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시 감상 질문에 어떻게 대답합니까? 나는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시 감상 질문에 어떻게 대답합니까? 나는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먼저, 배경을 보세요
필기의 배경과 함께 시의 주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8 년 수능 시 감상 문제-
봄은 물건 (1) 리미슨입니다.
가랑비는 봄을 바라고, 낙화란은 황혼에 가깝다. 차 먼지가 땅에 닿지 않아 차 문 위에는 온통 새소리가 났다.
① 이미슨 (1085- 1 153),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시) 사람, 중서사관, 호부 역임 그는 진회 항복 정책에 강력하게 반대해 면직되었다. (2) 배치: 입구가 텅 빈 곳을 가리킨다. -응?
이 문제에서, 주 (1) 는 이미슨이 "진회 항복 정책에 반대하려 하다가 면직되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질문은 "이 시는 작가의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라고 물었다. " 배경과 관련된 질문에 대답할 때 끼어들기 쉽다.
둘째, 핵심 언어 (제목, 끝시, 시안)
고시의 핵심 언어 (예: 제목, 끝시 등 시안을 나타내는 단어) 는 종종 시 주제의 정보를 직접 드러낸다.
셋째, 장르를 보세요
서사시라면 먼저 인물 분석부터 시작한 다음 시 주제를 요약하여 시 언어의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철리시라면, 주제를 요약할 때 시에 함축된 철리를 밝혀야 하고,' 토물언지' 의 관점에서 표현 방법을 분석해야 한다. (천망치로 산을 깎아 내고, 불길이 한가하게 타올랐다.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서정시라면 쓴 경물 (구체적인 명사) 에서 시인이 표현한 감정을 이해하고' 이렇게 쓰면 뭐가 좋을까?' 라고 대답할 수 있다 ","어떤 예술수법을 사용했는지 ","이 시를 감상하세요 "등의 질문은 직접 서정적 또는 간접 서정 (물서정,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 을 고려해야 한다.
넷째, 수법을 보다
서정적 기교
(1)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다.
(2) 간접 서정
A 는 물표 (비유인) B 로 경치를 빌려 표정 (물건) C 융경을 한다.
둘째, 기술 설명
① 비교: 스케치 ... 시인의 대 ... 의 감정을 부각시키거나 인생, 사회에 대한 사고를 표현한다.
② 호 일 (호 일, 대조, 대비)
(3) 렌더링 (배치를 3 회 이상 설명)
④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의 결합.
세 가지 수사 수법
(1) 전전-동화, 역사인물 활동, 고시를 차용하다.
(2) 차용-함축적 완곡하고 특정한 감정을 표현하다.
(3) 은유-생생한 이미지, 생계 유지 감정; 또는 언어는 간단한 단어로 인생 철학을 드러낸다. 상상력, 연상, 상상력은 교묘하여 생활이나 사회의 모습을 그려낸다.
(4) 말장난-언외의 의미, 흥미를 자아내고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있다.
해음 쌍관, 함축적이고 재미있다. 예를 들어, "동방일출은 서쪽은 맑지만 길은 맑지 않다. 의미 쌍관
5] 의인화, 경물과 사물을 의인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감정을 기탁한다. 아니면 장면 혼합, 사물 나 하나; 또는 차용물은 사람, 상징보다 낫다. (서양속담, 돈속담)
[6] 과장하고, 특색을 강조하고, 감정을 강화하고, 감화력을 증강시킨다. 또는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낭만적 인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다시 한 번, 한 단어로 특징이나 감정을 강조한다.
질문하고, 질문하고, 대답하고, 관심이 많습니다. 문제를 제기하고, 설득력을 증강시켜, 사람을 깊이 각성하게 한다.
(9) 풍자.
⑽ 상호문성: "상대방의 글에 참여하고, 포용할 때 본문을 본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한 가지 형식이다: 상하 문장이나 한 문장의 두 부분, 겉으로는 두 가지 일을 말하는 것 같은데, 실제로는 서로 호응하고, 서로 해석하고, 서로 보충하고, 같은 일을 말하는 것 같다. 예를 들면' 진시 명월한시관',' 담장 냉수 월성사',' 내 동정문을 열고 내 서정침대에 앉는다' 와 같다.
기타 표현 기법: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
다섯째, 이미지를 보세요
① 버드나무
"유" 와 "유" 해음. 옛사람이 송별할 때, 늘 꺾인 버드나무로 이별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이백은 진아를 회상한다: "퉁소 소리, 금나방의 꿈이 진루월을 깨뜨렸다. 진루월, 류색 연년, 풀릉이 몸을 다치다. "
⑵ 달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이백은 "정야사": "침대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서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⑶ 국화
충성과 고상한 품격의 상징. Tao Yuanming 은 "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⑷ 매화
순수하고 깨끗하여 표류하는 품질을 원하지 않는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5] 느슨하다
충성과 고상한 품성.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6] 연꽃
"연꽃" 과 "동정" 의 동음 이의어 때문에 고시에는 연시에 관한 시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한다. 남조악부' 서주곡': "가을 남당 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7) 인더스 강
오동나무는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플라타너스, 황혼, 조금씩" (이청조' 느린 소리').
실성하다
진달래꽃은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송인은 "진아 기억" 을 주조했다. "밤 반, 아트리움에 배눈이 딱 놓여 있다. 배눈이 하늘을 덮고 진달래가 피를 울고 있다. "
⑼ 자새
여행은 어렵고 이별의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가을저녁 창망초명',' 당대의 이군옥',' 구자파문',' 만강걱정, 산심문' (신기병' 보살만'? 서강서 조구벽 ").
⒇ 한심
슬픈 동의어. 송대 시인 유영은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초창기" 라고 말했다.
⑵ 홍암
나그네가 집을 그리워하고, 향수하고, 슬프다. 수나라 사람 설도형이 쓴 바와 같이,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 " "밤거위 그리움을 듣자마자 병에 걸리자마자 새해 일을 느꼈다." (구양수는' 연극답원직'). 기러기를 언급하는 편지도 있다. 예를 들면' 기러기가 나를 지나치지 않고, 만강추수' (두보' 하늘의 끝에 있는 이백'),' 말로 책을 전하고, 염염이 눈물을 흘린다' (이상은은' 리스').
⑶ 매실의 성숙함은 한 소녀의 사랑에 대한 갈망을 비유한다. 예를 들면,' 문 앞에서 돌아보지만 매자향' (이청조' 강립'); 뜬구름으로 떠도는 나그네를 비유한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이백 "친구 보내기") 원앙은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성공하면 왜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가?" 원앙은 신선이 아니다. "(당 루 \" 고의장안 \ "); 라일락은 슬픔이나 콤플렉스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남포별 이후 라일락 매듭' (당우조의' 감사' 등) 을 보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13] 얼음과 눈
얼음과 눈의 결정으로 마음의 충성과 품격의 고귀함을 비유하다. 예를 들어, "낙양 친지들이 묻자,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14] 식물
초목의 번성으로 서늘함을 부각시켜 기복이 심한 감정을 표현하다. 예를 들어, "10 마일의 봄바람을 거쳐 밀은 녹색이다." "강규, 양주 느림"
⑵ 조방
중국의 고전시에서 증오와 분리된 은유는 백거이의' 고초에게 작별하는 것' 과 같다.'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질 것이다. 달콤한 그들이 남편 길에 있을 때 최정은 사막 도시를 만났다. " -응?
[14] 까마귀
중국의 고전시에서는 종종 퇴폐적이고 처량한 사물과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면 진관의' 만방정' 과 같다.' 석양 밖, 서천한까마귀 만점, 고촌 유수'. 마치원시' 천정사? 추사: "죽은 등나무, 늙은 나무, 미약한 까마귀. ""
⒊ 유인원이 울다.
시에 나타나는 것은 흔히 두보의' 높이 오르기' 와 같은 슬픈 정서를 상징한다.' 넓은 하늘에서 날카로운 바람이 부는 유인원이 오열한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⑵ 강디
범중연의' 어부 자랑' 과 같은 슬픈 느낌: "탁한 술집 한 잔 만리, 어찌할 바를 몰라, 창족 파이프가 서리로 가득하다." 강동생의 처량하고 매서운 목소리는 늘 모집인에게 눈물을 흘리게 한다.
스턴트 워터
고대 중국시에서, 그것은 지속적인 슬픔과 연결되어 있다. 리 유 (Li Yu) 는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진관 "모래 위를 걷다": "애원은 점점 멀어져,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
⒇ 홍호
백조는 높이 날아서, "백조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낚싯바늘이 막히고 깊다" ("양정" 유종원) 와 같이, 의지가 높고 멀리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여섯째, 답의 형식
1, 관점이 이유보다 앞서다
문제를 해결할 때 먼저 너의 관점을 제시한 후에 너의 이유를 진술해라. 2004 년 수능 절강권 시 감상 문제 및 참고 답안을 보십시오.
다음 단어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백제
평지림에는 망망한 연무가 있고, 추운 산간 지방에는 슬픈 하늘이 사람을 불쌍히 여긴다. 고층 빌딩에 색을 칠하면 위층에는 슬픔이 있다. 옥계단이 텅 비었고, 새들이 급히 날았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이 단어의 내용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나그네가 집에 돌아온다' 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사녀 사인' 이라고 생각하며, 또 어떤 사람들은 둘 다 있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참고 답변:
A. 이 유랑자는 그의 고향을 그리워한다. 전자는 관점이고 후자는 이유다. 한두 마디 말은 나그네가 눈앞에서 본 것이다. 서너 개에서 여섯 문장은 한 나그네가 현장을 만지는 것에 관한 것으로, 가족들이 그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상상한다. 마지막 두 마디, 나그네는 길이 멀다고 한탄하며 집에 갈 겨를이 없어 더욱 근심을 더했다.
B. 아내를 그리워하고 다른 사람에게 돌아오기를 바란다. 첫 번째 영화에서, 나는 저녁 경치를 보면 슬퍼한다고 썼다. 대여섯 마디 한 마디는 한 여자가 옥계 위에 서 있고, 한 나그네가 작은 새가 돌아오는 것을 그리워하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두 마디, 나는 여행객이 고향으로 돌아가기가 어려워 다시는 만날 수 없다고 탄식했다.
C. 모두 그렇습니다. 시 전체는 유자의 향수와 아내의 향수의 상호 과장을 통해'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걱정' 의 감정을 표현했다.
2. 먼저 나누어 합치다.
질문에 대답할 때 먼저 말하고 계속 말하세요. 예를 들어, 2003 년 전국 수능 시 감상 질문에 한 수험생이 이렇게 답했습니다.
시적인 눈빛은 각각' 삼키다' 와' 차갑다' 이다. 산속에서 흐르는 샘물은 암석으로 막혀 나지막한 소리를 내며 흐느끼는 것 같다. 산림의 어둠으로 소나무에 비친 태양의 색이 매우 추운 것 같다. "삼키다" 와 "차갑다" 라는 두 단어는 이미지가 생생하여 시와 결합하여 이 두 단어의 아름다움을 구체적으로 분석했다. 우선 산중의 그윽하고 적막한 광경을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주고, 시 전체의 경지로 그 아름다움을 분석하였다. 늘 다시 한 번 말하다. 본 대답은 단어의 묘용에서 그 효과를 분석하는 데 사용된다.
3. 먼저 합계를 내고 점수를 매긴다.
질문에 대답할 때는 항상 먼저 말하고 나서 따로 말한다. 2004 년 수능 푸젠권의 시 감상 문제 및 참고 답안을 보십시오.
다음 이 노래의 시를 읽고 이 질문에 대답한다.
주씨의 가을밤
긴 밤 잠을 이루지 못하고 가을바람이 맑고 촛불이 밤까지 자주 잘립니다. 침대가 오동으로 가득 차고 오동나무가 부족한 곳은 월명이다.
이 시에는' 사랑' 이라는 글자가 없지만 곳곳에' 사랑' 이 담겨 있다. 서너 마디 중 시인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를 찾아 시 전체의 느낌을 바탕으로 시인이 이 두 시에서 어떻게 예술적 경지를 창조했는지를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인명언)
참고 답변:
"춥다". 시원함' 이라는 단어는 시원한 날씨뿐만 아니라 외로운 심정도 묘사한다. 우선, 나는 항상 침대 위의 달에서 하늘의 달을 쓰는 것은 교묘한 전환이라고 말한다. 슬픔, 서늘한 침대, 달빛, 오동들은 모두 일종의 고독한 경지를 만들어 냈다. 후논증
4. 점별로 대답하다
질문에 대답할 때는 몇 가지 점으로 나누어 답을 열거한다. 2004 년 수능 푸젠권 시 감상 문제 및 참고 답안을 보십시오. 아래 당시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응?
촉승탁거문고를 들어라, 이백
촉나라의 스님이 그의 녹색 비단 비파상자를 가지고 서쪽으로 아미산을 내려갔다. 내가 송곡의 소리를 들었을 때, 마음대로 손을 흔들었다.
나는 그가 맑은 개울에 있는 것을 들었고, 나는 그가 차가운 종소리에 있는 것을 들었다. 어느새 황혼이 청산에 뒤덮여 있고, 가을구름이 쓸쓸하고 황혼의 하늘이 가득하다.
참고: ① 루치: 고대의 유명한 피아노. -응? (2) 흐르는 물:' 산과 물' 의 전고를 차용하다. -응?
3 서리벨: 산해경? "중산경" 에 따르면 봉산 구종, 초서리가 울린다.
시 전체와 함께 네 번째 문장' 산 어두움, 가을 거만함' 에 대한 너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참고 답변: ① 노래 끝에 풍경을 씁니다.
(2) 저자가 거문고 소리에 잠기는 상태를 쓰고 측면에서 거문고 소리의 매력을 묘사한다.
일곱. 일반적인 사례 상세 분석
예제 1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2004 년 전국 대학입시권 1 권"
추사 장계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왕안석은 장계시의 풍격을 이렇게 평가했다. "가장 비범하고 쉽게 이룰 수 있는 것 같다." 장계이가 이 시에서 어떤' 보통' 생활의 세부 사항을 썼는지 분석하다. 그는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이 문제를 분석하여, 나는 흔히 볼 수 있는 칠언절구-장계의' 추사' 를 골라서 왕안석의 평가를 인용한 것도 일종의 암시였다. 6 점 * * * 두 가지 질문, 명확한 질문 유형. 첫 번째 질문은' 생활 속의' 심상치 않다' 가 장계이가 이 시에서 쓴 것인가요? "일부 수험생들은 세부 사항에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실 마지막 두 마디를 가리킨다." 내가 말할 수 없는 황급한 황급함, 행인이 문을 열려고 한다. "-"또 개봉한다 "는 사상활동과 행동표현의" 행동 "; 분석' 은 적어도 그 의미를 설명해야 한다. 두 번째 질문은 "그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가? 클릭합니다 질문은 평범하고 간단하며, 학생도 쉽게 대답할 수 있다. 작가는 분명히 편지를 열어 이 편지에 누락된 내용이 있는지 없는지, 시간이 촉박하여 행인에게 전해져 다시 한 마디 더 보충할 수 있도록, 천언만어가 한 마디 빠뜨릴까 봐 저자가 이' 가서' 에 대한 중시와 고향 친족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알 수 있다.
참고 답안: 시에서 작가는 이런 (심상치 않은) 세부 사항을 썼다. 집 편지가 곧 부칠 때, 그는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하여 "또 뜯었다" 고 말했다. 작가는 낙양에 남아 가을바람을 보고 고향의 친족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갖게 되자 봉투를 열고 다시 썼다.
예 2
아래 당시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2004 년 수능 후베이권)
왕만, 북보산 아래 정박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양안은 갯벌을 잃었고, 바람도 없이 나의 고독한 돛을 휘저었다.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양보하고, 강춘인은 구년에 있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북고산, 오늘의 장쑤 성 진강시, 북림장강. 이 시나 제목은' 강남의 뜻' 이다.
이 시의 두 번째 대련은' 썰물의 양안' 으로, 일부 판본은' 썰물의 양안이 넓어질 때까지' 라고 불린다. 당신은 "잃어버린" 과 "넓은" 어떤 단어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까? 왜요 삼중 의미를 설명하고 감정과 경물의 관계를 분석하다.
분석
모든 단어에는 나름대로의 아름다움이 있다. 어떤 단어가 좋다고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네가 이런 아름다움을 더 정확하게 체득할 수 있다면.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실락" 이라는 단어가 더 좋다. 강기슭이 고조되어 사라지는 주관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형상적으로 묘사하기 때문이다. 넓은' 자를 말하는 것이 좋다. 봄물결이 강물을 끝없이 강하게 느끼게 하는 강한 느낌을 직접 표현하기 때문에 시야가 넓어' 매달림' 에 해당하는 글자를 읽으면 말투가 더 크게 들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학생이 두 단어를 모두 잘 말하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더 정확하게 이해한다면, 그에게 가산점을 주어야 한다. 세 번째 코너는 어두운 밤에 붉은 해가 강 위에서 솟아오르고, 오래된 해가 지나지 않고, 강면의 봄기운이 완연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대련은 낮과 밤 환생, 계절 교체, 시간이 흐르고 여행객이 돌아오지 않는 향수가 숨어 있는 장면을 쓴 것 같다. 제 1 문제 2 점. 선택한 단어의 장점만 말하고, 다른 단어의 단점은 말하지 마라. 한 학생이 높낮이를 비교하거나 두 글자가 모두 좋다고 생각한다면, 모두 일리가 있고 점수를 주어야 한다. 하지만 어떤 글자가 좋은지, 아니면 두 글자가 다 좋은지, 왜 그런지 대답하지 않고 점수를 주지 않는다. 제 2 문제 4 점. 2 점의 의미를 설명하다. 아침 햇살은 야경 버클 1 점으로 쓰인다. 진강에서 배를 타고 바다를 볼 수 없다. 고대인들이 사용한' 바다' 라는 글자는 현대인이 쓰는 것과 달리 여기서는 실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다' 라는 글자는 감점이 없다. 시나리오 관계 분석 2 점.
여덟, 교육 플랫폼
1. 다음 노래의 시를 읽고 이 질문에 대답한다.
강의 갈전민
하늘과 풀밭까지 오랫동안 비가 내려서 갈매기의 폭을 얻었다. 꽃이 다 피면 바람이 불고, 버드나무는 봄추위를 보호할 힘이 없다.
작가는 이 시에서 교묘하게' 퍼프' 와' 보호' 라는 두 단어를 사용했다. 너는 무엇이 교묘하다고 생각하니? 시 전체를 간단히 감상해 주세요.
시에서 작가는 봄의 광경을 묘사하고 연사 서정을 중시한다. "퍼프" 자, "보호" 자, "바람" 과 "류면" 을 흥미롭게 합니다. 꽃이 떨어졌을 때, 바람이 구조하도록 하자, 시인의 봄빛 만류를 볼 수 있다. 유관에게 봄추위를 보호하라고 했지만, 유관은 무력하여 시인의 무력감과 어쩔 수 없는 정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처음부터 봄비의 특징을 꽉 눌러 넓은 공간을 써서 시인의 한가한 생활을 암시했다. 다음은 시인의 봄에 대한 사랑의 의인화 표현이다. 이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언어가 정확하며, 경물이 서정적이다.
2. 아래 당시 두 수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한다.
봄을 기대하는 절구 (1)
두 두보
국가가 깨진 있지만, 산, 오래 지속, 초목 봄 커버 그린, 승객 걱정 을 볼 수 없습니다.
건달 봄빛이 강정에 가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꽃을 보내 심학을 하는 것이다.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그는 영영을 너무 딩닝하게 가르쳤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1) 이 두 편의 같은 장르의 시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그것은 시인이 혼란의 고통을 겪으면서 이국 타향에 사는 것에 대한 우려를 표현했다.
(2)' 춘망' 의' 어느 꽃잎이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애사한 노래를 불렀다' 는 말,' 절구 (위)' 의' 꽃을 심학하고, 꾀꼬리에게 너무 정녕을 가르치라' 는 말 한마디는 모두' 화조' 를 쓴 것이다 이 두 편의 시는 같은 방식으로 표현됩니까? 당신의 의견을 이야기해 주세요.
이것은 개방적인 문제이므로, 학생들은 스스로 말만 하면 점수를 주어야 한다. 같은 말을 한다면, 그들은 모두' 기쁨과 슬픔' 의 대비 수법을 사용한다. 감정과 풍경의 대립 속에서 시인의 고민과 걱정을 더 많이 썼다. 즉,' 봄' 시의' 꽃새' 와 시인의 감정은 이미' 눈물' 과' 충격' 이 한데 어우러져 정경이 하나로 어우러져' 절대시' 의' 꽃새' 는 시인의' 객걱정' 을 무자비하게 비교했다 아니면 같은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다. -응?
다음 당나라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왕영풍 보
소소의 시원한 미풍이 나를 깨어나게 했다. 연기를 몰아 유류를 찾고, 안개를 말아서 산에서 나오다.
과거와 미래의 흔적이 없고, 이익은 사랑과 같다. 석양은 고요하고, 소리는 너를 위해 느슨하다.
역대에는 바람을 찬양하는 시가 많다. 예를 들면 한무제, 당태종의' 풍송' 시와 같이 향기로운, 소매춤, 들보에 지나지 않는다. 이 시의 사상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작문 스타일에 어떤 기교를 사용했는지 상세히 분석해 주십시오.
(1) 바람은 주야로 사람을 이롭게 하고 동등한 보혜를 덕으로 삼는다. 시인의 바람은 사람을 가리키며, 물건을 들고 자신의' 뜻을 이루다' 를 표현하고, 일부러 바람의 고상한 품격과 근면을 찬양하는 것을 가리킨다.
② 바람을 쓰는 활동은 바람 속의 동적 장면 (예:' 연기 배출',' 안개',' 승송' 등) 을 포착하여 의인화한 묘사를 하는 것이다. 그녀는 계곡을 드나들며 연기를 몰아내고 청량함을 가져다주며 만산송백을 두루 불며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악장을 연주했다. 바람의 이미지가 부르짖으려 한다.
4.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초겨울 밤 음료 ① 두목
화이양 다병 부부 구애, 고객 소매 침입 서리 촛불 접시. 배꽃을 쌓아 눈 한 무더기를 만들었는데, 내년에 누가 난간에 기대겠습니까?
[주] ① 이 시는 회창 2 년, 두목에서 밀려 황주로 풀려나 지주와 주목으로 전전했다.
2 환: 술을 가리킴. 예림'' 술은 즐거움을 가져오고, 근심은 즐거움을 가져온다. "
Q: 두 번째 문장은 어떤 시인을 묘사합니까? 마지막 문장은 시인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두 번째 문장은 한 시인이 촛불 아래에서 스스로 술을 따르고 외롭고 고민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마지막 문장은 시인의 불확실한 고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의 정, 사업 실패에 대한 분개, 노력에 대한 은통이다.
5.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미즈구치 범선곡? 주희
어젯밤, 한 척의 배에 비가 왔을 때, 강 전체가 폭풍우였다. 현재 시험지만 봐도 청산나무는 여전히 많다.
(1) 이 시는 강 위의 작은 배의 경험과 느낌, 시인의 감정 변화는 계층감이 풍부하다. 구체적으로 단어로 분석해 주세요.
밤은 어떤가' 는 시인의 마음속의 걱정을 썼다. 답안지' 는 시인이 희망하고 의심하는 심리상태를 묘사한다. 여전히 시인의 무한한 기쁨을 드러낸다.
② 이 시는 어떤 예술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시인이 묘사한 화면에는 인생 철학이 함축되어 있으니, 자세히 음미하여 당신의 견해를 말씀해 주십시오.
서정 (또는' 정경',' 촉경',' 대비',' 호응') 을 빌린다.
비바람은 항상 일시적이며, 풍랑은 결국 가라앉고, 청산녹수는 영원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생명력은 결국 막을 수 없다. (또는 "인생의 길은 결코 순조롭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역류하고 비바람을 맞으면 청산녹수의 이상적인 경지에 도달하여 승리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