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침어가 기러기에 떨어지고, 달이 감겨서 꽃이 피는데, 어떤 고대 미녀를 가리킵니까?
침어가 기러기에 떨어지고, 달이 감겨서 꽃이 피는데, 어떤 고대 미녀를 가리킵니까?
1, 티심 바이월 이야기
디신의 이야기는 동한 말년 사제 왕운의 노래다. 그녀는 매우 예쁘고 매우 예뻐 보인다. 간신 동탁이 동한 조종하는 것을 보고, 다음 달에 향을 피워 복을 기원하는 것을 보고, 나는 나의 주인을 걱정할 것이다. 왕 윤 은 동 Zhuo 가 동한 를 찬탈할 것을 보고, 연속 링 미터 를 설정합니다. 왕윤현은 몰래 샘을 던지는 이야기를 여포 께 약속하고, 샘을 던지는 이야기를 명나라의 동탁에게 바쳤다. 여포 영웅 소년, 동탁이 간사하고 교활하다. 여포 포섭을 위해 동탁은 아들을 여포 받았다. 두 사람은 모두 호색하는 사람이다. 그 이후로,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그들 사이에서 움직이고, 여포 들에게 윙크하며, 동탁의 매력에 보답한다. 그 두 사람은 미혹되었다.
여포 () 는 동탁 () 의 이야기를 듣고 그녀가 집에 던져진 것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다. 어느 날, 여포 () 는 동탁상 () 을 데리고 동탁 () 의 저택에서' 시임 () 의 이야기' 를 참관하고 풍이정 () 을 초대했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여포, 그는 울고 그가 동 탁에 의해 점령 했다 말을 만난 여포 화가 났어요. 이때 동탁이 사무실로 돌아왔을 때 그를 만났다. 홧김에 여포 네모난 그림을 잡고 찔렀다. 여포 날아갔다. 이후 두 사람은 서로 의심했고, 왕윤은 여포 들에게 동탁을 제거하라고 권했다.
경극에는' 봉의정' 이 있는데, 바로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2, 소군 출세
한고조선제는 권력을 다투어 이익을 쟁취하고, 세력은 점점 쇠약해지고, 오한 할거는 서로 끊임없이 공략하고 있다. 그중 후한사솔은 그의 형제에게 지즈 칸에게 패했다. 후진타오 는 한 왕조 와 함께 오래된 것을 재건 하기로 결정, 개인적으로 황제 를 참조하십시오.
후는 중원에 나타난 첫 칸이다. 선제 황제는 친히 장안 교외로 가서 그를 맞이하고, 그를 위해 성대한 연회를 열었다. 후한사 혼자 장안에서 한 달 넘게 살았다. 그는 선제황제에게 그가 돌아가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선제는 동의하고 장군 두 명을 파견하여 만 기병을 이끌고 그를 무남으로 호송했다. 당시 흉노가 식량이 부족했을 때, 한나라는 삼만 사천고의 식량을 보냈다.
후한 악은 매우 감사하여 한나라와 화해했다. 흉노와 한나라가 화해하는 것을 듣고 서역 각국은 앞다투어 한나라를 상대하고 있다. 한고조가 죽은 후, 그 아들 유후위, 즉 한원제. 훈족 은 한 왕조 가 보낸 사절 을 죽이고, 서부 지역 국가 를 침공. 한나라가 강주를 출병하여 지칸을 죽였다. 지칸이 죽자 지위는 확고해졌다. 기원전 33 년, 후한사 () 는 다시 장안 () 에 와서 결혼을 요구했다. 허. 한나라에서는 흉노족과 그들의 친척들이 공주나 종실의 딸을 선택해야 했다. 이번에 한원제는 그를 위해 궁녀를 뽑기로 결정했다. 그는 후궁에 가서 말을 전하라고 명령했다. "흉노에 가는 사람은 황제가 그녀를 공주로 삼았다." 후궁의 궁녀는 모두 백성 중에서 뽑혔다. 그들이 궁궐에 들어서자, 마치 새장 속의 새처럼, 언젠가는 그들을 궁궐에서 나오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자기 나라를 떠나 흉노에 간다고 들었는데, 나는 원하지 않는다. 왕강이라는 궁녀가 있는데, 이름은 소군이라고 하는데, 그녀는 아름답고 박학하다. 흉노에 뽀뽀하러 자원하다. 원제는 장안 () 에서 후한사 () 와 왕소군 () 과 결혼했다. 후한사솔과 왕소군이 한고조를 감사할 때, 한고조는 소군이 예쁘고 대범하여 한궁을 오색찬란하게 만들었다.
전설에 의하면 한원제는 내궁으로 돌아가면 생각할수록 짜증이 난다고 한다. 그는 궁녀 초상화에서 조군의 초상화를 꺼내게 했다. 좀 닮았지만 소군 본인은 귀엽지 않아요. 궁녀들이 입궁한 후 일반적으로 황제를 볼 수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화가가 초상화를 그려 황제에게 골라 주었다. 모연수라는 화가가 있습니다. 그가 궁녀의 초상화를 그릴 때, 궁녀가 그에게 선물을 좀 주자, 그는 매우 예쁘게 그렸다. 왕소군은 선물을 주고 싶지 않아, 모연수는 왕소군의 미모를 진실하게 묘사하지 않았다. 한원제는 매우 화가 나서 모연수를 죽였다.
왕소군은 한훈족 관원의 호위하에 장안을 떠났다. 그녀는 말을 타고 살을 에는 찬바람을 무릅쓰고 줄곧 흉노에 와서 한사 () 를 외친 천씨 () 가 되었다. Huning 의 이름을 "Huning" 으로 지었는데, 그녀가 흉노에게 평화와 평온을 가져다 주고, 소군을 고향에서 멀리 떨어지게 하고, 오랫동안 흉노에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녀는 전쟁을 시작하지 말고 중원 문화를 흉노에게 물려줄 것을 제안했다. 그 후 흉노와 한나라가 화목하게 지내면서 60 여 년 동안 전쟁이 없었다. 귀중한 것은, 한 악 혼자 죽은 후, 그녀는 한 악의 장남, 한 악의 장남 과 결혼했다. 이것은 중원의 윤리관념과 모순되지만, 그녀는 대국에서 출발하여 한과 흉노의 우정을 소중히 여긴다. 왕소군은 흉노에서 남자 한 명과 여자 두 명을 낳았다. 사서에는 조군의 생졸년이 기록되어 있지 않다.
3. 귀비는 술에 취했습니다
7 19-756 당나라 (산시 화음현) 영락인. 멜로디를 익히면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출 수 있다. 원래 당현종 제 18 자 수왕의 공주였는데 현종은 양옥환의 미모를 보고 궁중에 포함시키고 싶어 여도사라고 자칭하고, 이름이 너무 진실하다. 천보 4 년 (745) 입궁하여 당현종의 총애를 받아 귀비가 되었다. (당현종 61 년, 귀비 27 년), 그래서 그의 부동생이 땅에 올 수 있었다. 각 로얄 승마, 큰 내시 가오 리스 채찍질, 로얄 직공, 수국 700 명, 더 많은 사람들이 보물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영남사' 와' 광릉사' 의 작가와 왕일도는 모두 뛰어난 공헌으로 추앙받고 있다. 그 결과 수백 명의 관리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양귀비는 영남 리치를 즐겨 먹어서 신선한 리치를 장안으로 운반하려고 애를 썼다.
안사의 혼란이 있은 후 당현종은 장안을 떠나 포니테일 비탈에 왔다. 제 6 군은 양 (귀비의 사촌) 이 야만인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루산 반란을 일으켰다고 전진을 거부했다. 현종은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양을 죽였다. 제 6 군은 더 나아가려 하지 않고 양이 귀비의 사촌, 사촌 여동생이 유죄이고 사촌 여동생도 유죄라고 말했다. 귀비도 절에 목매어 죽었다. 안사의 혼란은 양귀비와 무관하다. 양귀비는 당현종의 희생양이 되었다.
4.Xi 석환사
시, 자일광, 춘추전국시대 절강성 주라촌인. 타고난 아름다움. 당시 월국은 오국의 속국이라고 자칭했고, 월왕 군웅은 국가를 부흥시키려 했다.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돌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국립 하한마 공로를 위해 함께 왕위 군웅에 소개돼 오왕부차에 소개돼 오왕이 가장 사랑하는 첩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왕을 현혹시키고 국가 대사에 관심이 없어 군웅 복귀를 위한 엄호 역할을 했다. 그것은 애국 여성의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표현했다. 오씨가 결국 군멸을 당한 후. 오국이 멸망한 후 그와 범선 오호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에게 줄곧 기억되고 있다. Xi 석, 양귀비, 왕소군, 밍크매미는 중국 고대 4 대 미녀로, 그 중 돌이 1 위, 아름다움의 화신과 이름이다.
사미침어 기러기, 달 미모화 이야기;
1. 춘추전국시대에 월국유라는 여자가 있었는데, 그녀는 면사녀로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분얼굴, 용모가 비범했다. 그녀가 강가에서 거즈를 씻을 때, 맑은 강물이 그녀의 청초한 그림자를 비춰 그를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했다. 이때 물고기는 그녀의 그림자를 보고 수영을 잊고 점점 강바닥으로 가라앉았다. 그 이후로 돌, 이' 침어' 의 대명사가 널리 퍼졌다.
한원제 통치 기간 동안 남북 국경은 평온할 수 없었다. 한원제는 북방 흉노를 달래기 위해 소군을 선택해 칸과 결혼하여 양국이 영원히 화해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을이 높고 상쾌한 어느 날, 소군은 고토에 작별을 고하고 북쪽으로 출발했다. 길을 따라, 말 쉿 얀 밍, 가슴 찢어진 폐; 슬픈 느낌이 그녀를 불안하게 했다. 산에서 그녀는 현을 헤치고 비장한 작별곡 한 곡을 연주했다.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는 달콤한 거문고 소리를 듣고 말을 타는 미녀를 보았다. 그들은 날개를 치는 것을 잊고 땅에 떨어졌다. 이때부터 소군은 기러기라고 불렸다.
3. 삼국 때 헌제대신의 예기 가오리 매미가 뒤뜰에 있는데 갑자기 미풍이 불어와 구름이 밝은 달을 가렸다. 이때 왕윤이는 마침 보았다. 자신의 딸이 얼마나 예쁘게 생겼는지 홍보하기 위해 왕윤이는 내 딸이 달보다 더 예쁘다고 말했지만 달은 할 수 없어 구름 뒤로 재빨리 숨었다. 그래서 가오리 매미는' 월관' 이라고 불린다.
4. 당나라 개원년 동안 양옥환이라는 아름다운 딸이 궁중에서 뽑혔다. 양옥환이 궁궐에 들어간 후 고향을 그리워하다. 어느 날, 그녀는 화원에 가서 꽃을 감상하고, 만개한 모란과 월계를 보았다. 자신이 궁전에 갇혀 청춘을 헛되이 보냈다는 것을 생각하자, 그녀는 한숨을 내쉬며 만개한 꽃에게 말했다. "꽃, 꽃! 네가 아직 해마다 화가 났을 때, 나는 언제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을까? " 눈물이 그녀의 눈을 따라 흘러내렸다. 그녀는 단지 꽃을 만졌을 뿐이다. 꽃잎은 즉시 수축하고, 푸른 잎은 낮게 말린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녀는 미모사를 만졌다. 이 순간, 나는 gonge 에게 보였다. 궁아는 양옥환이 꽃보다 더 아름답다고 곳곳에서 말했다. 꽃은 수줍게 고개를 숙였다. "부끄러운 꽃" 이라는 칭호는 이것으로부터 유래되었다.
고대' 4 대 미녀': 돌, 가오리 매미, 왕소군, 양귀비.
왕소군?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 가까이에 있고, 광여학생 마을은 가깝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반지? 달빛 아래 공허한 영혼. 옥기타의 타타르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 "(두보 \" 영비 \ ") 조군, 범도 널리 알려져 있다. 2000 여 년 동안 많은 연극가, 소설가, 시인들의 끊임없는 개조를 통해 이 이야기는 슬프고 혼란스러웠으며, 여러 얼굴과 깊은 의미를 지녔다. -응?
조군의 비극은 화가 모연수 탓으로 돌렸고, 김인필기소설' 서경 잡기' 는 창작자였다.
원제 후궁이 많아 흔하지 않기 때문에 화가에게 그림을 그리고 그림에 따라 부르도록 해야 한다. 모든 궁인은 화가에게 최대 10 만 원을 지불하고, 적은 것은 5 만 원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왕강은 혼자 거절했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볼 수 없었다. 훈족 은 북한 에, hanji 아름다움 을 추구 하기 위해, 그래서 북한 에 경의를 표합니다. 소환, 후궁 1 위, 대응력,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황제는 후회했지만, 이름은 이미 정해져 외국을 믿고, 더 이상 사람이 아니다. 가난, 화가는 도시를 버리고, 가산은 부유하다. 화가는 마네킹 잉두 마오 연수를 포함한다. 못생긴 사람, 늙고 적은 사람, 분명 진짜야 ... 같은 날 버려졌다. "?
각종 전설에 따르면 결혼 전에 마오 연수의 뇌물과 모함이 드러났다고 한다. 모모는 죄를 두려워하고 흉노로 도피하여 소군의 초상화를 바쳤다. 칸은 형세에 의지하여 소소소군을 크게 키웠고, 원제는 부득불 아픔을 참으며 사랑을 베고 소군을 보루에 보냈다. 소군의 결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슬프고 우울하다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재혼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 후한사독은 사후에 약을 마시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송대 이후에는 정절을 강조했고,' 한궁추색' 은 그녀를 한범접계의 강에 투신하게 했다. 현대인들은 편협한 민족의식을 버렸기 때문에 민족단결을 증진시키는 관점에서 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다. 왕소군은 문성공주처럼 중화민족 역사상 걸출한 여성이다. 조장선생의 명극' 왕소군' 이 바로 이런 각도에서 구상한 것이다. -응?
고대 시인들도 조군의 비극을 다른 각도에서 해석했다. 설보채 () 는' 홍루몽' 제 64 회 중론시에서 "제목이 무엇이든 고대인의 뜻을 잘 번역하는 한" 이라고 말했다. 즉, 소군에 관한 시가 많고, 소군을 애도하는 자도 있고, 하늘을 원망하는 사람도 있고, 장수하는 사람도 있고, 한헌제가 화가를 예쁘지 않게 하고 미녀를 그리지 못하게 하는 조롱도 있다. 나중에 왕은 "그림은 그 뜻으로 할 수 없다. 당시 헛되이 죽였다" 고 답했고, 옹숙도 "귀가 이미 이것을 보았다. 만조이디" 라고 답했다. 두 편의 시는 각각 견해가 있어 선인을 공격하지 않는다. " -응?
왕소군의 진면목은 무엇입니까?
예범의' 후한서' 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소군은 남군 사람이다. 당초 원제에서 그는 집안 형편이 좋아서 궁정에 선출되었다. 사한이 북한에 왔을 때 황제는 그것을 다섯 명의 하녀에게 주었다. 조군이 입궁했을 때 몇 살이었어요. 왕실을 만나지 못하게 하고, 그는 슬픔과 원한을 쌓았다. 그는 법원에 그에게 이 일을 하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셰민에게 회의장을 떠나 다섯 명의 여자를 불러 공연을 하게 했다. 소군은 부귀한 장식품, 광명한궁, 고경페등, 좌우로 옮겼다. 황제는 그를 보고 크게 놀라서 지키고 싶었고, 식언도 어려워서 흉노와 화해했다. -응? (남흉노전)?
소군, 남군 귀인은 대시인 굴원과 이름이 같다. 그녀는' 규수' 출신으로 무고한 민간인으로, 지사도 과거장원도 아니다. 입궁한 후 그녀는 운이 좋지 않아 아직 계급이 없다. 그녀는 법정에 소환되기를 기다리는 평범한 궁녀일 뿐이다. 그녀는 영문도 모른 채 한사 () 에게 방광요한정 () 을 외쳤지만, 이때 한원제 () 는 이미 늦었다는 것을 후회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을 수 없이 이 천고의 좋은 일을 이루어 이 민족 단결의 사자가 영원히 역사책을 기록하게 하였다. -응?
위청 (), 호거 () 가 병을 앓고 징집한 후 흉노의 실력이 크게 쇠퇴하여, 한사 () 가 자발적으로 한한한한정 () 에 입성한 결과, 협박의 뜻은 없다. 소군이 호호에 들어간 후, 그를 사람답게 하고, 지치과 의사라는 아들을 낳았다. 결혼 이듬해 후한도 세상을 떠났다. 호인의 풍습에 따르면 왕위를 계승한 칸의 아들은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 한다. 소군은 귀향을 요구하고, 한성제는 전반 국면을 돌보며, 그녀에게 호풍속을 배우라고 명령하여, 그녀는 계승 칸의 칸이 되었다. 나중에 그녀는 두 딸을 낳았는데, 하나는 수보국화라고 하고, 하나는 국화라고 불렀다. 10 년 후, 사마칸도 죽었고, 소군의 아들도 권력 다툼으로 죽었다. 부서구는 왕망 집권 당시 한궁에 와서 태후를 기다렸고, 왕망 실패 후 과로로 죽었다. 소군이 언제 돌아가셨는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가오리
삼국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서 샘을 잃은 이야기도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당대의 이창제의' 강록 군가' 시는' 은거북은 백마를 흔들고, 부잣집 분녀는 그 산하에 있다' 며 심 이야기를 잃어버리는 그림자가 있는 것 같다. 현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이미 그녀를' 중국 4 대 미녀' 중 하나로 볶았는데, 그녀의 지명도는' 삼국연의' 의 조조 관우 제갈량보다 훨씬 낮은 것 같다. 하지만 역사상 샘을 잃은 이야기가 있나요?
에 따르면, 잃어버린 심이라는 이야기의 이름은 사서에서 찾을 수 없다. 후한서 여포 전기'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탁은 천을 타고 대장으로, 부자로 맹세하며, 그 존재를 믿는다.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탁탁을 뽑아 던지면, 너는 이 주먹을 피할 수 있다. 천의 원인은 탁에 대한 너의 원한이다. 탁도 아트리움에서 천을 지키지만 궁녀와 물들어 불안하다. " 이 기록에서 동탁의 비 투신 이야기의 그림자를 볼 수 있고, 동탁과 여포 사이의 원한도 여자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삼국연의' 에서' 동태사와 풍이정' 의 이야기가 탄생한 이유이다. 여기서' 궁녀' 는 모욕당하고 상처받은 사람일 뿐 인품은 말할 것도 없다. 나중에 인민과 많은 예술가들의 창작을 통해 이 궁녀는 지심 이야기에서 눈부신 여성 이미지가 되었다. -응?
일부 학자들은 디샘의 이야기가 진실한 사람이고, 양장거가 대표라고 생각한다. 그는' 귀전 노트' 에서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여포 전기' 에 숨겨져 있다" 고 말했다. 그 이름은 공식적이지는 않지만, 그 이야기가 전부 허황된 것은 아니다. " "Xiaoqixia 는 barnyardgrass 를 말한다" 고 말하면서, 그는 "매미는 진짜 사람이다" 고 확신한다. -응?
삼국영웅의 이야기는 배후의 민간에 들어가기 시작했고, 샘을 잃은 이야기는 더 일찍 전해졌다. 원잡극에서 일련의 투신 사극이 형성되었다. 진운당',' 이기기',' 월하 참수 신심' 등은 모두 디옥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극중 진운당, 신주인 임앙의 딸, 지신의 이야기, 궁중에서 영제로 뽑혔을 때' 지신의 이야기' 라는 이름을 지었다. 나중에 황제는 그녀를 주도지사 정건양에게 주었고, 건양은 또 양자에게 여포 () 를 주었다. 황건봉기, 샘과 여포 잃어버린 이야기는 졌지만 왕윤이는 이겼다. 던짐이 나중에 정원에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는 이야기? 왕윤이가 발견한 여포, 밀의연재. 송원 시절,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도 여포 아내로 별거 후 왕운부에 살았다. -응?
백문루' 와' 다진 지심의 이야기' 등의 이야기는 봉건낙후의식의 영향을 분명히 보여준다. 백문루에서 여포 체포는 자신이 자초한 것이지만, 이 연극은 디오신의 이야기가 여포 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하고, 실제로 욕먹은 뒤 처형을 당하게 했다. 여포 실패 후 조조는 유비에게 유심의 이야기를 일부러 선물했다. 조동과 여포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관우는 월하로 그녀를 참수했다. 심지어 샘을 잃은 이야기조차도 동탁과 여포 몰락의 원인이다. 얼마나 뜨거운 머리인가! 절친한 친구 주간은' 잃어버린 샘을 베는 이야기' 를 써서 구분한다:?
"디신의 이야기는 나무랄 데 없고, 여포 역시 디신 이야기를 비난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 그는 세 명의 노예로, 성격은 디심의 이야기와는 거리가 멀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여포 욕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런데 여포 들은 왜 샘의 이야기를 욕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관공인이라면, 너는 춘추시대에 대해 매우 잘 알게 될 것이다. 군웅은 오국을 때리라고 명령했고, 사제는 신을 버리고 탁부자를 때리라고 명령했다. 관우는 돌을 탓하지 않고, 다음 달에 목을 베고 신을 잃는 이야기인가? 나는 감히 관공을 성인이라고 부르는데, 나는 이 때문에 풍경을 죽이지 않을 것이다! " -응?
그것은 즐거운 연설이었다. -응?
비록' 여화' 론은 겨울에 극도로 혐오스럽지만,' 여구국' 론은 훈련으로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샘의 결말을 잃어버리는 이야기도 예술 창작의 난제이다. 나관중은 지심의 이야기를 멋지게 썼지만 동탁이 죽은 후 그와 여포 모두 평범했다. 그녀와 안석은 시야가 짧아 여포 뒷다리를 끌며 전혀 달랐다. 드라마' 삼국연의' 는 동탁이 벌을 받고 유유히 사라지게 했다.' 지심의 이야기는 이미 바람과 함께 사라졌다' 고 말했다. 이 낯선 소녀의 운명은 무엇입니까? 독자들이 상상하게 하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다. -응?
돌?
돌, 중국 최초의 영향력 있는' 4 대 미녀' 중 하나. 그녀의 명성은 의 춘추와 관련이 있고, 군웅의 고된 분투와 관련이 있으며, 10 년 재회, 10 년 교훈과 관련이 있으며, 결국 오의 복수와 관련이 있다. 우자서의 국가에 대한 충성은 아이보 (P) 의 배신에 의해 파괴되고,' 여자는 재앙이다' 라는 신조와 연결되어 있다. 여성의 애국 서비스, 미인의 불행한 운명, 환녀 범랑의 희비결혼과 연관이 있다. 서시양심',' 동시효호',' 서호비시, 옅은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와 관련. 다른' 아름다움' 보다 더 많은 역사적 문화적 부하를 담고 있다. -응?
습자 이야기의 역사적 진실성은 무엇입니까?
진나라 철학자 중 가장 먼저 돌을 언급한 것은' 관' 이다.' 모피와 돌은 인간의 아름다움이다.' " 장자' 에서 역사를 세 번 언급했다. \ "역사 질병과 오만 (pín, 즉 교만), 그 추한 사람은 그것을 아름답고 교만하게 본다. 부자는 보고 문을 닫을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그것을 보고, 그의 아내를 때리고 갔다. " 이것이 바로' 동양에서 배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라는 성어의 유래이다. 맹자' 에도' 습자가 깨끗하지 않고, 모든 사람이 코를 가린다' 는 말이 있다.' 모든 것이 틀렸다' 는 말도 있다.' 선미의 아름다움은 나에게 무익하다' 고 말했다. 파우더를 사용할 때보다 두 배나 빠르다. " 보아하니 스승은 확실히 진나라 시대의 유명한 미녀인 것 같다. 그러나 후세의 전설과는 달리, 그녀는 오월 헤게모니의 정치 군사 투쟁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그리고 관중이 오비구안을 소멸한 지 200 여 년이 지났다. -응?
진나라 시대의 사전, 예를 들면' 좌전',' 국어' 등은 모두 군웅이 왕에게 미녀를 바치는 것을 언급했지만, 돌은 언급하지 않았다. 서한의 사기도 마찬가지다. 자이의 새 책, 유향의' 설원', 루자의' 신어' 와' 화이난자' 에서 돌은 미녀로 등장했을 뿐이다. -응?
오직' 묵자 가세' 일문만이 아름답기 때문에 강에 투신하는 것을 언급하면서' 태성은 남길 수 없다' 는 구름을 알 수 있다. -응?
Xi 씨를 오월 패업과 연관시킨 것은 동한 시대의 두 편의 야사' 오월 춘추' 와' 월절서' 였다. -응?
"오월 춘추" 문류는 월왕 오구술을 바쳤고, 제 4 조 "미인을 남겨서 그 마음을 현혹시키고, 그 수를 세었다" 며 "주라산, 돌, 의 딸, 나자를 장식하고, 관용을 가르치고, 토성에서 배우고, 거주하게 하라" 고 군웅했다. 월절서' 의 기록은 대체로 같지만' Xi 사' 의 결말은 크게 다르다. 전자가 무사후 베트남 사람들은 이 유물을 화근으로 여겼고, 그녀를 강에 가라앉히는 것은 잔혹한 비극이었다. 이를 오왕에 의해 살해된 오자서에 대한 기념으로 삼았다. 후자는 그녀와 범려 () 를 파트너로 만들어 사방을 두루 돌아다니며 희극으로 끝났다. 후세에 역사에 관한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이로부터 나왔다. -응?
위진 이후 역사 이야기는 양조, 발효, 윤색 단계에 접어들었는데, 이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픽업' 소설에서 드러난다. 당송사에는 시를 영물 대상으로 하는 장이 많이 등장했다. 그 주제는 더 많은 새로운 왕소군시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미인의 불행을 탄식하거나 여자의 화국화를 비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왕위의' Xi 시영': "그녀의 곁에서 실크를 빨았던 아가씨들은 모두 그녀의 병거 밖에 남겨졌다 .. 그녀의 이웃집 여자, 그녀의 미모를 흉내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홍루몽" 임대옥 역시 이 시를 다섯 편의 절미시로 번역했다. "한 세대의 가인 파도가 꽃을 쫓고, 오궁이 아이들의 집을 그리워하다. 효과는 동촌을 비웃는 여자가 아니라 백계머리에 거즈를 신는 것이다. "사실, 그들 중 어느 것도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훌륭한 작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만당 최도융' Xi 시단' 에서' 5,7 을 죽이면 음악 [kg-* 3], 5 를 죽이면 돌이 평판이 나쁘다. 라쿤사 샘물이 급해서 고르지 않은 소리가 나는 것 같다. " 나은은 "Xi 사": "국흥망, 오인은 왜 역사를 원망합니까? 만약 역사가 오국을 전복한다면, 누가 월국의 패자가 될 것인가? "그들은 모두 훌륭하다. -응?
역사 이야기의 재창조에는 잡극의 전설이 가장 풍만하다. 원대 관한경은 고모수대의 입사를 가지고 있고, 조명원에는 귀호가 있다. 유감스럽게도 오늘 우리는' 귀신록' 에서만 이 두 편의 드라마를 볼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극본과 관련 논평에 근거하여 추측해야 한다. 돌 이야기의 집대성자는 명대 양천우의' 너구리기' 여야 한다. -응?
라쿤사' 는 오월 헤게모니와 역사 이야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충분히 소유하고 45 편의 연극 이야기로 엮어 역사와 함께 오월 흥망사를 관통했다. 돌과 처음 만났을 때 라쿤사 한 가닥을 사랑으로 뽑았기 때문에 이 드라마의 이름은 라쿤사희라고 합니다. 선인들과는 달리 이 전설은 리의 사랑 이야기와 애국주의를 결합했다. 사랑은 애국에 복종하고, 처음엔 자신의 사랑을 희생하고 포기하고, 마지막에는 애국의 실현에서 개인의 사랑을 실현한다. 세 번째' 영석' 에서 석사과에 대해 "아버지를 위해 사고를 치고 이국을 억류하고 깊은 동맹을 맺는 것은 정말 난처하다" 고 말했다 돌은 그를 위로하며 말했다. "나는 모든 관원과 후궁을 알고 있지만, 나라의 업무는 매우 크며, 가정은 매우 작다. 설마 어린 여자의 목숨인가, 그녀는 모든 성을 잃을 희망이 있는가? " 나중에, 시중 에 우, 시중 주저 하십시오. 범리는 또한 그녀에게 이렇게 권했다. "만약 내가 그곳에 떠내려갈 수 있다면, 우리 나라는 살아남을 수 있고, 내 몸도 보호받을 수 있다. 앞으로 너를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 만약 우리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우리 나라는 멸망하고, 내 몸도 멸망할 것이다. 그때 우리는 이미 결혼했지만, 자기야, 너와 나는 함께 도랑의 유령이 될 거야. 왜 백 년 동안 행복을 구할 시간이 있습니까? 그래서 소설' 라쿤사' 는 사랑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애국주의를 선율로 한다. -응?
라쿤사' 에 이어 이 책' 다운 거즈' 가 나왔다. 마지막은 돌을 태호에 가라앉히고, 돌을 욕하고, 맹세를 어겼고, 범은 반립을 비꼬고, 왕에게 영웅, 사치 낭비, 국가 멸망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유죄 문장, 오늘은 좀 지루하다. -응?
양귀비?
양귀비의 이야기는 최근 몇 년 동안 화제가 되었다. 영화매체를 통해 계몽을 받은 젊은 세대는 페이양, 자희, 무측천의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이 방면에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 예를 들면 양리 이야기의 첫 모습, 그 진화 과정, 그리고 오늘 우리가 어떻게 그것을 알아야 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양귀비, 작은 옥환, 톰프부 영제 (오늘 산서영락) 사람. 나의 아버지 양현엽은 사장이 되고 있는데, 그의 삼촌 조씨에 따르면 그는 아주 일찍 세상을 떠났다. 당현종은 3 년 동안 수왕태자 이무의 저택으로 선발되어 수왕공주로 등록되었다. 개원 4 년, 당현종의 총신 무혜비가 세상을 떠났다. "수천 명의 해리스가 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아첨쟁이는 그에게 그의 며느리가 "가장 예쁘다" 고 말했다. 개원 8 년 (10), 당현종은 여산온천에 운이 좋아서 출가하여 승려가 되고, 시호는 너무 진실하다. 리 마오 는 비밀리에 궁전 에 Yuhuan 와, 며느리 와 결혼했다. "오래된 당서" 는 "너무 이력이 풍부하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멜로디도 유창하고, 총명하다" 고 말했다. 모든 돈은 이탈리아를 환영하고 감동시키기를 기대한다. 궁중에서' 부인' 이라고 부르는데, 예의는 여왕과 함께 있다. 백향산' 장한가' 는 "천은은 숨길 수 없다. 언젠가는 황족으로 선출된다" 고 말했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나는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육궁의 가루와 물감은 사라지지만, 봄의 밤은 매우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초기 청문회, 그의 봄의 정부, 그의 밤의 폭군, 그의 궁정에는 다른 여자들, 삼천 보기 드문 아름다움이 있었지만, 그는 삼천 명의 총애를 한 몸에 집중시켰다 이때 옥환은 56 세, 현종은 56 세이다. 천보 4 년, 옥환은 귀비로 14 년까지 마웨이를 목매어 죽였다. 후세에서는 그녀를' 양귀비' 라고 부른다. -응?
페이양은 응석받이로 키웠는데, 현종 후기 대걸음이 부패로 치닫는 시기였다. 궁중에는' 내정이 금수자 700 명, 조각자 수백 명' 밖에 없다. 그녀의 가족, "자매와 형제는 모두 흙 속에 열거되어 있고, 그녀가 이렇게 그녀의 부계 가문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제국 전체의 모든 아버지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왜냐하면 남자아이가 아니라 여자아이를 낳았기 때문이다. " 형제들은 말할 필요도 없이, 페이양의 세 자매는 모두 국가의 아내로 봉쇄되었다. "다섯 자매 쿤중, 한 곡은 광개하고, 천궁을 탄핵하고, 차마 하인은 베이징에 따라 칭찬을 전한다." 각 건물마다 1000 여만 원이 필요한데, 제도가 자신보다 강한 것을 보면 완전히 재건되고, 토건은 밤낮없이 포기한다. 현종은 사방을 남겨두고, 5 족은 하나같이 중국 사신이 끊이지 않는다. 새로운 세기에 들어선 이래 더 이상 양의 비율이 없다. "한 번에 다섯 집 야행성, 서성문 밖으로 나와 광평공주의 기노와 논쟁을 벌였다. 양의 노재가 채찍을 휘둘러 공주의 옷에 때리자 공주는 말에서 떨어졌다. 허양설은 공주를 도우러 갔고, 채찍질을 당했다. 일이 끝난 후 공주는 현종을 찾아가 하소연했다. 현종은 양의 가노를 죽였지만 서도 면직했다. -응?
진정한 미녀를 얻었고, 마음껏 흥청거리고, 마음껏 즐기고, 모든 권력을 양이라는 매국노에게 넘겨주었다. 가무 승평의 은폐 아래 부패도 한계에 이르렀다. 마지막으로, "전고가 어양에서 터져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고 말했다. 안사의 혼란은 무인지경으로 접어들고, 관문이 함락된 후 당현종은 관민을 버리고 영 남매를 데리고 장안에서 도망쳤다. 마지못해 마읍역역에 도착하여 병변을 시작하여 양을 죽였다. 이후 제 6 군은 떠나지 않고 당현종은 아픔을 참고 사랑을 베고 양귀비를 불당에 목매어 죽일 수밖에 없었다. -응?
안사의 혼란, 생령이 도탄에 빠지다. 7 년 후, 당현종의 손광덕 원년 두보가' 황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하다' 라고 썼을 때 비로소 기본적으로 가라앉았다. 당제국이 떨어지자 과거의 휘황찬란한 경험을 한 사람들에게 이 역사를 떠올리게 되자 감개무량하고 눈물을 흘렸다. 두공부의 4 행시' 강가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는 감동적이었다. 이 느낌을 잘 전달했기 때문이다. 변천을 경험하지 못한 젊은이는 이 시에 무관심하다. 또한 현종은 촉중 요행 이후 황제의 아버지가 되어 역사의 유기아가 되고 장안으로 돌아온 뒤' 여분인' 이 됐다. 그리고 이 풍류천자는 결국 개원성세의 창시자이기 때문에 그녀와 양귀비 사이의 비극은 시간이 흐르면서 사람들의 동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적어도,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회상할 때, 더 많이 느끼고, 비판은 더 적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래서 현종이 사망하기 전후로 그와 페이양의 이야기가 전해지기 시작했는데, 그중 가장 가깝고 영향력이 큰 것은 진홍의' 장한가' 와 백거이의' 장한가' 였다. 그들은 현종의' 나라와 사랑에 빠지다' 고 비판하며 동정과 칭송을 더 많이 했다. "촉나라의 물은 항상 푸르고, 산은 항상 파랗기 때문에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했다. 그는 저녁 빗속의 종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똑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것들을 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 슬프고 시끌벅적하며, 노랫소리가 탄식하여, 읽으면 감동적이다. "위,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봄" 과 "임진방토" 의 수색으로 결국' 7 월 7 일, 장수하는 궁전에서' 라는 비밀 서약을 하게 되었다. "나는 비익새가 되어 지구에서 함께 성장하고, 나무 한 그루의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천국에서.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 장한가' 의 이야기는 이미 사랑 제재의 통용곡이 되었다. 당과 양귀비도 그들의 역할 전환을 시작했다. -응?
이양의 이야기는 중당 이래 줄곧 핫한 화제였다. "당인 노트", "명태조 잡기", "개원천보 유산", "유양잡기", "송대" 양태진전 "등 끊임없이 이 이야기를 렌더링합니다. 늦어도 송김 시대에는 이 사고가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 원잡극 중의 유명 인사들은 모두 명태조의 실화를 쓴 적이 있다. 한경의' 울며 당의 단마대', 백박의' 가을비 따르기', 당의' 월궁 구경하기', 악백천의' 나광원몽단양귀비', 여천석의' 양태진의 경멸', 양태진의' 화청궁' 이 더 유명하다 명대에 이 양 이야기를 쓴 사람도 적지 않다.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이 가장 큰 것은 청초의' 장생전' 이다. 장생전' 에서 리와 양은 각자의 역할 전환을 완성했다. 작가는 이 매혹적인 사랑 이야기를 부르면서 자신의 망국의 아픔을 표현했다. -응?
마찬가지로, 페이양의 이야기는 일본에서의 영향이 중국에 못지않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페이양이 그 해에 죽지 않았다는 전설이 있다. 날씨 돌연변이가 그녀를 보호했고, 나중에 그녀는 일본으로 건너가 죽었다. 후문해양선도'-서복 이후 사람들은 봉래 방장 영주 부상 해돋이를 신선의 낙원으로 여겨왔다. 일본에는 페이양 조각상, 페이양 무덤, 페이양사탑과 같은 많은 곳이 있습니다. 성당문화로 훈훈한 일본 국민의 눈에는 성당문화의 신성한 고리가 페이양에게 흩어져 있는 반면, 페이양의 이야기는 실제로 중일 문화교류의 아름다운 무지개다.
고대' 4 대 미녀': 돌, 가오리 매미, 왕소군, 양귀비.
왕소군?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 가까이에 있고, 광여학생 마을은 가깝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반지? 달빛 아래 공허한 영혼. 옥기타의 타타르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 "(두보 \" 영비 \ ") 조군, 범도 널리 알려져 있다. 2000 여 년 동안 많은 연극가, 소설가, 시인들의 끊임없는 개조를 통해 이 이야기는 슬프고 혼란스러웠으며, 여러 얼굴과 깊은 의미를 지녔다. -응?
조군의 비극은 화가 모연수 탓으로 돌렸고, 김인필기소설' 서경 잡기' 는 창작자였다.
원제 후궁이 많아 흔하지 않기 때문에 화가에게 그림을 그리고 그림에 따라 부르도록 해야 한다. 모든 궁인은 화가에게 최대 10 만 원을 지불하고, 적은 것은 5 만 원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왕강은 혼자 거절했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볼 수 없었다. 훈족 은 북한 에, hanji 아름다움 을 추구 하기 위해, 그래서 북한 에 경의를 표합니다. 소환, 후궁 1 위, 대응력,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황제는 후회했지만, 이름은 이미 정해져 외국을 믿고, 더 이상 사람이 아니다. 가난, 화가는 도시를 버리고, 가산은 부유하다. 화가는 마네킹 잉두 마오 연수를 포함한다. 못생긴 사람, 늙고 적은 사람, 분명 진짜야 ... 같은 날 버려졌다. "?
각종 전설에 따르면 결혼 전에 마오 연수의 뇌물과 모함이 드러났다고 한다. 모모는 죄를 두려워하고 흉노로 도피하여 소군의 초상화를 바쳤다. 칸은 형세에 의지하여 소소소군을 크게 키웠고, 원제는 부득불 아픔을 참으며 사랑을 베고 소군을 보루에 보냈다. 소군의 결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슬프고 우울하다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재혼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 후한사독은 사후에 약을 마시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송대 이후에는 정절을 강조했고,' 한궁추색' 은 그녀를 한범접계의 강에 투신하게 했다. 현대인들은 편협한 민족의식을 버렸기 때문에 민족단결을 증진시키는 관점에서 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다. 왕소군은 문성공주처럼 중화민족 역사상 걸출한 여성이다. 조장선생의 명극' 왕소군' 이 바로 이런 각도에서 구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