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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안보 정책 번역 의견 |
공안정책 [한나라] 지아이
오로지 상황만 생각하면 서럽게 우는 사람은 하나, 콧물이 흐르는 사람은 2개, 눈이 충혈된 사람은 6개일 수 있다. 긴 숨을 쉬는 사람. 다른 것이 이성에 어긋나는 경우 길을 해치는 사람은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제안한 사람들은 모두 세계가 이미 평화와 질서를 이루고 있다고 말하지만, 나만은 아직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평화와 질서를 말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가 아니라 아첨하는 자요, 사실을 알고 혼돈을 다스리는 자가 아니니라. 남편은 장작더미 밑에 장작을 들고 그 위에서 잠을 잤는데, 불이 붙지 않아서 지금 상황은 왜 이렇게 다른가! 시작과 끝이 반대이고, 시작과 끝이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국가 체제는 그다지 규율이 없지만 Hu가 통치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폐하, 각료들에게 눈앞의 상황을 숙지하여 치안 정책에 대한 세부적인 결정을 내리도록 요청하시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사냥의 즐거움과 안전의 기회 중 무엇이 더 시급합니까? 정신적 피로, 육체적 고통, 종소리와 북소리의 즐거움 부족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기쁨은 오늘과 같지만 제후의 길을 더하면 군대가 움직이지 않고 백성이 지도자를 보호하고 흉서와 손님이 복종하며 4대 황량한 농촌풍속이 단순하고 백성이 단순하다 , 교도소 소송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많은 수를 얻으면 천하가 안정되고 바다의 공기가 맑고 조화로워 명나라의 신이 아닌 명나라의 황제로 태어나 그 명성의 아름다움이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리』에 따르면 조상은 공덕이 있고 가문에는 덕이 있으므로 고승지의 절을 태종이라 부르고 태조와 합하여 한나라와 함께 죽는다. 장구한 안정을 쌓고 다스리는 사업을 키우며, 종묘를 물려받아 육친을 섬기는 것이 가장 효도요, 세상을 복되게 하는 것이요, 모든 중생을 교육하는 것이 가장 자비로운 것이니라. 장차 그 중요성과 의의를 얻을 수 있는 고전과 연대기를 확립하면 대대로의 법문이 될 수 있고, 설령 설령 어리석고 무가치한 상속자들도 평안히 살며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계발. 폐하의 이해로 인해 몸 관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불이익을 받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도구는 당신 앞에 놓을 수 있으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천지를 돌아보고 과거를 돌아보며 현재의 일을 생각하리니 우와 순이 부활하여도 폐하의 뜻이니 죽기는 쉬울 것이니이다 .
강한 나라를 만들고 싶다면 의심의 힘을 믿어야 하며, 그 다음 숫자는 피해를 입을 것이고, 상위 숫자는 안도감과 걱정을 느낄 것이다. 오늘 내 동생이 동방 황제가 되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그의 아들 Xixiang이 그를 공격할 것입니다. 이제 Wu가 나에게 알렸습니다. 춘추시대에 황제가 전성기를 누렸으나, 그 의로움이 끝이 없고, 덕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어찌 이보다 더 큰 권세를 지닌 군주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세상에 평화가 왜 이렇게 적은 걸까요? 대국의 왕은 어리고 약하지만 아직 강하지 못하다. 한나라가 임명한 재상이 그 일을 맡을 수 있다. 몇 년 뒤에는 대부분의 왕자들이 즉위했고, 그 혈통이 강했는데, 한나라의 부향이 병들어 그에게 하사했는데, 이는 중위부터 사저까지 있었던 것과는 다르다. 화이난과 지베이? 이때 나는 요와 순이 통치하지 않더라도 평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황디는 "태양이 한낮에 끊어지는데 칼로 베어야 한다"며 "이제 길을 평탄하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 진나라와는 다르다? 천자로서 나는 지금 하늘의 도우심으로 위험을 안전으로 삼고 혼란을 다스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폐하께서 제환에 계시다면 제후들과 화합하여 천하를 다스릴 수 없겠습니까? 세계? 폐하께서 원하시는 일을 해드릴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세상이 과거와 같다고 가정하고, 회음후, 상왕, 추, 영부왕회남, 펑웨왕량, 한신왕한, 장아오왕소, 관고를 총리로 두고, 루완 67공인 왕옌과 진이. 이제 폐하께서 황제가 되셨으니 편히 쉬실 수 있겠습니까? 나는 폐하께서 그렇게 하실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세상은 혼란에 빠졌고, 고황과 왕자들은 서로 반역을 벌여 연회를 열 수 없었다. 강 한가운데에 있을 만큼 운이 좋은 사람은 남을 포기하기만 하면 되고, 그들의 재능은 멀리 잡히지 않을 것이다. 고제는 명성의 권세를 받아 천자로서 즉위하여 왕과 제후들에게 성지를 끊어 놓았는데, 그 수가 가장 많았고, 그 수가 30~40개가 넘었다. 그리고 그 후 10년 동안 9명의 반역자가 나타났습니다. 폐하와 제자들과의 관계는 지인이나 신하의 관계도 아니고, 왕의 관계도 아닙니다. 황제가 높으니 한 살밖에 안 됐다고 안심할 수는 없으니 폐하께서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비난받을 수 있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슈라는 사람이다. 내 친척들에 대해 말해달라고 부탁하고 싶습니다. 나는 회왕, 왕기, 원왕, 왕초, 중자왕조, 유왕회양, ***왕량, 영왕왕연, 리왕회남 등 당시 귀족 6~7명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습니다. 폐하께서 즉위하셨습니다. 치료할 수 있습니까? 나는 또한 폐하께서 그렇게 하실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들 왕들은 신하라고 불리지만 모두 서민과 쿤디의 마음을 갖고 있으며, 모두 황실 체제와 황제가 자기 뜻대로 행동하는 것을 걱정하고 있다. 귀족을 잘하는 자, 사형을 용서하거나 심지어 노란 집을 입는 사람은 한나라의 법이 아닙니다. 사나운 왕처럼 나쁜 짓을 저지르지만, 명령을 받으면 거부하지만 무사히 소환될 수 있다! 다행히도 당신이 여기 있고 Fa An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친척을 만지면 온 세상이 당신을 쳐다볼 것입니다. 폐하의 신하들은 풍정처럼 용감하지만 입을 열면 단검이 이미 그의 가슴에 박혀 있습니다. 폐하께서는 선하신 분이시지만, 누가 이 일을 이끌겠습니까?
그러므로 멀리 있는 사람은 위험해지고, 가까운 사람은 혼란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이 공통의 규율로 변질되어 남의 장관이 된 사람은 자기 몸도, 나라도, 가족도 잊어버리고, 공익도 자기 이익을 잊어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도 장상의 변신이므로 아버지와 형제의 대신은 종묘에서 진심으로 죽고, 법의 대신은 공동체에서 진심으로 죽고, 날개를 받드는 대신은 황제에게 진심으로 죽고, 대신은 천황에게 진심으로 죽는다. 성을 지키고 적을 방어하며 성에서 죽어 영토를 포위하라. 그러므로 현자는 사물의 야심에 비할 만한 황금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가 나를 위해 죽으심으로 내가 그와 함께 살 수 있고, 그가 나를 위해 죽으셨으므로 내가 그와 함께 살 수 있습니다. 그는 행위를 중히 여기지만 이익을 잊어버리고, 진실을 지키되 의로우므로 통제할 수 없는 권력을 맡길 수 있고, 키가 작은 고아를 보낼 수 있다. 이렇게 엄격하고 뻔뻔한 예의와 우정의 결과가 주님을 어떻게 슬퍼할 수 있겠습니까? 이런 일을 하지 않고, 상대방의 긴 여정을 잘 챙겨주기 때문에 숨을 길게 쉬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고대 중국 문학에 대한 간략한 분석
"공공 안보 정책"은 Jia Yi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배경: 서한 초기에는 중앙과 지방 정부 사이에 여러 차례 왕자와 왕의 반란이 있었고, 북쪽에서는 훈족의 괴롭힘과 기타 사회 문제가 있었습니다. Jia Yi는 강등되었지만 여전히 열심히 생각하고 걱정했습니다. 이어 가이는 당시 상황과 역사적 경험을 바탕으로 『공안정책』을 집필했다. "공공 안보 정책"은 "제후는 늘리고 권력은 줄인다"는 이념과 기타 정치적, 이념적 계획을 내놓았는데, 이는 조궈(Chao Cuo), 주푸옌(Zhu Fuyan) 등의 영향을 어느 정도 크게 받았습니다. 『공안정책』은 정치적 사고뿐 아니라 품격 있는 문체로도 후세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