상 미분화한 통찰력이 있다. 그러면 그것은 항상 빛을 발하고, 그 순간에 빛을 발할 때, 오인되는 과정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망상하고, 고민하고, 집착하고, 경지에 이르면 허황된 것이다. 잘못을 인정하는 과정에서 다시 한 번 경험했다. 한 층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수준의 경험, 끊임없는 독특함, 끊임없는 체험이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그리고 많은 주장과 많은 경지를 인식하고 보는 과정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끊임없이 초탈하고 끊임없이 화해한다. 사실 그 통찰력은 이때 지혜로 승화될 것이며, 점점 더 투철해지고 명확해질 것이다. 나는 이런 지혜가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깨달음과 출현의 과정이다.
이것은 "세 번 봐" 입니다. 이 "세 번 봐" 에는 많은 사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수준에서 많은 사람들이 나타날 것이다.
두 번째는' 3 호선' 입니다.
실천의 관점에서 보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이것은 과정이며 불교 인식론이나 지혜와 통찰력의 한 표현이다. 네, 즉 견지해야 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또한 범위이지만, 그것은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조화를 이룬다.
첫 번째 은행은' 이신은행' 이라고 불린다. "성실하게 행동하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바로 그가 부처에 대해, 그의 조상에 대해, 자신의 사부님에 대해 큰 신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작품에서 대사가 하는 말이나 행동을 들었다. 그러한 사람을 "믿음으로 행동하라" 고 한다. 그는 사부님에 대한 자신의 신앙에 따라 수행하지만 사부님은 변할 것이다. 그는 뒤돌아 보지 못할 수도 있고, 그는 거기에 머무를 것이다. 그는 고집이 세서 자신의 지혜가 없다.
둘째,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다." 법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은 자신의 통찰력, 수행 방법, 수행 과정에서의 경험, 자신의 경지를 갖는 것이다. 이것은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다" 라고 한다.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은 사부님께 달려 있지 않다. 사부님이 무슨 말을 하시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는 스승의 정수를 장악하고 스승의 이미지와 문자에 대한 집착을 뛰어넘었다. 그는 그것을 뛰어넘어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싶어한다. 그는 끊임없이 깊이 파고들어 자신의 수행을 끊임없이 반영하고 있는데, 이것은 규율에 부합한다.
셋째, "성에 따라 행하다". 즉, 그의 머리는 분명하고, 본위에서 생활하며, 항상 성에 따라 나타나므로, 이 선은 수련의 과정이 아니라 구현한 과정이며, 이 선은 가장 독특하다. 그러나이 라인은 반드시 완벽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얼룩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의 발판은' 믿음' 도 아니고' 법률' 도 아니다. 그 성외는 믿음이 없고, 그 성외는 할 수 없다. 그것은 그것의 본성에 따라 완전히 실천하고 구현한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 "성행위" 입니다.
그리고 위의' 보기' 와 구체적인' 행' 을 통해 그는 인간 사회에' 위치' 를 갖게 된다. 네가 누구든, 항상 너의 자리가 있고, 수행자도 마찬가지다.
세 자리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각각 마음을 안다' 입니다. 당신의 의식 정신에 따라, 당신의 통찰력, 당신의 삶, 당신의 수행, 당신의 스승과 당신의 경지를 분리하십시오. 너는 줄곧 이 친밀한 단계에서 살았기 때문에, 이 위치는 완전히 평상시 상태의 친밀한 상태, 완전히 집착하는 상태, 완전히 대립하는 상태이다.
두 번째는' 살지만 생각하지 않는다' 입니다. 그는 자연을 똑똑히 보고 의식 속에 살았다. 그는 단독으로 보지는 않았지만, 소용이 없었고, 힘도 크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자제가 필요하다. 이 위치는 성인과 일반인 사이의 중간 위치이다. 그는 곧 거룩한 에 들어갈 것이지만,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그는 이미 성인의 몇 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일반인은 더 많은 요소를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약 그가 평안히 살고 싶다면, 그는 도망가서 영향을 받을 것이다. 이것은 생각 없이 정하라고 한다. 그는 반드시 이런 냉막 속에서 살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의 사진을 잃게 될 것이다.
세 번째는' 가상명료함' 이 이 의식의 무차별적인 기준 (이 기준은 법체의 기준이 아님) 에 있다. 즉 의식상 공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무엇을 가져와야 합니까? 망상, 번뇌, 경지, 뿌리, 습관 등을 폭로하다. 그리고 이런 허무맹랑한 빛으로 모든 것을 비추고, 모든 것을 굵게, 가늘게, 가늘게, 가늘게 비춘다. 이 사진 촬영 과정에서 의식의 역할은 일반인의 세계가 서서히 녹아 성스러운 곳으로 변해가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지난번과 비교했을 때,' 백견경험',' 백현진리' 와 일치하며' 제멋대로 행하다' 와 일치한다. 이 세 방면의 결합은 성위 진입의 중요한 단계이다. 이 단계는 잘하지 못해서, 그는 시종 진상을 증명할 수 없었다. 당신의 관점은 독특하고 투철하지만, 성상의 입장을 증명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상위 3 ~ 3 위입니다.
다음은 마지막 3 ~ 3 입니다.
즉, 당신이 어느 순간에 빛을 발할 때, 당신은 순식간에 성위에 들어갈 것입니다. 법신의 기준은' 생멸, 죽음, 현' 의 경지입니다. 그러면 그는 세 가지' 통과' 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티" 입니다.
첫 번째 관문은' 환통' 환통이 거울을 보고 물건을 보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그것은 빛나고, 언제나 투명하며, 투명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것을 환통이라고 합니다. 나는 내 마음과 나의 경지를 분명히 보여줄 수 있다. 이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환통은 한 눈과 같다.
두 번째는' 파통' 입니다. 파동은 모든 글자, 경지, 인연, 뿌리, 면, 모든 차이를 비추는 것이다. 환통은 총도이다. 즉, 랑조의 지혜는 매우 투명하며, 매 순간마다 이 랑광에서 드러난다. 고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동은 구체적인 사물, 구체적인 인연, 삼장 12 경, 각종 유파, 각종 철학의 삶의 이치, 각종 뿌리, 각종 인과가 모두 철저히 밝혀졌지만, 이것은 파통, 파동이라는 과정이 필요하다.
세 번째는' 성교류' 입니다. 성적 소통이란 무엇입니까? 우리의 의식에 따르면 과거, 현재, 미래, 우주의 법칙은 그것과 업력에 나타난다. 자연히 빛을 보게 되고, 방해받지 않고 빛을 발할 수 있다. 관음보살이 10 방이 원만하다는 것이 증명된 후, 전체 경지가 나타나고, 제불중생의 경지가 성교류에 나타난 것처럼 미묘한 경지이다. 이것은 매우 높은 수준이며, 성교류라고 한다.
이 세 가지 코너는 정말 여섯 개가 아니다. 유동의 마지막 다방면수가 환통에 가깝다. 즉, 모든 정보를 유출했다는 것이다. 빠뜨린 것은 그가 근심 걱정 없이 조용히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랑소는 언급하지 않았다. 소통이 소진된 후에야 환통의 광명이 드러났고, 환통자성과 차이, 원통의 광명경지가 방해받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소위 삼방이다.
두 번째는' 삼용' 이다.
즉, 당신은 이런 티를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삼형이 모두 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것들은 겹치고 조화롭며, 이 법신 기준에 근거하여 이 세 가지 목적에 사용되어야 한다.
첫째, "깨는 데 쓰인다." 그의 광명으로 중생의 집념을 깨뜨리다. 즉, 집념한 사람이 그를 찾아오면, 그는 당연히 알게 될 것이고, 즉시 드러날 것이다. 그는 너에게 편의를 주거나 너를 뒤돌아보게 할 것이다. "휴식" 은 지혜로 자신의 주장을 깨뜨리는 것이다. "회전" 은 당신을 다른 편리한 곳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딴생각' 은 매우 심각합니다. 그는 당신을' 염불' 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바로 전환입니다. 만약 네가 이 세상을 탐닉한다면, 그는 너에게 극락세계와 다른 것을 돌려준다. 이것은 깨진 사용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달성해야 할 첫 걸음이다.
두 번째 단계는' 기계' 입니다. 한 사람은 장애, 심리적 좌절, 또는 어떤 계기를 가지고 있다. 그는 어떤 스승을 만나고, 어느 곳에서 수행해야 한다. 그의 미래의 인연은 무엇인가, 등등, 이것들은 모두 그의 의식에 나타난다. 그리고 그는 그의 가봉으로 그의 기계를 불법화하여 어느 스승이 더 좋은지, 어디서 수행하는지, 혹은 당신의 몸에 무슨 장애가 있는지, 당신의 머리, 지혜, 당신의 인연, 당신의 고민, 당신의 신문 등을 그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니면 당신의 "기계" 장애물이 어디에 있는지, 왜 살 수 없는지, 왜 철저하지 않은지, 등등, 많은 것들이 매우 복잡합니다. 그는 임기응변을 해서 당신의 기계의 약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화학기계라고 합니다. 이것은 또 다른 미묘한 수준이다. 이 화학기계조차도 말이나 동작을 할 필요는 없지만 투명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묘현용' 이라고 불리며, 밀종중의 극락세계, 단성, 자광의 다양한 변화와 같은 신기한 경지와 신기한 역할을 표현한다. 작용이 무궁무진하여 묘현경지라고 한다. 안 되면요? 아직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내세를 보냈고, 당신은 묘현에서 자신을 아미타불로 표현했고, 당신은 연꽃으로 변해 그를 만났습니다. 이것이 바로 묘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의식의 정지 속에서 대량의 광명 작용으로 변해 중생을 포착하고 이익을 얻는 것이 바로 이른바 묘용 표시다.
다음 마지막 부분은' 삼덕' 이다.
첫 번째는' 불법과 도덕' 이다. 앞에 이르면 바로 불법과 도덕의 구현이다. 불법도덕은 어떤 모습인가요? 즉, 우주에서, 그것은 투명하고, 정적이며, 매우 조용하다. 즉, 고요함, 즉 선종이 자주 말하는' 모임' 이다. 만약 네가 정말 흔들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법신의 기준이다. 그것은 투명한 빛이며,' 둥근 빛'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안팎의 빛도 없고, 생사도 없고, 왕래도 없고, 상도 없는 투명광체가 없는 것이 바로 불법도덕이다. 이것은 사실이며 매우 강력합니다. 만약 한 사람이 법신에 녹아들고 싶다면, 그는 모든 가봉을 받게 되고, 그의 고민과 집착도 풀린다. 그래서 법신은 근본이다.
이 불법에서 두 번째 도덕은' 반야' 라고 불린다. 반야가 지혜다. 이것이 바로 그가 그 안에서 운용하는 마력이다. 자용은 주로 신덕을 반영함으로써 신덕을 보고하는 공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 반야는 둥글고, 지혜와 광명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히 모든 경지를 두루 비춘다. Prajna poromido 는 prajna poromido 를 완성하기 위해 처음 세 가지 전파와 그 중 세 가지를 포함합니다. 반야가 자성과 자성을 이루는 것은 무량공덕의 현현현이며, 극락세계 등 자성의 구현이다. 아미타불처럼.
세 번째는 "도덕에서 해방" 이라고 불립니다. 해탈미덕이란 무엇인가? 즉, 모든 중생은 그 이름과 몸을 볼 수 있고, 그 말을 들을 수 있고, 결혼을 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해방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의 공덕은 불가사의하다. 아미타불을 읽고 관음보살을 읽으면 우리 모두 가류와 해탈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중생의 고민과 집착을 풀 수 있을 것 같다. 자연스럽고 불필요하다. 부처는 이런 힘과 묘용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경서에서는 약사 부처를 암송하고 아미타불을 암송하는 것은 모든 중생에 대한 가견이며, 모든 중생이 그에 따라 그를 읊으면 해방된다고 자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불경에서는 성을 보는 사람이 어떤 부처와 인연이 있으면 자연히 해방되어 그의 빛 속에서 지탱할 수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믿을 수 없는 해방이다.
이런 식으로, 선 (禅) 사람들의 전체 선 (禅) 과정은 소위 처음 3 ~ 3, 마지막 3 ~ 3, 모든 위치, 즉 무량한 대중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