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진시황은 몽골어를 하는 여실인이다.
진시황은 몽골어를 하는 여실인이다.
진시황은 몽골어를 하는 여실인가요?
진시황은 몽골어를 하는 여실인으로 전통 학술 연구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언어 비교부터 시작하여 언어 융합의 역사와 아시아 유럽 국가의 혈연 관계를 지적하다. 또한 북방 민족을 고대 중원 사회의 거울로 여기며 중국 고대사에 대해 많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진시황은 영정 () 으로 불리고, 옹정제 () 는 윤정 () 으로 불린다. 진시황은 여실인가요? 공자의 아버지는 양이라고 하고 북한의 몽골어는 수라고 한다. 또 다른 예로, 우순은 우손이고, 국화검은 여실이고, 숙손은 소심하고, 스님은 몽골인이고, 장묵은 부기이다. 고대에는 중원의 주민들이 북방 민족의 이름을 딴 것 같다. 북방 민족이 중원에서 도망쳤습니까?
중국 전통 학술은 문자학을 중시하지만 언어에 대한 연구는 소홀히 했다. 그러나 19 세기 후반부터 일부 유럽 한학자들은 많은 언어를 연구하고 중앙아시아와 극동의 민족의 기원을 연구하여 새로운 해결책을 찾았다. 그러나 결국 외부인이 중국의 역사를 통치할 수 있도록 조건이 있고, 중국인들은 전통에 얽매여 자신의 역사를 관리하므로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러나 주학원 박사는 전통 학술 연구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 그는 언어 비교부터 시작하여 언어 융합의 역사와 아시아 유럽 민족 간의 혈연 관계를 지적했다. 그는 또한 북방 민족을 고대 중원 사회의 거울로 여겼으며, 중국 고대사에 대해 많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진시황은 몽골어를 할 줄 아는 여실인이다. 언뜻 보면 이 책 제목의 과학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몽골과 여진은 모두 당송 사이에 기원한 민족이다. 그들은 어떻게 진시황의 가족이 될 수 있습니까? 사실, 세계 국가들은 터무니없이 생겨날 수도 없고, 갑자기 소멸될 수도 없다. 고대에 몽골 여진이 없었다면 춘추진한시대의 맹자, 몽기, 우몽, 귀감, 부정강 등의 이름이 어떻게 있을 수 있었을까? 몽골은 동호인 선비의 후예이고, 여성은 퉁구스인의 대표이다. 진시황은 몽골어를 할 줄 아는 여실인으로 현대인의 외모로 고대인의 핏줄과 언어 귀속을 보는 것이다.
이 책은 진시황의 생애 경험을 토론하는가, 아니면 쿠빌라이, 자희, 부이, 강생의 얼굴을 선택하느냐, 그들의 유형만을 연구하고, 그들의 역사 시비곡직을 언급하지 않는다. 한서' 에는 한과 육의 기원에 대한 각종 논쟁이 가득 차 있지만 정치적 시도는 없다. 이것은 순수한 인류학 탐구이다. 이 책은 대중의 독서를 위해 디자인된 것으로, 모든 주석이 생략되었다.
이 책의 저자, 미국계 중국인 학자 주학원 박사는 정확한 결론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방법도 추구한다.
그의 관심은 헝가리 민족의 조상을 탐구하는 것으로 시작되었고, 그는 헝가리인의 뿌리가 주로 동북아의 퉁구스카에 있다고 결론 내렸다. 주학원이 사는 작은 마을에는 핀란드 후예 토파 씨가 있다. 그의 유일한 동양적 특징은 홑꺼풀이다. 주학원이 토파가 동방성이라고 말하자 그는 놀랐다.
독일 여행 사진작가 그리스나와 그의 아내는 주학원의 인류학적 관점에 찬성했다. 그리스너 씨는 주설원에게 사진을 찍어 달라고 했을 뿐만 아니라, 주설원에게 그의 어머니가 젊었을 때의 사진도 보여 주었다. 그는 그의 몽골 이목구비 중 일부가 그의 아름다운 어머니로부터 나왔다고 말했다. 이 두 사진은 주설원이 몽골어를 하는 여실인으로 진시황의 일부가 되었다.
몽골인의 조상은 아프리카를 떠나 남아시아에 머무는 동안 체격이 발전했다. 빙하가 물러나 북쪽으로 중원으로 들어간 다음 북아,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근동, 유럽과 미국뿐만 아니라 사방팔방으로 흩어졌다. 또한 초기 역사 시절 인도 유럽 인종의 동쪽 이동에도 주의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막 누란에 머무를 수 없기 때문이다. 누군가 하서 복도의 중원에 들어섰을 것이다. 이 오래된 원인으로 인해 일부 북방 사람들은 서양인의 은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송나라 동양 출신의 유대인이라면 너무 짧다.
이 책의 기원에 대하여 우리는 약 1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당시 주설원은 역사언어의 연구 문장 한 편을 썼는데, 헝가리인의 조상은 여실인으로 학계의 관심을 끌었다. 나중에 북방 민족이 중원에서 온 단서를 끌어내어 그들이 중원인과 혈연관계가 있다고 추측했다. 이 논문들은 베이징 중화서국이 출판한' 중국 북방민족의 기원' 이라는 책에 수록되어 세계 한학 총서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이후 타이베이의' 역사월간지' 는 주설원의 문장 연속 게재를 했고, 유병창 전 사장은 이들 문장 집필을 제안했다. 이것이 진시황생이 몽골어 여실인으로 탄생한 유래다.
진시황은 몽골어를 하는 여실이지만 중화민족과 북방민족의 동원에 대한 단서가 북방민족의 기원보다 더 많다. 예를 들어, 고대 중원의 이름은 대부분 후대의 룽디씨족의 이름이었다. 우순은 우손이고, 국검은 여실인, 손숙은 수신, 스님은 몽골인, 오묵은 흑계, 가시근은 준겔이었다. 이에 따라 주설원은 북방 민족을 고대 중원 사회의 거울로 삼아 기, 구 () 는 퉁구스인 (), 오제 () 는 사람 (), 중국 () 은 회국 () 과 같은 인류학적 결론을 내렸다.
중국인의 시대에 뒤떨어진 서증의식은 전통적인 학술 연구가 세계를 뛰어넘게 했다. 20 세기 상반기에 이르러서야 사물 속의 증거 시대가 도래했다. 사람들이 갑골문과 고고학 유물을 설명하려고 시도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언어는 또 다른 전승 체계로서 인류 역사의 화석으로 중국인들에게 얽매여 있다.
책은 글로 진리를 구하는 학습을 촉진해야 한다. 하상 시대에 중원 사회는 한이나 야아를 형성하는 과정을 거쳤다. 오늘 북방 민족의 언어는 중원에서 매우 유행했었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선진인들이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예를 들어 갑골부사의 빗자루 글자는 여자고, 곽말로는 이 글자를 해독했다. 하지만 갑골종친명 빗자루는 좋은 빗자루, 빗자루 아내, 빗자루 여동생, 빗자루 임신, 빗자루 흰색, 빗자루 30 이 음표인가요, 상징인가요? 항상 정확한 인식이 없다. 우리가 의식적으로 발음을 시범할 수 있다면 위구르어, 위구르어, 우마어, 영빈어, 베트남어, 이란어가 아니다. 그들은 무엇입니까?
주학원은 역사 언어 인류학 연구를 위해 중국 북방 민족의 기원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그의 사고를 통해 우리는 화하, 스님, 거검, 형근 등 우리가 잘 아는 옛 단어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될 것이며, 그윽한 둥지, 곰우, 신농 등 옛 단어에 대해서도 새로운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몽크는 몽골인이고, 한샤는 위구르인이라고 했을 때, 그는 "사람은 결코 땔감을 발명한 부족이 아니다. 온 사람은 중원에서 도망친 민족의 후예이다" 고 말했다. 우리는 주설원의 예민한 재능을 느낄 것이다.
자신의 우여곡절의 길을 걷는 것에 관해서는, 주학원은 이렇게 말한다. 고대 학자 안사고, 후삼성의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전통 학술의 폐단을 알 수 있다.' 고대는 현재용이다' 는 혁신을 없애는 의의가 있다. 3 성은 주관적 유심주의 혐의를 받고 있다. 이런 전통은 중화문명의 초기 휘황찬란함과 후기 내취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한자 시스템의 비표음 특징 때문에 언어학과 문자학의 차이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정의되지 않았다.
서구 과학 방법이 도입된 이후 이 문제는 줄곧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스웨덴 학자 고본한은' 시경' 중고음과 운으로 고한어음을 구성하는 방법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하며 한음성의 변화를 과장했다. 그러나 이러한 검증해야 할 가설은 속박이 되어 중국 학술계가 중국어 음성의 연속성을 의심하거나 모든 것을 의심하거나 모든 것을 회피하게 되었다. 음성 정보를 통해 고사 연구 분야에 진입하여 거의 완전히 소리가 나지 않는 상태로 오도되었다. ""
주학원은 역사 연구와 전통 학술 문제만 이야기하지만, 100 년 동안 중국 학자들은 서구 학술 진보의 우세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사실 서구의 방법에 정통한 사람은 거의 없고, 많은 사람들이 서구의 결론을 미신하는 것은 우리에게 많은 처사에 대한 계발과 연상을 준다.
역사 과학의 경우 무미건조한 고증 시대는 끝나야 한다. 선인들이 더 완전한 사료를 남기지 않은 것도 역사의 일부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사변, 상상, 통찰력을 보여줄 수 있는 거대한 빈 공간을 남겨 주는 나무랄 데 없는 현실이다. 과거에는 불필요하거나 정확하지 않았습니다. 역사 과학은 기존의 사료를 분석하고, 새로운 증거를 찾고, 새로운 방법을 호출하여 더 합리적인 모델을 재건하고, 인류 사회의 실제 과정에 근접해야 한다. 책 속 진시황은 몽골어를 하는 여실인으로 사람들에게 이 점을 보여 주었다. 만약 독자가 이 책의 모든 결론을 적극적으로 토론할 수 있다면, 이것은 작가가 바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