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중학교 어문' 소현세위 강하대성' 해석어: 삿포로, 아름다운 축원.

중학교 어문' 소현세위 강하대성' 해석어: 삿포로, 아름다운 축원.

소성지로, 미산 육형제를 불러 강, 장, 요, 치우 이사, 곽가, 지견 두 장군이 절 앞에 모여 말했다. "옥제는 나를 산으로 보내 요원숭이를 받고 나와 함께 갔다." 모든 형제는 기꺼이 간다. 즉, (원래 \ "랭 \") 갑자기 동양 바다 를 건너, 바로 산 에 도착, 강풍 을 타고, 개, 석궁 활 을 이끌 독수리 를 운전, 본부 마법 무기 에 불을 붙였다. 겹겹이 겹겹이 밀집되어 전진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나는 진정한 지로의 왕이다. "라고 그가 소리쳤다. "옥제는 나를 보내서 요괴원숭이를 잡으라고 했다. 어서 캠프 문을 열어라. " 당시의 신은 층층이 소개했다. 4 대 천왕은 이천왕을 따라 출진하여 적을 맞이했다. 만난 후 승패를 묻자 천왕은 또 위의 물품을 준비했다. 참군자는 웃으며 말했다. "소현자, 네가 여기 와서 요원숭이 한 마리와 내기를 해. 열일 공작은 겹겹이 둘러서 토타 왕과 나와 함께 거울을 만들어 공중에 살도록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나는 그가 잠시 패배하여 밖으로 도망칠까 봐 두려웠다. 그는 나와 함께 빛을 내야 한다, 이해한다. "

진군은 치우 네 명, 장군 두 명, 그의 형제 일곱 명도 모두 나와서 수렴동 밖까지 도전했다. 나는 원숭이 그룹, 깔끔한, 드래곤 모양의 줄을 보았다; 종군에는' 손오공' 이라고 적힌 깃발이 있다. 진짜 신사가 물었다: "그 악마는 어떻게 원숭이라고 부릅니까? 클릭합니다 새끼 원숭이는 진왕을 만나 손오공에게 보고했다. 대성 () 은 머리에 금띠봉 () 을 쓰고, 발이 구름신발을 밟고, 자금관 () 에 따라 캠프 문을 비우고 눈을 뜨고 바라보았다. 진짜 군자의 모습은 정말 이상하다. 리얼 드레스:

멋있고 멋있어 귓불과 어깨 모두 빛이 있어요.

머리는 삼산 비봉모를 쓰고, 밝은 거위는 노랑색을 띠고 있다.

골든 부츠 라이닝 용 양말, 옥 벨트 꽃 팔보 메이크업.

허리춤에 달치의 새총을 달고, 손에는 삼첨양날의 총을 들고 있다.

도끼가 도산을 한 번 쪼개어 어머니를 구했고, 총알이 쌍봉에 명중했다.

징벌 8 괴는 잘 알려져 있으며, 매산 칠성에 가입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마음이 높으면 천정을 몰라보고, 성은 강 속에 거만하다.

적성 조휘가 영성하여 아득히 망망한 지로.

대성이 만나자, 웃는 얼굴로 금띠를 집어 들고 소리쳤다. "젊은이, 누가 감히 여기서 도전할 수 있단 말인가?" " Zhenjun 소리 쳤다: "당신은 눈이없는 구슬이 있습니다, 당신은 나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나는 옥황상제의 조카이며, 나는 영을 봉하여 왕지로도 보여 주었다. 오늘, 나는 너의 이 반천원숭이를 체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클릭합니다 대성도: "옥제의 여동생 사범이 양군과 함께 한 남자를 낳았던 기억이 납니다. 네가 도끼로 도산을 쪼개는 거야? 이 작은 부군아, 너는 빨리 돌아가서 너의 4 대 천왕을 바꿀 수 있다. " Zhenjun 은 듣고 분노했다: "원숭이 던지기! 무례하게 굴지 마! 내 칼 한 칼 먹어! " 대성이 옆으로 비켜서 금띠를 들어 한 움큼 낚아챘다. 그의 두 가족은 잘 뛰었습니다.

조휘 이랑신, 제천손성다, 철봉 사이룡, 신봉이 춤추는 봉황처럼 출격하여 전영후를 맞이하다. 이때 미산 육형이 환호하기 시작했는데, 이때 말 등에 있는 네 명의 장군이 군령을 전해 왔다. 깃발을 흔들고, 북을 치고, 기심을 치고, 꽹과리를 두드리는 것은 모두 재미를 더했다. 강철 칼 두 자루가 기계를 보고 일을 하는데, 한 방향으로는 한 방향도 꿰매지 않았다. 골든 후프 바는 바다의 한 방울이며, 변화는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아직 느리다면 휴식을 취해야 하지만, 네가 원한다면 (원래' 생각' 이라는 단어가 부족했던 것) 차이는 페달을 밟는 것이다.

진군과 대성대전은 300 여 차례, 승패를 모른다. 참군자는 자신을 우뚝 솟은 인물로 만들었다. 두 손 (원래는' 두 손') 이 있고, 삼첨양날의 신을 들고 있어 화산의 정상의 산봉우리, 파란 얼굴 송곳니, 성홍의 머리처럼 보인다. 그는 악의적으로 대성을 한 번 보고 베었다. 대성은 신통을 지로의 모습, 장군의 얼굴, 금띠 하나, 쿤룬 산꼭대기에서 지로의 천주를 막았다. 말과 리우 원수 모두 놀라서 감히 깃발을 흔들지 못했다. 붕괴, Baer 빈 겁, 그래서 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때, 건강, 장, 야오, 리, 곽가, 지건 등 주문, 조조 신 흩어져, 수렴동, 독수리 (원래' 기러기') 개, 석궁, 활 엄호, 함께 죽였다. 그 원숭이들을 불쌍히 여기고, 그들의 칼과 총을 버려라. 실행, 실행, 소리. 밤고양이처럼 새가 하늘을 날고 있다.

대성은 지금 죽이고 있는데, 대영에서 요원숭이가 놀라서 혼미해지지 않고 사방으로 도망쳐 심장 두근거림 의란이 벌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조각상을 가져가서 몽둥이를 들고 떠났다. 진군은 그가 패배하는 것을 보고 성큼성큼 따라가며 말했다. "거기로 가라, 일찌감치 항복하라, 네 목숨을 살려라!" " 대성은 무심코 전쟁을 연전하며, 경로가 동굴 안으로 들어가 강, 장, 요, 이사, 곽가, 지건사 () 가 길을 가로막을 것이다. 거기 가! " 대성은 당황하여 금띠 하나를 수놓은 바늘로 만들어 귀에 숨기고, 스스로 참새가 되어 나무로 날아와 못이 박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로 () 는 신상을 빼앗고 성봉을 버리고 황달 (왼쪽은' 새', 오른쪽은' 영') 으로 변신해 날기를 원했다. 대성은 만났고, 날개가 날아올라 늙은 새가 되어 날아갔다. 지로 씨는 만나서 깃털을 떨며 두루미로 변해 하늘의 울부짖음을 올랐다. 대성은 또 몸을 눌러 시냇물 속의 물고기로 변해 물에 잠겼다. 얼랑은 급히 산골로 뛰어갔지만 종적을 보지 못했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이 원숭이는 반드시 물에 들어갈 것이고, 그것은 물고기와 새우가 될 것입니다. 내가 그를 데리고 갈 때까지 기다려라. " 과일이 변하자 붉은 두루미 한 마리가 되어 긴 입을 가지고 뾰족한 철집게 (원래' 유사' 라는 단어가 부족함) 처럼 호랑이 지팡이 위에 서서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대성이 보자마자 호랑이 한 마리가 뛰어올라 공중으로 사라졌다.

진군자는 구름 속으로 뛰어들어 공중에서 일어났다. 이천왕이 요경을 높이 들고 그와 함께 구름 위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진군도는 "요원숭이 본 적 있어요?" 라고 말했다. 천왕은 말했다: "나는 올라오지 않았다." 。 참군자는 변화와 신기한 힘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이천왕은 두리번거리며 요경을 한 번 바라보며 웃으며 말했다. "정말, 가!" 가자. 원숭이가 은신으로 너의 입에 간다. "지로 (Erlang) 는 듣고, 신봉을 데리고 하구로 돌아가 쫓았다. 다음 분해를 듣다.

작은 성서리 깃털은 많은 새 (원래' 탈진') 와는 달리, 요원숭이가 적을 거부하여 신통을 드러내지 않는다.

관음법문은 지로의 힘을 돕고 대장의 공을 징계한다. [2]

2 저자 소개

오승은 (1500-약 1582) 회안 (오늘 장쑤 회안현) 양산인, 명대 소설가.

오승은

오승은의 소설' 서유기' 는 당나라 현장이 서천에 가서 경을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대당 서역기' 와' 대당인제 삼장법사전' 을 기초로 정리와 구상을 거쳐 최종적으로 쓰여졌다. 작품은 신화 인물을 통해 현실에 대한 저자의 불만과 현실을 바꾸려는 소망을 표현하며 작가가' 군, 성, 신' 을 세우고자 하는 왕도국가의 정치적 이상을 반영하고 있다. 소설은 당승사도 취경 도중에 경험한 81 난을 빌려 현실 세계의 여러 가지 상황을 반영하였다. 소설은 상상력이 대담하고 구상이 참신하며 사람, 신, 짐승의 삼위일체 모델링 방법을 채택하여 손오공, 돼지 팔계 등 불후의 예술 이미지를 형성했다. 책의 구조는 엄격하고, 번잡하며, 언어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방언과 속담을 섞고, 생활의 기운이 넘치며, 주제에 이야기의 원래 종교색을 희석시키고, 작품의 현실 내용을 크게 풍요롭게 하며, 민주적 성향과 시대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작품은 유머를 풍자하며, 이전 이야기와 다른 독특한 풍격을 드러낸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개척하고, 선의의 조롱,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을 한데 모아 후세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의 영향으로' 봉신연의',' 사여행기',' 서유기' 등 괴상한 소설이 등장해 명대 소설 사상 괴소설 창작의 고조를 형성했다.

서유기' 는 고대 소설 속 낭만주의의 정점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미국 백과사전" 은 "내용이 풍부하고 구상이 뛰어난 신화 소설" 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랑스 백과사전」 (France encyclopedia of encyclopedia) 에 따르면, "백과사전의 이야기에 대한 묘사는 유머와 재미로 가득 차 있어 독자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9 세기 이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서유기 외에도 오승은의 작품에는' 사양생존원고' 4 권도 포함되어 있다. 오늘 중화서국에서 출판한' 류수엽 시집' 은 이 학교를 블루본으로 하여' 오승은시집'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또한 "유" 라는 전설적인 소설집도 있습니다. 원서는 이미 실전하여 단 한 편의 서문만 남았는데, 사양 생존 원고에 수록되었다. [3]

3 학습 지도

수업 전 예습

1, 본문을 묵묵히 읽고, 모르는 단어를 그리고, 단어와 사전을 이용하여 주석과 해석을 한다.

약간.

2. 수업이 끝난 후' 읽기-쓰기' 에 있는 단어를 두 번 읽고 아래에 추가된 단어를 주의하세요.

983 년

황새 (guàn), 鳜 (gu gu), 鳜 (f 刞 ng), 천 (cuān), 천 (b, o), 무 (ch).

리 엠 6666

나타 (né zhā) 와 (Hu m: ng) 주의 (d: 및).

3. 자료를 참고하여 작가의 작품과 본문의 배경 자료를 이해하다.

교실 학습

먼저 피드백을 미리 봅니다

4. 수업이 끝난 후' 읽기, 쓰기' 라는 두 글자를 두 번 읽고 수업 전에 예습 2 의 발음을 바로잡는다.

5. 저자의 작품과 이 글의 관련 배경 지식을 소개한다.

둘째, 본문을 묵묵히 읽고, 내용을 파악하다

6. 당신은 글의 제목' 성자가 대성에게 강함을 보여 준다' 에서 어떤 정보를 얻었습니까?

참고답: 문제는 인물, 사건, 이야기의 주요 내용을 지적했다.

7. 본문 제목에서 "작은 성인" 과 "큰 성인" 은 각각 누구입니까? 당신은 또 어떤' 작은 성인' 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까?

참고 답변: "작은 성인" 은 Erlang 신 yang Ji 입니다; 대성은 손오공이다. 두 신, 하늘의 장군, 옥황상제의 조카, 옥정대제자, 육신의 무한한 변화, 신통이 넓고 신성화; 초창기에 복숭아산을 쪼개 어머니를 구하고, 천병을 무물로 여기고, 묘진군자로 봉쇄되었다.

8. 손오공과 이랑신이 싸우는 이야기를 간결한 언어로 복창하세요.

참조 답변: 생략.

셋째, 본문을 정독하고 아름다움을 체득한다.

9. 생각해 보세요: 글에서 어떤 줄거리가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까? 왜요

참고 답변: 예 1: 대성변 노인의 줄거리가 가장 매력적이다. 대성이 도망가는 속도를 보여주며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보여준다. 이 줄거리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예 2: 대성은 도망갈 곳이 없을 정도로 쫓기고, 토지묘의 줄거리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대성의 꼬리가 깃대로 변해 웃음을 자아냈다. 나는 이것이 문장 중 가장 멋진 줄거리라고 생각한다.

예 3: 대성변 이신의 이야기는 원숭이 농담을 써서 줄거리를 완화시켜 격렬한 싸움에서 기억에 남는다.

10, "대성이 당황하여 바늘이 수놓은 금띠를 귀에 꽂고 참새 한 마리가 되어 나무 꼭대기로 날아가 못을 박았다." 문장에서 어떤 동사가 잘 쓰이는가? 왜요

참고 답변: "핀치", "숨기기", "변경", "비행", "못" 및 기타 일련의 동사는 손오공의 즉흥 연주와 신공을 생생하게 썼다.

1 1 "6 형은 당황해서 찾을 수 없다. 그들은 모두' 가자, 가자! 클릭합니다 ","이 말은' 육형제' 를 당황하게 썼다 "며 손씨의 어떤 역할을 그려야 하는가?

참고 답안: 여섯 형제의 당황으로 손자의 여유와 평온을 비교하다.

12, "대성은 이미 관강구에 도착했다고 한다. 지로 할아버지로 변신해 운두를 누르고 절에 들어갔다고 한다. 귀신들은 서로 알아보지 못하고 하나하나 절을 하며 그를 맞이했다. 그는 중간에 앉아서 훈향을 검사했다. 그는 잠감자가 돈을 갚는 세 가축을 보고, 장룡이 약속한 축복을 보고, 조가가 한 아이의 책을 보고, 전병이 병을 갚으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보았다. " 이 문장의 언어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어떤 거룩한 이미지를 만들었습니까?

참고 답변: 이 단어들은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원숭이 농담과 기민하고 귀여운 대성상을 묘사한다.

넷째,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확장을 넓히다

13, 손오공이 변할 때마다 이랑신은 즉시 그를 제압할 방법을 강구할 수 있다. 왜 작가는 손오공을 쓰지 않고 직접 그 중의 선두주자가 되었는가? 너는 다른 작품에서 비슷한 표기법을 본 적이 있니?

참고 답변: 속담에 "문은 관산과 같고, 화목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손오공을 일품으로 직접 쓰면, 문장 직설적이고, 무미건조하며, 독자를 끌어들일 수 없고, 문장 지저귀는 사라진다. 루타이타관서진' 에서 작가는 루타이가 관서진을 세 대 때리는 과정을 썼는데, 이 글과 비슷하다. 작가는 루타이를 주먹으로 관서진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루타이 삼권이 관서진을 죽이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14. 이 문장 는 주로 두 인물, 즉' 대성' 과' 진왕' 을 묘사한다. 실례합니다: 당신은 문장 중 어느 인물을 좋아합니까? 왜요

참고 답변: 예 1: 저는 대성을 좋아합니다. 다재다능하고, 반항하고, 기민하고 결단력 있고, 용감합니다.

예 2: 나는 참군자를 좋아한다. 그는 강대한 신이기 때문에 항상 대성의 변화를 간파한다.

15. 이 문장 공부 후 어떤 유익한 계시를 받았습니까?

참고 답변: 예 1: 어려움에 처했을 때 끈기 있는 자질과 두려움 없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 견지하고 분투하는 한, 결과가 어떠하든, 우리는 원망도 후회도 없다.

예 2: 문제를 해결할 때 융통성을 배우고 문제 해결의 관건을 찾아내면 문제가 잘 해결된다.

예 3: 글쓰기는 상상을 빼놓을 수 없다. 상상력은 우리의 글쓰기에 신기한 날개를 줄 수 있다. 우리는 작가의 흥미진진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배워야 한다.

수업 후에 공부하다

16, 수업 후에 서유기 관련 부분을 읽고 이 전투의 결말을 이해하다.

17, 수업 후 연습 완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