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문어문은 어떻게 말하느냐?

문어문은 어떻게 말하느냐?

1 ..' q' 는 고대 중국어로 어떻게 말합니까? "q" 는 고대 중국어에서 무엇을 의미합니까?

(1) 문의합니다. 노래, 리우 칭찬 \ "6 주 노래 헤드 \" \ "컵 정지 미만, 왜 미래를 물어? \" " ""

(2) 토론의 난점. 예기':' 좋은 질문자는 공관처럼 첫 번째 쉬운, 그리고 절차다. "

(3) 시험 질문' 한서 한연수전': "스스로 보고 놀다:' 본분은 천하를 이끌고, 일은 감히 묻지 못한다.'". 부정부사' 아니오' 와 조합해' 묻지 않음',' 상관없다' 를 구성한다. 당한유 "파견원 윤서": "사방 각국은 내외를 불문하고 모두 순조한다."

(4) 범죄자에 대한 재판. "진 세종기 중사": "모 관께서 죄를 물으셨으니 복직해서는 안 된다. 사면에도 불구하고."

(5) 질문을 제기한다. 조사해 보세요. 좌전 Xi 공 4 년': "왕은 남쪽을 징발하여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묻고있다. "

(6) 문의; 검색。 명금성' 강행': "10 년이 정해지지 않아 고향에 대해 물어보기가 더 어려워요."

(7) 주조 제후국 간의 상호 왕래의 의식. "이주 추관 어른행": "무릇 제후국교도 열여덟 살에 묻고, 은도 초빙하고, 천하도 왕조한다."

(8) 선물. "시 정풍: 여자 울음소리": "저는 아들의 순종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구할 수 있습니다."

(9) 조문 참관하다. "이주 추관 달행인": "(공례에 참가하다) 오품 출입, 삼통".

(10) 오래된 약혼, 남자가 여자에게 예식을 주었다. 곡량전장공 22 년': "예식 추첨, 유명, 징발, 고시가 있습니다."

(1 1) "냄새" 1 으로 전화하여 알려 주세요. "전국 정책 제나라 정책 3": "또는 mengchang 에게 물어보십시오. 클릭합니다

2, 오디오; 정보. \ "노래 시에 슈 후이 전기 \": (리우) 뮤 장례식 질문, 황제 는 매우 울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3, 명성. 한' 하성북': "계속 묻겠습니다."

방향과 대상을 나타내는 4 개사는' 방향' 에 해당한다. 돈 두보' 입궁 3 곡' 2 부: "많이 보고, 물어보고, 편지를 전해라."

성씨 다섯 개. 광운: "문, 성, 이미 이 향주에 있다."

2. 문어문이 고대 중국어 대화와 채팅에서, 또는 고대 중국어 백중에서 채팅이란 말이나 대화를 통해 표현된다는 뜻입니다.

문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더욱이 천국의 말은 말할 수 없다. 고대 중국인들은 늘 풍어를 하고, 큰 소리로 말하는 등.

현대인들도 만남, 면접 등 현대어를 즐겨 사용하지만' 만남, 모임',' 만남' 이라는 단어는 대화의 의미를 표현하지 않고 단지 만남, 모임의 의미일 뿐이다. 무심코 한 말.

현대한어는 이미 두한자에서 너무 멀어서 점점 필기체계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고대에 사람들은 종종 "단어" 로 그들의 대화를 표현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말했다; 이야기 2, 또 다른 예를 들어: 지혜의 밤 (밤)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마음이 서로 연결되다. 집에서 이야기하다 비 (친구가 모여서 옛일에 대해 이야기) 3. 말해줘. 예: 메시지; 구어 (방언).

말투 톤) 4, 도로 복합 문장의 부분 문장 끝을 부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경우, 나는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5. 장의 의미와 맞먹는다. 예를 들면' 중국' 이라는 책의 체례는 20 자로 나뉜다. 확장 데이터:

중국의 고시에서는 종종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화의 뜻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당대의 맹호연의'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넘어, 우리 손에 든 컵으로 뽕나무와 마마를 이야기한다' 는 여행은 창문을 열고 묘포를 마주하고 술을 마시며 산마의 성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곳의' 삼마' 라는 단어는 채팅의 대답이다.

예를 들어, "* * * * 서창초를 자르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 이곳의' 채팅' 자는 채팅의 뜻이다.

바이두 백과-단어.

고전 중국어 "문장" 을 번역하는 방법? 황태자와 왕 바우 히 니아 (Bauhinia) 는 매우 아팠고 자수정은 먼저 죽었다.

왕자는 그의 병사들에게 물었다. "왜 너는 항상 자수정 소식을 듣지 못하니?" " -응? 이것은 틀림없이 그가 이미 먹었을 것이다. "네가 말할 때 얼굴에 어떤 슬픔도 보이지 않는다.

나는 의자에 올라 장례식에 참석하러 왔는데, 줄곧 울지 않았다. 자수정은 항상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한다. (자수정) 들어와서 영침대에 앉다. 그는 자수정의 피아노를 집어 들고 연주하기 시작했다. 거문고 줄의 소리가 조화롭지 못하다. (자수정) 거문고를 바닥에 던져서 말했다. "자수정, 너의 사람과 거문고는 다 없어졌어!" 그래서 오랫동안 울었더니 쓰러질 뻔했어요.

한 달이 넘자 (옥자) 도 세상을 떠났다. ~ ~ ~ ~ ~ ~ ~ ~ ~ 출처' 진서 왕휘의 전기': "졸제, 휘장 ... 거문고의 제물을 들고 한참 동안 연주하며 감탄했다:' 아아, 거문고가 죽었다! 해석: 자유: 왕휘의 자유, 왕희지의 아들 자수정: 왕헌의 왕자징 왕희지의 아들이 죽었다: 가, 없어.

Du: 항상, 나는 기대하지 않았다. (리 m o): 전체.

여: 가마. 말투: 조화.

모든 사람은 죽는다' 는 유물과 애도자를 보는 슬픔을 말한다. 전고: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의 아들 왕휘지는 푸환온 밑에서 군인으로 일한 적이 있다.

그의 성격은 자유롭지 않고, 초탈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그의 머리카락은 늘 푸석푸석하고 옷도 꽉 끼지 않아서, 마음대로 거리로 나가 친구를 찾아, 문밖으로 나가 손님을 만난다. 빈둥거리는 왕휘지는 자신의 직위를 자주 묻지 않는다.

그는 환충 장군의 기병이었는데, 한 번은 환충이 그에게 물었다. "무슨 상관이야?" " 그는 모호하게 대답했다: "아마도 말에 관한 것일지도 모른다." 환충이 또 물었다. "당신은 말 몇 마리를 관리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대답했다: "나는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아마추어다, 아무리 멀어도! 클릭합니다 환충이 또 물었다. "요즘 얼마나 많은 말을 잃어버렸어요?" -응? "그가 아예 말했다." 나는 아직도 그 살아있는 말을 알 수가 없어서, 나는 그 말을 알 수가 없다! " "왕 휘지 () 에는 왕헌지 () 라는 남동생이 있는데, 이름은 자정 () 이며 동진 () 의 큰 서예가이기도 하다. 아버지 왕희지와 함께 이름을 지어 "이왕" 이라고 불렀다.

혜지와 현지는 두 형제의 관계가 매우 좋아 어렸을 때 한 방에서 살았다. 보통 형은 그의 동생을 존경한다.

어느 날 집에 불이 났다. 엠블럼은 너무 늦게 신발을 신고 황급히 도망쳤다. 그것을 제공하지만, 마치 하인이 차분하게 돕는 것처럼 보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어느 날 한밤중에 한 도둑이 그들의 집에 들어와 가져갈 수 있는 모든 것을 훔치려 했다. 왕헌이 발견한 후 느릿느릿 말했다. "훔쳐라, 그 녹색 카펫은 우리 집의 오래된 물건이니, 너는 남아라."

이 말을 듣고 도둑은 놀라서 도망갔다. 형제 둘은 늘 저녁에 함께 책을 읽으면서 책을 읽으면서 토론하는 것이 흥취가 높다.

어느 날 밤, 그들 둘은 함께' 고사송' 을 읽고 있는데, 갑자기' 좋아! 단결정의 인품이 정말 고상하다! " 단결정은 동한 사람이다. 그는 학문에 정통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지 않아 칭찬을 받았다. 혜지는 듣고 웃으며 말했다. "단결정에는 장경이 자랑스럽지 않다!" 장경은 한나라의 사마상여이다. 그는 봉건예교의 속박을 뚫고 그와 도피한 재녀 탁문군과 결혼했다. 당시 사회에서는 쉽지 않았기 때문에 회휘는 그가 천하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왕휘지는 황문시랑 (황제 주변의 향신) 을 맡았기 때문에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왜냐하면 그는 궁정의 매우 제한적인 생활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공교롭게도 그가 집에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와 왕헌은 동시에 병이 나기 시작했고, 두 사람 모두 중병에 걸렸다.

당시 한 마술사 (점쟁이) 가 말했다. "한 사람의 생명이 끝날 때, 살아 있는 사람이 그의 자리를 대신하고 남은 세월을 그에게 준다면, 죽어가는 사람은 살아남을 수 있다." 혜지가 말했다. "나의 재능과 덕행이 형보다 못하니 남은 세월을 그에게 주시오. 나는 먼저 좋아졌다. "

마술사는 고개를 저었다. "네가 다른 사람을 찾아가면 반드시 오래 살 것이다." 。 지금 너는 살 시간이 많지 않은데, 어떻게 그를 대신할 수 있니? \ "곧 후, 그는 죽었다.

혜지는 장례식에서 울지 않고 그냥 앉아 있었다. 그는 생전에 사용했던 피아노를 들고 한 곡 연주하고 싶었다.

그러나 오랫동안 조정해도 조절이 잘 되지 않는다. 그는 더 이상 조율을 하고 싶지 않아서 피아노를 던지고 슬프게 말했다. "자수정, 자수정, 피아노는 모두 죽었다."

"자수정, 자수정, 너는 사람과 피아노를 잃었다!" 왕휘지는 매우 슬퍼서, 얼마 지나지 않아 병세가 가중되어 한 달이 넘자 세상을 떠났다. 나중에 사람들은' 거문고가 죽었다' 라는 말로 유물과 애도자를 보는 슬픔을 표현했다.

4. 문어문은 어떻게 중국 고대의 대화와 채팅에서, 또는 고대 중국어에서 채팅이란 말이나 대화를 통해 표현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더욱이 천국의 말은 말할 수 없다.

고대 중국인들은 늘 풍어를 하고, 큰 소리로 말하는 등. 현대인들도 만남, 면접 등 현대어를 즐겨 사용하지만' 만남, 모임',' 만남' 이라는 단어는 대화의 의미를 표현하지 않고 단지 만남, 모임의 의미일 뿐이다. 무심코 한 말. 현대한어는 이미 한자에서 너무 멀어서 점점 필기체계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고대에 사람들은 종종 "단어" 로 그들의 대화를 표현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1, 말했다; 토론

또 다른 예: 야화 (야화); 마음이 서로 연결되다. 집에서 이야기하다 비에 대해 이야기하다 (친구들이 모여서 옛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3. 말해줘. 예: 메시지; 구어 (방언). 말투 말투)

복합 문장에서 일부 문장의 끝을 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경우, 나는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5. 장의 의미와 맞먹는다. 예를 들면' 중국' 이라는 책의 체례는 20 자로 나뉜다.

확장 데이터:

중국의 고시에서는 종종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화의 뜻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당대의 맹호연의' 우리는 너의 창문을 전원밭을 두루 열고, 손에 잔을 들고 삼마를 이야기한다' 는 것은 창문을 열고 묘포를 향해 술을 마시며 삼마의 성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여기서' 산모와 이야기하다' 는 바로 채팅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 * * * 서창초를 자르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 이곳의' 채팅' 자는 채팅의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