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동등하게 대하다

동등하게 대하다

동등하게 대하다

똑같이 대하고, 똑같이 대하는 것은 생활 속의 상용어이다. 생활 속에서 평등하게 대할 수 있다면, 많은 번거로운 일들이 순조롭게 해결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문제를 동등하게 대할 것인가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평등하게 대하다 1 은 중국의 성어로, Y SH T 는 NG R N 으로 읽혀지는데, 이는 성인들이 백성을 동등하게 대하고 그들에게 선의를 표하는 것을 뜻한다. 후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평등하게 대하며 귀천을 가리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당한이 준' 원시인' 에서 나왔다.

동등한 대우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해명

설명: 원래 의도는 성인들이 같은 방식으로 국민을 대하고 그들에게 인자함을 나타내는 것이다. 그다음은 사람을 평등하게 대하고, 두터운 것을 가리지 않는다.

출처

당한은 원시인에게 "그러므로 성현이 평등하게 대하고, 서로 손님처럼 공경한다" 고 말했다.

사용

조합형 술어, 목적어, 정어, 부사로 삼다. 동등한 대우를 묘사하다.

주지청' 돌아오는 잡기'' 경찰은 자전거도 두려워하지 않고 양차와 삼륜차는 말할 것도 없다. " 그들은 인력거와 삼륜차에 정말 관심이 있어서 싫으면 같이 때린다. ""

스타노 신일' 헬로-커밍아웃'' 이 대범동은 똑같이 대하고 있어 틀리지 않다. "

노신은 "아침저녁으로 개고양이쥐를 줍는다", "정말 같은 높이의 창조주가 있다면, 인류의 이런 총명함은 다사다난한 가을로 여겨질 수 있다" 고 말했다.

똑같이 대하다. 다른 각도에서' 동인' 을 이해하다.

"자비" 는 유교의 핵심 사상이다. 진정으로 평등하게 사람을 대할 수 있다면, 생활 속의 많은 일들이 순조롭게 풀릴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성어의 뜻을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

"자비" 는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것입니다. 단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한 테이블에 두 사람을 더하고, 마음에서 출발하여 감정을 돌보다. 사람마다 처한 환경, 받은 교육, 세상에 대한 이해는 다르지만 인간은 * * * 본성이 있다. 바로' 사랑' 이라는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우리 본성에 존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르는 아이가 우물에 빠지는 것을 보면, 우리는 동정심을 갖게 되고, 우리 자신의 아이를 생각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다른 나라의 전쟁을 보면, 유랑한 노약자가 동정심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들은 인종, 국적, 지역, 피부색에 관계없이 외부와의 연결입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대해야 하며, 출신, 외모, 능력, 지능 지수 등의 요인 때문에 다른 사람을 다르게 보지 말아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이런 간단한 인식조차도 거의 하지 않는다. 특히 물욕이 횡포하고 금전지향적인 현대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자비' 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공감, 타인에 대한 사랑이지만, 누구에게나 같은 태도는 아니다. 그것은 위선적이다. 그것은 고향의 소원이다. 그것은 도덕의 가장 큰 적이다. 그것은 거짓이다. 그것은 자기 인식의 세계에 큰 장애물이다. 그래서 진정으로 동인의 경지에 이르려면 끊임없이 자신을 끌어올려야 하는데, 몇 가지 단계가 있다. 당초 외부에서 이 점을 알게 되자 마음속에 이런 개념이 생겼다. 이것은 초기 상태입니다. 말하면서 마음속으로는 생각했지만, 행동은 하지 않았고, 여전히 나와 가까워서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럼 정말 이 성어를 이해하는 건가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고 뭔가를 해야 합니다.

내가 생활에서 본 현상은 많은 사람들이 첫걸음에 처해 있고 마음속에 이런 개념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신의 이익에 연루되면 마치 이 성어를 잊고 이기적으로 변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그러므로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고,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두렵다. 가장 좋은 이유는 바로 거기에 있다. 해결책은 바로 거기에 있다. 사람들은 단지 필요 없을 뿐, 모두 굽은 길을 걷고 있을 뿐, 끊임없이 신의 불공평에 대해 불평하고 있다. 신은 평등하고, 신은 공평할 뿐, 불공평은 없다. 우리는 또한 이 세상이 불공평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공평은 인류 사회가 법률로 구속하고, 정의는 자연의 법칙이며, 모든 것에 대해 동일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도덕경" 에는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이 초견으로 간주된다" 는 말이 있다. 이는 가장 큰 인자함과 사랑이다. 신은 사심이 없고 모든 것이 규칙적으로 운영되며, 어떤 일에만 집중하지 않기 때문이다. 생은 삶이고, 죽음은 죽음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공평하고 평등하십니다.

결국, 우리는 필사자이며, 하나님의 마음은 없지만, 우리는 또한 두 번째 단계로 전환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인' 이라는 관념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의 마음' 을 가질 것이다. 하지만' 인' 은 두 사람의 일이다. 상대방의 태도가 내가 어떻게 지내는지 결정한다. 나는 자발적으로 누구에게나 잘해 주고 싶지만, 상대방의 태도는 내가 그와 어떻게 지내는지, 내가 그를 어떻게 대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이 과정은 장기적이며, 그동안 끊임없이 자신을 수정하고, 자신의 지식을 향상시키고, 지혜로 승화해야 한다. 그리고 사물은 끊임없이 변한다. 이런 변화의 주기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속적인 학습과 이해가 필요하다. 늙어서 늙어서야' 인' 에 대한 두 번째 단계를 이해할 수 있다.

"자비" 를 이해하는 것이 우리 삶에 어떤 도움이 됩니까? 인생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외적인 물질적 생존 문제이고, 하나는 내재적인 정신적 감정적 문제이다. 어떤 문제라도 주변 일을 처리할 수 없다.' 인' 은 자신이고, 하나는 주변 사람과 일이다. 만약 네가 정말 이 단어를 이해할 수 있다면, 안팎에서 외부까지, 너는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정도의 도움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할 수 없으면 마음을 가라앉힐 수 없다. 당연히 짜증이 난다.

그러므로 자연이 모든 사람을 어떻게 동등하게 대하는지 생각해 보고, 자신을 살펴보고, 비교해 보면, 당신은 자신의 답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다 3 어떻게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는가?

우리가' 도덕경' 제 8 장을 공부할 때 원문은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백화는 지선이 물의 덕과 같고 만물을 이롭게 하며 명리를 다투지 않는다는 뜻이다. 한 사람이 모두 싫어하는 비천한 곳에 있는 것은 그것이 가지고 있는 가장 가까운 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네가 어디에 살든지 너는 평온하고 평온하게 살 수 있다. 덕이 깊고 고요하여 만물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모든 것은 선의에서 나온 것이다. 네가 말한 모든 것은 진실이다. 모든 것을 자양하는 것은 정치를 다루는 것과 같다. 일을 하는 방면에서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행동적으로 보면 매우 자연스럽다. 물은 다른 것들과 경쟁하지 않고 조화롭다. 당연히 잘못된 논란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물이 조화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만물을 잘 대해라',' 만물을 잘 대해라',' 만물을 잘 대해라',' 만물을 잘 대해라' 는 좋은 미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편파적이지 않고, 편파적이지 않다.

나는 동등한 대우라는 성어가 생각난다. 여기서 온 건가요? 나는 사전을 조사해 보았는데, 당한이 준' 원시인' 이라는 글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므로 성인은 평등하게 대하고, 손발과 같다." " 성인은 사람을 똑같이 대하고, 사람에게 인자하다는 뜻이다. 지금의 뜻은 두터운 것을 가리지 않고 똑같이 대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은 천성적으로 호불호가 있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가까운 거리가 있다. 어떻게 해야만 동등하게 대우할 수 있습니까?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잘 대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예를 들어,' 논어' 에는 공자가 "신근의는 반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이것은 한 아들이 "정의의 언약을 지키면 네가 말한 것이 실현될 것이다. 태도와 외모의 존엄성이 의식에 적합하다면 모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관계가 깊은 인재는 믿을 만하다. "

공자의 논어' 제 1 18 10 장, 주공은 노공이 "군자는 친친분을 맺지 않고, 사신을 원망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늙어서 큰 이유가 없다면 싫어하지 마라. 혼자서는 준비할 것이 별로 없다. " 주공이 노공에게 군자가 자신의 친척을 소홀히 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는 뜻이다. 장관들이 자신이 중시하지 않는다고 불평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심각한 과실이 없는 상태에서 오랫동안 따라온 부하 직원을 버리지 마라. 한 사람이 완벽할 것을 기대하지 마라.

공자는' 논어 타이버' 제 82 장에서 "예의와 무례함은 모두 노동이다. 신중함과 무례함은 안트라센이다. 용기와 무례함은 모두 혼란이다. 직선과 우악스러움은 왜곡된 것이다. 군자는 친척에게 충성하고, 백성은 인성으로 성한다. 노인을 잃지 않으면 백성은 훔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의용계의 존엄성을 중시하고 예의를 모르는 것은 피곤한 것" 이라고 말했다. 신중함 만 알고, 예의를 모르는 것은 소심하다. 과감하게 행동하지만 의리를 모르면 맹목적으로 사고를 친다. 솔직하게 말하지만 예의를 모르면 날카롭고 따끔거릴 수 있다. 윗사람은 다정하게 친척을 대할 수 있고, 백성은 인자로 나아갈 것이다. 윗사람이 자신의 오랜 동료의 오랜 친구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백성들은 다른 사람에게 냉막 무정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친족, 친족, 깊은 사람을 대하면 어떻게 똑같이 대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공자가 제창한 이념이 천하를 공수로 하고 천하가 대동한다는 것을 안다. 그는 단지 "사랑하는 사람을 잘 대하" 면 안 된다. 우리는 유교가 추구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

역시' 논어 태버' 제 82 장에서 공자는 "군자 충친, 어진 사람 민흥" 이라고 말했다. 지위가 높은 사람은 깊은 감정으로 자신의 친척을 대할 수 있고, 그러면 인민은 인인으로 나아갈 것이다. 분명히, 이것은 유교가 실천하는' 덕치' 사상이 아닌가? 덕치국은 인심이 향하는 방향이고 인심이 향하는 방향이다. 덕치국은 무위로 다스리는 것과 비슷하다. 유가와 도가는 모두 인간의 자질 향상을 통해 무위통치의 이상을 실현하기를 희망하며, 모두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을 증가시켜 모든 사람의 선과 사회의 조화를 이루기를 희망한다.

덕치를 실현하려면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덕성을 높이고 군자와 인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인자만이 선악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가 "인자한 사람만이 사람을 사랑하고 나쁜 사람을 미워할 수 있다" 고 말한 것이다. " 일반인은 호불호가 있지만, 모두 개인의 흥미와 목적에 기반을 두고 있고, 인인은 다르다. 그들은 공평무사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잘하고,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싫어할 수 있다.

루즈' 제 1323 장에서 공자는 "군자는 다르지만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것은 공자가 "군자는 차이를 조정하고, 가혹하게 일치시키지 않는다" 고 말한 것을 의미한다. 소인은 일치한다고 주장하지만, 의견 차이는 조화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우리가 <역경> 뒤적거릴 때, 한 미괘가 이 뜻에 매우 가깝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동인이 점치는 점술 이미지: 하반부는 상반부와 분리되어 있다. 같은 사람의 말: 같은 사람. , 상수. 이섭산 강, 이군자. 필사자 점술: 필사자, 부드러움은 행하므로 필사자라고 부른다. 동인은 말했다: 동인은 야야, 항시, 익산이다. 시작하자. 문명은 정기가 있어야 하고, 군자는 정기가 있어야 한다. 군자만이 내일 뜻을 내릴 수 있다.

"문명은 건의와 의를 바탕으로 해야 하고, 군자도 마찬가지다. 군자만이 내일 뜻을 내릴 수 있다. " 무슨 뜻이에요? 천성문명이 강하고, 행동이 정직하며, 호환성이 있고, 포장한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군자의 길이다. 신사만이 세계의 의지를 전달할 수 있다. 즉, 신사 만이 동등하게 대우받을 수 있습니다.

이 6 은 우리에게 사람이 되라고 말하는데, 너는 가깝고 멀고, 가깝고, 희박하고, 차근차근, 똑같이 대하면 네가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어떤 일을 하든지 과정이 있어서 천천히 내놓는 것이 비교적 쉽다. 세상의 모든 사람을 한꺼번에 동등하게 대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평소에 모든 사람이 조금 희생하고 대중의 이익에 자신을 두는 것을 인지세지라고 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군자의 소행만이 천하를 공적으로, 천하를 하나로 촉진할 수 있다. 이것은 동인괘가 제공한 하나의 취지이다. 그래서 똑같이 대해야지, 군자와 인인 외에는 다른 것이 없다.

마지막으로, 이 성어의 형성은 도가 때문입니까, 유교 때문입니까? 이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 성어는 초기에 한유가 제기한 것으로, 그는 고문운동의 발기인이며, 고문운동은 사실상 유학을 부흥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게 어느 덕분이라고 말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