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화 여행과 그 감상의 좋은 방법을 찾다.
문화 여행과 그 감상의 좋은 방법을 찾다.
여는 개인적인 상상으로 가득 찬 소설화 산문에서 쓰고 표현한 내용을 짧은 세 글자로 설명할 수 있다. 바로 아줌마의 눈물을 머금은 것이다. 마치 몇 권의 실을 담은 책 앞에 있는 것처럼, 그는 자신의 비대한 온몸을 팽팽하게 조여 시체의 썩은 뼈를 향해 가볍고 생동감 있게 울고 있었다. "싫어요!" "
그의 "증오" 는 그의 "침묵" 과 같지만, 결국 여전히 "흥분" 하는 것처럼, 나에게 어떤 철저한 감정적 충격과 감화력도 줄 수 없다. 그의' 증오' 는 정말 피상적이다. 돈황문화재를 파괴하는 죄와 증오를 거의 다' 그 시대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중국 서민, 토포 솜옷을 입고, 눈빛이 둔하고 겁이 많은' 도사 탓으로 돌릴 수 있을까? ! 100 년 후,' 문화학자' 로서 지식 우월감에 휩싸여 차향을 풍기는 책안 앞에 앉아 세기 초 밤에 모든 생명의 질진을 태우는 것을 응시하고 있다. 마치 심택대원 안의 부잣집 도련님처럼 그가 진정으로 알지도 못한 옛 문지기를 훈계하는 것 같다.-너는 왜 이렇게 패배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 유 선생은 이 노노에게서 도덕적 우월감과 자기 만족감을 찾았다. 도탑의 본질적 기능은 이것으로 제한된다.
똑똑한 작가는 결국 한 일본 학자의 말을 빌리는 것을 잊지 않았다. "나는 과거의 견해를 바로잡고 싶다." " 최근 몇 년 동안의 성과는 돈황이 중국에 있고, 돈황학도 중국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의 민족 자존심과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서다. 과거에 그는 이를 갈고 이를 갈던 중국의 우매, 야만적, 낙후, 병적, 모두' 개인' 인 왕도사에게 집중돼, 마땅히 깊이 생각하고, 중국의 각종 뿌리 깊은 병적, 우매, 그에게 영향을 미치는' 왕리커 도사' 를 깊이 생각해야 했다. 그래서 중국에서 나쁜 일이 발생할 때마다 항상' 소인물' 이 난동을 일으켰다고 하는데, 일단 중국에서 좋은 일이 생기면 반드시 중화민족의 집단적 영광의 증거일 것이다. 따라서 우리 민족과 문화' 자존감' 과' 자신감' 을 실현하고 만족시킬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자신감) 바로 이런 자기비판, 해부, 참회가 없는 아Q 식' 승리법' 이 나머지 중국 문인과 문화를 인위적인' 고통' 과 자기마취의 초연 속에서 무너뜨렸다. 언제나 올 때마다 자신처럼 보이는' 승산이 있다' 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가 유죄라는 것을 안다.
중국의 일부 지식인들은 이른바' 오천년의 찬란한 문명' 으로 돌아가 전통 문인의 인격가면을 들고 싶어한다. 더구나'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중국 민간인' 은 노신이 풍자한' 우리 문화' 의' 자존심' 과' 자신감' 을 찾아야 한다. 나는 백성들을 위해 잘 했기 때문에, 나는 그의 산문이 본질적으로 일종의' 키치' 라고 생각하는데, 그도 억울하지 않지만, 이번에 파는 것은 고상하고 품위 있는' 문화' 춘약이다.
2. 막고굴
막고굴 전달의 글은 아름답고, 약간 화려하고, 수사가 풍부하고, 조각감이 없다. 정지된 돈황 벽화는 생생한 선과 기세를 춤추며 인물과 배경의 내용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시공간을 뛰어넘는 강렬한 생명과 심미적 의미를 부여한다. 사람은 애니메이션과 함께, 그림은 마음에서 돌고, 환상은 현재와 얽혀 있다. 역사와 색채가 상승하여 정교하고 웅장하다.
작가의 의도는 분명하다: 그는 종교와 도덕을 초월하는 돈황예술의' 아름다움' 을 추구하고 싶어한다. 다른 시각은 바꿀 수 있지만,' 미' 의 시각은 적당하며, 동시에 막고굴 다층적 의미, 즉' 풍부한 필드 깊이' 를 겸비하고 있다. 돈황의 의미와 가치는 분명히'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 는 고전으로' 미' 의 예술심리 관찰 아래 그가 원하는 돈황 조각을 가로채고 감상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작가는 많은 안목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하지만 문제는' 각종 생활' 의 출현, 모임, 흥청거림, 석방과 함께' 역사의 필드 깊이와 민족 심리의 필드 깊이' 의 서사로 접어들면서' 인간',' 인생',' 인격' 이 반복적으로 칭송되고 창백한 상징이 되었다는 점이다. 우리는 알록달록하고 다채로운 그림을 보았지만, 더 깊은 한 쌍의 한 쌍을 볼 수 없었다. 성당시대의 무한한 동경과 자부심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민족은 마침내 이런 왕조를 갖게 되었고, 마침내 이런 순간이 생겼다' 는 말이 있다. 개인의 생명예술의 아름다움은 거대한 역사적 제재와 값싼 민족의 자존심에 가려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있었다' 와' 우리는 천여 년 동안 모였다' 는 말이 있다
3. "햇빛 아래 눈"
양관관은 결국 폐허, 황무지가 될 것이다. "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작가는 권위의 통치자가 예술가에게 충분한 지위와 존중을 주지 않고 그들의 창작을 제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예술가는 충분히 훌륭하고, 재능이 있고, 충분히 우수하다는 관점을 매우 애매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하지만' 장안궁은 연예인을 위한 좁은 옆문만 열어준다' 는 말은 은근히 자신을 고대 지식인과 비교하는 동시에 장안궁이 열어 놓은' 문' 을 떠나지 않았다는 의미다. 남은 인격은' 권력' 에 대한 그의 심리적 애착을 깊이 낙인찍었는데, 이것은 이 글에서 깊은 체현을 얻었다. 그는 고대 문화 유명 인사들에 대한 감탄, 애도, 슬픔, 심지어 불평까지 하며, 심지어 초산성 마른 눈물 몇 방울을 짜내기도 했다. 그는 당국이 그와 같은 문화인에게 생존공간을 주고 중용까지 해주길 바랐다. 이것은 전형적인 중국 전통 문인 정서로, 독립된 인격이 없거나 결여되어 항상 권력 말의 그늘에 살면서 자기 포지셔닝을 추구한다. 이것으로 그를 지식인으로서의 허영심을 남김없이 표현하였다. 엘리엇의 고전을 모욕하지 마라, 다만 어쩔 수 없이 그가 결국 흙에 들어간 무덤을 한 번 보았을 뿐이다.
나는 아직 당나라의 조각상을 들고 르네상스 시대의 서구 대사들의 불쌍한' 오만과 교만' 을 찾아가는 것을 잊지 않았지만, 그는 더 이상 묻고 싶지 않았다. 이렇게 휘황찬란한 당나라 예술은 왜 퇴보와 쇠퇴의 운명을 피할 수 없는가? 왜 서양의 르네상스가 전례 없는 현대 인류 문명을 창조했는가?
아직도' 4 대 발명' 등 국가 문화재에 앉아 케이를 찬양하는 효자 후손들은 당연히 의아해한다.
5. 유후 신전
저자가' 고대인의 시체를 빌려 영혼을 갚는다' 는 깊은 뜻을 이해한다면, 이것은 징그러운 지수가 높은' 문화 산문' 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문화" 라는 모호한 개념이 그것에 의해 속속속되고 참을 수 없게 되는 것이 아니라, 벼슬을 갈망하는 문화인의 고백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문장 전체가 작가의 강렬한' 관본위' 이데올로기를 드러내고, 심지어 이렇게 역겨운 글까지 드러냈는데, 즉석에서 류종원을 관에서 끌어내어 몇 마디 하는 것 외에' 유주가 뿌리에서 열렸다' 는 것은' 류종원 등 남으로 강등된 관원' 이라고 말했다. 당대의 유주의 개방과 궐기가 정말 수천 년 전 남방을 비하한 관원들의 문화적 내면에 달려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남은 취옹의 뜻이 술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학자' 이자 높은 수준의 대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중국이' 뿌리에서' 좋아지려면 정말 한 가지 방법밖에 없다. 바로 이 대학자들과 젊은이들을 대관과 소관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이 문장 을 통해 우리 는 완전히 볼 수 있다. 나머지 뼈 에서 현대 사회 법치 와 헌정 민주 의 정치 이념 을 거의 소화하지 못했다. 그는 몇 가지 이론을 알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는 당대 신유가보다 더 보수적인 정치 문화 의식을 받아들였다. 그 결과 관직의 예속풍아가 문화를 통제하고 지식인들이 권력으로 문화를 과시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유종원이 문장 속에서' 개인의 의미' 를 잃었다는 것을 한탄하고 있다. 관위 위권 체제 하에서 개인은 당연히 독립할 수도 없고 억압될 수도 없다. 이 점을 본 이상 나는 제도에 대한 책임을 따지지 않고' 문인 관리' 의' 인치' 에 희망을 걸었다. 나는 그가 정말로 고대인을 위해 변명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항장무검, 대중이 반복해서 사용하겠다는 뜻!"
6. 백련동
복숭아화원' 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들이 꿈꿔왔던 인간 낙원이 되었다. 타오위안' 은 무엇을 즐기나요? 전쟁과 징용, 평등과 부가 없는 것은 그것뿐이다. 정신적인 초월도 없고, 인간성 고유의 악과 인생 고유의 고난의 복잡성에 대한 이해도 없다. 도원인도 사람이라 세상을 피하더라도 죄의 멍에를 벗어날 수 없다. 따라서 중국의 전통문화는 왕권에 고개를 숙이거나 왕권에서 뒤로 물러나 정의와 초월진리를 사랑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분투하는 정신이 없다. 가리든지 피하든지, 고락 사이를 헤매든지,' 도원' 으로 나아가든지, 정신적 가치의 허무로 나아가든지, 도연명과 수많은 문인들이 동경하는 세외도원인가?
9. 둥팅 코너
"평가 절하 문화" 는 확실히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벼슬길을 폄하하고 형통했을 때, 특별히 우수한 문장 () 도 보지 못했다. 그들은 단지 풀려났을 뿐, 그래서 "산천과 친밀해야 한다" 고 말했다. 비통한 자연감을 가지고 그들의 문채가 날아올랐다. "일이 변해서 법원조차도 이 사람이 괜찮다고 생각하여 그의 명예를 회복했다." 관원의 문필과 서정을 폄하하는 것은 주님의 귀감, 중용을 바라는 공리심을 숨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하' 를 당한 후, 나는 어쩔 수 없이 무언가를 쓸 수밖에 없었다. 이는 비하된 관료의' 문학작품' 이 다른 의미와 목적을 가지고 쓰여졌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창작한' 문학작품' 은 그의' 인격' 에 진정으로 부합한다. 모두 위선적이다. 그렇다면, 만약 중국의' 매우 눈에 띄는' 문화가 모두 문화관원들이 이렇게 하는 것이라면, 우리는 중국이 비하된 관원이 너무 재능이 있는지, 아니면 중국문학 창작의 자기평가가' 너무 재능이 있다' 는 것을 알 수 없다.
그러나 문학은 단지 이 문장 속에 틀려 있을 뿐이다. 중요한 것은' 지방은 사람에 의해 전해지고, 인민은 지방에 의지하고, 쌍방은 서로 도우며, 모두 유명하다' 는' 명성' 효과다. 타락한 관리는 먼지로 변했고, 산수정은 여전히 이런 산수정이다. 너는 그의 어떤 "문학" 을 관리하느냐? 중요한 것은, 문장 이 번' 명성' 이 무궁무진한 실질적 이익이라는 것이다. 문학은 관원을 비하하는 관운뿐만 아니라 관광지의 명성을' 도움' 하여 역사책에 기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나머지' 살려주세요' 를 읽고 중국 고전 문학의 절반을 읽었다.
14. 강남 마을
강남 마을은 문인 묵객의' 최고의 은신처' 가 됐다.' 최고' 라고 말하는 이유는 불도사찰에서 출가하여 혼자 집을 짓고 황량한 산에서 고기를 잡는 생활이 너무 고달프기 때문이다. 그러면 문인들은 많은 정신게임을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우 편안하게 지낸다" 는 것이다. 문혁이 오자 그들은 귀국했다. 고난이 왔으니 "푹 쉬고 쉬는 곳을 잘 하라" 고 말했다. 아래에 관해서는 문인이 맡은 각종 사회적 책임을' 종교생명철학의 생태적 이미지' 의 초연한 향락에 맡길 수 있다. 물론,' 종교' 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해방' 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작가가 갈망하는 문인 생활이다.' 종교',' 인생철학' 이라는 단어로 자신의 얼굴을 화장해야 한다. 나는 남은' 경건' 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를 메고 계실 때 그의' 은신' 이 그의 거룩한 사랑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의 몸은 곳곳에 피가 나고 상처가 쌓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5. 외로운 천주산
산수가 있는 종교' 는 산수도 종교도 아니라' 지식이 있는 문인들을 편안하게 해 주는 문화' 다. 천주산은 장단점이 있지만 중국 문인의' 집' 과는 거리가 멀다. 예루살렘은 유대인의 고향이고, 성경은 그리스도인의 집이다. 천주산? 결국, 그것의' 종교, 아름다움, 시적' 은 마침 매우 재미있는 관광지를 구성한다.
16. "폭풍우의 날"
"사쿠전서를 위해 책을 바치는 것은 천일각의 재난이다. 이 말이 옳다." 이것은 여대 중국 역사의 어둠에 대한 또 다른 맹점이다. 글에서 이른바' 건전한 인격' 을 제시했는데, 나중에 이 우스꽝스러운 단어는 강희 황제에게 주어졌다. 중국 문인들은 "완벽함", "완벽함", "완벽함" 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며, 이런 완벽한 수식어를 자신과 권력자에게 맡기는 데도 능하다. 한' 건전한 인격' 은 봉건 부계 가문의 규칙을 준수하는데, 여기에는' 여성의 위층 금지',' 건전한' 황제와 그의 후계자들도 긴' 문자옥' 을 시작하여 나라를 폐쇄하기 시작했다. 이런 기형적인' 문화적 양심에 기반한 건전한 인격' 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AQ 와 같은 펑크조차도 종이에 완전히 승리의 원을 그리는 것을 알고 있는데, 하물며 중국의 문인은 말할 것도 없다.
17. 서호몽
모든 종교는 서호 전시회에 올 것이다. 전시' 라는 단어는 매우 훌륭하다. 중국인들은 보는 것에 익숙하다. 어쨌든, 가장 중요한 것은' 보기' 이고, 보는 것으로 시작하고,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다. 눈 중독과 감각의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는데, 마치 영혼이 말랐던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8. 늑대 산기슭에 있다
나는 노신의 깊은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노신은 자연 경물의 명명 방식을 개선하고 있습니까? 우웬이 소위 말하는' 하지만 모든 것이 그렇게 우아하다. 창력이 자연히 생명을 짜냈다' 는 것은 순전히 문인의 억측이다. 사실, 그의 "평온함" 은 그의 조상의 "옛 못의 좋은 물", "효사 청종", "원촌 명월" 과 마찬가지로, 어떻게 명명에 힘쓰고, 글로 자신을 속이는지 궁리하고 있다. 단지 방법이 다를 뿐이다. 노신 선생이 비판하고 조롱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름' 에서 거짓을 꾸미고 자신을 속이는 민족 문화 심리인데, 작가는 바로' 이름' 에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19. 상하이 사람
이것은 이 책에서 가장 훌륭하고 가장 멋진 문장 한 편인데, 아마도 저자 본인이 상해인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상해에 대해 심오하고 전면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서광계는 특별히 쓸 만한 시작이다. 그는 서구 문명을 공개적으로 받아들이고 전파할 수 있으며, 심지어 점점 폐쇄되고 부패한 봉건 시대에도 세례를 받아 기독교로 개종할 수 있다. 그의 영향은 이전의 어떤 문화 교류와도 절대적으로 다르다. 그는 고대 중국에 완전히 이질적인 문화 혈액을 주입하여' 신인' 의 모범을 세웠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빛은 하늘의 운명을 따르는 사람이다. 직원들의 마음가짐으로 생명의 원천과 창의력이 부족한 상해인은 그의 본질을 얻지 못한 것이 아니라 단지 정신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20. 5 개 도시의 이야기
란저우 쇠고기 라면의 부드러운 향은 천리로 전해지고, 관외 내 코와 혀로 흘러들어간다. 。
2 1 .. 아치 길
방앗간은 아마도 중국 문화에서 가장 혐오스러운 것 중 하나일 것이다. 그것은 중국 도덕의 위선, 잔혹함, 식인을 목격하고, 공개찬양의 악이며, 문장 쓰기와 창조이론을 도와 그것을 찬양하고 홍보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문인이다. 부모는 방앗간을 세우고 몰래 딸을 집으로 보내 정조와 정조가 인간성을 해치는 터무니없는 것을 폭로했다. "성인" 은 남성권주의가 여성에게 반영된 것이다. 성자',' 현부' 는' 성인' 도' 미인' 도 아니라 여성 이미지에 대한 왜곡이다. 이곳의 여자들은 도덕 원칙을 반영하는 도구일 뿐, 남성권주의의 대상이다. 봉건 중국의 문화는 충격적인 변형으로 가득 차 있다.
22. 절
여성은 권리의 최하층에 놓이고, 거의 완전히 수동적이고, 문화가 없어서, 하늘의 명령을 듣고' 염불' 의' 편의법' 에 몸을 던졌다. 경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시골에 더 많은 간판 건물을 짓는 것을 도울 수 있을 뿐, 그것들을 철거하는 것은 도울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중국의' 불가염불' 의 효과이다.
23. 야항선
작가는 이 야선은 정신문화의 배이지만 수십만 년의 문화를 축적했다고 말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나는 이 문신이 배라고 말했다. 그녀 (어머니) 는 이 문신이 목어라고 말했다.", "목어" 는 확실히 "문신" 이라고 말했다. 천천히 두드려라. 이것이 바로 중국 문화의 리듬이다. 중국 학자와 젊은이들에게 몇 개를 보충하도록 남겨준 것이다.
24. 우강함
청년 학생의 성격, 심리, 행동은 모두 지나치게 단순화되고 미화되었다. 시는 자연인성을 변조한 기초 위에서 쓸 수 있습니까? 남자는 사춘기에 접어들고 있다. 극도의 금욕의 나이에 이성에 대해 몽롱한 호감, 억눌린 충동, 심지어 숨겨진 욕망까지 갖는 것은 정상이다. 왜 그들은 자신이 사념이 없다고 일부러 선언할 때 눈을 크게 뜨고 있는가? 저자의 이른바' 사념' 이란 무엇인가? 도가의' 악' 자! 이후 남학생이 여학생 기숙사 앞에' 우의정' 을 팠다. 이는 분명히 성본능 집단 무의식의 변장 표현이며 이성 간' 좋은 표시' 의 특별한 대체다. 작가는 한소공이' 마교사전' 에서처럼 솔직하고 뜨거운 욕망을 직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인간성을 왜곡하고 인욕을 억누르는 황당무계함과 슬픔을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작가는 심미적 관점에서 남자아이의' 악무도 안 한다' 는 생각을 잘못 묘사하고, 실정에서 벗어나는 한편, 또 남위생원이 문혁 피해 소녀에게' 인공호흡'' 한동안 효과가 없는' 저속한 줄거리를 썼다. 여주인공이 목욕할 때 반드시 조연' 우연히' 가 들어와 보는 줄거리처럼 저속하고, 더욱 황당무했다 달빛이 그녀를 가득 뿌렸고, 그녀는 정말 태호의 딸이 되었다. 한 소녀가 미친 세상에서 겪은 엄청난 비극과 생활재난은 정색적인 눈빛으로 가득한' 심미' 시야에서 해소됐다. 결국 송대 시인이 배를 탄 작은 빨간 아가씨에게 쓴 시만 메아리쳤고, 시체의 사미와 슬픔은 완전히 파괴되고 잊혀졌다. 。 。 。 。 이것이 문혁이 살아 있는 비극적인 재난에 대한 저자의 태도인가? !
25. "신객"
"편지" 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은 아주 작은' 불성실 사건' 으로 완전히 추방되고 버림받았기 때문에, 마을에서 반평생을 봉사한 노신들은 운명의 심연으로 쉽게 밀려나기 쉬우며, 마을 사람들의 불관용도 당연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편지" 라는 단어에 대한 극도의 공리적 수요에서 편지는 "사람" 의 존엄성과 권리로서 약화되고 무시되며, 낙후된 농경문명과 종법제도는 간과되고 있다. 신도들은' 승화' 된 것처럼 보이지만 수많은 중국' 처녀정절녀' 방방처럼 본질적으로 인간성에 대한 왜곡, 이화, 짓밟음, 생생한 개인의 생명은' 도덕' 이라는 허상에 깔려 경배를 받고 있다. 중국 봉건 시대에 형성된 이런' 신앙' 의 초험관념은 결코 현대 사회에 복제될 수 없고 봉건도덕이 확립되었다. 중국 사람들은' 해피엔딩' 과' 대원만' 의 결과를 좋아하는데, 이 문장 역시 예외가 아니다. 문장 끝의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나는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하는 전율을 분명히 느꼈다.
와인 묘지
영어를 가르치는 우리 모두 모 주석을 사랑하는 것은 정치적 엄숙성과 정치적 열광성으로 가득 찬 예이다. 사랑은 여기서 이미 원래의 의미를 잃었다. 이 "위대한 지도자" 는 이미 하느님을 대신하고 자신의 백성을 위해 하느님의 왕좌에 앉았다. 사랑은 오직 한 지도자에 속한다. 한 사람의 지도자는 억만명의 자유로운 연애의 권리를 박탈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랑은 화학비료에 의해 탄생하고, 공기에 팽창하고, 약물에 흥분되는 열등한 씨앗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것은 쭈글쭈글해서 어떤 기름으로도 담가 둘 수 없다. 그래서 와인을 마시는 사람이 자연스럽게 칠판에' 사랑은 인명이다' 라고 적을 때 반 친구들은 웃을 수 있고, 여학생들은 부끄러워 얼굴을 붉히고 고개를 숙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과 삶을 연결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시대에, 우리는 그것이 양조하지 않고 끔찍한 어둠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27. "오래된 집의 창문"
오래된 집은 저자에게만 속하는데, 하필 억지를 부릴 필요가 있는가. 작가는 너무 허영심이 많다. 이 문장 은 노신 선생의' 조화석 픽업' 과 비교될 수 있다. 노신의 향수산문은 여태껏 거드름을 피운 적이 없다. 노신 선생은 공명이 아니라 진실한 사람과 인생을 썼다. 우웬은 품질면에서 확실히 왜소하고 비열하다.
28. 유적
모든 폐허가' 비극정신' 을 표현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비극이 폐허가 되는 것도 아니다. 폐허는 일종의 정상적인 상태이며, 폐허에서 나온 인재는 주목할 만하다.
29. 밤비 속의 시
밤비가 반드시 편안함과 어울리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안일은 밤비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한탄하며, 시에서 편안하며, 밤비에 둘러싸여 삼키고, 활력도 없고, 뛰쳐나갈 욕망도 없다. 밤비도 여행자의 전진을 파괴하는 목적을 완성했다.
30. "필묵절"
보수적인 태도를 드러내는' 희생' 자. 필묵서예는 문화예술의 전달체이자 감정의 융합이 있지만, 필묵은 천년 동안 줄곧 내용을 경신해 온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필묵,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쇄신을 거부하는 것은 자기 파괴의 연속과 다름없다.
3 1 .. 장서 걱정
장서의' 걱정' 은 사실 독서인의 물화 지식에 대한 인색함과 자부심에서 비롯된다. 독서인은 서로 질투하며 천천히 자신의 책 부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그런 문인의 자만심과 허영심은 남김없이 드러났다. 이것도 인간의 본성이다. 문인은 돈에 대해 특별히 마음에 들지 않고 대범하다. 그들이 구멍 자신처럼 가난할 때, 그들도 동전 몇 푼을 써서 술을 사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그래서 저는 문인들의 책에 대한 사랑이' 숭고한' 수준으로 올라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책은 확실히 장서가의 독특한 정신세계, 학술관, 심지어 기질 스타일까지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지만, 그것뿐이다. 학자들은 여전히 정상적인 마음가짐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 나의 관점이다.
32. 왁스 매실
왁스 매실은 정말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고 자극할 수 있다. 인간만이 이런 지식을 가질 수 있다. 혹은 이미 입소문을 퍼뜨려 어떤 천연식물별 성격이나 상징을 부여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반드시 섣달 매화로부터 생명력의 강인함과 완강한 힘을 보아야 하지만, 모든 복잡함과 생활의 많은 역설을 볼 수는 없다. 왁스 매실은 추위를 막을 수 있지만, 그것이 열을 막을 수 있는지는 알 수 없다.
33. 용화에서 삽니다
선미는 역사 서사와 고사식 건축물의 초연 속에서 점점 노랗고 바삭하며 일종의 부패한 색채로 굳어져 문인의 향수와 초연한 감정 퇴폐가 배어 있다. 용화에 사는 사람이 많다. 결국, 구름 연기가 온 하늘에 가득하다. 늙은 스님이 천을 수십 조각 자르고 백씨불성을 마셔도 용화에 사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4. 30 년의 무게
몇 년 후, 한때 우러러보던, 우쭐대고 우쭐대던 선배 선생님들은 자선적인 의심으로 연민에 눈이 멀어 운명이 변덕스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일종의 자기 만족의 은밀한 심리로 다른 사람의 여드름을 헤아려 보고 있다. 미약한 신음 소리는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서 비교에서 허영심을 만족시키려는 욕망을 가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전의' 우애' 는 정말 당첨 후 허영심과 감사홍보심리의 결합일 뿐' 예상치 못한' 이 아닌가? 이전에 몰랐던 선생님에 대해 "감탄", "숭배" 라고 주장하는 한 아이가 얼마나 이해할 수 있습니까? 밝은 색이 없다면, 일련의 감정심리화학반응과 신체변화가 있을 수 있을까? 과거의 그림자는 사실 거짓이고, 아첨하는 말들도 자기팽창의 허상에 세워져 있다. 그러나이 수치는 수십 년 후에 "사실" 이 될 것입니까? 대답은 여전히 부정적이다. 왜냐하면 나를 위해 사용하는 사람, 일, 경경, 일을 위해 나를 위해 봉사하는 저자에게 세상은 어떻게 선반야를 풀 수 있을까? 어떠한 성의도 없이 진상을 깊이 따진 적이 없다.
35. 유랑자
떠돌이들은 죽어가는 사람처럼 절망적으로 생명의 지푸라기를 잡고, 이미 지나간 정신적 고향을 염려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방랑자가 자신의 여정이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고향으로 돌아가면 더 깊은 실망과 절망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까? 떠돌아다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 때문인가, 아니면 강한 의지와 자신감 때문인가? 희망의 출현은 예견할 수 있고 볼 수 있는 목표가 있기 때문이 아니다. 희망은 미래의 허무함 속에서 솟아오르는 마음의 빛이다. 당신이 희망이 없는 희망 속에서 걸어갈 때 그것이 진정으로 구원받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중국의 대부분의 노인들은 낡은 가방의 신주를 사용한 이중 마취와 편안함에 빠져 눈을 뜨기를 꺼린다. 결국 술과 가방은 모두 얻을 수 없다. 그들이 늙고 죽었을 때, 그들은 단지 썩은 뼈 더미일 뿐, 사람들이 기댈 수 있게 하고 감정을 토로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들은 영원히 노인의 영혼을 체험할 수 없다. 그의 생명은 영원히' 노인과 바다' 의 그리스도처럼 서 있고, 오래 참으며, 타오르고, 이길 수 없다. 그의 신앙은 그를 데리고 두 팔을 벌려 모든 어려움을 안고 천천히 새로운 정신으로 나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